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오산시

오산시, 2023년도 표준지공시지가 5.85% 하락

2023.01.28 09:1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올해 표준지공시지가가 지난해보다 5.85% 하락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 국토교통부 장관이 결정·공시한 표준지공시지가에 따르면 지난해보다 전국 5.92%, 경기도 5.51%, 오산시 5.85%씩 각각 하락했다.

표준지 공시지가는 개별공시지가의 산정과 보상평가 등의 기준이 되며, 개별공시지가는 각종 과세기준과 부담금 부과기준 등으로 활용된다.

표준지 공시지가 주요 가격 하락요인은 국토교통부의 공시가격 현실화율 조정에 따른 것으로, 오산시 표준지공시지가 하락률은 경기도 및 전국 평균 하락률과 비슷한 수준이다.

오산시 표준지는 659필지로 이는 2023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조사대상토지 37,700필지에 대한 산정 기준이 된다.

표준지공시지가는 오는 2월 23일까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와 오산시 토지정보과에서 열람할 수 있고, 해당 가격에 이의가 있는 경우 같은 기간 내 국토교통부(부동산평가과)에 이의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결정·공시된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1월 25일부터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하고 전담평가사의 검증과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열람 등을 거쳐 오는 4월 28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표준지공지지가 및 개별공시지가와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오산시 토지정보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사회

오산시

오산시 남촌동 새마을부녀회, 저소득층에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진행

오산시 남촌동 새마을부녀회, 저소득층에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진행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 남촌동(동장 정찬웅)은 지난 19일 남촌동 새마을부녀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김치 30통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남촌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4~5차례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반찬 지원, 목욕 봉사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안길순 남촌동 새마을부녀회회장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김치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

오산시 중앙도서관,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 선정

오산시 중앙도서관,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 선정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 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 사업은 문학기반시설에 작가가 상주하며 주민 대상 문학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사업으로 해당 지역의 문학 향유를 활성화하고 작가의 안정적인 창작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중앙도서관은 인건비 및 프로그램 운영비 등 총예산 2천536만 원을 지원받아 「함께 살 수 있을까」를 주제로 이달부터..

오산시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계도기간 1년 연장

오산시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계도기간 1년 연장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의 계도 기간을 당초 올해 6월에서 내년 5월 말로 1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대차 시장의 실거래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해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행되었다. 임대인 또는 임차인은 보증금 6000만 원 또는 월차임(월세) 30만 원을 초과하는 주택 임대차 계약 체결 시 30일 이내에 임대차 대상 주택의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고 또는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http://trms.molit.g..

오산시  2024년 1회용품 없는 나눔장터 개장

오산시 2024년 1회용품 없는 나눔장터 개장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남대성)와 지난 20일 오산시청 주차장 뒤쪽과 대동아파트 사이 가로수길에서 2024년 나눔장터를 개장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한 가운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과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오산시는 폐자원(종이팩, 폐건전지) 수거 캠페인 및 1회용품 줄이기 홍보 등을 진행하고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홍보, 자연물 만들기 체험부스 운영 ..

오산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정운규 회장 1일 명예시장 위촉

오산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정운규 회장 1일 명예시장 위촉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2일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사회 공헌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운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장을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정운규 명예시장은 첫 일정으로 주요 시정업무를 보고받고 시정 전반에 대한 간담회 후 오산소방서를 방문해 최일선 재난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소방관을 격려했다. 오후에는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을 방문해 오산시 청년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 라운딩을 했다. 그 이후 오산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

오산시 세교로타리클럽 글로벌보조금 전달식 개최

오산시 세교로타리클럽 글로벌보조금 전달식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2일 오산시청 명예의 전당 및 상황실에서 오산세교로타리클럽(회장 이항구) 회원 및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지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시 학대 피해 아동 및 가정의 심리·정서 회복 지원을 위한 오산세교로타리클럽 글로벌 보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관내 학대 피해 아동과 가족들이 학대 후유증 회복 및 재학대 예방과 가족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학대 피해 아동 심리·정서지원 사업’ 글로벌 보조금 2차 지원이 승인됨..

오산시 신장2동, 행복정원 조성을 위한  ‘통장단협의회 정원가꾸기’ 활동

오산시 신장2동, 행복정원 조성을 위한 ‘통장단협의회 정원가꾸기’ 활동

Apr 22,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동장 최선호)은 신장2동 통장단협의회(회장 김용섭)에서 지난 19일 현충탑 진입로(수청동 87-16 일원) 정원가꾸기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원가꾸기 활동은 신장2동 통장단협의회원 11명이 참여해 아름다운 도시미관과 마을 주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화단 정돈 및 잡초 제거 등 정원가꾸기 활동과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 실시했다. 김용섭 통장단협의회장은“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시미관과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정원가꾸기 활동에 최선을 다하도록..

오산시 신장2동,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치 담그기’행사

오산시 신장2동,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치 담그기’행사

Apr 22,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동장 최선호)은 신장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선점)에서 지난 18일, 19일 양일간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에서‘사랑의 김치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장2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양일간 약 10여 명이 참여해 준비된 열무김치를 담그고 포장 후 저소득 가구 등 소외된 이웃 50가구에 배부했다. 강선점 신장2동 새마을부녀회장은“신장2동 개청 이후 첫 김치 담그기 행사인 만큼 더 맛있는 김치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했으며 작은 마음이 소외..

오산시 대원1동, 새마을부녀회 맛나는 된장 나눔

오산시 대원1동, 새마을부녀회 맛나는 된장 나눔

Apr 22, 2024 | Q기자

 

대원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심인숙)는 지난 19일 대원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전통 된장 나누기’ 행사를 통해 된장 60개를 담갔다. 이날 담근 된장은 저소득 어르신들께 전달되었으며 된장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냄새도 구수하고, 양도 많아 한동안 맛나게 끓여 먹을 수 있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심인숙 회장은 “회원들의 작은 나눔이 관심과 사랑이 늘 그리운 어르신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사랑의 된장을 나누게 되었다”며“부녀회 회원들의 정성..

오산시  ‘지방세 체납자 책임징수제’운영

오산시 ‘지방세 체납자 책임징수제’운영

Apr 22,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24년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계획의 일환으로 지방세 체납자 책임징수제 활동을 연말까지 펼치기로 했다. 오산시의 4월 현재 지방세 지난년도 체납자는 19,164명으로 이 중 10만 원 이상 체납자 9,631명에 대해 지방세 체납 담당자 8명을 특별 책임 징수자로 지정한다. 특별 책임 장수자는 체납세 징수를 위해 전화 독려, 실태 조사 등 다각적인 징수 활동을 전개한다. 지방세 체납액이 10만 원 미만인 자는 지속적인 안내문 발송으로 자진 납부..

오산시 세마동 하늘빛 우리교회, 한부모 가족 및 독거노인 위해 기부

오산시 세마동 하늘빛 우리교회, 한부모 가족 및 독거노인 위해 기부

Apr 19, 2024 | Q기자

 

오산시 세마동(동장 정은자)은 지난 17일 하늘빛 우리교회(담임목사 왕재천)에서 생필품 세트 210개(840만원 상당) 후원에 따른 기탁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정은자 동장과 왕재천 담임목사를 비롯한 교회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기탁된 물품은 관내 저소득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왕재천 담임목사는 “이번 후원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듯한 위로와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은자 세마동장은 “온정으로 후원물품을..

오산시 지음봉사단, 오산시 대원1동에 사랑의 파우치 나눔

오산시 지음봉사단, 오산시 대원1동에 사랑의 파우치 나눔

Apr 19,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1동(동장 고영재)은 19일 지음봉사단(단장 김유정)과 청소년들을 위한 ‘사랑의 파우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된 파우치(150개)는 청소년들이 여성용품을 편하게 담아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봉사단이 직접 만든 제품이다. 기탁식을 진행한 김유정 단장은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파우치를 청소년들이 유용하게 사용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살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영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