> 문화

인천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기획공연 라인업 공개

2023.01.20 15:02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2021년 개관과 동시에 문화·체육 랜드마크로 주목받으며 주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가 기획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센터는 국악·클래식·대중음악 콘서트 등 다촘운 공연장르와 수준 높은 작품들을 제시하며 주민들의 발길을 이끌어 왔다.

올해 공연 라인업 역시 다양성과 탄탄한 기획력을 통해 고정 관객을 잡겠다는 포부가 드러나 주목할만하다.

상반기에는 인천지역의 문화사절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평일 저녁에 열리는 시립무용단과 합창단, 교향악단의 공연은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위로와 치유가 될 전망이다.

또 ‘남상일의 100분 SHOW,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뮤지컬 쿵짝’ 등 지역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우수 작품도 선보인다.

7월부터는 전면 리모델링에 들어간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브랜드 공연인 ‘커피콘서트’가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센터와 예술회관의 공동 기획으로 추진될 이번 공연은 오후 2시를 알리는 커피 향만큼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지난해 센터를 찾아주신 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 내 공연장 간 연계사업과 작품성을 고려한 초청공연, 공모사업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품격 있고 가치 높은 작품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각 공연의 티켓오픈 일정과 세부사항은 추후 동구문화체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문화

인천

인천 계양구, 올해도 구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음악회 추진

인천 계양구, 올해도 구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음악회 추진

Mar 26,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올해도 구민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다촘운 음악회를 추진한다. 지난해에 이어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지역의 명소를 즐길 수 있는 찾아가는 음악회, 관내 학교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스쿨 락(樂) 콘서트, 구청 방문 구민과 직원들에게 주는 작은 선물 로비음악회, 직접 공연장을 찾을 수 없는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행복누리음악회를 비롯해 계양구립예술단(풍물단, 여성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 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 연말 송년음악회 등을..

인천시 2024 커피콘서트 첫 무대의 주인공은?

인천시 2024 커피콘서트 첫 무대의 주인공은?

Mar 05, 2024 | Q기자

 

감각적인 무대와 부드러운 커피 향기가 조화를 이루는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마티네 브랜드 공연 가 2024년의 첫 무대를 연다. 3월 20일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가요계의 레전드 ‘빛과 소금’과 함께 그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올해 첫 무대의 주인공인 빛과 소금은 가요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며 등장한 퓨전 재즈의 선구자 그룹이다. 1990년 결성한 이들은 매니아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어 1996년까지 총 5개의 앨범을 발매하였으며, 2022년에는 레트로 디깅과 시티팝의 ..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꽃 피는 봄에, 영화 음악 속으로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꽃 피는 봄에, 영화 음악 속으로

Feb 29, 2024 | Q기자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따뜻하고 포근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 3월 16일 남동소래아트홀에서 열린다. 1994년에 개관하여 인천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인천문화예술회관의 3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무대이다. 영화 속에서 살아 숨 쉬며, 영상이 표현하지 못하는 섬세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음악은 이제는 영화 감상의 필수 요소가 된 지 오래다. 영화를 넘어 그 자체로도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영화음악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공연들도 늘어가는 추세..

강화군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  설맞이 이웃돕기 성금 기탁

강화군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 설맞이 이웃돕기 성금 기탁

Feb 13,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8일,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대표 이우영)로부터 설 명절 나눔의 일환으로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기탁받은 성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강화사랑 연합모금에서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우영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 대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꾸준한 봉사활동을 ..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문화사랑방 어린이 예술놀이’ 공모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문화사랑방 어린이 예술놀이’ 공모

Feb 06,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은 ‘2024 부평문화사랑방 어린이 예술놀이’ 공모를 5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올해 부평문화사랑방에서 운영할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으로 개인 및 단체가 모두 응모할 수 있으며, 문화시설의 공간적 특징과 주변 환경을 활용하는 방향으로 진행한다. 선정 규모는 총 3건으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과 통합 홍보 및 운영비 350만원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진다. 접수기간은 5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첫 내한 공연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첫 내한 공연

Jan 26, 2024 | Q기자

 

당대 최고의 젊은 현악 4중주단 이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첫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 주제는 클래식시리즈 #산책으로 2월 22일 오후 7시에 열린다. VSQ는 관객의 시선에서 특별히 선별한 클래식 공연 세 작품을 이번 공연에 선보인다. 또 관객들이 공연장에서 ‘산책’을 하듯 휴식과 마음의 치유를 얻을 수 있도록 VSQ만의 음악과 기교를 담을 예정이다. VSQ는 2012년 창단됐다. 플로리안 빌라이트너(바이올린), 다니엘 스톨(바이올린), 샌더 스튜어트(비올라), 레너드 ..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올해 상반기 기획공연 출연진 공개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올해 상반기 기획공연 출연진 공개

Jan 17, 2024 | Q기자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구청장 김찬진)가 지난해에 이어 2024년 갑진년에도 수준 높은 공연예술로 관객들을 찾는다. 2021년 7월에 개관한 센터는 495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장을 갖춘 복합문화시설이다. 센터는 주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일상 속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우수한 공연을 선별해 무대에 올리고 있다. 센터는 올해 개관 3주년을 맞아 엄선한 클래식시리즈 #산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천천히 걸으며 휴식을 취하는 ‘산책’의 의미를 되살려 주민들에게..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2024 ‘신년인사회’ 개최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2024 ‘신년인사회’ 개최

Jan 13,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문화원은 지난 11일 갈산동 웨스턴팰리스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신년인사회는 각계각층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희망찬 새 출발을 다짐하고 부평구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다. 부평문화원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해 홍순옥 부평구의회 의장과 구의원,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인천시의원, 보훈단체장, 직능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부평문화원 문화학교 수강생의 전통타악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어르신문화활동지원 사업 최우수상, 지역 이웃돕기 부평구에 상금 전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어르신문화활동지원 사업 최우수상, 지역 이웃돕기 부평구에 상금 전

Jan 09, 2024 | Q기자

 

부평문화원이 지난 5일 ‘2023 어르신문화활동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받은 상금 150만 원을 부평구에 전액 기부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이 주관한 ‘2023 어르신문화활동지원사업 성과공유회’는 지난 달 21일 서울 문학의집 산림문학관에서 열렸으며, 부평문화원은 어르신문화활동지원 사업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2023 어르신문화활동지원사업은 ‘문화로 다시 맞이하는 청춘!’이라는 구호 아래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드는 우리 사회에 선배시민에게 문화활동을 지원해 ..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Jan 04, 2024 | Q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시상식을 지난해 12월 29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라는 주제로 지난해 10월 23일~11월 27일까지 인천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대회는 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부(초등학교 1~3학년), 초등학교 고학년부(초등학교 4~6학년)로 나눠서 진행되었다. 각 분야에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화도진문화원은 미술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3분야, 6..

인천 동구, 2023년 송년 음악회 성료

인천 동구, 2023년 송년 음악회 성료

Dec 27,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지난 22일 ‘2023년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축제’를 성황리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공연장에는 관람객 400여명이 참여하여 축제를 즐겼다. 올해 크리스마스 축제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희망찬 2024년 새해를 맞이하는 ‘송년음악회’ 형식으로 열렸다. 공연은 동구 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을 시작으로 슈퍼스타K 시즌2 2위를 기록한 최고의 인기스타 ‘존박’의 무대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미스트롯 시즌2 9위를 기록하며 트로트와 발라드를 넘나..

인천 계양구, ‘조직문화 소통 콘서트’ 개최

인천 계양구, ‘조직문화 소통 콘서트’ 개최

Dec 2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2일 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조직문화 소통 콘서트’를 개최했다. 조직문화 소통 콘서트는 공직사회 내 세대 간의 이해를 높이고, 직원들과 구청장의 공감·소통의 시간을 통해 유연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우.만.당(우리 지금 만나, 당장 만나)’라는 부제로, 그간의 형식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대화하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진행됐다. 구청장과 직원 60여 명이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