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인천

인천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간헐적 단식 콘서트]

인천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간헐적 단식 콘서트]

Apr 11, 2024 | Q기자

 

인천문화예술회관이 개관 30주년을 기념해 정오에 만나는 (이하 ‘간.단.콘’)을 새롭게 시작한다. 4월 22일부터 5월 2일까지 2주간에 걸쳐 월~목요일에 복합문화공간 앞 광장에서 진행되는 은 점심시간, 잠시의 허기를 감수할 모든 시민에게 열린 무대이다. 낮 12시부터 약 40분간 배는 비우고 감성은 채우는 시간이 펼쳐진다. 은 문화예술의 지역화(localization)와 보조를 같이한다. 지역 음악인들을 지원하는 인천음악창작소와 협업을 통해 총 8팀의 다재다능한 인천의 뮤지션..

인천시 “보는 음악, 듣는 춤”의 모든 것! 코리아 탭 오케스트라와 함께

인천시 “보는 음악, 듣는 춤”의 모든 것! 코리아 탭 오케스트라와 함께

Apr 04, 2024 | Q기자

 

2008년에 시작해 누적 관객 9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가도를 이어가는 4월 무대는 가슴을 두드리는 탭(Tap)의 시간이다. 대한민국 대표 탭댄스팀 ‘코리아 탭 오케스트라’가 경쾌하고 신나는 리듬으로 4월 17일 동구문화체육센터를 찾는다. 영화 와 원작 뮤지컬 탭댄스 안무가가 함께 이끄는 코리아 탭 오케스트라는 탭댄스 본연의 기반 위에 한국만의 고유한 문화를 접목해 탭댄스의 새로운 예술적 가치와 대중화를 만들어 가는 팀이다. 국악과 탭댄스를 접목한 과 국내 최대 규모의 탭댄..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학산문화원, 2024년 마당예술동아리 신규 참여자 모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학산문화원, 2024년 마당예술동아리 신규 참여자 모

Apr 03, 2024 | Q기자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 이하 문화원)은 2일 2024년 마당예술동아리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당예술동아리는 문화원에서 2014년부터 운영해 온 시민 창작 예술지원 사업으로, 시민들이 함께 모여 삶과 마을의 이슈를 주제로 마당극을 만들고 축제 무대에서 이웃과 나누는 시민 공동창작 동아리이다. 참여자들은 난타극, 연극, 춤과 이야기극, 입체낭독극, 탈춤극 등 7개의 동아리 중 하나를 선택해 활동하게 된다. 난타극 ‘학나래두드림’, 입체..

문화와 예술이 일상이 되는 도시, 인천

문화와 예술이 일상이 되는 도시, 인천

Apr 01, 2024 | Q기자

 

인천시가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인천광역시는 (사)인천예총이 위탁 운영하는 미추홀문화회관에서 문화 아카데미와 기획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미추홀 소소(炤炤) 음악회’가 4월부터 4차례 진행된다. ▲4월 24일‘아띠클래식의 아(띠)미(니)콘서트’를 시작으로 ▲6월 26일‘매직저글링의 태윤의 매직서커스’ ▲9월 25일 ‘제이요들프렌즈의 알프스의 음악여행’▲10월 30일‘앨리스연가의 달달한 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이 미추홀문화회..

인천 부평구, ‘신비한 절지동물 전시회’ 개최

인천 부평구, ‘신비한 절지동물 전시회’ 개최

Mar 30,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부평숲 인천나비공원에서 오는 2일부터 ‘신비한 절지동물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동물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절지동물에 대해 알아보자’라는 주제로 오는 6월 2일까지 진행한다. 절지동물 중 대표적인 갑각류와 게 등 이외에도 국내 곤충과 애완동물로 사육되고 있는 다양한 절지동물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구는 나비공원을 방문하기 힘든 구민들을 위해 전시회 영상을 인천나비공원 유튜브 채널(채널명 ‘인천나비공원’)을 통해 게재할 계획이다. 구 ..

인천문화재단,「요기조기 음악회」와 함께 할 뮤직 앰버서더 모집

인천문화재단,「요기조기 음악회」와 함께 할 뮤직 앰버서더 모집

Mar 29,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영덕)이 "시민주도형 인천라이브 「요기조기 음악회」"에서 함께할 뮤직 앰버서더와 "요기조기 크루"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요기조기 음악회」의 뮤직 앰버서더는 관내 다양한 공간에서 음악공연을 진행하고 음악을 통해 일상적으로 인천시민을 만나게 되며 전문예술단체, 개인 및 임의단체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전문예술단체의 지원자격은 인천 관내 또는 인천 연고 기준을 충족하면 되며 활동 내용은 뮤직 앰버서더로서 공연을 홍보하고 인천 관내의..

인천 계양구, 올해도 구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음악회 추진

인천 계양구, 올해도 구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음악회 추진

Mar 26,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올해도 구민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다촘운 음악회를 추진한다. 지난해에 이어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지역의 명소를 즐길 수 있는 찾아가는 음악회, 관내 학교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스쿨 락(樂) 콘서트, 구청 방문 구민과 직원들에게 주는 작은 선물 로비음악회, 직접 공연장을 찾을 수 없는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행복누리음악회를 비롯해 계양구립예술단(풍물단, 여성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 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 연말 송년음악회 등을..

인천시 2024 커피콘서트 첫 무대의 주인공은?

인천시 2024 커피콘서트 첫 무대의 주인공은?

Mar 05, 2024 | Q기자

 

감각적인 무대와 부드러운 커피 향기가 조화를 이루는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마티네 브랜드 공연 가 2024년의 첫 무대를 연다. 3월 20일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가요계의 레전드 ‘빛과 소금’과 함께 그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올해 첫 무대의 주인공인 빛과 소금은 가요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며 등장한 퓨전 재즈의 선구자 그룹이다. 1990년 결성한 이들은 매니아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어 1996년까지 총 5개의 앨범을 발매하였으며, 2022년에는 레트로 디깅과 시티팝의 ..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꽃 피는 봄에, 영화 음악 속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기념 꽃 피는 봄에, 영화 음악 속

Feb 29, 2024 | Q기자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따뜻하고 포근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 3월 16일 남동소래아트홀에서 열린다. 1994년에 개관하여 인천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인천문화예술회관의 3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무대이다. 영화 속에서 살아 숨 쉬며, 영상이 표현하지 못하는 섬세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음악은 이제는 영화 감상의 필수 요소가 된 지 오래다. 영화를 넘어 그 자체로도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영화음악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공연들도 늘어가는 추세..

강화군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  설맞이 이웃돕기 성금 기탁

강화군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 설맞이 이웃돕기 성금 기탁

Feb 13,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8일,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대표 이우영)로부터 설 명절 나눔의 일환으로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기탁받은 성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강화사랑 연합모금에서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우영 (사)강화글로벌식문화예술단지 대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꾸준한 봉사활동을 ..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문화사랑방 어린이 예술놀이’ 공모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문화사랑방 어린이 예술놀이’ 공모

Feb 06,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은 ‘2024 부평문화사랑방 어린이 예술놀이’ 공모를 5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올해 부평문화사랑방에서 운영할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으로 개인 및 단체가 모두 응모할 수 있으며, 문화시설의 공간적 특징과 주변 환경을 활용하는 방향으로 진행한다. 선정 규모는 총 3건으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과 통합 홍보 및 운영비 350만원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진다. 접수기간은 5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첫 내한 공연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첫 내한 공연

Jan 26, 2024 | Q기자

 

당대 최고의 젊은 현악 4중주단 이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첫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 주제는 클래식시리즈 #산책으로 2월 22일 오후 7시에 열린다. VSQ는 관객의 시선에서 특별히 선별한 클래식 공연 세 작품을 이번 공연에 선보인다. 또 관객들이 공연장에서 ‘산책’을 하듯 휴식과 마음의 치유를 얻을 수 있도록 VSQ만의 음악과 기교를 담을 예정이다. VSQ는 2012년 창단됐다. 플로리안 빌라이트너(바이올린), 다니엘 스톨(바이올린), 샌더 스튜어트(비올라), 레너드 ..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올해 상반기 기획공연 출연진 공개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올해 상반기 기획공연 출연진 공개

Jan 17, 2024 | Q기자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구청장 김찬진)가 지난해에 이어 2024년 갑진년에도 수준 높은 공연예술로 관객들을 찾는다. 2021년 7월에 개관한 센터는 495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장을 갖춘 복합문화시설이다. 센터는 주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일상 속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우수한 공연을 선별해 무대에 올리고 있다. 센터는 올해 개관 3주년을 맞아 엄선한 클래식시리즈 #산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천천히 걸으며 휴식을 취하는 ‘산책’의 의미를 되살려 주민들에게..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2024 ‘신년인사회’ 개최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2024 ‘신년인사회’ 개최

Jan 13,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문화원은 지난 11일 갈산동 웨스턴팰리스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신년인사회는 각계각층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희망찬 새 출발을 다짐하고 부평구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다. 부평문화원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해 홍순옥 부평구의회 의장과 구의원,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인천시의원, 보훈단체장, 직능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부평문화원 문화학교 수강생의 전통타악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어르신문화활동지원 사업 최우수상, 지역 이웃돕기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어르신문화활동지원 사업 최우수상, 지역 이웃돕기

Jan 09, 2024 | Q기자

 

부평문화원이 지난 5일 ‘2023 어르신문화활동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받은 상금 150만 원을 부평구에 전액 기부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이 주관한 ‘2023 어르신문화활동지원사업 성과공유회’는 지난 달 21일 서울 문학의집 산림문학관에서 열렸으며, 부평문화원은 어르신문화활동지원 사업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2023 어르신문화활동지원사업은 ‘문화로 다시 맞이하는 청춘!’이라는 구호 아래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드는 우리 사회에 선배시민에게 문화활동을 지원해 ..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Jan 04, 2024 | Q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시상식을 지난해 12월 29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라는 주제로 지난해 10월 23일~11월 27일까지 인천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대회는 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부(초등학교 1~3학년), 초등학교 고학년부(초등학교 4~6학년)로 나눠서 진행되었다. 각 분야에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화도진문화원은 미술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3분야, 6..

인천 동구, 2023년 송년 음악회 성료

인천 동구, 2023년 송년 음악회 성료

Dec 27,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지난 22일 ‘2023년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축제’를 성황리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공연장에는 관람객 400여명이 참여하여 축제를 즐겼다. 올해 크리스마스 축제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희망찬 2024년 새해를 맞이하는 ‘송년음악회’ 형식으로 열렸다. 공연은 동구 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을 시작으로 슈퍼스타K 시즌2 2위를 기록한 최고의 인기스타 ‘존박’의 무대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미스트롯 시즌2 9위를 기록하며 트로트와 발라드를 넘나..

인천 계양구, ‘조직문화 소통 콘서트’ 개최

인천 계양구, ‘조직문화 소통 콘서트’ 개최

Dec 2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2일 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조직문화 소통 콘서트’를 개최했다. 조직문화 소통 콘서트는 공직사회 내 세대 간의 이해를 높이고, 직원들과 구청장의 공감·소통의 시간을 통해 유연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우.만.당(우리 지금 만나, 당장 만나)’라는 부제로, 그간의 형식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대화하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진행됐다. 구청장과 직원 60여 명이 참여..

인천 동구 ‘송림2동 기록집’ 발간식·작품 전시회 개최

인천 동구 ‘송림2동 기록집’ 발간식·작품 전시회 개최

Dec 21, 2023 | Q기자

 

인천 송림2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동구청소년수련관 3층에서 ‘송림2동 기록집’ 발간식 및 주민자치학교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송림2동은 재개발로 큰 변화를 겪고 있다. 기록집 발간은 송림2동의 현재와 과거를 수록하는 사업이다. 주민자치회는 8월부터 주민 인터뷰와 사진 촬영을 하였으며, 여러 차례 편집 회의와 글 다듬기 작업을 거쳐 기록집이 완성되었다. 발간식은 50여명의 주민들과 내빈이 참석하였고 기념사, 축사, 송림2동 이야기 오디오북 시청, 케이크 커팅식, ..

인천 동구, 2023년 송년 음악회 개최

인천 동구, 2023년 송년 음악회 개최

Dec 21, 2023 | Q기자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22일 오후 7시 ‘2023년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연장 입장은 입장권 배부와 지정좌석제로 운영돼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올해 크리스마스 축제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희망찬 2024년 새해를 맞이하는 ‘송년음악회’ 형식으로 준비되었다. 공연은 동구 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을 시작으로 슈퍼스타K 시즌2 2위를 기록한 최고의 인기스타 ‘존박’의 무대가 열린다. 이어 미스트롯 시즌2 9위를 기록하며 트로트와 발라드..

인천 미추홀구 평생학습관,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 진행해

인천 미추홀구 평생학습관,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 진행해

Dec 07,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평생학습관(이하 학습관)은 지난 5일 강사와 학습자,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관 4층 대강의실에서 ‘제9회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를 개최했다. 학습관은 이번 행사에서 올해 학산콜강좌 우수사례 발표, 작품 전시를 통해 학습 성과를 함께 누리고 즐기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콘서트는 하와이훌라 공연을 시작으로 난타, 손인형극, 통기타, 우쿨렐레 등 학산콜강좌를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공연과 함께 프랑스자수, 한글서예, 캘리..

강화군, 유아숲체험원 개장…숲에서 놀고 배우고

강화군, 유아숲체험원 개장…숲에서 놀고 배우고

Dec 04,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석모도 수목원에 유아숲체험원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유아숲체험원은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숲을 배움터로 삼아,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며, 아이들의 창의력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자연 속 교육시설이다. 석모도 수목원 유아숲체험원은 5,000㎡의 규모로 기존의 지형과 수목을 유지하면서 짚라인, 밧줄 다리 건너기 및 해먹, 흔들 바구니, 토끼 굴 및 통나무 놀이대, 나뭇잎 탁자 등 놀이시설을 설치해 아이들이 신체활동을 통해 모험심..

인천 중구, 2023년 아동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 개최

인천 중구, 2023년 아동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 개최

Nov 29,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1일과 24일, 영종 하늘문화센터 대공연장과 한중문화관 대공연장에서 지역 어린이집 미취학 아동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예방을 위한 인형극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미취학 아동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성범죄와 같은 아동 범죄로부터 자신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하늘꿈 극단’의 레크리에이션과 인형탈을 쓴 전문 배우들이 다양한 춤과 노래로 구..

인천 동구 ‘문화 예술제’ 개최

인천 동구 ‘문화 예술제’ 개최

Nov 29,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30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제18회 동구 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술제는 동구지역 예술인과 구민 모두가 기대하고 있는 문화의 장으로, 지역 예술인들은 1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주민들에게 선보일 기회다. 구민들은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문화예술제는 30일 오후 7시~9시까지 진행된다. 지역예술인 총 12개 팀이 참여한다. 올해 공연의 특징은 전통과 현대 문화의 어우러짐이다...

인천 서구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및  작품전시회 개최

인천 서구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및 작품전시회 개최

Nov 23,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서구 평생학습관 및 인천시민대학의 2023년 성과공유회 및 작품전시회를 지난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서구평생학습관과 인천시민대학 서구캠퍼스 운영 성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서구 평생학습 관계자 및 학습자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인천 서구평생학습 성과 영상 시청, 인천시민대학 성과 보고, 수료증 수여식, 운영 사례 발표, 작품전시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영상 인터뷰에 참여했던 학습자는 “서구평생학습관은 한 번 참..

인천 동구, 찾아가는 문화공연 성료

인천 동구, 찾아가는 문화공연 성료

Nov 22,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관내 학교·복지시설·공동주택 주민들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추진한 ‘찾아가는 문화공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7월 26일 인천산업정보학교를 시작으로 재능중학교, 영화초등학교 등 관내 학교와 창영사회복지관, 브리즈힐 아파트, 풍림아이원 아파트, 동산휴먼시아 2단지 아파트 등 총 9곳에서 맞춤형 문화공연을 열었다. 공연은 주민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모두 반영한 수요자 맞춤으로 열려 눈길을 끌었다. 공연에는 각 ..

인천 연수구, 승기천 야외공연장 준공기념 ‘밋업 물길 콘서트’

인천 연수구, 승기천 야외공연장 준공기념 ‘밋업 물길 콘서트’

Nov 22,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5일 승기천에 새로운 변화를 알리는 야외공연장 준공을 기념해 ‘밋업 물길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이재호 연수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등이 참여한 야외공연장 준공식에 이어, 연수구립 관악단, 더 퍼포맨즈의 공연이 펼쳐지며 지역주민 200여 명이 콘서트를 함께 즐겼다. 한편, 승기천은 약 6km 길이의 지방하천으로 연수구와 남동구의 경계에 자리 잡고 있으며, 행정구역상 남동구로 되어있어 그간 계속 남동구에서 관리를 해왔다. ..

인천시 학년 말, 공연장에서 문화감수성 높이기

인천시 학년 말, 공연장에서 문화감수성 높이기

Nov 20, 2023 | Q기자

 

찬바람이 부는 초겨울을 맞이하여 시린 마음을 위로해 줄 “청소년을 위한 공연축제 - 얼리 윈터페스티벌”이 12월 1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 올해는 인천문화예술회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남동소래아트홀로 장소를 옮겨 진행하여, 인천문화예술회관과 남동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얼리 윈터페스티벌”은 더 성숙한 모습으로 새해를 맞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누릴 수 있는 시간이다. 올해에는 청소년과 공연 입문자부터 매니아까지 만족 시킬 특색 있는 3개 작품을 준비하였다. ..

인천시, 목재사용 문화 확산 위한 작품 전시회 개최

인천시, 목재사용 문화 확산 위한 작품 전시회 개최

Nov 0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대공원사업소는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 목재문화체험장에서 ‘2023 나무사랑 그림그리기 및 한목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목재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목재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산림청에서 개최한 ‘나무사랑 그림그리기 대회’와 ‘한목디자인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 수상작 43점을 전시한다. ‘나무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는 ‘이산화탄소(CO2)를 흡수해 나와 지구를 지켜주는 고마운 목재’를 주제로 유치원, 초등학생이 참..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바디콘서트’ 개최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바디콘서트’ 개최

Nov 09, 2023 | Q기자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11일 오후5시 센터 공연장에서 앰비규어스(ambiguous) 댄스 컴퍼니의 무대가 열린다고 밝혔다. 앰비규어스는 팝 밴드 이날치의 ‘범 내려온다’에 맞춰 선보인 안무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ambiguous는 ‘애매모호한’이라는 뜻이다. 댄스 컴퍼니는 단체명에 걸맞게 현대무용의 장르와 경계를 넘나드는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들은 독특한 음악적 해석과 개성 넘치는 움직임으로 자신들만의 색깔을 보여주고 있는 순수예술 단체다...

인천 동구,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공연 실시

인천 동구,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공연 실시

Nov 08,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교육과 관련된 뮤지컬 공연 ‘쿠키배달 대소동’을 동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지난달 25~27일까지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쿠키와 동물들이 등장하여 각종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하여 마련됐다. 뮤지컬에 등장한 ‘쿠키맨’과 동물들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교통과 안전사고 예방요령을 노래와 율동을 통하여 쉽고 재미있게 소개했다. 공연에서는 ▲횡단보도 이용 시 안전수칙 ▲안전한 버스 이용 ▲비가 ..

인천시 도서관, 11월 특별공연‘도서관에서 즐기는 음악회’

인천시 도서관, 11월 특별공연‘도서관에서 즐기는 음악회’

Nov 0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미추홀도서관은 분관인 청라국제·영종하늘도서관에서 11월 특별 공연 ‘도서관에서 즐기는 음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도서관이 지역의 핵심 문화 공간으로서 역할을 맡고 도서관을 찾는 인천시민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청라국제도서관은 2층 로비(원화전시코너)에서 11월 18일(토) 오후 5시에 공연팀 JINS가 연주하는 을 운영할 예정이다. 영종하늘도서관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11월 23일(목) 오후 7시에 바..

인천 계양구 가을 단풍과 함께하는 ‘계양산 숲속의 음악회’ 성료

인천 계양구 가을 단풍과 함께하는 ‘계양산 숲속의 음악회’ 성료

Nov 0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4일 단풍으로 아름답게 물든 계양산 목상동 솔밭길에서 ‘숲속의 음악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음악회’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성악과 관악 클래식 연주(트럼펫, 오보에, 트롬본), 국악 연주(해금) 등을 통해 깊이 있는 울림과 감동을 선사했다. 찾아가는 음악회는 구민이 많이 찾는 계양구의 주요 명소에서 매회 다른 콘셉트의 음악 공연을 개최하는 문화행사로, 해마다 다양한 장소에서 구민들을 만나고 있다. ..

인천 동구, 2023 인권 토크콘서트 개최

인천 동구, 2023 인권 토크콘서트 개최

Nov 03,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영화 ‘재심’의 실제 주인공 박준영 변호사를 지난달 31일 초청하여 ‘인권과 희망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구민의 인권 수호자인 공무원의 인권 인식을 개선하고 상호 존중하는 공직문화 확산을 위하여 마련됐다. 박 변호사는 학창시절 본인이 겪은 개인적인 일화들과 사건 처리 과정에서 느낀 인간에 대한 희망·존엄성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 변호사는 강연에서 관심과 위로, 배려라는 사회..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예술로 나누고 마음은 더하는 미술품 자선경매 ‘9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예술로 나누고 마음은 더하는 미술품 자선경매 ‘9

Nov 0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9일 오후 7시 부평아트센터 갤러리꽃누리에서 예술로 나누고 마음은 더할 수 있는 미술품 자선경매 ‘9th 부평옥션 화이트세일’을 개최한다. 부평옥션 화이트세일은 지역 미술시장 활성화와 미술품 유통시장 확대, 예술을 통한 특별한 기부문화를 형성하고자 기획된 부평구문화재단의 대표 브랜드 사업이다. 지역의 문화재단과 기관, 작가가 함께 ‘특별한 예술가치 실천’을 목표로 삼은 독창적인 전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지역 미술활성화는 물론 예술을 ..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뮤지컬 [앤ANNE] 공연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뮤지컬 [앤ANNE] 공연

Oct 23, 2023 | Q기자

 

빨간 머리가 인상적인 주근깨 소녀를 기억한다면 오는 27~28일 동구문화체육센터(구청장 김찬진)에서 펼쳐질 뮤지컬 ‘앤ANNE’의 무대로 초대한다. 뮤지컬 ‘앤ANNE’은 걸판여고 연극반이 ‘빨간 머리 앤’을 정기 공연 작품으로 결정하게 되면서 생기는 유쾌한 소동을 그린다. 어떤 학생이 앤의 역할을 맡을지,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어떻게 사랑받을 수 있었는지를 고민하는 과정에서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뮤지컬 ‘앤ANNE’은 캐나다의 유명 작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

인천 서구 석남2동, 제2회 거북골 3GO 플리마켓 및 작은음악회 개최

인천 서구 석남2동, 제2회 거북골 3GO 플리마켓 및 작은음악회 개최

Oct 23, 2023 | Q기자

 

인천 서구 석남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연화)는 지난 21일 제2회 거북골 3GO 플리마켓과와 제1회 거북골 작은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무료 체험부스와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예술공연, 버스킹 공연 등 다촘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석남2동 지역의 특색을 살려 단풍이 아름다운 석남이음숲에서 개최했으며,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10시부터 시작된 플리마켓에서는 떡매치기, 프라모델, 비즈 공예 만들기 등 흥미로운 무료체험 부스와 석남2..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개최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개최

Oct 20, 2023 | Q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10월23~11월27일까지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를 알리고 미술 인재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인천지역 어린이들이 대상이다. 공모전은 나이에 따라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3세 이상 미취학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유치부, 초등학교 1~3학년이 참여하는 저학년부, 초등학교 4~6학년이 참여하는 고학년부다.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라는 주제로 만..

인천 미추홀구 숭의목공예센터, 2차 옥상전시회 개최해  우드버닝, 서각

인천 미추홀구 숭의목공예센터, 2차 옥상전시회 개최해 우드버닝, 서각

Oct 20, 2023 | Q기자

 

미추홀구 숭의목공예센터(이하 센터)에서 오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2차 옥상전시회가 열린다. 지난 9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옥상전시회에는 인두로 나무를 태워 색감을 표현하는 우드버닝 20여 점과 조각칼로 나무에 글씨나 그림을 새겨넣는 서각 10여 점이 전시된다. 전시하는 작품들은 모두 센터 수강생들과 강사진이 제작한 작품들이다. 센터 관계자는 “4분기 프로그램이 끝날 시점에도 우드버닝과 서각 외에 캘리그라피 작품까지 함께 하는 전시계획을 세우고 있다.”..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 유지숙 명창,  강화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고액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 유지숙 명창, 강화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고액

Oct 19,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19일,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 유지숙 명창이 고향사랑 기부금 연간 최고 금액인 500만 원을 기부하며 고액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고 전했다. 국가무형문화재 제29호 서도소리 전승 교육사 유지숙 명창은 현재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으로 재임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강화 전국 국악 경연대회를 총괄하고, 강화북부문화센터에서 한반도 아리랑 축제를 추진하는 등 민속악의 발전과 강화군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양사면 인화리가 ..

강화군 이번 주말은 강화에서 콘서트 어때

강화군 이번 주말은 강화에서 콘서트 어때

Oct 18,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오는 21일 오후 5시 30분 강화공설운동장에서 군 대표 뮤직 페스티벌인 「2023년 제5회 강화 10월애(愛)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Live in the Present Moment(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세요)’라는 주제로 과거와 미래가 아닌 현재(Present)의 나를 마주하고 즐기는 시간, 그리고 쉼 없이 달려온 나와 가족, 친구를 위로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Present)하는 시간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가수 홍진영·김태우·양..

인천 연수구 옥련2동, ‘찾아가는 시니어 마을예술단 콘서트

인천 연수구 옥련2동, ‘찾아가는 시니어 마을예술단 콘서트

Oct 17, 2023 | Q기자

 

연수구 옥련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철희)는 지난 16일 옥련동 기쁨 두 배 한마음 주간보호센터에서 ‘찾아가는 시니어 마을예술단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시니어 마을예술단의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퓨전가요장구와 한국무용 등 다촨게 진행되어 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에게 열띤 호응을 받았다. 한편,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일환으로 구성된 ‘시니어 마을예술단’은 기타, 아코디언, 젬베, 전자오르간 등 연주가 가능하신 어르신들이 모여서 작은 음악회 등 축제 행사에서 공연 활동을 ..

인천시, 2023년 국화 전시회 개최

인천시, 2023년 국화 전시회 개최

Oct 1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계양공원사업소는 가을을 맞이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오는 10월 13일(금)부터 31일(화)까지 19일간 ‘2023년 인천 국화꽃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청 애뜰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계양공원사업소 양묘장에서 직접 재배한 국화 및 향토식물류 1만 3천여 점을 선보일 예정으로 코끼리, 둥근하트, 별, 달 등의 국화 조형작품을 중심으로 분재작, 다륜대작, 다간작, 일간작, 현애작 등 다양한 국화작품과 목화, 그라스류..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아트센터서 연극 ‘목련 아래의 디오니소스’ 선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아트센터서 연극 ‘목련 아래의 디오니소스’ 선

Oct 1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20일과 21일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연극 ‘목련 아래의 디오니소스’를 선보인다. ‘목련 아래의 디오니소스’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3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현대인의 일상과 신화를 연결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이목을 사로잡는 창작 연극이다. 2019년 초연 당시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에 선정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공연은 연극을 하는 젊은이들이 운영하는 작은 카페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고대 그리스 디오니소스..

인천 연수구, ‘2023 연수한나루예술제’ 개최

인천 연수구, ‘2023 연수한나루예술제’ 개최

Oct 05,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제11회 연수능허대문화축제와 함께 ‘2023 연수한나루예술제’를 진행한다. 한나루예술제는 능허대 나루터의 옛 지명인 ‘한나루’에서 이름을 따온 것으로, 연수구예술인연합회가 발굴해 브랜드화하고 있는 연수구 대표 예술축제이다. 공연예술, 시각예술이 어우러져 “연수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고대 백제 1천6백여 년 전부터 현재, 미래까지 국제 해상교류의 중심지로 거듭날 연수구의 ..

인천 계양구민의 날 기념 가을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인천 계양구민의 날 기념 가을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Sep 2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오는 10월 5일 제29회 계양구민의 날을 맞아 계양아시아드 양궁경기장 일원에서 다촘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제29회 계양구민의 날 기념행사는 1부 지역 예술인(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2부 기념식, 3부 가을음악회와 드론쇼로 이어진다. 18시 30분부터 진행되는 3부 가을음악회에서는 이찬원, 송가인, 박재정, 변진섭, 트라이비, 김용임, 김완준 등 인기가수 7팀이 출연해 구민에게 감동을 주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음..

인천 계양구, 제15회 가을꽃 전시회 개최

인천 계양구, 제15회 가을꽃 전시회 개최

Sep 2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제29회 계양구민의 날을 기념해 가을꽃(국화 ·야생화) 전시회를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말까지 구청 남측광장에서 개최한다. 계양구 가을꽃 전시회는 2009년에 시작해 올해로 15회를 맞았으며, 매년 색다른 연출과 다양한 국화를 배치해 구청을 찾는 방문객과 구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계양의 대표 문화관광 자원인 계양산과 아라뱃길을 국화 화단으로 연출할 계획이며, 국화와 야생화 10,000여 점과 국화 조형물 34점,..

인천 서구문화재단, 제28회 서곶문화예술제 개최

인천 서구문화재단, 제28회 서곶문화예술제 개최

Sep 15, 2023 | Q기자

 

(재)인천서구문화재단과 인천서구문화예술인회가 공동주관하는 제28회 서곶문화예술제가 15일부터 23일까지 청라블루노바홀과 관내 4개 문화공간에서 개최된다. 28회째를 맞이한 서곶문화예술제는 2개 분과, 9개 협회의 서구문화예술인회 예술인들이 축제 기획과 프로그램 구성까지 함께 참여한 인천 서구 예술인이 함께하는 문화예술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전시와 공연, 아트마켓 행사로 진행되며, 「서구 지금 예술로 잇다」전시회는 청라블루노바홀과 가좌동 카페태오, 석남동 그로잉라운지, 신현..

인천 서구문화재단, 연극 의자 고치는 여인 청라블루노바홀서 공연

인천 서구문화재단, 연극 의자 고치는 여인 청라블루노바홀서 공연

Sep 14, 2023 | Q기자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오는 16일 오후 5시, 청라블루노바홀에서 연극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숭고한 사랑인가 미련한 집착인가’한 남자에게 한결같은 사랑을 바치는 여인의 일생을 그린 연극 은 기드 모파상의 단편소설 의자 고치는 여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신체 언어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부모와 떠돌며 의자를 고쳐서 먹고 사는 외로운 소녀에게 나타난 유리같이 반짝이는 소년, 그 소년의 미소 하나로 소녀의 세상이 밝아진다. 그 이후 한 남자를 위해 일생을 바친 한 여인의 삶..

인천 미추홀구, 9월 20일 ‘미추홀구 청년 취업 콘서트’ 개최해

인천 미추홀구, 9월 20일 ‘미추홀구 청년 취업 콘서트’ 개최해

Sep 12,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2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미추홀구 청년 취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 콘서트는 대기업이나 글로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취업 정보 제공과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나이키, 기아차, 에스케이(SK)하이닉스, 현대모비스, 아이비엠(IBM) 등 10개 글로벌기업의 현직 멘토가 참여해 취업특강, 공개 모의 면접, 패널토론, 소그룹 멘토링 등을 진행한다. 참여 청년들은 기업에 근무하는 현직자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면접 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