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오산시

오산시, 체납액 125억 원 일제정리 기간 운영

2022.09.29 14:19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자주재원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오는 12월 중순까지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지방세 체납액 집중 징수활동에 나선다.

시는 올해 8월 말 기준 지방세 체납액이 125억 원으로 이번 일제 정리 기간 중 문자 및 체납안내문을 발송하여 자진 납부를 유도하는 한편, 미납자에 대한 집중 징수 활동 기간 운영을 통해 징수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납세자의 차량, 부동산, 금융자산, 급여 등 모든 재산을 추적해 압류하고, 압류재산 공매, 표적영치, 고액체납자 명단공개 등 강력한 체납처분과 행정제재도 병행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및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재산 압류유예, 공매유예 등을 적극 활용해 분할 납부를 유도하는 등 납세자 스스로 재기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징수활동을 전개한다.

시 관계자는 “생계형 체납자에 대한 분납유도 및 징수유예와 함께 상습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체납처분으로 조세정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시청 징수과(031-8036-720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사회

오산시

오산시, MG오산새마을금고와 그레이라운지  취약계층 대상 인생사진 프로젝트 진행

오산시, MG오산새마을금고와 그레이라운지 취약계층 대상 인생사진 프로젝트 진행

Apr 2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3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40명과 장애인 40가구를 대상으로 인생사진 프로젝트(당신의 지금을 담아드립니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차인 이번 프로젝트는 MG오산새마을금고(이사장 황태경)의 후원과 그레이라운지 필름(대표 최혁수) 재능봉사로 이루어졌으며 드림봉사단 등이 참여해 촬영 대상자들에게 헤어·메이크업을 제공했다. 이날 촬영은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프로젝트와 ▲장애인의 자립 준비를 응원하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한..

오산시, 아동학대 고위험군 가정 위해 유관기관과 머리 맞대

오산시, 아동학대 고위험군 가정 위해 유관기관과 머리 맞대

Apr 2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4일 오산경찰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오산시 관내 학대 피해 아동 쉼터 등 아동보호 유관기관이 참석해 오산경찰서에서 제4차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 실무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학대 피해 아동 쉼터 종사자의 안전 대책 방안 관련 논의 ▲등교 학습 지원 제도 실행에 따른 협조 논의 ▲`24년 상반기 아동학대 유관기관 합동점검 관련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오산시 정보연계 실무협의체 회의는 매월 1회..

오산시, ‘오산 수똑e’원클릭으로 수도사용량 조회 OK!

오산시, ‘오산 수똑e’원클릭으로 수도사용량 조회 OK!

Apr 2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전국 최초로 「오산 수똑e」를 통해 수도 일일 사용량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산 수똑e」는 오산시 전역에 스마트 원격검침시스템 구축을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일 기준 3개월간의 수도 일일 사용량 데이터를 제공한다. 수도 일일 사용량 데이터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누수로 인한 과다요금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 이상 여부를 수시로 파악해 복지사각지대 관리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임두빈 수도과장은 “「오..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네트워크 강화 워크숍 개최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네트워크 강화 워크숍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권재, 김정훈)는 지난 23일에 충북 단양군에서 민관협력 네트워크 강화&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지역복지사업평가 수상 포상금으로 그동안 한마음으로 지역복지를 위해 힘써왔던 제9기 위원과 올해 2월 새롭게 구성된 제10기 위원의 화합과 소통,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분과별 미션과제 수행 활동, 단양지역 역사탐방 등을 통한 힐링과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오산시,‘1회용품 사용 줄이기-Change100’추진

오산시,‘1회용품 사용 줄이기-Change100’추진

Apr 2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Change 100(1회용품 Out, Osan)이라는 슬로건으로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한다고 밝혔다. 오산시 Change 100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공공부문 실천 분야는 ▲전 부서의 1회용 컵 사용 금지 및 개인컵 의무 사용 ▲전 직원의 전자영수증 발급, 텀블러 사용 ▲Change 100 실천 다짐 운동 전개 ▲오산시 Change 100 선언 ▲공공기관 일회용 컵 반입 금지 ▲청사 내 화장실 종이타월 아끼기 캠페인 등의 내용을 담았다...

오산시 남촌동 새마을부녀회, 저소득층에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진행

오산시 남촌동 새마을부녀회, 저소득층에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진행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 남촌동(동장 정찬웅)은 지난 19일 남촌동 새마을부녀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김치 30통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남촌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4~5차례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반찬 지원, 목욕 봉사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안길순 남촌동 새마을부녀회회장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김치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

오산시 중앙도서관,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 선정

오산시 중앙도서관,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 선정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 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 사업은 문학기반시설에 작가가 상주하며 주민 대상 문학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사업으로 해당 지역의 문학 향유를 활성화하고 작가의 안정적인 창작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중앙도서관은 인건비 및 프로그램 운영비 등 총예산 2천536만 원을 지원받아 「함께 살 수 있을까」를 주제로 이달부터..

오산시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계도기간 1년 연장

오산시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계도기간 1년 연장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의 계도 기간을 당초 올해 6월에서 내년 5월 말로 1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대차 시장의 실거래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해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행되었다. 임대인 또는 임차인은 보증금 6000만 원 또는 월차임(월세) 30만 원을 초과하는 주택 임대차 계약 체결 시 30일 이내에 임대차 대상 주택의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고 또는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http://trms.molit.g..

오산시  2024년 1회용품 없는 나눔장터 개장

오산시 2024년 1회용품 없는 나눔장터 개장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남대성)와 지난 20일 오산시청 주차장 뒤쪽과 대동아파트 사이 가로수길에서 2024년 나눔장터를 개장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한 가운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과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오산시는 폐자원(종이팩, 폐건전지) 수거 캠페인 및 1회용품 줄이기 홍보 등을 진행하고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홍보, 자연물 만들기 체험부스 운영 ..

오산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정운규 회장 1일 명예시장 위촉

오산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정운규 회장 1일 명예시장 위촉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2일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사회 공헌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운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장을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정운규 명예시장은 첫 일정으로 주요 시정업무를 보고받고 시정 전반에 대한 간담회 후 오산소방서를 방문해 최일선 재난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소방관을 격려했다. 오후에는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을 방문해 오산시 청년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 라운딩을 했다. 그 이후 오산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

오산시 세교로타리클럽 글로벌보조금 전달식 개최

오산시 세교로타리클럽 글로벌보조금 전달식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2일 오산시청 명예의 전당 및 상황실에서 오산세교로타리클럽(회장 이항구) 회원 및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지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시 학대 피해 아동 및 가정의 심리·정서 회복 지원을 위한 오산세교로타리클럽 글로벌 보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관내 학대 피해 아동과 가족들이 학대 후유증 회복 및 재학대 예방과 가족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학대 피해 아동 심리·정서지원 사업’ 글로벌 보조금 2차 지원이 승인됨..

오산시 신장2동, 행복정원 조성을 위한  ‘통장단협의회 정원가꾸기’ 활동

오산시 신장2동, 행복정원 조성을 위한 ‘통장단협의회 정원가꾸기’ 활동

Apr 22,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동장 최선호)은 신장2동 통장단협의회(회장 김용섭)에서 지난 19일 현충탑 진입로(수청동 87-16 일원) 정원가꾸기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원가꾸기 활동은 신장2동 통장단협의회원 11명이 참여해 아름다운 도시미관과 마을 주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화단 정돈 및 잡초 제거 등 정원가꾸기 활동과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 실시했다. 김용섭 통장단협의회장은“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시미관과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정원가꾸기 활동에 최선을 다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