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의정부시

의정부시, 문화.예술.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상호협력 업무협약식 가져

2022.09.24 08:19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2일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사)한국모델협회와 디자인․패션․뷰티 등 문화․예술․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명유성 회장 및 이상봉 명예회장,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안미려 회장, (사)한국모델협회 임주완 회장 및 각 협회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사)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양의식 회장도 자리를 함께했다.

시와 각 협회는 앞으로 의정부시 문화․예술․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지역 특성과 능력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개발을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협약식은 의정부시를 경기 북부의 디자인․패션․뷰티 산업의 중심도시로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문화

의정부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대한무용예술협회와 재능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대한무용예술협회와 재능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27, 2024 | Q기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지난 25일 대한무용예술협회(대표 송영은)와 의정부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정부시 자원봉사 활성화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 사업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용걸 이사장은 “의정부시 재능봉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주신 대한무용예술협회 송영은 대표님 및 임원진 분들게 감사드린다.”며“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재능..

의정부시  제32주년 세계 물의 날 기념사진 전시회 개최

의정부시 제32주년 세계 물의 날 기념사진 전시회 개최

Mar 2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제32주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맑은물사업소 1층 로비에서 ‘평화를 위한 물’을 주제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기후변화로 가속화되고 있는 가뭄과 강수 패턴 변동, 수질오염에 따른 수자원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물 분쟁을 예방하고 물의 소중함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했다. 전시회 작품들은 이러한 취지에 공감한 한국사진작가협회 의정부지부 회원들의 사진으로 구성됐다. 관람은 세계물의 날인 3월 22일부터 4월 19일까지 평일 ..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4월부터 뮤직아카데미 운영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4월부터 뮤직아카데미 운영

Mar 15,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알고보니, 그 시대에, 그 국악이 있었다’라는 주제로 4월 4일부터 ‘뮤직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뮤직아카데미는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들을 위해 장르별 전문가의 초청 강연과 해설, 공연으로 구성한 심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대중음악평론가 김윤하와 아카펠라 그룹 ‘튠에이드’를 초청해 한국 대중음악 장르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제공했다. 올해 뮤직아카데미 강연은 음악잡지 「월간 객석」의 송현민 편집장과 함께 한다. 일제강점기부터 국악 ..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이 직접 선곡하는  뮤직 토크 살롱 운영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이 직접 선곡하는 뮤직 토크 살롱 운영

Mar 07,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3월부터 음악을 좋아하는 시민이 직접 선곡하고 스스로 공간을 채우는 음악 감상회 ‘뮤직 토크 살롱’을 운영한다. 뮤직 토크 살롱은 이용자가 일일 DJ가 돼 직접 선곡한 음악을 참여자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감상한 후 감상평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3월 22일 ‘내가 좋아하는 음악’, 29일 평소에 잘 듣지 않지만 관심있는 음악을 소개하는 ‘정말정말 궁금한 음악’ 등 2회로 구성했다. 별도의 강사 없이 자유롭게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편안하고 아늑한 음..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봄맞이 난로 콘서트장 열기 ‘후끈’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봄맞이 난로 콘서트장 열기 ‘후끈’

Feb 2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겨울철에도 하천변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중랑천 발물쉼터에서 설치한 ‘난로 콘서트장’이 매주 주말마다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시민과 자연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6개 도시하천을 문화예술 힐링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걷고 싶은 명품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발물쉼터를 기점으로 각 하천을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장으로 조성 중이다. 지난해 설치한 발문쉼터(수변데크)에서는 가을부터 각종 행사, 공연, 버스킹 ..

의정부소방서, 온가족 놀이로 배우는 화재대피요령! 공동주택 대피 스티커 플래너 제작

의정부소방서, 온가족 놀이로 배우는 화재대피요령! 공동주택 대피 스티커 플래너 제작

Feb 24, 2024 | Q기자

 

의정부소방서는 아파트 화재 인명피해 저감과 입주민의 주거 안정화를 위해‘겨울철 화재안전대책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제작된‘공동주택 화재대피 스티커 플래너’를 소개했다. ‘공동주택 화재대피 스티커 플래너’앞면에는 간단한 그림으로 구성된 아파트 도안과 자석 스티커를 통해 우리집 아파트 구조에 맞는 대피시설(경량칸막이, 대피공간, 완강기 등)을 살펴보고 화재 시 대피동선을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생각해볼 수 있도록 만들져있고, 뒷면에는 화재 시 상황별 대피요령과 소화기 사용법이 나와있..

의정부시.강남구 첫 문화예술 교류…친선기념 음악회 성료

의정부시.강남구 첫 문화예술 교류…친선기념 음악회 성료

Jan 31,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와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의 친선기념 음악회가 1월 30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음악회는 2023년 7월 11일 양 도시의 자매결연 협약 후 추진한 문화예술 분야 첫 교류사업이다. 특히, 세계적 거장 금난새가 지휘자로 참여해 기대를 모았다. 온라인 사전예매가 오픈 2시간 만에 매진되고, 공연 당일에는 사전예매 취소분을 기다리는 현장 대기인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베르디의 ‘시칠리아 섬의 저녁기도 서곡’, 사라사테의 ‘지고이네르바이..

의정부시, 자매도시 강남구와 첫 문화예술 교류

의정부시, 자매도시 강남구와 첫 문화예술 교류

Jan 26,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자매도시인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와 문화예술 교류의 물꼬를 텄다. 시는 1월 30일 오후 7시 30분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의정부시-강남구 친선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해 7월 양 도시 간 자매결연에 따른 첫 공식 교류행사다. 금난새 지휘자가 이끄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수준 높은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의정부시립합창단과 바이올린 홍해든, 피아노 고준성, 하모니카 이윤석, 기타 지익한 등 세계무대에..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 앵콜 공연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 앵콜 공연

Jan 08, 2024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난 1월 4일 예술공간 휴서사에서 ‘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의 창작극인 ‘흥선, 기억하고 존재하다’를 공연하였다. 연극의 주요 내용은 재개발로 부푼 꿈을 가진 자녀로부터 가상의 마을 흥선구를 지키려는 할아버지와 150여년 전 외세의 도움으로 새로운 기회를 잡으려는 고종과 명성황후로부터 조선을 지키려는 흥선대원군의 이야기를 대비하여 극화한 것으로 학습원 대표 사업인 ‘의정부학 아카데미’사업의 일환이다.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겨울철 난로 콘서트장으로 새롭게 조성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겨울철 난로 콘서트장으로 새롭게 조성

Jan 0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겨울철 매주 토요일마다 중랑천 발물쉼터에서 난로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시민과 자연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6개 도시하천을 문화예술 힐링의 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중랑천 발물쉼터를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장으로 조성했다. 지난해 설치한 발문쉼터(수변데크)에서는 가을부터 각종 행사, 공연, 버스킹 등을 진행 중이다. 특히 겨울철에도 시민들이 따뜻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몽골텐트와 난로도 마련했다..

의정부시평생학습원,‘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성료

의정부시평생학습원,‘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성료

Jan 03, 2024 | Q기자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난 12월 29일 의정부중학교 충효관에서 의정부학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 발표회를 통해 창작극 ‘흥선, 기억하고 존재하다’를 선보였다. 학습원 대표 사업인 ‘의정부학 아카데미’는 의정부의 역사, 문화, 인물, 지리 등 지역 교육을 통한 정체성 확립과 정주의식 강화를 위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소년은 연극을 통해 지역의 역사적 인물인..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연 문화 주도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연 문화 주도

Jan 02,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지역 음악 예술인들에게는 공연 무대의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도서관에서 즐기는 색다른 공연 문화를 제공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2021년 6월 개관한 음악도서관은 지역사회 기반의 다양한 예술문화 기관과 협업하며 재즈, 클래식, 아카펠라, 퓨전국악, 가곡 등 다촘운 음악 공연을 기획해 왔다. 2023년 한 해 동안 협업 프로젝트로 공연 무대를 선보인 뮤지션은 총 33개 팀으로, 16회의 공연을 통해 연간 1천670명의 시민이 새롭고 다양한 음악 문화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