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포천시

가수 ‘수와진’, 포천시 홍보대사 위촉 및 포천사랑 희망나눔 물품 기탁

2022.12.27 15:20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포천시는 지난 26일 시장 집무실에서 가수 ‘수와진’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위촉식에서는 ‘사단법인 수와진의 사랑더하기’에서 포천사랑 희망나눔 물품 기탁식을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물품은 이불, 생활용품, 마스크로 구성된 선물꾸러미 100세트(2,000만 원 상당)로, 포천시 노인복지관 등 취약계층 노인가구에 기탁했다.

사단법인 수와진의 사랑더하기는 안상수, 안상진 형제가 주축이 되어 심장병 어린이 및 이웃을 돕기 위해 설립한 단체로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수십년째 자선공연을 통해 성금을 모금하고 있다.

가수 수와진은 “지난 몇 달 간 산정호수와 고모호수공원에서 버스킹을 하며 포천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더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포천을 구석구석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한 시대를 풍미한 두 분께서 한결같은 헌신과 봉사를 실천하고 계시는 모습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포천시 홍보대사로서 포천의 관광지와 농특산물을 대외에 널리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천시 홍보대사인 가수 수와진은 포천시 홍보대사로 시에서 주최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에 참여하는 등 포천 알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문화

포천시

포천시  면암중앙도서관에서 김우남 작가 북콘서트 개최

포천시 면암중앙도서관에서 김우남 작가 북콘서트 개최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 16일 오후 7시 면암중앙도서관 1층 인문라운지에서 ‘김우남 작가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북콘서트에는 윤혜린 작가가 사회자로 함께하며, 성연영 해금병창의 식전 공연이 준비돼 있다. 김우남 작가는 지난 2001년 단편소설 로 실천문학 신인문학상을 수상했으며, ‘굿바이 굿바이’, ‘뻐꾸기 날리다’, ‘릴리 그녀의 집은 어디인가’ 등의 저서를 출간했다. 또한, 지난 2023년 12월 발표한 저서 ‘아이 캔 두 이모’에 수록된 단편 ‘해..

포천시  다문화 가정 지원 프로그램 ‘정확하게 배우는 한국어 교실’ 운영

포천시 다문화 가정 지원 프로그램 ‘정확하게 배우는 한국어 교실’ 운영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 6일부터 5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동도서관에서 이주민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돕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정확하게 배우는 한국어 교실’을 운영한다. ‘정확하게 배우는 한국어 교실’은 한국어 전문 강사가 포천시에 거주하는 이민자, 다문화 가정, 외국인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학습자들의 수준에 맞춘 ▲인사 ▲일상 생활 ▲장보기 ▲병원 관련 어휘 등의 실생활 대화 패턴의 연습을 돕는 다문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총 6회 운영된다..

포천시  2024년 ‘제1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포천시 2024년 ‘제1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Ma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8일 오후 7시 포천 아트밸리 관광정보센터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박물관 건립 교육의 일환으로 인문학 강연인 2024년 ‘제1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 2024년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제1회 박물관 콘서트는 이지상 작가를 초청해 ‘음악과 함께하는 이지상 작가의 포천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과 공연을 진행한다. 이지상 작가는 싱어송라이터이자 전 성공회대 외래교수로, ‘대한민국 도슨트 13-포천’, ‘사람을 노래하다’ 등의 도서를 집필..

포천시 포천문화관광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 선정

포천시 포천문화관광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 선정

Mar 0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영현)은 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대표 양연규, 예술감독 강철)와 함께 경기문화재단에서 주관한 2024년 경기예술지원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7천만 원을 확보했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공연장과 전문예술단체 간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고 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창작 활동 지원 및 공연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 따라 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는 기획공연, 신작공연, 관객 개발 프로그램 ..

포천시, ‘학술연구총서1 인흥군과 낭선군 묘역의 역사와 예술세계’발간

포천시, ‘학술연구총서1 인흥군과 낭선군 묘역의 역사와 예술세계’발간

Jan 2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포천시 역사문화총서 제1호 인흥군과 낭선군의 역사와 예술’을 발간했다. 이 책은 포천시에서 운영하는 포천역사문화관의 첫 번째 학술총서로, 지난 2022년 경기도 기념물로 지정된 인흥군 묘역 및 신도비와 관련된 연구성과를 집대성했다. 인흥군(仁興君) 이영(李瑛, 1604-1651)은 선조(宣祖)의 12번째 왕자다. 낭선군(朗善君) 이우(李俁, 1637-1693)는 인흥군의 장남으로, 17세기를 대표하는 종친..

(재)포천문화관광재단, 2024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재)포천문화관광재단, 2024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오는 2월 1일 오후 3시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2024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통합설명회는 2024년에 추진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합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사업을 소개하고 사업별 세부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질의응답의 시간도 함께 마련해 신청자격 등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올해 추진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은 총..

포천문화관광재단-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포천문화관광재단-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과 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대표 양연규)는 지난 8일 포천반월아트홀에서 포천시 문화예술 저변 확대 및 지역 예술단체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함께 지역 내 문화예술 활성화에 협력하기 위해 추진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포천시 지역 내 문화예술 공연 지원 ▲포천시민 우수 공연 서비스 제공 ▲문화예술 인력 교류 및 역량 강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의 내용을 담았다. 양 기관은 ..

포천시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의 초석을 다지는  ‘함께 읽어요 우리동화 151’ 전시회,

포천시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의 초석을 다지는 ‘함께 읽어요 우리동화 151’ 전시회,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의 초석을 다지고자 9일부터 26일까지 소흘도서관에서 (사)어린이도서연구회포천지회와 ‘함께 읽어요 우리동화 151’ 전시회를 연다. 전시회는 지난 2012년부터 2023년까지 11년간 동화동무씨동무 목록으로 선정된 도서 151권을 전시하는 행사다. 소흘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열리며 누구나 자유롭게 전시된 책을 보고 읽을 수 있다. 동화동무씨동무는 (사)어린이도서연구회가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학교, 도서관 ..

포천시 이병찬 가수를 사랑하는 전국의 14명 팬 노랑이들,  군내면에 이병찬 생일 맞아 쌀

포천시 이병찬 가수를 사랑하는 전국의 14명 팬 노랑이들, 군내면에 이병찬 생일 맞아 쌀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군내면 행정복지센터는 ‘이병찬 가수를 사랑하는 전국의 14명 팬 노랑이들’이 오는 8일 이병찬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이웃돕기 쌀 1.8톤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부된 쌀 1.8톤은 이병찬의 생일인 1월 8일을 기념하기 위한 숫자로, 전달한 물품은 팬들의 요청대로 이병찬의 고향인 포천시 군내면의 이웃을 돕기 위해 배부할 예정이다. 전국 각지에서 모여 기부에 참여한 이병찬 팬들은 “지난 2023년 포천시에 1,000만 원을 기탁한 가수 이병찬이 보여..

포천시, 일동문화예술창고 개관식 개최

포천시, 일동문화예술창고 개관식 개최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4일 일동면 화동로 986 일원 일동문화예술창고에서 ‘일동문화예술창고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 윤충식 의원, 포천시의회 손세화의원, 포천시의회 안애경 의원, 유관기관 대표 및 지역 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클래식 연주, 태권도 시범)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축사 ▲커팅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포천시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기억을 그리는 시간」 전시회 추진

포천시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기억을 그리는 시간」 전시회 추진

Dec 14, 2023 | Q편집부기자

 

영북면 행정복지센터는 영북면 행복마을 관리소가 지난 1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영북도서관, 영북면 체육 문화센터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물은 6개월 동안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한 색칠 그림 활동의 작품들이며, 액자에 넣어 전시했다. 색칠 그림 활동은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마을회관과 홀몸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함께 그림을 그려 어르신들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안부 확인 ..

포천시 일동도서관, ‘신기한 마술극장’ 공연 성료

포천시 일동도서관, ‘신기한 마술극장’ 공연 성료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9일 일동도서관에서 진행된 ‘신기한 마술극장! 선물상점, 꿈을 파는 가게가 오픈합니다’ 마술 공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신기한 마술극장’ 공연은 시민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마술과 더불어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완성되는 체험형 공연으로 진행됐다. 공연은 전 연령층에 인기 있는 베스트셀러 「달러구트 꿈 백화점」을 모티브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까지 전 세대가 함께 즐기며 볼 수 있는 공감형 마술으로 진행했다. 공연을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