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연천군

오남매 아빠 윤재구 연천군의원 인구 감소지역 모범 가족 화제

2023.06.02 15:57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접경지이자 소멸 위험지역인 경기도 연천군에서 군의회 의원이 다둥이 아빠로 지역사회 모범이 되고 있다. 주인공은 윤재구 연천군의회 의원(연천읍·군남·미산·왕징·신서·중면).

윤재구 의원은 오남매의 아빠이자 연천군의회 의원이라는 2개의 직함을 갖고 있다. 든든한 남편이자 다정한 아빠였던 그는 지난 2022년부터 군의원으로 당선돼 지역의 일꾼으로 활동하고 있다. 윤 의원은 군의원에 당선된 이후 지역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며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연천읍을 비롯해, 군남면, 미산면, 왕징면, 신서면, 중면 등 지역주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의정에 반영하기 위해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날을 보내고 있다. 특히 윤 의원은 40대 초반 젊은 의원답게 한 발 더 움직이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다출산 집안의 아빠답게 인구 유입 및 일자리 창출, 기업 유치, 복지 문제 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윤 의원은 아동 돌봄 지원 등과 같이 맞벌이 가정에 대한 타 지자체의 우수한 제도 등을 연천군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둥이 아빠인 만큼 육아문제 해결에 대한 좋은 방안을 찾기 위해 불철주야 활동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연천군의 가장 큰 고민인 인구유입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정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윤 의원은 “연천 청년들에게 적절한 교육, 일자리를 제공해 기존 젊은 세대의 이탈 방지 및 젊은세대의 유입을 통해 연천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 총력을 다할 생각”이라며 “임기 동안에 더욱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보며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주민의 의견을 모아 조례를 제정하고, 집행부에 의견을 제시해 보다 나은 연천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오남매 가정을 사랑하는 것처럼 연천군과 군민 또한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사회

연천군

연천군 전곡읍새마을지도자, 영농폐기물 임시집하장 운영으로 자원순환 앞장

연천군 전곡읍새마을지도자, 영농폐기물 임시집하장 운영으로 자원순환 앞장

Mar 28, 2024 | Q기자

 

연천군 새마을지도자전곡읍협의회(회장 홍광식)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전곡읍행정복지센터 인근 공영주차장 안쪽에서 영농폐기물 임시집하장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새마을지도자들은 쾌적한 농촌환경 보전을 위해 토양오염 및 농촌환경 훼손의 주된 요인으로 꼽히는 폐비닐, 폐농약용기류 등을 집중 수집하여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을 위해 분류작업을 시행했다. 이번 활동은 영농폐기물 무단방치, 불법소각·매립을 방지하여 산불과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폐자원 분리배출을 유도하여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연천군 왕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친환경 감자경작사업’

연천군 왕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친환경 감자경작사업’

Mar 28, 2024 | Q기자

 

연천군 왕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건성)는 27일 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따듯한이웃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무등리 마을에 소재한 약 900㎡ 부지에 친환경 감자경작사업의 시작인 씨감자를 식재했다. 이날 감자 모종식재 작업은 밭갈기와 땅고르기 작업, 비닐 피목작업 등 초여름에 수확돼 나눔이 될 사랑의 감자를 위한 사전작업으로 왕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많은 참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친환경 감자경작사업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왕징면 지역 소외계층 지원 ..

연천군 전곡농협 농가주부모임, ‘찬饌贊 밑반찬 나눔 봉사’ 진행

연천군 전곡농협 농가주부모임, ‘찬饌贊 밑반찬 나눔 봉사’ 진행

Mar 27, 2024 | Q기자

 

전곡농협 농가주부모임은 26일 백학면에서 회원 18명이 참여해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전곡농협 농가주부모임은 주기적으로 주변의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음식이나 생필품 등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해 온 봉사 단체로 금일 진행한 반찬 봉사활동에서는 콩나물무침, 고사리 무침, 열무김치, 불고기까지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반찬 4종을 소외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2024년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찬饌贊 밑반찬 나눔 봉사’ 활동은 따뜻한 ..

연천군, 청산면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연천군, 청산면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Mar 27, 2024 | Q기자

 

연천군은 26일 청산면 개미산마을 베짱이관에서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청산면 주민기획단과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은 주민기획단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직접 발굴한 공모사업의 소개와 마을자원 활동 성과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마을자원 활동의 성과물인 아카이빙북은 그동안 주민기획단이 청산면 지역 활력 도모를 위해 마을을 직접 조사하고 기록한 결과로 청산면의 문화, 인물, 환경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소개함으로써, 귀농․귀촌자, ..

연천군, 민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연천군, 민통합방위협의회 개최

Mar 27, 2024 | Q기자

 

연천군은 26일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2024년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김덕현 군수를 비롯한 윤기중 5사단장, 권현정 연천경찰서장, 안선근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위원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최근 북한의 계속되는 미사일 발사와 적대적인 대남인식에 따라 급볍하는 안보환경에서 지역 통합 방위 협조체계를 공고히 구축하고 통합방위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조 및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

연천군,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PVC카드 발급시스템 도입

연천군,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PVC카드 발급시스템 도입

Mar 27, 2024 | Q기자

 

연천군은 4월부터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 플라스틱(PVC)카드 발급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종이코팅 형식의 면허증은 물기와 오염에 취약해 쉽게 들뜸 현상이 발생하고, 훼손 및 위‧변조 등에 취약했다. 이에 연천군은 자동차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PVC재질의 플라스틱 카드발급 시스템을 도입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홀로그램을 내장해 위‧변조 방지를 강화했다. 특히, 기존 수작업으로 20여분 소요되던 발급시간을 5분 이내로 대폭 단축하여 민원인의 편의성을..

연천군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실버카 전달

연천군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실버카 전달

Mar 26, 2024 | Q기자

 

연천군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5일 거동불편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한 보행, 가벼운 발걸음! 사랑의 실버카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작년에 이어 2회차로 진행된 사업으로 노인질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하지만 실버카 구입에 경제적 부담이 큰 저소득 노인 13명에게 실버카를 지원하여 자유롭고 안전한 외출을 보장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추진됐다. 송미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이 실버카를 벗 삼아 산책을 하며 건강을 챙기실 수 있으면 ..

연천군 올어바웃, 노인 보행보조기 실버카  200대 기탁

연천군 올어바웃, 노인 보행보조기 실버카 200대 기탁

Mar 26, 2024 | Q기자

 

연천군은 25일 올어바웃 윤하식 대표가 연천군청을 방문, 지역 내 노인들을 위해 보행보조기 실버카 200대를 기탁 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물품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연천군노인회지회를 통해 관내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윤하식 대표는 “고향인 연천에 이동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필요한 실버카를 후원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고 작은 정성의 물품이지만 거동이 불편하고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이동을 돕는 발이 되고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

연천군, 제1기 미국 어학연수 교류 학교 방한 환영식 개최

연천군, 제1기 미국 어학연수 교류 학교 방한 환영식 개최

Mar 26, 2024 | Q기자

 

연천군은 25일 전곡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제1기 미국 어학연수 현지 학교인 미국 마크 케플 고등학교(Mark Keppel High School) 학생들의 방한 환영식을 개최했다. 전곡중학교 관악부 공연으로 막을 연 환영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김동인 전곡고 교장, 홍문숙 전곡중 교장, 마크 케플 고등학교 Amy Wu 교감과 학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마크 케플 학생들은 23일부터 27일까지 4박 5일간 한국 가정에서 생활하며 전곡고등학교 ..

연천군  지역특화형 비자 추천대상 모집…외국인 정착 유도

연천군 지역특화형 비자 추천대상 모집…외국인 정착 유도

Mar 25, 2024 | Q기자

 

연천군은 4월 1일부터 9월까지 외국인 유치 및 정착을 통해 인구감소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고자 지역특화형 비자 추천대상으로 지역우수인재와 외국국적동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연천군은 지난 1월 법무부 2024년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지역우수인재를 대상으로 70명을 배정으로 받았으며 외국국적동포의 경우는 별도의 배정인원 없이 자율 추천 할 수 있다. 지역우수인재 추천대상은 학력(또는 소득), 거주지, 취업(제조업 C10~C34), 품행단정 기본소양 ..

연천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연천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연천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천군 정책자문위원회는 연천군의 비전과 목표, 중장기발전계획에 관한 방향 설정과 각종 주요시책 추진에 관한 사항에 대한 자문을 위해 구성된 위원회로 이날 회의는 김덕현 연천군수, 박중현 위원장,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2024년 연천군의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 받고 효과적인 사업추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서울 반려동물테마파크 ▲에듀헬스케어센터 ..

연천군  ‘지식서평단’ 수강생 모집

연천군 ‘지식서평단’ 수강생 모집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함께 읽는 연천, 함께 하는 도서관’ 만들기 일환으로 지식서평단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본 과정은 오는 4월 14일부터 6회에 걸쳐 연천군민 4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연천군 독서홍보대사 김을호 교수(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가 독서와 공부를 한번에 끝내는 독공법 이해와 글쓰기 방법을 강의한다. 강사가 직접 개발한 ‘W.W.H. 1.3.1 글쓰기’ 공식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글쓰기에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접수는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