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연이틀 고기교 수해현장 방문

2022.08.10 17:16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이틀동안 피해 현장 10군데 방문해 조속한 피해복구, 시민지원, 재발방지책 마련 지시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9, 10일 연이틀 수해현장을 방문해 신속한 피해복구, 수해를 입은 시민 지원,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10일 기흥구 마북동 마북천, 보정동 성복천, 수지구 동천동 고기교, 기흥구 영덕동 영덕세월교 등 수해로 교량·옹벽·산책로·난간 등이 파손된 피해 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특히 고기교의 경우, 9일에 이어 연이틀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살펴보고 복구활동을 점검했다.

수지구 동천동 고기교 피해 현장을 다시 찾은 이 시장은 수해 복구 중인 주민들을 위로하고, 피해 현장 복구를 진두지휘했다.

이 시장은 관계자들에게 “하천범람과 토사유출 등으로 발생한 쓰레기를 신속하게 치우고, 파손된 도로를 속히 정비하라”고 당부했다.

그는 또 “내년 여름 폭우가 쏟아질 때 똑같은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하천과 주변의 구거 등을 정비하고, 고기교 인근의 도로망을 확충하라”고 지시했다.

마북천에선 탄천 합류지점의 옹벽 50미터가 불어난 물로 무너졌고, 옹벽 인근 까페 뒤의 공간 일부가 유실됐다.

이 시장은 “빠른 시일 안에 옹벽을 재설치하고, 기존보다 옹벽을 높게 올려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또 호우로 인해 유실된 성복천 풍덕천제2고가 하부 구간 산책로 주변 블록과 자전거도로 등도 둘러보고 “비가 올 때마다 블록이 유실되고 있다. 복구를 하되 앞으로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블록을 고정장치를 사용해 보다 단단하게 만들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흥구 영덕세월교를 방문한 이 시장은 “파손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다리 난간 등을 하루 빨리 복구해서 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정비하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전날에는 수지구 동천동 고기교와 동원3교,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농경지 침수현장, 포곡읍 신원리 축산농가, 용인대 앞 도로 토사유출 현장 등을 찾은 바 있다.

이 시장은 10일 수해현장 점검을 마치고 돌아와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수해 복구관련 회의를 소집하고 지난 8일부터 시작된 호우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이 시장은 “크고 작은 피해가 있었지만 인명피해가 없어 불행중 다행이다”라며 “시 공직자들이 긴밀하고 신속하게 피해복구에 대처하고 피해 입은 시민들의 다친 마음을 진정성 있고 성의 있게 보듬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내년에도 큰 비가 올 가능성이 있는만큼 집중호우 때 같은 곳에서 비슷한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 달라”며 “이번 피해에 대한 복구가 임시변통이 아닌 근본적인 대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사회

용인시

용인시, 일회용 컵 줄이기 위한 텀블러데이 개최

용인시, 일회용 컵 줄이기 위한 텀블러데이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제54주년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지역 내 CGV와 메가박스, 폴바셋, 시청 입주카페에서 개인 컵(텀블러)으로 음료 구매 시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할인 금액은 CGV(신세계경기, 광교상현, 동백, 기흥, 용인) 500원, 폴바셋(용인시청DT점, 수원컨트리클럽점, 신세계경기점, 롯데몰수지점) 전 음료 10%, 메가박스(용인테크노밸리점) 300원으로 시청 내 커피전문점인 도노(DONO)와 편의점 미니몰(mini mall..

용인시시, 어르신의 행복한 삶과 추억을 기록하는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진행

용인시시, 어르신의 행복한 삶과 추억을 기록하는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진행

Apr 2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의 어르신들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추억을 아름답게 남길 수 있도록 ‘2024년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수행기관 2곳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은 어르신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생의 마지막을 맞이하기 전까지 남은 생애에 대해 자신의 삶을 돌아 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4H미래교육더채움’, ‘(사)주니어사회지원단체’를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해 60세 이상의 용인시민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운영한다. 프로..

용인시, 경안천변 반려견놀이터 편의·안전 시설 확충

용인시, 경안천변 반려견놀이터 편의·안전 시설 확충

Apr 2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경안천변 반려견놀이터의 편의·안전 시설을 확충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놀이터 안에 반려동물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기구 3종과 입식 배변 봉투함 1개,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평의자 3개와 야외용테이블·그늘막 2개, 간이테이블 2개, 야간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가로등 2개소, 야자매트를 설치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공간 등의 제약으로 기존 반려동물 놀이터에 비해 규모가 작은 경안천변 반려견 놀이터에 대해 “반려견과 함께 이용하는 시민들이 좀 ..

용인시, 관내 학교 등에 백옥쌀 소비 확대 위한 지원 확대

용인시, 관내 학교 등에 백옥쌀 소비 확대 위한 지원 확대

Apr 2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백옥쌀의 소비 확대를 위해 관내의 학교와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지원하는 구입 보조금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관내 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에 백옥쌀을 1266톤을 공급하기 위한 보조금을 지급했던 시는 올해 예산 13억 900만원을 들여 1300톤 이상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초‧중‧고등학교 190개 학교 12만 9574명,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273개원, 1만 2081..

용인시, 청년 김대건길 등 숲길 정비

용인시, 청년 김대건길 등 숲길 정비

Apr 2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신덕고개(처인구 양지면 남곡리 산31-1번지 일원)에서 골배마실 성지로 이어지는 청년 김대건길(0.5km)과 처인구 포곡읍 금어리 일원 등 시 경계 숲길(0.5km)을 1억2000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정비했다고 23일 밝혔다. 목재계단, 안전로프 등을 설치하고 종합안내판, 방향안내 이정표를 정비한 이번 숲길 공사는 지난달 착공해 이달 중순 마무리됐다. 신덕고개에서 골배마실 성지로 이어지는 숲길은 청년 김대건길의 4개 경로 중 급경사지를 일부 포함..

용인시, ‘2024 용인두레미식마켓’ 행사 종료

용인시, ‘2024 용인두레미식마켓’ 행사 종료

Apr 2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주민사업체가 직접 참여한 ‘두레미식마켓’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두레미식마켓’은 지난 20일 기흥구 구갈동에 있는 기흥역 야외광장에서 열렸다. 이 사업은 식품과 음료, 체험,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주민사업체가 참여했으며,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용인시관광두레협의회가 기획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목공, 패브릭, 핸드메이드 주얼리 등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

용인시, 곳곳서 다양한 행사 열려

용인시, 곳곳서 다양한 행사 열려

Apr 22, 2024 | Q기자

 

완연한 봄기운이 찾아온 지난 한 주간 용인특례시 곳곳에서 주민단체 주관의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지난 12일 기흥구 기흥동에서는 기흥동 유관단체가 봄을 맞아 공세천 산책로에 남천나무 300주를 식재하는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기흥동 통장협의회를 비롯해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새마을지도자 및 동 직원 40여 명이 참여해 남천나무를 식재하고, 하천 변의 잡초와 쓰레기를 제거하는 환경정화 활동도 이뤄졌다. 김영숙 기흥동 통장협의회장은 “따뜻한 봄을 맞이해 기흥동을 ..

용인시 곳곳에서 따뜻한 나눔과 기탁 이어져

용인시 곳곳에서 따뜻한 나눔과 기탁 이어져

Apr 2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곳곳에서 봄을 맞아 따듯한 나눔과 기탁 행렬이 이어졌다. 지난 19일 기흥구 사회복지과는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장애인 60가구에 총 402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을 전달했다. 한우 사골곰탕, 우족탕, 유정란, 토마토, 서리태 등 6만7천원 상당의 신선하고 건강한 식재료로 구성된 농산물 꾸러미는 재가 장애인 60가정의 집까지 배달된다. 이날 황규섭 기흥구청장은 장애인 가정 1곳을 방문하여 어려운..

용인시 유림동·동천동·삼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진행

용인시 유림동·동천동·삼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진행

Apr 2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동천동, 처인구 유림동·삼가동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처인구 유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협의체 위원 10명과 저소득 홀몸 어르신 10명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同行)’을 진행했다. 이번 나들이는 유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 일환으로 충청북도 충주에서 진행됐다. 어르신들과 협의체 위원들이 일대일로 짝을 이뤄 충주 활옥동굴을 관람하고 충주호 유람선을 탑승하며 봄을 즐겼다. 고상혁 유림동 지역사회보..

용인시 상현2동,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사용법 특강

용인시 상현2동,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사용법 특강

Apr 2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상현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8일 주민 175명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사용법 특강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은 주된 수요층인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와이파이 잡기’, ‘실제 주문 체험해보기’ 등으로 진행됐다. 당초 1일 2차시로 계획됐으나 뜨거운 관심으로 신청자가 몰려 2일 4차시로 추가됐다. 용인시 내 주민자치센터에서 키오스크 교육을 주관한 것은 이번이 첫 사례이다. 위원회는 지난달 인터넷 사용에 미숙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강신청교육..

용인시 동백3동, 어정중학교 통학로 보행자 안전 울타리 설치

용인시 동백3동, 어정중학교 통학로 보행자 안전 울타리 설치

Apr 2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3동이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어정중학교 사거리 일원(기흥구 중동 1115)에 보행자 안전 울타리를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동백3동 생활밀착형 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보행자 안전 울타리는 어정중학교와 주변 도로 사이 약 194m 구간에서 차량과 보행자의 안전을 동시에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어정중학교 사거리 일원은 통학로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울타리가 없어, 무단횡단이나 도로변 안전사고 발생의 우려가 컸다. 동 관계자는 “울타리 ..

용인시 기흥구, 상하천 합류부 환경개선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용인시 기흥구, 상하천 합류부 환경개선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는 상하천 합류부 환경개선사업에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18일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주민 약 30여 명이 참석해 하천 공사와 관련한 의견을 나누고 토론했다. 구는 총사업비 3억 원을 투입해 상하천의 토사 퇴적을 준설하고 재정비하는 공사를 오는 6월까지 완료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하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환경개선공사를 한다”며 “이번 공사는 지역주민 참여 아래 주민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수렴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