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오산시

용인시 자원봉사센터, V-맘 특공대 발대식 개최

2019.05.23 14:53 | 용인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재단법인 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22일 용인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교육장에서 2019 V-맘 특공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엔 자원봉사의 V와 엄마의 맘을 합친 이름의 이 봉사단에서 활동하는 관내 12개 중·고교 학부모 43명이 참여했다. 

이 봉사단은 자원봉사 전문교육을 이수한 뒤 지역사회에서 학부모와 청소년이 함께 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해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센터는 정기 간담회, 연합 프로그램, 활동평가를 통해 이들이 전문적인 봉사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사회

오산시

오산시 세마동, 취약계층 화재 피해 지원을 위한 통합 사례회의 개최

오산시 세마동, 취약계층 화재 피해 지원을 위한 통합 사례회의 개최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 세마동(동장 정은자)은 지난 27일 취약계층 화재 피해 지원을 위한 통합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통합 사례회의는 전기 합선으로 집(컨테이너)이 전소된 취약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희망복지과, 청소자원과,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했다. 이날 사례회의를 통해 관내 여러 복지 기관과 협력하여 새로운 거주지를 마련하고 생계비 지원 및 생필품·가전·가구 등 필요한 물품에 대한 후원 연계를 추진했다. ..

오산시 신장2동-(주)Hy 서오산점-부자식당과 업무협약 및 기탁식 가져

오산시 신장2동-(주)Hy 서오산점-부자식당과 업무협약 및 기탁식 가져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와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순선)는 지난 28일에 ㈜Hy 서오산점(점장 김황희), 부자식당(대표 이재숙)과 복지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및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맺은‘행복 두드림 야쿠르트 지원사업’은 저소득 독거어르신·장애인·질병자 등 안부 확인이 절실히 필요한 20명에게 매일 야쿠르트 매니저가 야쿠르트를 배달하는 사업으로 배달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을 연..

오산시  배수지 및 약수터 저수조 청소 실시

오산시 배수지 및 약수터 저수조 청소 실시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봄철을 맞아 기온 상승에 따른 식수사고를 예방하고 상수도 신뢰를 제고하고자 배수지 청소 및 간이 급수시설(약수터) 저수조 청소를 시행한다고 전했다. 이달 27일부터 4월 15일까지 6개 배수지 15개 저수조 청소를 진행하며, 동 기간 관내 약수터 7개소 저수조 청소를 진행한다. 식수 사고에 대비하고 깨끗한 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배수지 및 약수터 저수조의 벽면 및 바닥 등에 붙어있는 고착물과 침전물을 청소한다. 또한 청소 과정에서 발생할..

오산시  일본에서 STSS 증가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 당부

오산시 일본에서 STSS 증가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 당부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최근 일본에서 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Streptococcal Toxic Shock Syndrome, STSS)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손 씻기, 기침 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은 초기에 인플루엔자와 유사한 경미한 증상을 나타내며 침습적인 감염이 진행되는 경우 고열, 발진, 류마티스열, 사구체 신염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중증으로 진행될 경우 괴사성 근막염, 다발성 장기 부전, 독성쇼크증후군(..

오산시  임신 희망 부부를 위한 검진비 지원

오산시 임신 희망 부부를 위한 검진비 지원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들을 대상으로 필수 가임력 검진비를 지원하는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내달 1일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임신 사전 건강관리 지원은 건강한 임신을 위해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에게 필수 가임력 검진비를 1회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성의 경우 난소기능검사와 여성 생식기 초음파 검진비용을 최대 13만 원, 남성의 경우 정자 정밀 형태 검사의 검진비용 최대 5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조건은..

오산시  2024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집중정리 기간 운영

오산시 2024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집중정리 기간 운영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방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해 오는 6월 말까지 ‘2024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집중정리 기간’으로 정해 운영한다. 올해 체납액 정리 목표액은 지방세 이월 체납액 176억의 49%인 87억 원으로, 시는 4월 말까지 납부 방법과 집중 정리 기간을 홍보하고 체납안내문 발송 등으로 자진 납부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고액·고질 체납자에 대해서는 차량, 부동산, 금융자산, 급여 등 모든 재산을 추적해 압류하는 한편 관허사업 제한·체납자 명단 공개 ..

오산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단속 실시

오산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단속 실시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미세먼지 및 황사가 심해지는 봄철을 맞아 비산먼지 주요배출원인 특별관리공사장을 대상으로 단속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4월 1일부터 16일까지 오산시 명예환경 감시원과 합동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주요 단속 내용은 ▲비산먼지 관련 발생사업 신고(변경) 여부 ▲방진벽, 방진망 설치 여부 ▲세륜시설 적정 운영 여부 ▲야적 물질 방진덮개 사용 상태 ▲진입 및 출입로의 포장 여부와 기타 필요 조치의 이행 여부 등이다. 장현주 환경과장은..

오산시 체육회-써머힐자유학교 오산시 전문선수 육성 위해 2천만원 후원 협약

오산시 체육회-써머힐자유학교 오산시 전문선수 육성 위해 2천만원 후원 협약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 체육회(회장 권병규)는 26일 써머힐자유학교(대표 이하정)와 오산시 전문 선수 육성을 위한 2,000만 원 후원 협약을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체결했다. 이번 후원 협약식에는 오산시 체육회 권병규 회장, 써머힐자유학교 이하정 대표, 오산시 축구협회 이상권 회장, 오산시 태권도협회 현성진 회장 등이 참석했다. 써머힐자유학교는 협약에 따라 향후 2년간(2024~2025) 각 종목당 1천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하며, 전문 선수들의 훈련 장비 구입 및 대회 출전 지원..

오산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솔 돋보기’캠페인 실시

오산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솔 돋보기’캠페인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는 27일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행솔 돋보기’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솔 돋보기’는 신장2동의 생활밀착 시설 업주 및 관리인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홍보함으로써 복지 서비스가 필요하지만 보장받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발굴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활동이다. 이날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여하여 오산대역 인근 중심상가 단지에서 식당, 카페 사장님과 시민들 200명에게 홍보 전단지와 물품을 ..

오산시 대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

오산시 대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고영재, 민간위원장 박창선)는 지난 27일 관내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직접 반찬을 만들어 나눴다. 대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홀로 계시는 어르신 등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건강한 밑반찬(소 불고기, 배추 겉절이, 꽈리고추 멸치볶음, 배춧국)을 직접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이날 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생활이 어려워져 끼니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푸짐한 반찬을 만들어 주셔서 정말 고맙고 맛있게 먹겠다”고 말..

오산시 보건소, 「임산부 모유수유교실」 운영

오산시 보건소, 「임산부 모유수유교실」 운영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올해 11월까지 매달 오산시 보건소에서 예비 엄마들과 「임산부 모유수유 교실」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산모 및 태아에게 이로운 음식 ▲모유 수유의 장점 ▲초유와 성숙유의 비교 ▲나의 가슴 바로 알기 ▲출산 후 유방울혈의 정의 및 대처법 등 모유 수유에 필요한 주제로 구성하고 이를 토대로 전문가의 지도 아래 올바른 수유 자세를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김희 건강증진과장은 “모유 수유는 산모와 아이의 유대감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데..

오산시, 4월 문 여는 국가자격증 상설시험장 설치 현장 사전점검 나서

오산시, 4월 문 여는 국가자격증 상설시험장 설치 현장 사전점검 나서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7일 이권재 오산시장이 오산역 환승센터(1층)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국가자격시험 상설시험장이 설치되는 현장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국가시험 상설시험장은 지난해 오산지역 청년들과 만난 치콜데이트에서 취업 준비생들의 필수 자격증인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장이 오산에 없다는 요청에서 시작됐다. 실제 오산지역 청년들은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인근 타 도시로 가서 시험을 봐야 하는 등 애로가 컸다. 이에 오산시는 청년의 제안을 받아들여 오산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