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오산시

오산시 민선8기 공약사업 보고회... 5대 핵심공약 집중

2023.01.30 18:27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민선8기 공약사업의 실천계획 이행을 위한 ‘공약사업 실천 보고회’를 열고 구체적인 실행방안, 문제점 및 개선안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본다.



30일 시에 따르면 이권재 오산시장이 보고회를 주재하고 자치행정국을 시작으로 내달 3일까지 국·소별로 공약사업 실천계획 등을 보고하며, 사업추진 방향·계획에 대한 분석 및 토론, 향후 계획 등에 중점적으로 다룬다. 또 분기별 추진실적을 점검해 차질없이 공약사업이 이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민선8기 오산시는 함께하는 변화 미래도시 오산의 시정 구호 아래 소통, 혁신, 통합을 핵심가치로 정했다. 시민이 풍요로운 혁신경제도시, 시민이 즐거운 복합문화도시, 시민이 행복한 복지건강도시, 시민이 편안한 행정수범도시의 4대 시정방침을 바탕으로 총 80개의 공약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5대 핵심공약으로 선정된 ▲세교3지구 재지정 추진 ▲경부선 철도 횡단도로 조기착공 추진 ▲대원동·신장동 분동 추진 및 남촌동 복합청사 건축 ▲도시철도(트램)조기 착공·오산역 KTX정차 및 GTX-C노선 연장 ▲ 종합스포츠타운 조성 사업을 우선적으로 추진한다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하여 사업간 연계성을 놓여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추진하도록 하고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사회

오산시

오산시 체육회-써머힐자유학교 오산시 전문선수 육성 위해 2천만원 후원 협약

오산시 체육회-써머힐자유학교 오산시 전문선수 육성 위해 2천만원 후원 협약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 체육회(회장 권병규)는 26일 써머힐자유학교(대표 이하정)와 오산시 전문 선수 육성을 위한 2,000만 원 후원 협약을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체결했다. 이번 후원 협약식에는 오산시 체육회 권병규 회장, 써머힐자유학교 이하정 대표, 오산시 축구협회 이상권 회장, 오산시 태권도협회 현성진 회장 등이 참석했다. 써머힐자유학교는 협약에 따라 향후 2년간(2024~2025) 각 종목당 1천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하며, 전문 선수들의 훈련 장비 구입 및 대회 출전 지원..

오산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솔 돋보기’캠페인 실시

오산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솔 돋보기’캠페인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는 27일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행솔 돋보기’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솔 돋보기’는 신장2동의 생활밀착 시설 업주 및 관리인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홍보함으로써 복지 서비스가 필요하지만 보장받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발굴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활동이다. 이날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여하여 오산대역 인근 중심상가 단지에서 식당, 카페 사장님과 시민들 200명에게 홍보 전단지와 물품을 ..

오산시 대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

오산시 대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고영재, 민간위원장 박창선)는 지난 27일 관내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직접 반찬을 만들어 나눴다. 대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홀로 계시는 어르신 등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건강한 밑반찬(소 불고기, 배추 겉절이, 꽈리고추 멸치볶음, 배춧국)을 직접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이날 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생활이 어려워져 끼니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푸짐한 반찬을 만들어 주셔서 정말 고맙고 맛있게 먹겠다”고 말..

오산시 보건소, 「임산부 모유수유교실」 운영

오산시 보건소, 「임산부 모유수유교실」 운영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올해 11월까지 매달 오산시 보건소에서 예비 엄마들과 「임산부 모유수유 교실」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산모 및 태아에게 이로운 음식 ▲모유 수유의 장점 ▲초유와 성숙유의 비교 ▲나의 가슴 바로 알기 ▲출산 후 유방울혈의 정의 및 대처법 등 모유 수유에 필요한 주제로 구성하고 이를 토대로 전문가의 지도 아래 올바른 수유 자세를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김희 건강증진과장은 “모유 수유는 산모와 아이의 유대감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데..

오산시, 4월 문 여는 국가자격증 상설시험장 설치 현장 사전점검 나서

오산시, 4월 문 여는 국가자격증 상설시험장 설치 현장 사전점검 나서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7일 이권재 오산시장이 오산역 환승센터(1층)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국가자격시험 상설시험장이 설치되는 현장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국가시험 상설시험장은 지난해 오산지역 청년들과 만난 치콜데이트에서 취업 준비생들의 필수 자격증인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장이 오산에 없다는 요청에서 시작됐다. 실제 오산지역 청년들은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인근 타 도시로 가서 시험을 봐야 하는 등 애로가 컸다. 이에 오산시는 청년의 제안을 받아들여 오산시가..

오산시 중앙동, 감자로 이웃사랑 나눠요

오산시 중앙동, 감자로 이웃사랑 나눠요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 중앙동 새마을회(지도자협의회장 최창부, 부녀회장 심옥자)는 지난 25일 중앙동 8개 단체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산동의 휴경지에 씨감자를 파종하였다. 이날 심은 감자는 오는 6월경 수확할 예정으로, 판매 수익금을 이용해 관내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한편 감자로 밑반찬을 만들어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에 사용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한 최창부 중앙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감자심기에 함께 한 회원들의 마음만큼 감자가 무럭무럭 자라서, 우리 ..

오산시  노후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실시

오산시 노후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실시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노후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실시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현재 시행 중인 노후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으로는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과 ‘노후 경유차 저감장치 장착 지원사업’이 있다. 조기폐차 지원 대상 차량은 배출가스 4, 5등급의 경유차 및 건설기계이며. 저감장치 장착 지원 대상 차량은 배출가스 5등급인 경유차로 두 가지 지원사업 중 하나만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매연저감..

오산시  상반기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실시

오산시 상반기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실시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올해 7월까지 납세자 중심의 세정 운영을 위해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를 추진한다. 환급금 발생 즉시 안내문 발송 등 환급신청을 적극 홍보하였음에도 찾아가지 않은 소액 지방세 미환급금은 3,488건으로, 85,165천원에 달한다. 이런 환급금의 경우 환급 발생 후 5년이 지나면 청구할 권리가 소멸된다. 시는 시민들에게 안내문 발송, 전화 안내, 방문 안내 등을 통해 환급신청을 적극 알려 미환급금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오산시  안심귀갓길 민·관·경 합동순찰 참여단체 모집

오산시 안심귀갓길 민·관·경 합동순찰 참여단체 모집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시민들의 안전한 귀갓길 조성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오산시와 시민단체, 경찰은 지난해 3월부터 시민의 안전한 귀가를 돕기 위해 합동으로 안심귀갓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안심귀갓길 합동순찰에는 17개 지역 사회단체와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신장1동 바르게살게운동위원회’가 신규로 참여해 고인돌 공원에서 세마역까지 이어지는 안전한 거리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마봉..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헤아림」 1기 가족교실 프로그램 운영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헤아림」 1기 가족교실 프로그램 운영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6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프로그램실에서 헤아림 가족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헤아림 가족교실 프로그램은 치매환자 및 경도인지장애를 진단받은 대상자의 가족, 보호자를 대상으로 4월 18일까지 주 2회(화요일, 목요일)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에게 돌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돌봄 역량 향상을 높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었으며, 치매환자 돌봄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 및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힐..

오산시 정보고 인조잔디운동장 개장식 개최

오산시 정보고 인조잔디운동장 개장식 개최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 청학동 소재 오산정보고등학교에서 인조잔디운동장 개장식이 26일 개최됐다. 인조잔디운동장 조성사업은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활동 여건 마련을 위해 오산시가 중점추진한 사업 중 하나다. 시는 2023년 경기도 공모사업 등을 통해 총 5억 원의 예산을 마련해 해당 사업에 투입했다. 이날 인조잔디운동장 개장식에는 이권재 시장,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오산정보고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 학부모회 회장 및 학생 등 관계자 600여 명이 참석..

오산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투어 주말 연장 운영 START

오산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투어 주말 연장 운영 START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4월부터 아모레퍼시픽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관 ‘팩토리 투어’를 현행 주중에 이어 주말(토요일)까지 연장해 일반 관람객에 개방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투어는 2022년 5월 23일부터 운영을 해왔으며, 아모레 뷰티파크 내 팩토리, 원료식물원, 아카이브 투어 프로그램이다. 오산시는 팩토리 투어 프로그램 평일에 국한 돼 있고, 횟수가 충분치 못하기에 시민들이 보다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확대하고자 아모레퍼시픽에 적극 건의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