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이천쌀문화축제 대체행사로 2년 연속 취소 아쉬움 달랜다

2020.09.28 11:17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이천시(시장 엄태준)와 이천쌀문화축제추진위원회는 아프리카돼지열병과 COVID-19 사태로 2년 연속으로 축제가 취소되자 10월 한 달 동안 이천쌀문화축제 추억사진 공모전과 축제 대표공연인 거북놀이공연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하는 등 다채로운 대체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축제추진위는 지난 4월23일 축제취소가 결정되면서 대체행사와 관련된 논의를 꾸준히 진행해 왔고, 축제 취소의 아쉬움을 달래고 내년 축제의 홍보를 위해 현장 행사와 온라인 행사를 계획하였다.

먼저 2년 연속 축제 취소로 시민들에게 잊히지 않도록 드라이브(워킹) 스루를 통한 소규모 이천쌀 현장 판매 행사를 설봉공원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본 행사는 COVID-19에 대응하기 위해 사전 예약제 실시, 방문객 전원에게 마스크 및 라텍스 장갑을 착용, 이동식 대형 전신 소독 부스를 설치하는 등 철저한 방역 하에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최근 COVID-19 상황이 심각해진 것을 고려해 행사는 10. 6.(화)일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일 경우에만 추진된다.


이와 함께 이천 쌀 홍보를 위한 현장 행사로,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찾아다니며 홍보차량을 통해 쌀축제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이동식 포토존을 이용해 이천 쌀을 홍보하는 사람들에게 이천의 신품종 쌀인 해들 500g을 경품으로 현장에서 제공한다.

온라인 행사로는 ‘이천쌀문화축제 추억사진 응모전’과 ‘이천쌀문화축제 대표공연 무관중 촬영 유튜브 생중계’가 계획되어 있다.

축제의 추억을 되살리고 내년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준비된 ‘이천쌀문화축제 추억사진 응모전’은 사진의 형식과 내용은 제한이 없으며 1인 1매 참가가 가능하다. 10월5일부터 10월25일까지 지역과 나이에 관계없이 축제 홈페이지에서 응모 할 수 있다. 제1회부터 제20회까지 축제와 관련된 사진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이천 햅쌀 500g 2포를 받아 볼 수 있다. 모두 천명 대상 경품 행사로, 개인별로 택배 발송 예정이다.

또 이천쌀문화축제 대표공연인 풍년기원제와 거북놀이를 무관중으로 촬영,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채널에 생중계함으로써 볼거리를 제공하고 유튜브 생방송 중 댓글이벤트 행사를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발송한다.

엄태준 이천쌀문화축제추진위원장은 “COVID-19 장기화에 따라 집안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불면증, 무기력증, 우울증 등 코로나 블루를 겪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대체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소소한 즐거움을 느껴, 잠시나마 코로나 블루를 잊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문화

여주시 오학동 주민자치회 ‘행복한 동행 작은 음악회’

여주시 오학동 주민자치회 ‘행복한 동행 작은 음악회’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오학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윤기)는 지난 21일 여주시 수변광장 일원에서 행복한 동행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해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사업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 제공을 위해 마을공동체분과 주관으로 진행됐다. 100여명의 주민이 함께한 공연은 어린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어 더욱 빛났다. 아름다운 선율 ‘달빛소리’의 현악4중주를 시작으로 통기타 ‘퍼플’의 흥겨운 무대, 3인조 락밴드 ‘3.14(삼..

여주시 자생식물연구회 제24회  “여주뜰안愛 들꽃 전시회” 개최

여주시 자생식물연구회 제24회 “여주뜰안愛 들꽃 전시회” 개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여주보 홍보관에서 ‘제24회 여주뜰안愛 들꽃 전시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여주시 자생식물연구회는 1999년 결성 이래 25년간 활발히 활동하며 우리꽃에 대한 보존과 아름다운 토종 야생화를 알리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앵초, 석곡, 비비추, 고사리 등 약 100여 점의 야생화와 석부작, 바위솔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행사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한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전창현 기술보..

안양시  28일까지 기후변화주간 운영…기상기후 사진전시회 등 개최

안양시 28일까지 기후변화주간 운영…기상기후 사진전시회 등 개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구의 날(4. 22.) 54주년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를 주제로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탄소중립 실천을 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울러, 기후변화주간에 맞춰 안양시의 옛 분뇨처리장 관사 건물을 그린 리모델링해 조성한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안양그린마루’를 오는 25일 개관한다. 이달 22~24일 시청(본관)과, 25~30일 안양그린마루에서 기상기후 사진전시회를 진..

용인시, 어르신 대상 ‘2024년 나도 가수다’ 오디션 본선 경연 개최

용인시, 어르신 대상 ‘2024년 나도 가수다’ 오디션 본선 경연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2일 ‘2024년 나도 가수다’ 본선 오디션을 시청 에이스홀에서 진행했다. 이 오디션은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의 ‘바람골 카페 孝(효) & 청춘 孝(효) 콘서트’ 가수 선발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3월 예선에 참여한 50명의 도전자 중 선발된 20명이 화려한 자신의 재능을 자랑했다. 오디션에서 가수에 도전하는 어르신을 응원하기 위해 참석한 이상일 시장은 이 자리에서 가수 임영웅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열창해 박수를 받았다..

양주시, 양주별산대놀이 등 무형유산 정기공연 개최

양주시, 양주별산대놀이 등 무형유산 정기공연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를 대표하는 무형유산 정기공연이 4월 마지막과 5월 첫째 주 주말에 열린다. 이번 정기공연은 양주시 무형유산의 우수함을 시민에게 알리고 무형유산의 보전·전승 활성화를 위해 무형유산의 원형 그대로를 실연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공연은 오는 28일(일) 13시 양주 관아지에서 양주상여와회다지소리(경기도 무형유산 제27-1호) 제23회 정기공연과 5월 4일(토) 11시 양주별산대놀이마당에서는 양주별산대놀이(국가무형유산 제2호) 제62회 정기공연을 각각 진행..

성남시 27일 청계산 자락서 ‘철쭉 축제’ 열어

성남시 27일 청계산 자락서 ‘철쭉 축제’ 열어

Apr 23, 2024 | 편집부기자

 

- 사물놀이, 초청 가수 공연, 먹거리 장터 등 행사 다양 성남시는 오는 4월 27일 오전 10시 10분~오후 2시 30분 청계산 자락 옛골마을 일대(수정구 상적동 270)에서 ‘철쭉 축제’를 연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의 ‘시화’인 철쭉을 널리 알리고, 옛골마을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청계산 철쭉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이평렬)가 올해로 18년째 마련하는 축제다.이날 축제는 지역주민과 등산객 등 10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사물놀이가 펼쳐지고, 특설무대에..

성남문화원, ‘내 고장 성남’ 바로 알기

성남문화원, ‘내 고장 성남’ 바로 알기

Apr 22, 2024 | 편집부기자

 

- ‘태평초등학교’ 시작으로 40개 학교에서 진행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이 특색사업으로 운영하는, ‘내 고장 성남’ 바로 알기 강연회가, 4. 12일 태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관내 40개 학교에서 개최된다.‘내 고장 성남’ 바로 알기는 성남문화원 문화해설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미래 성남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우리 시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며, 애향심 고취와 자긍심을 심어주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김대진 원장은 태평초 첫 강연회 인사말에서 "많은 청소년이 성남..

성남문화재단, ESG 경영 선포

성남문화재단, ESG 경영 선포

Apr 22, 2024 | 편집부기자

 

- 행동으로 실천하는 ESG 경영,‘함께’의 가치 실현◇ 22일(월) ESG 경영 선포식 개최 … 참석자와 함께하는 실천 캠페인으로 ESG 경영 본격 시작◇ 지역사회에 성금 전달, ESG 나무 핑거프린팅, 기후와 환경 주제로 한 전시 관람 등으로 ESG의 의미 더해…◇ 서정림 대표이사“문화기관 특성에 맞게 보다 감성적이고 세심한 ESG 경영전략으로‘함께’의 가치 실현할 것”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22일(월), 성남아트센터 미디어홀에서 행동으로 실천하는..

이천시 무릉도원 장호원 주민자치회에서 제1회 힐링콘서트 개최

이천시 무릉도원 장호원 주민자치회에서 제1회 힐링콘서트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장호원 주민자치회(회장 강병민)는 오는 4월 27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제1회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힐링콘서트는 장호원 주민자치회에서 준비한 올해 첫 행사로 봄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도록 꽃이 만발한 진암공원일대에서 진행한다. 다촨게 준비된 세부행사로 장호원 주민자치프로그램 동아리 밴드의 신나는 공연과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주민 바자회를 진행하고, 흥 많은 장호원 읍민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노래자랑도 푸짐한 상품과 같이 준비돼 있다. 또한 ..

강화군 2024년 강화 봄 콘서트, 5천 5백여 명 관객과 함께 성료

강화군 2024년 강화 봄 콘서트, 5천 5백여 명 관객과 함께 성료

Apr 22, 2024 | Q기자

 

강화군은 지난 20일 강화공설운동장에서 개최한 「2024년 강화 봄 콘서트」가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도 5천 5백여 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사고 없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봄을 대표하는 가수 10cm를 비롯해 다비치, 비오, 테이, 주현미, 신성, 체리필터 등 유명 아티스트가 대거 출연해 4월 강화의 봄을 빛냈다. 오후 6시부터 시작해 9시 30분까지 이어진 콘서트는 가족 단위부터 청년, 중장년층 등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관객들의..

김포시 통진도서관 가정의 달 기념 공연 「마법 선물상자」 운영

김포시 통진도서관 가정의 달 기념 공연 「마법 선물상자」 운영

Apr 22, 2024 | Q기자

 

김포시 통진도서관(시장 김병수)이 5월 19일 일요일 오후 2시 강당에서 「마법 선물상자」 공연을 진행한다.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1시간 가량으로 진행되는 이 공연은, 눈과 귀를 사로잡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된 종합선물상자 같은 마술공연이다. 특히,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호기심 자극 마술쇼, 암전상태에서 진행되는 신기한 그림자쇼, 물방울을 이용하여 화려하게 진행되는 버블쇼 등 다촘운 퍼포먼스를 하나의 공연으로 통합하여 선보이는 창의융합형 공연..

안산시 상록구, 구청 내 로비서 시민 함께하는 런치콘서트 개최

안산시 상록구, 구청 내 로비서 시민 함께하는 런치콘서트 개최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이정숙)는 상록구 여성합창단과 함께 청사 내 1층 혜안 갤러리 로비에서 시민, 직원과 함께하는 런치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진행된 행사는 봄을 맞아 ‘피어나는 꽃잎처럼, 웃음 짓는 오후 같은!’ 이라는 테마를 걸고 진행됐다. 상록구청 관계자는 “따뜻한 봄기운 가득한 요즘, 바쁜 일상에서 구청을 찾아주시는 시민들과 직원들에게 소소한 여유를 선사하고, 추억 한 줄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