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오산시

용인테크노밸리 진입도로 1.2km 확장 완료

2019.09.05 22:25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용인시 처인구, 60억원 투입 왕복 2차선→4차선…9일 개통 -

용인시 처인구는 이동읍 덕성리 일원에 조성하는 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의 진입도로(구국도 45호선) 1.2km 확장공사를 완료해 오는 9일 개통한다.

이는 올해 말로 예정된 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준공에 따라 기업들이 대거 입주할 경우 예상되는 통행수요 급증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옛 국도45호선과 접한 덕성리 620-1 일대 84만556㎡에 들어서는 용인테크노밸리는 지난 2016년 착공돼 현재 막바지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준공 후엔 반도체 관련업체인 디에스테크노와 엠투엔, 동물약품회사인 녹십자수의약품 등 전기·전자, 바이오·케미컬, 화장품과 같은 다수 업종의 110여사가 입주하게 된다.

이번 도로확장은 용인테크노밸리 교통영향분석에 따른 것으로 테크노밸리 진출입 차량들은 물론이고 인근 시민들의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하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처인구는 구국도45호선의 덕성IC와 시미IC 사이의 1.2km 구간을 종전 2차선에서 4차선으로 확장해 용인테크노밸리 진출입 차량이나 인근 시민들의 통행에 불편 없도록 했다.

이 사업엔 시비 50억원, 도비 10억원 등 총 60억원이 투입됐다.

구 관계자는 “장기간 끌어온 용인테크노밸리를 준공하기 전에 진입로 확장공사를 마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통행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undefined



관련기사

사회

오산시

오산시 세마동 하늘빛 우리교회, 한부모 가족 및 독거노인 위해 기부

오산시 세마동 하늘빛 우리교회, 한부모 가족 및 독거노인 위해 기부

Apr 19, 2024 | Q기자

 

오산시 세마동(동장 정은자)은 지난 17일 하늘빛 우리교회(담임목사 왕재천)에서 생필품 세트 210개(840만원 상당) 후원에 따른 기탁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정은자 동장과 왕재천 담임목사를 비롯한 교회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기탁된 물품은 관내 저소득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왕재천 담임목사는 “이번 후원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듯한 위로와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은자 세마동장은 “온정으로 후원물품을..

오산시 지음봉사단, 오산시 대원1동에 사랑의 파우치 나눔

오산시 지음봉사단, 오산시 대원1동에 사랑의 파우치 나눔

Apr 19,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1동(동장 고영재)은 19일 지음봉사단(단장 김유정)과 청소년들을 위한 ‘사랑의 파우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된 파우치(150개)는 청소년들이 여성용품을 편하게 담아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봉사단이 직접 만든 제품이다. 기탁식을 진행한 김유정 단장은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파우치를 청소년들이 유용하게 사용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살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영재 ..

오산시 드림스타트,‘드림가족 힐링체험’으로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오산시 드림스타트,‘드림가족 힐링체험’으로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Apr 19, 2024 | Q기자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8일,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봄맞이 ‘드림가족 힐링체험’을 위해 아산시를 방문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가족과 외부 활동이 어려웠던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가족들은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유대강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아이들은 ▲외암민속마을 견학 ▲레일바이크 체험 ▲피나클랜드 수선화 튤립 축제 견학 등 다양한 문화활동과 힐링체험을 했다. 정길순 아동복지과장은“가족 구성원 간 유대 관계 형..

오산시  통합사례관리 컨설팅 개최로 전문성 강화

오산시 통합사례관리 컨설팅 개최로 전문성 강화

Apr 19, 2024 | Q기자

 

오산시 무한돌봄센터는 17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오산시 통합사례관리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한 2024년 통합사례관리 정성평가 및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한국사회복지슈퍼비전센터 최연선 부회장을 초빙해 2023년 무한돌봄센터에서 진행된 사례 30건을 대상으로 8개동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 15명이 평가결과 및 내용에 대해 열띤 논의를 벌였다. 이번 시간을 통해 사례관리 업무 가이드에 기초한 ▲업무 수행 방법 ▲사례관리 질적 수준 평가 방법 ▲사례관리 기록지 작성..

오산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 모집

오산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 모집

Apr 1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이달 30일까지 지역 내 문제점을 찾아 스마트 기술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오산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도시 리빙랩(Living-Lab)은 시민이 지역 내 문제점을 찾고 문제 해결 과정에서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정보통신기술 기반 해결책을 찾는 과정이다. 올해는 교통문제와 시민안전문제를 중심으로 한 리빙랩을 운영해 지역 문제점을 찾고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오산시에 거주하거나 오산시 내 ..

오산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오산시 대기질 개선에 기여

오산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오산시 대기질 개선에 기여

Apr 1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작년 12월부터 3월말까지 제5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추진해 오산시 대기질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제5차 계절관리제 기간 초미세먼지 평균 농도는 23㎍/㎥으로 직전 계절관리제와 비교하여 18% 감소했으며 계절관리제 시행 전과 비교하면 46% 감소해 초미세먼지 수치가 제도 시행 이래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계절관리제 운행제한이 시행된 이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4년간 3,000대 이상의 노후경유차의 조기폐차를 유도했으며 이번 기간동..

오산시 세마동,‘ESG 실천 앞장 필옵틱스·필에너지와 업무협약

오산시 세마동,‘ESG 실천 앞장 필옵틱스·필에너지와 업무협약

Apr 18, 2024 | Q기자

 

오산시 세마동(동장 정은자)은 지난 17일 필발란티어(단체장 박동휘)와 복지사업 관련 업무 협약을 맺고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물품(냉장고 1대)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필발란티어는 필옵틱스(대표 한기수), 필에너지(대표 김광일) 양사에서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봉사 단체로 관내 기업 봉사 단체와 기관이 협약을 맺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은자 세마동장, 이택선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필발란티어 박동휘 단체장을 비롯한 단체 관계자..

오산시  2024년 2단계 대학생 주말일자리 참여자 모집

오산시 2024년 2단계 대학생 주말일자리 참여자 모집

Apr 1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24년 2단계 대학생 주말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주말)일자리사업은 관내 거주 대학생들에게 주말을 이용해 시정을 체험하며 진로 및 적성을 탐색하고 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선발 대상은 공고일 기준 오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18세 이상 29세 이하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으로 근무 기간은 5월 18일부터 8월 11일까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

오산시  관내 초·중·고 학교장과 소통간담회 개최

오산시 관내 초·중·고 학교장과 소통간담회 개최

Apr 1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유엔초전기념관에서 2024학년도를 맞이해 관내 초·중·고 학교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권재 오산시장의 주재로 2024년 오산시 주요 교육사업에 대해 김준태 교육국장을 포함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계자도 함께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명예의 전당을 활용한 특기장학금 지원 사업 ▲행복기숙사 지원 사업 ▲학교시설 개선 사업 ▲관내 학생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원어민 화상영어 프로그램 등의 설명이 이루어졌다. 간담회에 ..

오산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개최

오산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개최

Apr 1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6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오산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공동위원장인 강현도 부시장과 최승철 탄소중립전략연구원 선임연구원을 비롯한 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 위기 적응대책 이행평가 결과에 대한 심의와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추진 상황 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오산시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주요 방안과 전략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강현도 부시장은 “탄소중립은 환..

오산시 2024년 「원동1 지적재조사사업지구」 지정 고시 알림

오산시 2024년 「원동1 지적재조사사업지구」 지정 고시 알림

Apr 1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1일 2024년 「원동1 지적재조사 사업지구」가 지정 고시되었음을 알렸다. 「원동1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는 원동 119-30 일원의 오산 한국병원 주변 일대 225필지(53,210㎡) 규모로 지난해 10월 실시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토지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동의서 징구 절차를 거쳐 경기도 고시 제2024-126호로 지적재조사지구 지정 고시됐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

오산시  아동학대 예방 조기지원 시범사업 공모선정 및 시행

오산시 아동학대 예방 조기지원 시범사업 공모선정 및 시행

Apr 1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5일 보건복지부에서 공모한 「2024년 아동학대 예방·조기 지원 시범사업」이 선정되어 22일부터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아동학대로 신고된 후 학대 사례로 판단되기 전 또는 향후 학대 우려가 있는 가정을 선제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국 20개 시군구에서 진행하며 경기도에서는 오산시를 포함한 5개 지자체에서 시범적으로 시행하게 된다. 그동안 아동학대 사례 판단 아동에 대해서는 아동보호 전문기관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