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천군

연천군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손님 맞이

연천군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손님 맞이

Apr 24, 2024 | Q기자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중연)는 지난 23일 성남시 태평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배화자)와 유관단체 등 21명을 맞이했다. 태평3동은 연천읍 주민자치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태평3동의 특성에 맞는 주민자치 특성화 사업 발굴 및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방문하였다. 이날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태평3동을 맞이하여 주민자치센터를 견학한 후 회의실에서 연천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만의 특성, 문화의 거리 축제 등 연천읍 주민자치의 우수사례를 설명하고, 태평3동과 주민자치..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생아동 백일기념 축하 사업’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생아동 백일기념 축하 사업’

Apr 24, 2024 | Q기자

 

연천군 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순미, 민간위원장 심명숙)는 24일 백일(百日)이 된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마을을 직접 찾아가 농산물상품권과 꽃화분 등 축하선물을 전달했다. 심명숙 위원장은 “우리 마을에서 태어난 아기의 탄생이 매우 귀하고 반가워 제일 먼저 축하드리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이순미 미산면장은“아기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민․관에서 함께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연천군 대한노인회연천군지회, 1사1경로당 후원금 전달식 개최

연천군 대한노인회연천군지회, 1사1경로당 후원금 전달식 개최

Apr 24, 2024 | Q기자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지회장 정남훈)는 22일 ㈜와이즈이앤지(대표 우현명)와 차탄1리 경로당, 차탄2리 경로당, 차탄4리 경로당의 후원금 전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행사는 1사 1경로당 협약을 맺고 있는 ㈜와이즈이앤지에서 협약 경로당에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와이즈이엔지 우현명대표와 정남훈 지회장, 3개 경로당 회장, 총무와 연천읍장, 경로당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1사 1경로당 협약체결의 ..

연천군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 아동센터와 함께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

연천군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 아동센터와 함께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

Apr 24, 2024 | Q기자

 

연천군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는 24일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연천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아이들과 함께하는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모루인형이란, 여러 가지 색의 털이 감긴 철사(모루)를 원하는 형태로 만들어 꾸미는 인형으로, 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다양한 모루를 활용하여 원하는 모양의 인형을 만들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서희정 연천지역아동센터 시설장은 “아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해 나만의 인형을 만들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이었다. 앞으로도 행복마을관리소에서 ..

연천군  ‘인순이 작가 북토크’ 성료

연천군 ‘인순이 작가 북토크’ 성료

Apr 24, 2024 | Q기자

 

연천군은 22일 연천읍 연천군도서관에서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안녕, 해나’와 ‘어떤 여행’의 그림책으로 ‘인순이 작가 북토크’를 개최했다. 오프닝은 이예영(카네기 Lee 재단 이사장) 연주자의 아름다운 오카리나 연주로 시작했고, 연천군 독서홍보대사 김을호 교수가 진행을 맡았다. 퍼스널 브랜딩 전문가 조연심 작가가 참여하여 강연이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작가는 강연에서 책을 쓴 계기, 작가의 경험 등이 녹아든 그림책 이야기를 나누며, ‘안녕, 해나’를 통해 다름에 집중하기보다..

연천군의회, 6.25전사자 유해발굴 현장 장병 격려

연천군의회, 6.25전사자 유해발굴 현장 장병 격려

Apr 23, 2024 | Q기자

 

연천군의회는 지난 22일 연천군 중면 적거리 진명산 일대의 유해발굴 현장을 방문해, 6.25 전사자의 유해발굴 작전을 수행 중인 장병들을 격려했다. 육군 제28사단에서 추진 중인 이번 유해발굴 작전은, 6.25 전쟁 당시 국군과 연합군의 코만도 작전이 치열하게 진행되었던 전장에서, 아직 수습하지 못한 호국영령들의 유해를 조국의 품으로 모시고자 추진되었다. 심상금 연천군의회 의장은 “호국영령들을 가족의 품안에 모시기 위해 작전 수행에 여념이 없는 용사들을 비롯한 모든 유해발..

김덕현 연천군수,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기업 격려

김덕현 연천군수,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기업 격려

Ap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김덕현 연천군수가 지난 19일 조달청·경기도·고양특례시 주최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를 방문, 연천지역 참가기업을 격려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엑스포 참여기업인 ㈜와이즈이앤지는 정부혁신제품으로 흙과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탄소저감 식생게비온 옹벽 혁신제품으로 2,000조(1,000㎡) 설치시 31톤의 탄소저감과 폐플라스틱 8톤을 재활용 촉진 효과로 미래세대를 위한 기후온난화 대응 건설용벽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참가했다. ㈜와이즈이앤지는 ..

연천읍, “혼인·출생·전입신고하고 소중한 추억 사진으로 남기세요”

연천읍, “혼인·출생·전입신고하고 소중한 추억 사진으로 남기세요”

Apr 19, 2024 | Q기자

 

“연천읍에서 혼인신고하고 소중한 추억 사진으로 남기세요.” 연천군 연천읍은 혼인신고를 위해 방문하는 신혼부부에게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읍사무소 내 ‘혼인신고 포토존’을 운영하고 스마트폰사진 무료 인화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포토존 설치와 기념사진 촬영은 가족 구성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개선을 통한 가족친화 분위기 조성은 물론 새롭게 시작하는 신혼부부를 축하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은은한 조명과 화사한 꽃장식으로 단장한 포토존은 혼인..

연천군, 주요 정책사업 추진 상황 중간점검

연천군, 주요 정책사업 추진 상황 중간점검

Apr 19, 2024 | Q기자

 

연천군은 3월 28일부터 4월 18일까지 4주간 4회에 걸쳐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주재로 각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연천군 주요 정책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연천군수와 부서장들은 민선 8기 연천군의 핵심 현안, 공약사업 등 174개 사업의 2024년도 1분기 추진 상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해 공유하고 토론하는 등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보고회를 통해 연천군은 주요 공약과 현안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군..

제285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제285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Apr 19, 2024 | Q기자

 

박운서 의원은 연천군 장애인 등을 위한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박 의원은 전동보조기기는 다리 기능이 불편하거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등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수적인 보조기구임을 밝힘과 동시에,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고는 증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전동보조기기의 다양한 사고 유형으로 인해 사용자는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입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피해는 가족들에게도 큰 부담으로 작용함을 밝혔다. 박 의원은 전동보조기..

연천군 육군 제5군단, ′24년 군단 동시통합훈련 실시

연천군 육군 제5군단, ′24년 군단 동시통합훈련 실시

Apr 18, 2024 | Q기자

 

◦ 육군 제5군단은 4월 16일에서 19일까지 3박 4일 간 경기도 포천ㆍ연천과 강원도 철원 일대에서 "24년 군단 동시통합훈련을 실시했다. ◦ 이번 군단 동시통합훈련은 현역과 예비군이 하나된 가운데, 완편 하 실전적인 전시임무 숙달을 위해 3ㆍ6ㆍ28사단, 5포병ㆍ5기갑ㆍ5공병여단 및 군단 직할 4개 부대 등 군단 예하 10개 부대, 73ㆍ75사단, 51동원지원단 등 동원전력사령부 예하 3개 부대 등 총 13개 부대가 참가하는 대규모 훈련이었다. &..

연천군 로타리클럽, 저소득층 위한 백미 10포 기탁

연천군 로타리클럽, 저소득층 위한 백미 10포 기탁

Apr 18, 2024 | Q기자

 

연천로타리클럽(회장 마철규)은 17일 전곡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백미 10포를 기탁했다. 연천로타리클럽은 매년 사랑의 집수리 사업, 연탄나누기 봉사, 각종 후원물품 기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마철규 회장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기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종민 전곡읍장은 “지역사회의..

연천군  지역특화형 비자 지역우수인재 구인ㆍ구직 매칭데이 개최

연천군 지역특화형 비자 지역우수인재 구인ㆍ구직 매칭데이 개최

Apr 18, 2024 | Q기자

 

연천군은 17일 연천군종합복지관 다목적홀에서 지역특화형 비자 구인ㆍ구직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특화형 비자 지역우수인재(F-2-R) 기본요건을 갖추었으나 취업요건을 갖추지 못한 외국인 유학생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고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사전에 신청한 5개 기업과 외국인 유학생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또한 군은 이번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요건 등을 갖춘 외국인 유학생은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사무소에 지역..

연천군 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자 육성 프로그램 ‘반려동물식품관리사 과

연천군 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자 육성 프로그램 ‘반려동물식품관리사 과

Apr 17, 2024 | Q기자

 

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16일 종합복지관 3층 조리실에서 전문자원봉사자 육성 운영 ‘반려동물식품관리사 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24 전문자원봉사자 육성 운영 프로그램 ‘반려동물식품관리사 과정’은 관내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관심 분야에 대한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이후 교육받은 기술을 활용하여 관련 봉사활동으로 연계하는 자원봉사자 발굴 및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 동안 총 8회 매주 화요일에 교육이 진행되고,..

연천군 시설관리공단·전곡농협, 농번기 농가 일손 돕기 활동

연천군 시설관리공단·전곡농협, 농번기 농가 일손 돕기 활동

Apr 17, 2024 | Q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송승원)과 전곡농협(조합장 최종철)은 지난 16일 농번기를 맞아 농가 일손 돕기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농가 일손 돕기는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농가를 위한 지원 활동으로, 공단과 전곡 농협의 ‘사회공헌 활동 선도와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토대로 양 기관이 2년 연속으로 협력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양 기관은 4월 16일 첫 협력 활동으로 백학면 일대의 4개 농가에서 못자리 지원 활동을 펼쳤으며, 내..

연천군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연천역 연인공원 꽃심기 행사

연천군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연천역 연인공원 꽃심기 행사

Apr 17, 2024 | Q기자

 

연천군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중연)는 16일 연천역 연인공원에서 꽃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봄철 연천역으로 오는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연인공원 꽃심기 행사를 통해 공원에 생기와 활기를 더하고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연천읍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연인공원 꽃심기 행사를 추진한 장중연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연천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좋은 추억은 만들어주고, 다시 찾는..

연천군 5급 승진자 5명, 이웃돕기 성금 250만원 기탁

연천군 5급 승진자 5명, 이웃돕기 성금 250만원 기탁

Apr 17, 2024 | Q기자

 

연천군은 5급 승진리더 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사무관으로 승진한 공무원 5명이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 250만원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나눔을 실천한 5급 승진자는 2023년 하반기 승진자 이승윤 도시과장, 2024년 상반기에 승진한 김헌철 종합민원과장, 이현주 지역경제과장, 이기수 안전총괄과장, 김재진 맑은물관리사업소장이다. 이들은 평소 지역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공직자들에게 모범을 보여 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기부는 연천군에 소속된 팀장급 공무원..

연천군 김덕현 군수, ‘글로벌도시브랜드 대상’ 소멸위기 극복 부문 대상

연천군 김덕현 군수, ‘글로벌도시브랜드 대상’ 소멸위기 극복 부문 대상

Apr 17, 2024 | Q기자

 

김덕현 연천군수가 1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 글로벌도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도시소멸위기극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4 글로벌도시브랜드 대상’은 지역의 한계를 뛰어 넘어 도시브랜드 및 지역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자치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연천군은 접경지역 지자체라는 한계를 넘어 인구감소 등 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안)’ 수정을 이뤄내는 등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연천군의회, 제285회 임시회 개회

연천군의회, 제285회 임시회 개회

Apr 17, 2024 | Q기자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6일 제28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3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운서 의원 외 6인 발의) ▲연천군 긴급복지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외 3인 발의) ▲연천군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영철 의원 외 3인 발의) ▲연천군 환경보전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양희 의원 외 3인 발의) ▲연천군 도로무단점용자에 대한 과태료 부과·징수 조례 일..

연천군  전곡읍 벚꽃축제 성료

연천군 전곡읍 벚꽃축제 성료

Apr 16, 2024 | Q기자

 

연천군은 전곡읍 벚꽃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전곡읍행정복지센터가 주최하고 전곡읍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제5보병사단,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연천군가족센터,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 전곡읍이장협의회, 전곡읍체육회, 전곡읍새마을회, 연천군전곡상권진흥센터, 연천모범운전자회, 전곡읍의용소방대, 첫머리거리상인회, 연천예총 등이 후원한 가운데 열렸다. 벚꽃축제는 낮 12시 걷GO행사를 시작으로 식전공연, 5사단 군악대의 벚꽃거리 행진, 개막식 행사, 초대가수 공연, 벚..

연천군 제18회 연천군수기 생활체육대축전 성료

연천군 제18회 연천군수기 생활체육대축전 성료

Apr 16, 2024 | Q기자

 

연천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종목별 협회가 주관하는 제18회 연천군수기 생활체육대축전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종목별 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축구, 야구, 탁구, 배드민턴을 포함한 14개 정식 종목과 시범종목인 산악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관내 체육시설과 망곡산 둘레길에서 개최되어 약 2,500여 명의 연천군 생활 체육 동호인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별도의 종합 개회식을 진행하지 않았으며, 종목별로 경기장에서 생활 체육 동호인들이 경기에 집중할 ..

연천군  상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201명 모두 배치

연천군 상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201명 모두 배치

Apr 16, 2024 | Q기자

 

연천군은 지난 15일 베트남 동탑성 외국인 계절근로자 10명을 시작으로 결혼이민자 초청가족 근로자 10명이 추가로 입국하면서 상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201명을 모두 배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연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베트남 동탑성에서 149명, 결혼이민자 초청가족으로 52명이 입국해 관내 농가에서 활동 중이다. 농촌 일손 부족 문제 및 그에 따른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농가의 시름이 더해가는 이때 외국인 계절근로사업은 농번기 필요한 기간만큼 근로계약 할 수 있으며,..

연천군  종합장사시설 부지 신서면 답곡리 확정

연천군 종합장사시설 부지 신서면 답곡리 확정

Apr 16, 2024 | Q기자

 

연천군은 지난 15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제7차 종합장사시설 건립추진 자문위원회’를 열고 유치신청 후보지 3곳 중 신서면 답곡리 산186번지 일원 약 32만㎡를 종합장사시설 사업부지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연천군은 ▲주민 동의율, 집단민원 발생율 등 사회적 요건 ▲주변도로 교통망, 주변 시설현황 등 지리적 요건 ▲기반 시설 및 부지조성 비용, 부지 확장 가능성 등 경제적 요건 ▲자문위원 종합의견 등을 져 및 정성평가 요소로 점수화해 최고점을 받은 신서면 답곡리 산186번지..

연천군청 사이클팀 박상훈,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3관왕

연천군청 사이클팀 박상훈,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3관왕

Apr 16, 2024 | Q기자

 

연천군은 연천군청 사이클팀 박상훈 코치 겸 선수가 5~6일 인천 국제 벨로드롬 경기장에서 열린 2024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에서 중장거리 3개 종목 모두를 석권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박상훈 코치 겸 선수는 이번대회 석권으로 대한민국 사이클 중장거리 종목의 독보적인 존재임을 다시 한번 증명하며 시즌을 시작했다. 같은 팀 소속 배형준 선수도 3위에 입상하며 국내 정상급 선수와 기량을 함께했다. 연천군청 사이클팀 배현기 감독은 “2024년 연천군청 사이클팀의 베트남..

연천군  가스기능사 수강생 모집

연천군 가스기능사 수강생 모집

Apr 15, 2024 | Q기자

 

연천군은 경기도 보조사업 ‘5060 신중년 평생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가기술 자격증 취득과정인 가스기능사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4월 16일부터 26일까지 연천군 홈페이지 통합예약과 방문 접수를 통해 25명을 접수한다. 가스기능사는 연천군민 50세부터 69세까지 우선 접수가 가능하며,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통해 은퇴 후 새로운 직업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연천군청 홈페이지 내 통합예약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주민은 통일평생교육원 사무..

연천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연천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Apr 15, 2024 | Q기자

 

연천군은 12일 연천노인복지관 대강당 3층에서 (사)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 주관으로 제36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또한 같은 날 서부권 노인복지관 강당 1층에서 제7기 백학 노인대학 입학식을 열었다. 이번 입학식은 김덕현 군수를 비롯해 심상금 군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생 어르신 130여명이 참여했으며 내빈소개, 국민의례, 애국가제창, 노인강령, 축사, 운영안내·임원선출,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노인대학은 어르신들에게 현대사회에 적응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노인 각자가 지..

연천군  학교운영위원회 간담회 개최

연천군 학교운영위원회 간담회 개최

Apr 15, 2024 | Q기자

 

연천군은 11일 군청 상황실에서 ‘연천군 교육정책방향 설정을 위한 학교운영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안선근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관내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위원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발전특구 방향을 설명하고 연천군 교육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과 토론도 이어졌다. 학교 소멸을 막기 위한 자공고 2.0 및 마이스터고 지정, 교사 및 학부모 등 정주여건 개선을 제안했으며, 신입생 감소로..

연천군  30일까지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연천군 30일까지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Apr 15, 2024 | Q기자

 

연천군은 오는 30일까지 2023회계연도 통합 결산검사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박양희 군의원을 대표위원으로 박성수, 조태준, 채택병, 이윤기 회계사 총 5명의 결산위원을 위촉하고 결산검사를 진행한다. 결산검사는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기금,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및 결산내역을 예산 집행여부와 사업집행의 적법성, 재정운영의 효율성 및 합리성, 예산낭비 사항 등을 점검하고 결과를 다음연도 예산편성과 재정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된다. 결산검사 결과는 연천..

연천군의회, 경기도 북부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10차 정례회의 개최

연천군의회, 경기도 북부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10차 정례회의 개최

Apr 12, 2024 | Q기자

 

경기도 북부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10차 좽회의가 11일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 주관으로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좽회의에는 협의회 부회장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경기북부 7개 시·군의회 의장과 연천군의회의원,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회의는 연천군 홍보영상시청 및 개회식, 좽회의 및 한반도통일미래센터 견학, 저녁만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110차 좽회의에서는 제109차 좽회의 개최결과를 포함하여 4건의 보고와 더불어..

연천군 전곡읍, 13일 은대근린공원서 벚꽃축제 개최

연천군 전곡읍, 13일 은대근린공원서 벚꽃축제 개최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전곡읍은 오는 13일 행정복지센터 앞 은대근린공원 및 은대리성 일원에서 ‘전곡읍=봄 걷GO, 보GO, 즐기GO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곡읍이 주최하고 전곡읍주민자치회가 주관하며 제5보병사단,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연천군가족센터,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 전곡읍이장협의회, 전곡읍체육회, 전곡읍새마을회, 연천군전곡상권진흥센터, 연천모범운전자회, 전곡읍의용소방대, 첫머리거리상인회, 연천예총 등이 후원한다. 벚꽃축제는 낮 12시 걷GO행사를 시작으로 식전공연, ..

연천군  볍씨소독 및 적기 못자리 설치 중점 지도

연천군 볍씨소독 및 적기 못자리 설치 중점 지도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오는 26일까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안정적인 벼 생산을 위해 볍씨소독 및 적기 못자리 설치·관리에 대한 중점지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못자리 시, 볍씨 소독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못자리에서부터 병이 발생하거나 이앙 후 본 논에서도 병이 퍼져 피해를 키울 수 있어 볍씨소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 벼 종자 소독방법은 약제 침지소독과 온탕소독이 대표적이다. 약제 침지소독은 볍씨 20kg당 약액 40L를 기준으로 30~32℃의 물에 48시간 소독해야 효과가 높다. 온탕소독은 ..

연천군  2024년 친환경농산물 인증 검사비 지원

연천군 2024년 친환경농산물 인증 검사비 지원

Apr 09, 2024 | Q기자

 

연천군은 친환경 농산물 재배 활성화와 생산 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친환경인증확대(친환경농산물 인증 검사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농산물인증비 지원사업은 인증 수수료(신청비, 심사원 출장비, 심사관리비) 및 토양, 수질, 잔류농약 검사비 등 농산물의 친환경 인증에 소요되는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50% 보조된다. 인증일 기준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다. 다만, 2023년도에 신청했으나 예산부족 또는 행정처리 등 여건상 시간 부족 등..

연천군  2024년 지방세정운영 평가 우수상 수상

연천군 2024년 지방세정운영 평가 우수상 수상

Apr 09, 2024 | Q기자

 

연천군은 경기도의 ‘2024년 지방세정운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연천군은 2023년 노력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경기도 지방세정운영 평가는 도내 31개 시ㆍ군을 세수규모 기준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지방세 징수율, 신장률, 세수추계 정확도 등 세정 업무 전반에 대해 실시했다. 연천군은 선의의 경쟁을 통한 세수확충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상사업비 4천만원을 받게 된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하..

연천군  1회용품 제로 박차

연천군 1회용품 제로 박차

Apr 09, 2024 | Q기자

 

연천군이 각종 회의 시 텀블러 사용을 의무화하는 등 1회용품으로 발생하는 자원낭비 및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1회용품 줄이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연천군에 따르면 군은 2월 14일부터 환경보호과를 시작으로 기획감사담당관, 문화체육과, 전곡읍행정복지센터, 청산면행정복지센터 순으로 ‘1회용품 ZERO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군은 편리성 때문에 사용하던 종이컵을 퇴치하고 다소 불편하더라도 각종 회의 시 텀블러 등 다회용컵 사용으로 1회용품 ZERO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연천군  작가로 변신한 ‘인순이 북토크’ 개최

연천군 작가로 변신한 ‘인순이 북토크’ 개최

Apr 09, 2024 | Q기자

 

연천군은 오는 22일 오후 2시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여 ‘인순이 작가 북토크’를 개최한다. 영원한 국민 디바, 가수 인순이가 첫 그림책 "안녕, 해나"와 "어떤 여행"을 2024년 3월 출간하고 북토크를 연다. 작가 인순이는 가수로 살아오며 대중들에게 받은 사랑을 세상에 되돌려 주고 싶은 마음과, 독자 모두가 자신이 누구인지 찾고 스스로 좋아하는 일을 마음껏 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만든 그림책 이야기를 들려준다. 북토크 참여 신청은 연천군도서관 홈..

연천군, 2024년 고위공무원 청렴공감 회의 개최

연천군, 2024년 고위공무원 청렴공감 회의 개최

Apr 09, 2024 | Q기자

 

연천군은 8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고위공무원 청렴공감 회의’를 열고 청렴문화 정착 및 공정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청렴공감대 형성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회의는 김덕현 연천군수가 직접 주재하고 고위공무원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4대 추진전략에 따른 15개 세부 실천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청렴공감의 장이 됐다. 회의에 참여한 연천군 고위공무원 전원은 반부패·청렴 서약서를 작성하며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통해 공직사회의 관행적 ..

연천군  재사용 종량제봉투 10리터 판매 개시

연천군 재사용 종량제봉투 10리터 판매 개시

Apr 08, 2024 | Q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8일부터 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사용 중인 1회용 비닐봉투의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재사용 종량제 봉투 10리터를 판매 한다고 밝혔다. 재사용 종량제봉투는 일반 종량제봉투와는 달리 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물건을 살 때 담아주는 손잡이 달린 1회용 비닐봉투와 유사하나, 1회용 비닐봉투와는 달리 쓰레기를 담아 다시 배출할 수 있는 종량제봉투이다. 이를 통해 1회용 비닐봉투 사용을 줄임으로써 환경오염을 감소시키는 데 기여한다. 공단 관계자는 “종량제봉투 판매점에서 구매자..

연천군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연천군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Apr 08, 2024 | Q기자

 

연천군은 5일 고문리 파크골프장 인근에서 제79회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에 대응하고,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연천포천지사를 비롯한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 150여 명이 참여했다. 연천군은 올해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산림 경영 기반 구축을 위해 총 42ha(경제림 40ha, 큰나무 공익 조림 2ha)의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연천군은 큰나무 자작, 자작나무, 낙엽송, 헛개, 상수리 등 경제성 높은 수종을 집..

연천군  벼 재배면적 조정 감축 협약 추진 박차

연천군 벼 재배면적 조정 감축 협약 추진 박차

Apr 08, 2024 | Q기자

 

연천군이 쌀 수급 조절을 통한 가격 안정, 농가소득 제고를 위해 벼 재배면적 조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8일 연천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2월부터 지역 내 농업인과 벼 재배면적 조정 감축 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농업인들은 5월 31일까지 농지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벼 재배면적 조정과 관련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을 한 농업인으로, 지난해 벼를 재배한 논에 올해 타 작물 재배 또는 휴경하고자 하거나 2023년 전략직불 또는 감축협약에 참여한 필지..

연천군  시티투어 버스 4월 11일부터 운행

연천군 시티투어 버스 4월 11일부터 운행

Apr 08, 2024 | Q기자

 

연천군은 11일부터 지역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는 시티투어 버스를 재운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전철 1호선을 이용해 연천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기존 순환형 코스와 더불어 테마형 코스를 추가하여 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연천 시티투어 버스는 2~3월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4월부터 매주 수~일요일(월·화 휴무) 정식 운행하며, 요일별 코스 운영을 통해 관광객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는 관광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요일별 운행구간을 보면 수요일 DMZ 안보 관광 코스(연천역..

연천군 가족센터, 엄마와 딸 2박3일 프로그램 운영

연천군 가족센터, 엄마와 딸 2박3일 프로그램 운영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가족센터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3일간 ‘엄마와 딸 2박3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엄마와 딸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마음 속 깊은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새롭게 되짚어보고 유대감을 형성하여 모녀 관계가 돈독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상남도 통영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교육, 아로마테라피, 역사탐방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엄마에게·딸에게 쓰는 편지를 통해 서로의 진심을 알게 되고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

연천군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 다육화분 만들기 체험 진행

연천군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 다육화분 만들기 체험 진행

Apr 05, 2024 | Q기자

 

연천읍 행복마을관리소는 4일 식목일을 맞아 어르신들과 함께 다육화분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행복마을관리소 직원들이 경로당을 방문하여 참여를 원하시는 어르신들의 신청을 받은 후, 행복마을관리소 사무실에 모여 직접 꾸민 화분에 다육이를 심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께서는 “항상 마을을 위해 노력하는 행복마을관리소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색다른 만들기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이 생기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행..

연천군  5월 1호선 연천역 광장서 리마인드 웨딩 진행

연천군 5월 1호선 연천역 광장서 리마인드 웨딩 진행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가족센터는 오는 5월 11일 연천역 광장에서 ‘제6회 5월 愛 리마인드 웨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마인드 웨딩 사업은 2019년부터 시작, 현재까지 매년 진행되는 사업으로 참여한 부부에게 결혼의 의미를 되새기고 건강한 부부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함이며 중·노년기 부부를 위한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2024년 5월 愛 리마인드 웨딩은 기존의 전통적이고 정형화된 예식문화에서 벗어나 연천군을 상징할 수 있는 랜드마크인 연천역에서 열린다.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행정복지센터, 연천..

연천군 연천읍 새마을부녀회, 영농폐비닐 수거 활동

연천군 연천읍 새마을부녀회, 영농폐비닐 수거 활동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 연천읍 새마을 부녀회(회장 이금희)는 4일 연천읍 옥산리 영농폐기물 집하장에서 영농폐비닐을 수거해 한국 환경공단에 전달했다. 부녀회에서는 농번기를 맞아 다량으로 발생하는 영농 쓰레기를 주기적으로 수거하고 있으며, 금년에 이미 세차례 활동을 실시했다. 이와 같은 활동은 우리지역의 건전한 영농활동과 쾌적한 환경을 도모하기 위한 마음에서 추진하고 있다. 영농 폐비닐 수거를 추진한 이금희 회장은 “우리 연천읍 새마을 부녀회에서는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영농폐기물로 인한 환경 오염을..

연천군  도내 공기업 상하수도 분야 1위…행안부 우수공기업 선정

연천군 도내 공기업 상하수도 분야 1위…행안부 우수공기업 선정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경기도 시군 상하수도 지방공기업 중 1위를 차지, 고객만족 서비스 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행안부 주관으로 시행한 2023년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202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의 일환으로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의 지방 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문여론기관에서 설문지를 활용한 전화 조사로 실시하여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연천군  베트남 외국인 계절근로자 54명 입국

연천군 베트남 외국인 계절근로자 54명 입국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은 4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베트남 동탑성 외국인 계절근로자 54명과 23명의 농가주가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대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솔공무원 4명과 근로자 54명은 이날 오전 5시 45분에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으며, 연천군은 직원들을 파견해 근로자를 연천군까지 안전하게 이동시켰다. 연천군은 농가대면식 개최 전 근로자 대상으로 마약검사 및 관련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조기적응프로그램 실시 지자체에 선정되어 법무부..

연천군  과수 화상병 차단 위한 1차 합동예찰 실시

연천군 과수 화상병 차단 위한 1차 합동예찰 실시

Apr 04, 2024 | Q기자

 

연천군은 관내 사과·배 재배 과원을 대상으로 화상병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연계해 생육전 합동예찰을 실시했다. 예찰은 사과와 배의 ‘동계전정 이후~생육기(개화 전)’ 발병지 중심 5km 이내 위험 과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과수화상병균은 겨울철에 감염된 기주식물에서 월동하며, 봄철 기온이 오르면서 활동을 시작해 강우 및 매개곤충, 작업도구 등을 통해 확산해 피해를 준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관내 사과·배 재배 과원을 대상으로 과수화상병 예방 약제를 지원하였으며..

연천군  전곡리 유적 체험프로그램 운영 개시

연천군 전곡리 유적 체험프로그램 운영 개시

Apr 04, 2024 | Q기자

 

연천군은 전곡리 유적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선사체험마을 프로그램은 구석기 의상 체험, 막집 만들기 체험, 뗀석기 제작 시연 및 발굴체험, 선사시대 사냥체험, 장신구 제작, 동굴벽화 탁본 제작, 구석기 바비큐(BBQ) 체험, 주먹도끼빵 만들기로 구성됐다. 군은 3월 18일 예약 접수를 시작으로 회차별 이용객 수에 따라 유동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기존 군청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에서 접근성이 더 좋은 네이버로 예약시스템을..

연천군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및 하부공원 조성 6월 완료

연천군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및 하부공원 조성 6월 완료

Apr 03, 2024 | Q기자

 

연천군은 수도권 전철 1호선(동두천~연천 전철)과 관련한 위수탁사업인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및 교량 하부공원 조성사업을 6월 말 완료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온골지하차도 평면화 사업은 사업비 약 101억원을 투입해 연장 420m, 폭원 26.1m의 왕복 4차로를 조성하는 공사이며 현재 북측구간 지장물 이설 및 도로포장을 마쳤으며, 남측구간 공사가 진행 중이다. 군은 공사기간 중 주민 통행 불편을 대비해 남북간 임시횡단보도를 3월 30일에 개통했다. 교량하부공원 조성사업은 사업비..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조달청 ‘수요자제안형 혁신수요 과제’ 선정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조달청 ‘수요자제안형 혁신수요 과제’ 선정

Apr 02, 2024 | Q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조달청이 주관하는 ‘2024년 수요자(공공기관)제안형 혁신수요 과제’에 4건이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수요자제안형 혁신시제품은 공공기관이 국민의 공공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분야별 전문가 등과 함께 과제를 구체화하는 인큐베이팅을 통해 이를 해결할 혁신시제품을 선정하고 조달청 예산으로 구매하여 과제를 제안한 수요기관 현장에 적용하는 제도다. 공단이 혁신수요과제에 선정된 4건은 ▲ 차량높이제한 안내시스템 개발 ▲건설장비기사, 담당자 간 시각공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