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파주시

파주시, 최태성 강사 초청‘율곡 이이 토크 콘서트’개최

2022.12.09 13:57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7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한국사 일타강사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율곡이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공부의 神 율곡이이에게 배우는 행복한 천재되는 법‘을 주제로 율곡 이이의 공부법과 자기관리법을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 참여한 시민 500여 명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최태성 강사 외에도 한창훈 고려대 정신과 교수, 박세니 마인드 코칭 강사 등 유명 강사들이 패널로 출연해 토크를 나누며 율곡이이의 공부법을 현대적 의미로 해석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귀순 문화예술과장은 “율곡이이는 파주시의 대표인물이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성현 중 한명”이라며, “이번 율곡이이 토크 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파주의 역사인물인 율곡이이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율곡이이는 외가인 강릉 오죽헌이 널리 알려져 있으나 6살 때 본가인 파주로 이사하여 일생을 보냈으며, 이이의 호인 ’율곡‘도 파주 지명인 ’율곡리‘에서 따온 것이다. 자운서원, 율곡이이묘, 신사임당묘, 율곡이이 신도비 등이 모여있는 파주 이이 유적은 대표적인 율곡이이 관련 문화유적지로 매년 많은 관람객이 찾고 있다.

관련기사

문화

파주시

파주시, 4~6월 퇴근길 음악회 연다…음악에 담은 위로와 응원

파주시, 4~6월 퇴근길 음악회 연다…음악에 담은 위로와 응원

Mar 29,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6시 30분 ‘퇴근길 음악회’를 개최한다. ‘퇴근길 음악회’는 파주시립예술단이 퇴근길을 찾아가 다양한 분야의 음악을 선보이는 공연으로, 월롱역 앞 광장을 시작으로 금촌역 광장, 금릉역 광장, 운정역 육교, 야당역 광장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경의중앙선 전철역 인근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운정역과 금릉역에서 진행된 공연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아 올해는 공연 장소를 추가하기로 했다. 공연은 약 40분가량 진행되며, 클래식, 팝 등..

파주시, 청년문화예술패스 3월 28일부터 발급 개시

파주시, 청년문화예술패스 3월 28일부터 발급 개시

Mar 29, 2024 | Q기자

 

파주시는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2005년생(만 19세) 청년을 대상으로 최대 15만 원을 지급하는 청년문화예술패스가 전국적으로 발급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민법상 성인이 되는 2005년생(만 19세)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예술 분야 공연과 전시에 사용할 수 있는 문화예술패스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예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세부적인 사용 가능 분야는 예술 분야의 공연(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합창, 국악 등)과 전시..

파주시  올해‘문화예술 공모사업’ 선정 결과 발표

파주시 올해‘문화예술 공모사업’ 선정 결과 발표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는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을 통해 ‘문화예술 행사지원’과 ‘파주평화 예술한마당’ 사업을 운영할 단체를 선정해 26일 시청 누리집에 발표했다. 2024년 ‘문화예술 행사지원’과 ‘파주평화 예술한마당’은 파주시 지역 명소, 공원 등 주로 야외에서 개최되는 문화예술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1월 12일부터 26일간 진행된 공모 접수 결과 ‘문화예술 행사지원’의 음악·춤·연극 분야에 19개 단체, ..

파주시‘1234! 로비음악회’, 3월 27일 상반기 마지막 공연

파주시‘1234! 로비음악회’, 3월 27일 상반기 마지막 공연

Mar 27, 2024 | Q기자

 

파주시는 ‘1234! 로비음악회’ 공연이 오는 27일 마지막 무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운정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 진행되는 ‘1234! 로비음악회’는 바쁜 일상으로 시간을 내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을 위해 시민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음악회로, 지난 1월부터 매회 1백여 명의 관객과 만났다. 첫 공연은 출발을 주제로 시립합창단이 공연의 문을 열었으며, 시립뮤지컬단에서는 동화, 위로, 응원을 주제로 3회 공연을 진행하였고, 마지막 공연은 희망을 주제로 ..

파주시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YAlE SOBs)’초청 공연 성황리 끝나

파주시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YAlE SOBs)’초청 공연 성황리 끝나

Mar 22,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6일(토) 임진각과 솔가람아트홀에서 열린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Yale SOBs)의 ‘디엠지(DMZ) 평화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디엠지 평화콘서트’는 지역적으로 상징적 의미를 갖는 파주에서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시민과 관내 청소년들에게 명문대의 학교생활과 미래를 위한 진로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홀로아리랑 ▲흰수염고래 ▲철망앞에서 등 한국곡 5곡을 포함하여 그룹의 대표곡인 ▲네,..

예술을 품은 파주 운정보건소로 봄나들이 오세요

예술을 품은 파주 운정보건소로 봄나들이 오세요

Mar 20, 2024 | Q기자

 

파주 운정보건소는 봄을 맞아 4월 26일까지 운정보건소 3층에서 미술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예술을 품은 운정보건소’ 사업의 일환으로, 신축 운정보건소 내 유휴공간인 복도 벽면을 전시장으로 활용해 시민에게는 일상생활 속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인에게는 전시공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파주의 봄, 희망을 말하다’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한국서가협회 파주시지부, (사)한국서각협회 파주시지부 회원의 작품 50여 점이 희망, 사랑..

파주시 독서 육아는 교하도서관과 함께!…예술가와 함께 북스타트 책 놀이

파주시 독서 육아는 교하도서관과 함께!…예술가와 함께 북스타트 책 놀이

Mar 13, 2024 | Q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3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 북스타트 연계 프로그램인 ‘아이랑 책이랑’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스타트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공공도서관이 취학 전 영유아 어린이에게 그림책 꾸러미와 가방을 선물하는 독서문화 운동이다. 교하도서관은 독서문화 운동에 참여하기 위해 영유아 부모에게 책 꾸러미를 배부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마련해 독서 육아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지난 5일부터 영유아 부모 103명에게 책 꾸러미를 배부했으며,..

파주시 운정3동, 에스에이치오(SHO)실용예술학원서 물품 기탁 받아

파주시 운정3동, 에스에이치오(SHO)실용예술학원서 물품 기탁 받아

Mar 07,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은 지난 5일 운정3동 소재 에스에이치오(SHO)실용예술학원에서 스팸, 참치, 옥수수 등 800여 개의 캔류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에스에이치오(SHO)실용예술학원은 2월 23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9주년 정기 발표회를 가졌으며, 입장료 대신 각종 캔류를 기부받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소윤경 에스에이치오(SHO)실용예술학원 대표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분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작은 나눔이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기부를 이..

파주시,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 초청 공연…디엠지 평화콘서트 등

파주시,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 초청 공연…디엠지 평화콘서트 등

Mar 07, 2024 | Q기자

 

파주시는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Yale SOBs)을 초청해 특별공연을 진행한다. 예일대 학부생으로 구성된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은 1938년 결성된 86년 전통의 아카펠라 그룹으로 재즈, 블루스 등 폭넓은 분야의 음악을 선보이며, 미 백악관, 체코, 오스트리아 등 다수의 해외 공연 이력을 보유한 그룹이다. 이들은 15일 파주 운정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6일에는 임진각 자유의다리와 솔가람아트홀에서 ‘디엠지(DMZ) 평화콘서트’를 선보인다. 운정고등학교에서는 예일대 학부생과의..

파주시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개최지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확정

파주시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개최지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확정

Mar 05, 2024 | Q기자

 

파주시가 인디뮤지션들의 최대축제인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개최지로 확정됐다.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은 인디뮤지션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음악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지난해에는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3일 동안 개최돼 5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파주시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한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최지로 확정됐으며,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했다. 경기도와 파주시가 주최하..

파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1234! 로비음악회

파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1234! 로비음악회

Feb 22, 2024 | Q기자

 

파주시립예술단은 2024년 ‘찾아가는 음악회’ 일환으로 ‘1234! 로비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다. ‘1234! 로비 음악회’는 바쁜 일상으로 시간을 내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을 위해 파주시립예술단이 시민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작은 음악회다. 시립합창단과 뮤지컬단은 동화, 유쾌, 사랑, 위로 등 다양한 주제로 번갈아 무대에 오르며, 가요, 가곡, 뮤지컬 음악을 통해 관객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할 계획이다. 로비 음악회는 3월 27일까지 운정행복..

파주시, 중소기업에 국내 전시회 참가비 지원…최대 200만 원

파주시, 중소기업에 국내 전시회 참가비 지원…최대 200만 원

Feb 13, 2024 | Q기자

 

파주시는 국내 전시회에 참여한 중소기업에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는 ‘2024년 국내 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국내 전시회 참여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기업 매출 증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지원 대상은 파주시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2024년 1월 1일~11월 30일 동안 국내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중소기업이다. 모집 이전이더라도 올해 전시회에 참가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