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서울

성남시의회 탄소중립문화예술정책연구회, 탄소중립 문화예술 정책토론회 개최

2022.09.29 14:06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성남시의회 탄소중립 문화예술 정책연구회(회장 이준배)가 주최한 성남시 탄소중립 문화콘텐츠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27일 오후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토론회를 주관한 성남시의회 탄소중립 문화예술 정책연구회는 성남시의 탄소중립을 바탕으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실용적인 정책적 방안을 도출하기 위하여 결성된 연구회로써, 이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토론회를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정책연구회 회장인 이준배 의원을 좌장으로 ▲ 하소라, 최원경 연주자의 플라아리 공연 ▲ 박창신 변호사의 ‘기후위기 대응 기본법’ 강의 ▲ 기후위기와 더불어 탄소중립 문화예술 관련 토론 등을 하였으며, 특히 탄소중립 문화공연과 토론을 접목시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은 축사를 통해, “성남시의 탄소중립 달성과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길로 가는 것은 성남시의 안전 및 미래 경쟁력과 직결됨을 강조하며, 이번 정책연구회 토론회를 계기로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에 대해 더욱 구체적이고 세밀한 혁신계획이 도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토론회는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을 비롯하여, 이준배, 조정식, 고병용, 박경희, 최종성, 강상태, 조우현, 정연화, 김장권, 김종환, 성해련, 박명순, 윤혜선, 박종각, 김윤환 의원 등 내빈과 관계자, 시민 등 50여명이 함께 했다.

관련기사

문화

서울

의정부시의회 정미영 의원 발의,  ‘의정부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

의정부시의회 정미영 의원 발의, ‘의정부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

Feb 23, 2024 | Q편집부기자

 

의정부시의회 정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 비례대표)이 대표 발의한 「의정부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23일 공포됐다. 「의정부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지방보조금 관리 기준 예산편성 원칙에 따라 지방보조금 지원 근거를 구체화하여 의정부시민의 문화복지 혜택을 증대시키고 보조금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관련 내용을 개정했다. 공포된 조례는 △보조금 지원 대상 사업 및 지원 범위 구체화 △보조금 지도·감독에 관한 사항 신..

성남시의회 서희경의원, 2023 성남시 예술인 시상식에서 감사패 수상

성남시의회 서희경의원, 2023 성남시 예술인 시상식에서 감사패 수상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문화복지체육위원회 서희경 의원은 12월 22일,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한국예총 성남지회에서 주최하고 성남시, 한국예총, NH농협은행 성남시지부가 후원하는 에 참석했다. 본 행사는 2023년 성남시의 문화예술진흥과 예술단체 활성화에 기여한 성남예술인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서 의원은 감사패를 수상했다. 서희경 의원은 “앞으로도 성남시의 문화융성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문화도시 성남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예술인 여러분, 올 한해..

서울시, 주거정책 특강으로 청년통장 가입자 지원…제2차 청년통장 토크콘서트 개최

서울시, 주거정책 특강으로 청년통장 가입자 지원…제2차 청년통장 토크콘서트 개최

Oct 20, 2023 | Q기자

 

서울시복지재단은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이하 청년통장) 참가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갖고있는 청년 주거 분야를 주제로 ‘제2차 청년통장 토크콘서트’(이하 토크콘서트)를 21일(토) 개최한다. ‘청년통장’은 참여자가 매월 10만 원 또는 15만 원을 2년 또는 3년간 꾸준히 저축할 경우, 저축액의 100%를 추가로 지원해 만기 시 2배 이상(이자 포함)의 자산을 형성해 주는 사업이다. 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오후 2시부터 마포구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 니콜라오..

서울시 서울시설공단, 청계천 판잣집 `공생모색 전시회`… 산책로 정비도

서울시 서울시설공단, 청계천 판잣집 `공생모색 전시회`… 산책로 정비도

Oct 20, 2023 | Q기자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10.23.(월)부터 청계천 판잣집 테마존(성동구 마장동)에서 ‘환경에 대한 위기의식과 생태, 사람의 역할’을 주제로 한 공생 모색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공단은 또 청계천 보행로 일부 포장정비 공사로 오는 12월까지 광통교~황학교 구간(좌측) 산책로 출입이 제한되니 시민 이용에 참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오는 3월까지 청계천 판잣집에서 열리는 ‘공생모색 전시회’는 홍익대학교 금속조형디자인과 학생들의 작품을 통해 ‘청계천’을 비롯하여 생태의..

경기도, 종합소비재전시회 ‘서울국제소싱페어’ 참가 섬유기업 모집

경기도, 종합소비재전시회 ‘서울국제소싱페어’ 참가 섬유기업 모집

Aug 16,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소비재 제조·유통 기업 간 거래(B2B) 종합전시회인 ‘2023 서울국제소싱페어(SOURCING FAIR 2023)’에 참여할 섬유‧패션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36회째를 맞는 서울국제소싱페어는 기프트, 홈·리빙, 뷰티, 패션, 스마트, 웰니스, 푸드 품목의 350여 개 업체가 참가하는 종합 소비재 전시회다. 유망 소비재 제조 중소·새싹 기업들이 모여 산업 최신 경향과 신제품을 선보이며, 방문하는 국내·외..

안전·신속·정확.. 서울시, 잼버리 K-팝 콘서트 교통 안내에도 총력

안전·신속·정확.. 서울시, 잼버리 K-팝 콘서트 교통 안내에도 총력

Aug 11, 2023 | Q기자

 

8월 11일(금)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콘서트 개최 관련정부 교통대책 시행에 따라, 서울시는 이용가능한 전 홍보매체를 동원해 교통통제, 혼잡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적극 안내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TBS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 안내 멘트와 교통정보 제공 방송을 15분마다 실시하고, 방송 프로그램에 교통정보를 반복 안내해 교통통제 및 도로 혼잡 정보를 신속 전파함으로써, 서울시내 교통 혼잡 발생이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가 보유하고 있..

서울시설공단, 고척스카이돔 콘서트시 `휠체어석 별도 예매제` 전격 도입

서울시설공단, 고척스카이돔 콘서트시 `휠체어석 별도 예매제` 전격 도입

Jul 28, 2023 | Q기자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한국영, www.sisul.or.kr)은 국내 유일의 돔경기장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콘서트 등 문화공연 개최시 장애인들을 위해 ‘휠체어석 별도 예매’ 규정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문화공연시 휠체어석 별도 예매’ 규정은 향후 고척스카이돔에서 콘서트 등 문화공연 개최를 희망할 경우 공연기획사 등 대관희망 업체가 반드시 휠체어석 별도 예매를 진행해야만 대관 허가를 가능하게 하는 제도다. 공단은 향후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아이돌 그룹 콘서트를 비롯한..

서울시, 여름방학을 슬기롭게 즐기는 문화예술축제 10선 소개

서울시, 여름방학을 슬기롭게 즐기는 문화예술축제 10선 소개

Jul 11, 2023 | Q기자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7월과 8월, 다양한 방법으로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10개의 문화예술 축제가 서울 전역에서 펼쳐진다. 공연예술부터 시원한 물놀이까지 다촘운 콘셉트의 축제들이 2023년의 여름을 특별한 추억으로 채워줄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시는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고 축제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자치구 및 민간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문화적 역량이 뛰어난 다양한 축제를 선정․지원하여 연중 끊이지 않고 서울 전역에서 다양한 축제가 ..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가수동 한전 프로배구단 공사 현장 방문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가수동 한전 프로배구단 공사 현장 방문

Jul 11, 2023 | Q편집부기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이 지난 11일 가수동 57-3번지 오산변전소 옆 한국전력 프로배구단 훈련장 공사 현장을 방문하였다. 한국전력 프로배구단 훈련장은 대지면적 26,263㎡, 연면적 7,163㎡(체육관 지상 2층 4,847㎡, 숙소동 지상 4층 2,316㎡)이며 현재 공짐 18.0%로 오는 24년 10월 준공 예정이다. 이날 현장을 둘러본 성길용 의장은 공사 현장이 가수동 늘푸른오스카빌 등 주거단지와 연접하여 공사소음·분진 등 주민 불편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였고 특히 공사..

`서울로미디어캔버스` 6월 전시 기획공모 개인전·뮤직비디오전·네이처전 개최

`서울로미디어캔버스` 6월 전시 기획공모 개인전·뮤직비디오전·네이처전 개최

Jun 20, 2023 | Q기자

 

서울시는 시민이 향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와 영상 콘텐츠 등 전자빛으로 이루어진 예술작품을 지속 전시하는 미디어아트 전문 플랫폼 에서 2023년 2회 전시를 6월 21일(수)부터 9월 19일(화)까지 선보인다. 는 2017년 9월에 만리동광장 우리은행 건물 상단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아트 전문플랫폼(29m×7.7m)이다. 연 4회의 기획·공모전시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공모․전시된다. 개장 이후 총 18회 53건 440여점의 작품을 선보였으며, 연간 ..

평택시의회 이관우 부의장,  ‘평택문화원의 역할과 과제’ 논의

평택시의회 이관우 부의장, ‘평택문화원의 역할과 과제’ 논의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의회 이관우 부의장은 22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평택문화원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관우 부의장이 주관한 이날 간담회에는 최재영·김승겸·강정구·최선자·김순이·김명숙·이종원 의원을 비롯해 문화예술과 과장 등 관계 공무원과 평택문화원 원장, 평택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평택문화원은 평택 지역의 고유문화 연구와 역사 편찬사업,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사업, 전통문화 발굴‧보존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

동두천시의회, 동두천문화원과의 정담회 개최

동두천시의회, 동두천문화원과의 정담회 개최

May 1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16일 의원휴게실에서 동두천문화원(원장 정경철)과의 정담회를 개최하고, 동두천문화원사 건립 등 문화원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시의원 전원과 동두천문화원 정경철 원장 등 임원과 직원 5명이 참석했다. 의원들은 문화원 측의 의견을 경청하고 질문에 답변했다. 주요 건의 사항은 동두천문화원사 건립 협조 등이다. 김승호 의장은“이번 정담회를 계기로 동두천시의 역사보존과 문화진흥을 위해 의회와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