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서구

인천 미추홀구, 제21회 미추홀구사진인연합회 사진작품전시회 개최

2022.09.15 14:59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 미추홀구사진인연합회는 오는 18일까지 한중문화회관에서 제21회 사진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는 미추홀구사진인연합회 회원들이 그 동안 열정적인 작품 활동을 통해 얻어낸 작품들을 통해 코로나19와 무더운 여름, 긴 장마로 힘든 구민들에게 예술로 따뜻하게 힐링할 수 있도록 개최됐다.
42명 작가들이 2점씩 출품해 84점 작품이 전시됐으며 사진작품 도록도 제작됐다.

전시회 개최식에서는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사진문화 확산에 앞장선 회원 허영일 씨와 김용경 씨에게 구청장상이 수여됐다.

오인영 미추홀구사진인연합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시회에 적극 참여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생활 속에서 지친 주민들이 많이 오셔서 마음 힐링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미추홀구사진인연합회 회원들 열정이 담긴 전시회가 구민들에게 지친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하고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문화

서구

인천 미추홀구 평생학습관,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 진행해

인천 미추홀구 평생학습관,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 진행해

Dec 07,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평생학습관(이하 학습관)은 지난 5일 강사와 학습자,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관 4층 대강의실에서 ‘제9회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를 개최했다. 학습관은 이번 행사에서 올해 학산콜강좌 우수사례 발표, 작품 전시를 통해 학습 성과를 함께 누리고 즐기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콘서트는 하와이훌라 공연을 시작으로 난타, 손인형극, 통기타, 우쿨렐레 등 학산콜강좌를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공연과 함께 프랑스자수, 한글서예, 캘리..

인천 서구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및  작품전시회 개최

인천 서구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및 작품전시회 개최

Nov 23,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서구 평생학습관 및 인천시민대학의 2023년 성과공유회 및 작품전시회를 지난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서구평생학습관과 인천시민대학 서구캠퍼스 운영 성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서구 평생학습 관계자 및 학습자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인천 서구평생학습 성과 영상 시청, 인천시민대학 성과 보고, 수료증 수여식, 운영 사례 발표, 작품전시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영상 인터뷰에 참여했던 학습자는 “서구평생학습관은 한 번 참..

인천 서구 석남2동, 제2회 거북골 3GO 플리마켓 및 작은음악회 개최

인천 서구 석남2동, 제2회 거북골 3GO 플리마켓 및 작은음악회 개최

Oct 23, 2023 | Q기자

 

인천 서구 석남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연화)는 지난 21일 제2회 거북골 3GO 플리마켓과와 제1회 거북골 작은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무료 체험부스와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예술공연, 버스킹 공연 등 다촘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석남2동 지역의 특색을 살려 단풍이 아름다운 석남이음숲에서 개최했으며,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10시부터 시작된 플리마켓에서는 떡매치기, 프라모델, 비즈 공예 만들기 등 흥미로운 무료체험 부스와 석남2..

인천 미추홀구 숭의목공예센터, 2차 옥상전시회 개최해  우드버닝, 서각 등 수강생들이 제작

인천 미추홀구 숭의목공예센터, 2차 옥상전시회 개최해 우드버닝, 서각 등 수강생들이 제작

Oct 20, 2023 | Q기자

 

미추홀구 숭의목공예센터(이하 센터)에서 오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2차 옥상전시회가 열린다. 지난 9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옥상전시회에는 인두로 나무를 태워 색감을 표현하는 우드버닝 20여 점과 조각칼로 나무에 글씨나 그림을 새겨넣는 서각 10여 점이 전시된다. 전시하는 작품들은 모두 센터 수강생들과 강사진이 제작한 작품들이다. 센터 관계자는 “4분기 프로그램이 끝날 시점에도 우드버닝과 서각 외에 캘리그라피 작품까지 함께 하는 전시계획을 세우고 있다.”..

인천 서구문화재단, 제28회 서곶문화예술제 개최

인천 서구문화재단, 제28회 서곶문화예술제 개최

Sep 15, 2023 | Q기자

 

(재)인천서구문화재단과 인천서구문화예술인회가 공동주관하는 제28회 서곶문화예술제가 15일부터 23일까지 청라블루노바홀과 관내 4개 문화공간에서 개최된다. 28회째를 맞이한 서곶문화예술제는 2개 분과, 9개 협회의 서구문화예술인회 예술인들이 축제 기획과 프로그램 구성까지 함께 참여한 인천 서구 예술인이 함께하는 문화예술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전시와 공연, 아트마켓 행사로 진행되며, 「서구 지금 예술로 잇다」전시회는 청라블루노바홀과 가좌동 카페태오, 석남동 그로잉라운지, 신현..

인천 서구문화재단, 연극 의자 고치는 여인 청라블루노바홀서 공연

인천 서구문화재단, 연극 의자 고치는 여인 청라블루노바홀서 공연

Sep 14, 2023 | Q기자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오는 16일 오후 5시, 청라블루노바홀에서 연극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숭고한 사랑인가 미련한 집착인가’한 남자에게 한결같은 사랑을 바치는 여인의 일생을 그린 연극 은 기드 모파상의 단편소설 의자 고치는 여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신체 언어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부모와 떠돌며 의자를 고쳐서 먹고 사는 외로운 소녀에게 나타난 유리같이 반짝이는 소년, 그 소년의 미소 하나로 소녀의 세상이 밝아진다. 그 이후 한 남자를 위해 일생을 바친 한 여인의 삶..

인천 미추홀구, 9월 20일 ‘미추홀구 청년 취업 콘서트’ 개최해

인천 미추홀구, 9월 20일 ‘미추홀구 청년 취업 콘서트’ 개최해

Sep 12,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2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미추홀구 청년 취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 콘서트는 대기업이나 글로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취업 정보 제공과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나이키, 기아차, 에스케이(SK)하이닉스, 현대모비스, 아이비엠(IBM) 등 10개 글로벌기업의 현직 멘토가 참여해 취업특강, 공개 모의 면접, 패널토론, 소그룹 멘토링 등을 진행한다. 참여 청년들은 기업에 근무하는 현직자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면접 노하..

인천 서구문화재단, 예술인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자리 마련

인천 서구문화재단, 예술인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자리 마련

Aug 31, 2023 | Q기자

 

인천서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지난 25일 가정 생활문화센터에서 ‘인천서구문화재단과 함께하는 서구 예술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서구 생활문화동아리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소통의 자리는 서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및 생활문화동아리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상반기 문화재단 사업성과 공유, 사업참여 사례발표, 대표이사와의 소통의 시간, 그리고 질의응답 등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서구에서 아코디언 동아리를 운영..

인천 서구, 자살예방의 날 맞아 ‘작가와 함께하는 북 토크콘서트’

인천 서구, 자살예방의 날 맞아 ‘작가와 함께하는 북 토크콘서트’

Aug 28,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올해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오는 9월 1일 엘림아트센터에서 ‘작가와 함께하는 북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북 토크콘서트는 ‘그대의 마음에 닿았습니다’의 저자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천영훈, 백종우 씨가 출연해 중독과 자살 예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이어 관객이 참여해 개인의 경험과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앞선 1부에서는 서구 청년밴드 ‘미래재즈협회’의 재즈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19세부터 39세 서구 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인천 서구평생학습관, 하반기 수강생 모집···인문, 예술 등 배울 거리 ‘풍성’

인천 서구평생학습관, 하반기 수강생 모집···인문, 예술 등 배울 거리 ‘풍성’

Aug 16,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서구평생학습관이 생활, 문화, 인문, 시민참여 등 34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서구평생학습관은 상반기 한국 평생교육 프로그램 6진 분류에 따른 ▲기초문해,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참여 등 5개 분야 34개 강좌를 마련했다. 수업은 오는 25일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챗GPT를 활용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칼림바로 연주하는 인생곡 ▲사진, 예술이 되는 삶 ▲노후 준비 프로젝트 등의 프로그램이 ..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학산문화원, 학산어린이극 ‘목각인형 한마당’ 보러 오세요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학산문화원, 학산어린이극 ‘목각인형 한마당’ 보러 오세요

Aug 02, 2023 | Q기자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 산하 학산생활문화센터는 오는 8월 26일 학산소극장에서 어린이극 ‘목각인형 한마당’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목각인형 한마당’은 예술공동체 해슬의 마리오네트 극으로 5세 이상 어린이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공연은 유럽식 마리오네트의 매력을 국악과 한국무용에 접목하여 우리네 얼굴과 한국 전통 복장을 갖춘 마리오네트가 그린 판타지의 세계를 보여준다. 그동안 전통 연희에서만 볼 수 있었던 말뚝이와 사자놀이, 고성오광대 제1과장 문둥북춤,..

인천 서구문화원 청춘합창단 ‘갈채’, 제10회 전국 골든에이지 합창대회서 ‘금상’

인천 서구문화원 청춘합창단 ‘갈채’, 제10회 전국 골든에이지 합창대회서 ‘금상’

Jul 24, 2023 | Q기자

 

인천 서구문화원(원장 정군섭)은 서구청춘합창단 ‘갈채’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국립합창단이 주최하는 ‘제10회 전국 골든에이지 합창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전국의 ‘실버합창단’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 갈채 합창단은 이기경 작곡의 ‘하늘빛 그리움’, Roger Emerson 편곡의 ‘Didn’t My Lord Deliver Daniel‘ 두 곡으로 예선을 통과하며 본선에 진출했다. 지난 20일 연세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본선에서 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