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의정부시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오디션 실시

2022.09.16 15:43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더 많은 예비 피아니스트들이 「2022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자격을 확대해 오디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0월 30일(일) 개최될 콘서트 연주자를 선발하는 이번 오디션은 동영상 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지원 자격은 2004년 1월 1일부터 2007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청소년 중 10분~15분 내외의 클래식 피아노 독주곡을 암보로 연주할 수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2022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는 장래 음악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음악도서관을 발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피아노 연주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클래식 피아노 전공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오디션에서 선발돼 콘서트 무대에 선 청소년에게는 스타인웨이 그랜드피아노 연주 기회와 연주 장면을 녹화한 영상과 사진 파일을 제공하며, 전문 연주자의 평가 코멘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음악도서관은 공공음악문화 플랫폼으로서 국내외 주요 연주홀은 물론 대다수의 프로 연주자들이 선호하는 스타인웨이 그랜드피아노를 소장하고 있다. 이에 개인 악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피아노 전공자의 특수성을 고려, 미래의 예비 피아니스트들이 최고의 무대를 마음껏 경험해볼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음악전문 공공도서관으로서 풍부한 음반자료(CD, LP, DVD)는 물론 악보 및 관련 도서까지 제공해 음악 전공자는 물론 초심자까지 다양한 이용자들의 음악적 지식 활동도 상시 지원하고 있다.



오디션을 위해 제출하는 연주 동영상 URL과 지원 서류는 10월 10일 월요일까지 이메일(musiclib@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심사용 동영상 촬영 요건 및 오디션 참가곡 등에 대한 자세한 요강은 음악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031-828-4853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문화

의정부시

의정부시 문화원,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기관 공모 선정

의정부시 문화원,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기관 공모 선정

Apr 18,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교육지원청의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기관 공모’에 의정부문화원(원장 윤성현)이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공모사업은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사업을 통해 교육 경험의 장소를 학교 밖으로 확장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방과후 학교를 운영한다. 의정부문화원은 ‘지역특화 방과후 공유학교’ 분야에 선정, 의정부교육지원청과 협약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통문화학교 ‘잇다’를 운영할 계획이다. ..

의정부음악도서관, 퓨전 국악 듀오 ‘솔솔’ 공연

의정부음악도서관, 퓨전 국악 듀오 ‘솔솔’ 공연

Apr 17,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5월 4일 오후 2시 ‘뮤직아카데미’의 일환으로 퓨전 국악 듀오 ‘솔솔’의 정가 공연을 개최한다. 정가(正歌)는 아정(雅正)한 노래라는 뜻으로 판소리와 다른 매력의 맑고 청아한 우리나라 전통 성악곡을 이르는 말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하늘, 땅, 바다’를 주제로 한 전통 가곡, 동요, 민요 등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편안하고 순수한 노랫말과 아름다운 멜로디로 전할 예정이다. 관람 신청은 4월 19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w..

의정부시,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 참여 예술인.예술단체 모집

의정부시,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 참여 예술인.예술단체 모집

Apr 1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4년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에 참여할 의정부 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4월 23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여건을 확대 조성하고 지역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가 작년부터 추진했다. 지난해에는 25개의 전문․아마추어 예술인 및 단체가 50회에 걸쳐 시내 곳곳에서 버스킹과 다양한 분야의 찾아가는 공연 등을 진행해 시민과 기관(시설)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의정부음악협회와 정기음악회 개최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의정부음악협회와 정기음악회 개최

Apr 11,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4월부터 지역 문화예술단체인 의정부음악협회와 함께 다양한 장르의 음악회를 개최한다. 의정부음악도서관과 의정부음악협회의 협업 공연은 2021년 개관 이후 지속적으로 개최 중이다. 지난해 총 4회, 455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4월, 5월, 9월, 11월 정기공연으로 진행한다. 우리 지역 전문 음악인들의 정기음악회를 통해 의정부의 문화예술 수준을 높이고 시민에게 음악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기음악회..

의정부시  도서관 독서동아리 재능기부  ‘빛그림 공연’ 운영

의정부시 도서관 독서동아리 재능기부 ‘빛그림 공연’ 운영

Apr 11,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1일 의정부정보도서관에서 독서동아리 재능기부 프로그램 ‘빛그림 공연’을 운영한다. 시 도서관 기반의 독서동아리는 12개로 130여 명의 시민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07년부터 꾸준한 활동을 이어온 ‘동화 읽는 어른’ 동아리가 참여한다. 빛그림 공연은 그림책을 필름 카메라로 찍고 인화해 빛으로 쏜 뒤 음악과 동화구연을 입혀 상영하는 책 공연이다. 동아리와 함께 읽을 그림책은 덩치가 작고 힘이 약해 친구..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대한무용예술협회와 재능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대한무용예술협회와 재능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27, 2024 | Q기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지난 25일 대한무용예술협회(대표 송영은)와 의정부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정부시 자원봉사 활성화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 사업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용걸 이사장은 “의정부시 재능봉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주신 대한무용예술협회 송영은 대표님 및 임원진 분들게 감사드린다.”며“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재능..

의정부시  제32주년 세계 물의 날 기념사진 전시회 개최

의정부시 제32주년 세계 물의 날 기념사진 전시회 개최

Mar 2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제32주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맑은물사업소 1층 로비에서 ‘평화를 위한 물’을 주제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기후변화로 가속화되고 있는 가뭄과 강수 패턴 변동, 수질오염에 따른 수자원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물 분쟁을 예방하고 물의 소중함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했다. 전시회 작품들은 이러한 취지에 공감한 한국사진작가협회 의정부지부 회원들의 사진으로 구성됐다. 관람은 세계물의 날인 3월 22일부터 4월 19일까지 평일 ..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4월부터 뮤직아카데미 운영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4월부터 뮤직아카데미 운영

Mar 15,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알고보니, 그 시대에, 그 국악이 있었다’라는 주제로 4월 4일부터 ‘뮤직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뮤직아카데미는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들을 위해 장르별 전문가의 초청 강연과 해설, 공연으로 구성한 심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대중음악평론가 김윤하와 아카펠라 그룹 ‘튠에이드’를 초청해 한국 대중음악 장르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제공했다. 올해 뮤직아카데미 강연은 음악잡지 「월간 객석」의 송현민 편집장과 함께 한다. 일제강점기부터 국악 ..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이 직접 선곡하는  뮤직 토크 살롱 운영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이 직접 선곡하는 뮤직 토크 살롱 운영

Mar 07,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3월부터 음악을 좋아하는 시민이 직접 선곡하고 스스로 공간을 채우는 음악 감상회 ‘뮤직 토크 살롱’을 운영한다. 뮤직 토크 살롱은 이용자가 일일 DJ가 돼 직접 선곡한 음악을 참여자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감상한 후 감상평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3월 22일 ‘내가 좋아하는 음악’, 29일 평소에 잘 듣지 않지만 관심있는 음악을 소개하는 ‘정말정말 궁금한 음악’ 등 2회로 구성했다. 별도의 강사 없이 자유롭게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편안하고 아늑한 음..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봄맞이 난로 콘서트장 열기 ‘후끈’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봄맞이 난로 콘서트장 열기 ‘후끈’

Feb 2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겨울철에도 하천변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중랑천 발물쉼터에서 설치한 ‘난로 콘서트장’이 매주 주말마다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시민과 자연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6개 도시하천을 문화예술 힐링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걷고 싶은 명품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발물쉼터를 기점으로 각 하천을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장으로 조성 중이다. 지난해 설치한 발문쉼터(수변데크)에서는 가을부터 각종 행사, 공연, 버스킹 ..

의정부소방서, 온가족 놀이로 배우는 화재대피요령! 공동주택 대피 스티커 플래너 제작

의정부소방서, 온가족 놀이로 배우는 화재대피요령! 공동주택 대피 스티커 플래너 제작

Feb 24, 2024 | Q기자

 

의정부소방서는 아파트 화재 인명피해 저감과 입주민의 주거 안정화를 위해‘겨울철 화재안전대책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제작된‘공동주택 화재대피 스티커 플래너’를 소개했다. ‘공동주택 화재대피 스티커 플래너’앞면에는 간단한 그림으로 구성된 아파트 도안과 자석 스티커를 통해 우리집 아파트 구조에 맞는 대피시설(경량칸막이, 대피공간, 완강기 등)을 살펴보고 화재 시 대피동선을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생각해볼 수 있도록 만들져있고, 뒷면에는 화재 시 상황별 대피요령과 소화기 사용법이 나와있..

의정부시.강남구 첫 문화예술 교류…친선기념 음악회 성료

의정부시.강남구 첫 문화예술 교류…친선기념 음악회 성료

Jan 31,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와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의 친선기념 음악회가 1월 30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음악회는 2023년 7월 11일 양 도시의 자매결연 협약 후 추진한 문화예술 분야 첫 교류사업이다. 특히, 세계적 거장 금난새가 지휘자로 참여해 기대를 모았다. 온라인 사전예매가 오픈 2시간 만에 매진되고, 공연 당일에는 사전예매 취소분을 기다리는 현장 대기인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베르디의 ‘시칠리아 섬의 저녁기도 서곡’, 사라사테의 ‘지고이네르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