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연천군

NH농협 연천군지부 농촌 다문화 희망장학금 전달

2023.06.01 15:01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NH농협 연천군지부(지부장 오문석)는 5월 26일 관내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농촌다문화 희망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농촌다문화 희망장학금은 재단법인 농협재단의 후원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연천군 관내 16명의 학생에게 8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NH농협 연천군지부 오문석 지부장은 “이번에 장학금을 수여한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이 연천지역 공동체 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사회의 훌륭한 인재가 될 것으로 믿는다.” 고 말했다.

농협재단은 2004년 설립되어 농협장학관 운영, 장학금 지원, 청년농업인 육성 및 취약농가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사회

연천군

연천군  중면 탄소중립 도시 선포식 개최

연천군 중면 탄소중립 도시 선포식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연천군은 24일 중면 삼곶리 댑싸리 정원에서 ‘연천군 중면 탄소중립 도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경기도 환경에너지 진흥원 김혜애 원장, 경기도 탄소중립지원센터 심재성 본부장, 연천군 의회 김미경 부의장, 육군 제28보병 사단장, 육군 제5보병 사단장, 북부지역 탄소중립 지원센터 센터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군의 중면 탄소중립 도시 선포식을 축하했다. 또한 장남면 주민으로 구성된 합창단이 축하공연에 참여함으로써 민&#..

연천군 군남면주민자치위원회, 군남면 꽃피는 거리 조성

연천군 군남면주민자치위원회, 군남면 꽃피는 거리 조성

Apr 25, 2024 | Q기자

 

연천군 군남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인산)는 지난 23일 명품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행정복지센터 앞 사거리 등 각 마을 도로변에 꽃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군남면 주민자치위원회는 꽃피는 거리 조성 행사를 통해 거리에 활기를 더하고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군남면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군남면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심어주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인산 주민자치위원장은 “꽃피는 거리 조성 행사를 통해 볼거리가 있는 군남면을 만드는 데 일조하여 기쁘고, 머지 않아 환하게 피어날 꽃들이 마..

연천군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손님 맞이

연천군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손님 맞이

Apr 24, 2024 | Q기자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중연)는 지난 23일 성남시 태평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배화자)와 유관단체 등 21명을 맞이했다. 태평3동은 연천읍 주민자치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태평3동의 특성에 맞는 주민자치 특성화 사업 발굴 및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방문하였다. 이날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태평3동을 맞이하여 주민자치센터를 견학한 후 회의실에서 연천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만의 특성, 문화의 거리 축제 등 연천읍 주민자치의 우수사례를 설명하고, 태평3동과 주민자치..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생아동 백일기념 축하 사업’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생아동 백일기념 축하 사업’

Apr 24, 2024 | Q기자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순미, 민간위원장 심명숙)는 24일 백일(百日)이 된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마을을 직접 찾아가 농산물상품권과 꽃화분 등 축하선물을 전달했다. 심명숙 위원장은 “우리 마을에서 태어난 아기의 탄생이 매우 귀하고 반가워 제일 먼저 축하드리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이순미 미산면장은“아기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민․관에서 함께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연천군 대한노인회연천군지회, 1사1경로당 후원금 전달식 개최

연천군 대한노인회연천군지회, 1사1경로당 후원금 전달식 개최

Apr 24, 2024 | Q기자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지회장 정남훈)는 22일 ㈜와이즈이앤지(대표 우현명)와 차탄1리 경로당, 차탄2리 경로당, 차탄4리 경로당의 후원금 전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행사는 1사 1경로당 협약을 맺고 있는 ㈜와이즈이앤지에서 협약 경로당에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와이즈이엔지 우현명대표와 정남훈 지회장, 3개 경로당 회장, 총무와 연천읍장, 경로당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1사 1경로당 협약체결의 ..

연천군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 아동센터와 함께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

연천군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 아동센터와 함께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

Apr 24, 2024 | Q기자

 

연천군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는 24일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연천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아이들과 함께하는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모루인형이란, 여러 가지 색의 털이 감긴 철사(모루)를 원하는 형태로 만들어 꾸미는 인형으로, 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다양한 모루를 활용하여 원하는 모양의 인형을 만들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서희정 연천지역아동센터 시설장은 “아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해 나만의 인형을 만들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이었다. 앞으로도 행복마을관리소에서 ..

연천군  ‘인순이 작가 북토크’ 성료

연천군 ‘인순이 작가 북토크’ 성료

Apr 24, 2024 | Q기자

 

연천군은 22일 연천읍 연천군도서관에서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안녕, 해나’와 ‘어떤 여행’의 그림책으로 ‘인순이 작가 북토크’를 개최했다. 오프닝은 이예영(카네기 Lee 재단 이사장) 연주자의 아름다운 오카리나 연주로 시작했고, 연천군 독서홍보대사 김을호 교수가 진행을 맡았다. 퍼스널 브랜딩 전문가 조연심 작가가 참여하여 강연이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작가는 강연에서 책을 쓴 계기, 작가의 경험 등이 녹아든 그림책 이야기를 나누며, ‘안녕, 해나’를 통해 다름에 집중하기보다..

연천군의회, 6.25전사자 유해발굴 현장 장병 격려

연천군의회, 6.25전사자 유해발굴 현장 장병 격려

Apr 23, 2024 | Q기자

 

연천군의회는 지난 22일 연천군 중면 적거리 진명산 일대의 유해발굴 현장을 방문해, 6.25 전사자의 유해발굴 작전을 수행 중인 장병들을 격려했다. 육군 제28사단에서 추진 중인 이번 유해발굴 작전은, 6.25 전쟁 당시 국군과 연합군의 코만도 작전이 치열하게 진행되었던 전장에서, 아직 수습하지 못한 호국영령들의 유해를 조국의 품으로 모시고자 추진되었다. 심상금 연천군의회 의장은 “호국영령들을 가족의 품안에 모시기 위해 작전 수행에 여념이 없는 용사들을 비롯한 모든 유해발..

김덕현 연천군수,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기업 격려

김덕현 연천군수,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기업 격려

Ap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김덕현 연천군수가 지난 19일 조달청·경기도·고양특례시 주최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를 방문, 연천지역 참가기업을 격려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엑스포 참여기업인 ㈜와이즈이앤지는 정부혁신제품으로 흙과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탄소저감 식생게비온 옹벽 혁신제품으로 2,000조(1,000㎡) 설치시 31톤의 탄소저감과 폐플라스틱 8톤을 재활용 촉진 효과로 미래세대를 위한 기후온난화 대응 건설용벽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참가했다. ㈜와이즈이앤지는 ..

연천읍, “혼인·출생·전입신고하고 소중한 추억 사진으로 남기세요”

연천읍, “혼인·출생·전입신고하고 소중한 추억 사진으로 남기세요”

Apr 19, 2024 | Q기자

 

“연천읍에서 혼인신고하고 소중한 추억 사진으로 남기세요.” 연천군 연천읍은 혼인신고를 위해 방문하는 신혼부부에게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읍사무소 내 ‘혼인신고 포토존’을 운영하고 스마트폰사진 무료 인화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포토존 설치와 기념사진 촬영은 가족 구성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개선을 통한 가족친화 분위기 조성은 물론 새롭게 시작하는 신혼부부를 축하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은은한 조명과 화사한 꽃장식으로 단장한 포토존은 혼인..

연천군, 주요 정책사업 추진 상황 중간점검

연천군, 주요 정책사업 추진 상황 중간점검

Apr 19, 2024 | Q기자

 

연천군은 3월 28일부터 4월 18일까지 4주간 4회에 걸쳐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주재로 각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연천군 주요 정책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연천군수와 부서장들은 민선 8기 연천군의 핵심 현안, 공약사업 등 174개 사업의 2024년도 1분기 추진 상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해 공유하고 토론하는 등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보고회를 통해 연천군은 주요 공약과 현안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군..

제285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제285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Apr 19, 2024 | Q기자

 

박운서 의원은 연천군 장애인 등을 위한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박 의원은 전동보조기기는 다리 기능이 불편하거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등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수적인 보조기구임을 밝힘과 동시에,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고는 증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전동보조기기의 다양한 사고 유형으로 인해 사용자는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입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피해는 가족들에게도 큰 부담으로 작용함을 밝혔다. 박 의원은 전동보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