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연수구

인천 연수구, 승기천 야외공연장 준공기념 ‘밋업 물길 콘서트’

인천 연수구, 승기천 야외공연장 준공기념 ‘밋업 물길 콘서트’

Nov 22,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5일 승기천에 새로운 변화를 알리는 야외공연장 준공을 기념해 ‘밋업 물길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이재호 연수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등이 참여한 야외공연장 준공식에 이어, 연수구립 관악단, 더 퍼포맨즈의 공연이 펼쳐지며 지역주민 200여 명이 콘서트를 함께 즐겼다. 한편, 승기천은 약 6km 길이의 지방하천으로 연수구와 남동구의 경계에 자리 잡고 있으며, 행정구역상 남동구로 되어있어 그간 계속 남동구에서 관리를 해왔다. ..

인천 연수구 옥련2동, ‘찾아가는 시니어 마을예술단 콘서트

인천 연수구 옥련2동, ‘찾아가는 시니어 마을예술단 콘서트

Oct 17, 2023 | Q기자

 

연수구 옥련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철희)는 지난 16일 옥련동 기쁨 두 배 한마음 주간보호센터에서 ‘찾아가는 시니어 마을예술단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시니어 마을예술단의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퓨전가요장구와 한국무용 등 다촨게 진행되어 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에게 열띤 호응을 받았다. 한편,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일환으로 구성된 ‘시니어 마을예술단’은 기타, 아코디언, 젬베, 전자오르간 등 연주가 가능하신 어르신들이 모여서 작은 음악회 등 축제 행사에서 공연 활동을 ..

인천 연수구, ‘2023 연수한나루예술제’ 개최

인천 연수구, ‘2023 연수한나루예술제’ 개최

Oct 05,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제11회 연수능허대문화축제와 함께 ‘2023 연수한나루예술제’를 진행한다. 한나루예술제는 능허대 나루터의 옛 지명인 ‘한나루’에서 이름을 따온 것으로, 연수구예술인연합회가 발굴해 브랜드화하고 있는 연수구 대표 예술축제이다. 공연예술, 시각예술이 어우러져 “연수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고대 백제 1천6백여 년 전부터 현재, 미래까지 국제 해상교류의 중심지로 거듭날 연수구의 ..

인천 연수구, 문화예술회관 타당성 재조사 거쳐 전면 재검토

인천 연수구, 문화예술회관 타당성 재조사 거쳐 전면 재검토

Jul 05,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법정 절차에 따라 지난해 전문기관에 의뢰한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타당성 재조사 결과를 검토 한 결과 해당 사업을 중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신속한 추진을 전제로 주민수요 반영과 운영수지 개선 등 경제성을 높이는 과정과 함께 주민들을 위한 보다 효율적인 대체시설 건립을 빠르게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타당성 재조사는 지방재정법령상 총사업비 500억 원이 초과하면 전문기관에 조사를 의뢰해야 하는 법정 절차로 지난해 11월 지방투자사업관리센터(이하 ..

인천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 행복한 문화나들이 뮤지컬 공연

인천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 행복한 문화나들이 뮤지컬 공연

May 03, 2023 | Q기자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종미)는 오는 24일 송도 트라이보울 공연장에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뮤지컬 “친구들이 힘을 모아!”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장애를 가진 친구와 함께 어울려 살아가며 장애는 틀린 것이 아닌 다른 것이라는 교육적인 내용을 뮤지컬 형식에 담아 영유아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기획됐다. 뮤지컬 공연은 2회에 걸쳐 오전 공연(10:30)은 연수구 지역 내 어린이집 유아와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오후 공연(16:00)은 연수구에 거주하는 만2~5세 영유아자..

인천 연수구, 주말 송도국제도시 튤립음악회 “구경 오세요.”

인천 연수구, 주말 송도국제도시 튤립음악회 “구경 오세요.”

Apr 05,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새봄을 맞아 오는 8일(토) 오후 1시 30분 송도1동 캠퍼스타운 2번 출구 앞 국제2·3호 경관녹지(송도동 153번지)에서 송도 튤립음악회를 개최한다. 지난 2022년 식재한 해찬솔공원, 국제2·3호 경관녹지의 튤립을 배경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연수구민에게 활짝 핀 튤립의 향연과 함께 선보이는 색다른 음악회다. 주말을 맞아 구립관악단, 전통예술단의 다촘운 음악 공연과 함께 형형색색의 꽃을 피운 튤립을 눈으로 즐기며 클래식에서 전통음악까..

인천 연수구, 올해 맞춤형 문화예술공연 위해 주민의견 듣는다

인천 연수구, 올해 맞춤형 문화예술공연 위해 주민의견 듣는다

Jan 06,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구민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공연을 준비하기 위한 주민 의견을 듣기 위해 오는 9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2023년 연수구 문화예술공연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주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하고 다양한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맞춤형 공연을 추진하기 위해 준비했다. 또한 설문조사는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연수구청 홈페이지(연수문화포털-참여광장-설문조사)와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인천 연수구, ‘따뜻한 동행 치매친화 뮤지컬 및 강연’ 성료

인천 연수구, ‘따뜻한 동행 치매친화 뮤지컬 및 강연’ 성료

Nov 15, 2022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1일 선학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지역주민들과 치매선도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년 따뜻한 동행 치매친화 뮤지컬 및 강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앞서 지난 8일 구청에서 개최된 뮤지컬 및 강연에는 구민 500여명이 참여해 ▲치매인식개선 홍보 영상 시청 ▲치매인식개선 뮤지컬 ‘주문을 잊은 식당’ 관람 ▲‘치매를 부탁해’ 저자 이은아 박사의 전문 강연 등을 선보였다. 이어 11일 치매선도학교로 지정된 선학 초등학교 대강당에서 2학년 학생들..

인천 연수구, 제20회 희희낙락 북콘서트 ‘에코리트릿 in 도서관’

인천 연수구, 제20회 희희낙락 북콘서트 ‘에코리트릿 in 도서관’

Nov 14, 2022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구립공공도서관은 내달 2일 송도케이슨24 카페 갤러리에서 ‘지구·생태·연대’를 주제로 제20회 희희낙락 북콘서트 ‘에코리트릿 in 도서관’을 개최한다. 이번 제20회 북콘서트는 이전과 달리 오프닝 공연 없이 초대작가의 그림책과 연계된 시민참여 예술작품으로 구성한 ‘에코리트릿 in 도서관’ 작품전시회와 함께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풀꽃독서&센트럴 북클럽 독서동아리 ▲쓰줍인 인천 ▲송도 미미아트 ▲인천 에코비건 ▲인천교육청 기후휘기 가족실천단 ▲연수카누..

인천 연수구,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타당성조사 추진

인천 연수구,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타당성조사 추진

Nov 02, 2022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연수동 581-2번지에 건립 중인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비가 500억 원을 초과하면서 사업의 정상적인 추진을 위해 타당성조사 절차를 밟기로 했다.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498억을 투입해 연수동 적십자병원 인근 부지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의 공연장 및 전시시설을 갖춘 문화시설 건립사업이다. 지난 2014년 5월 토지매입을 시작으로 2019년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투자 심사에 조건부로 통과한 후 세 차례의 건립계획 변경을 거쳐 올해 1..

인천 연수구 연수청학도서관, 야간문화예술프로그램 재개

인천 연수구 연수청학도서관, 야간문화예술프로그램 재개

Oct 07, 2022 | 기자

 

연수구 연수청학도서관은 2022년 야간문화예술프로그램을 오는 26일 ‘나를 응원하는 플라워센터피스’, 27일 ‘빨강머리 앤을 닮은 자화상’을 각각 19:00~20:30에 운영한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야간문화행사가 보류되어왔으나 올해 다시 재개되어 주간 프로그램 및 도서관 이용이 어려웠던 직장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저녁 시간에 운영되는 예술창작 프로그램이다. 생화를 활용한 플라워센터피스 만들기 과정은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작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