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여주시

여주시 흥천면, 새마을지도자 총회개최

2023.01.27 15:56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흥천면(면장 이상면)은 지난 26일 흥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6개리 마을 남.여 새마을지도자,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지도자 총회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정병관의장, 박시선의원, 경규명의원, 흥천농협장, 흥천파출소장등이 참석하여 시.면정 홍보 및 당면 현안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회의에 앞서 신임새마을지도자에 대한 인준서 수여가 있었다. 이날 인준서는 염명준 새마을지도자와, 김명화 부녀회장이 전달하였으며, 신임 새마을지도자 15명이 올해부터 마을을 위해 봉사하게 되었다.

흥천면장(이상면)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 한해동안 어려움속에서도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봉사해주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올 한해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주시길 당부했다.

새마을지도자 회장에는 염명준 지도자와, 김명화 부녀회장이 흥천면 지도자들과 함께 숨은자원 모으기, 경로잔치, 고추장 담가주기등 흥천면을 위해서 한해동안 봉사에 앞장설 것이다.

관련기사

사회

여주시

여주시 오학동 통장협의회, 3월 2차 정기회의 개최

여주시 오학동 통장협의회, 3월 2차 정기회의 개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오학동(동장 이상윤)은 지난 28일 오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3월 2차 통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실시된 통장 회의에서는 시ㆍ동정 공약 등 현안 업무추진 사항 공유, 통장협의회 단합대회 결산, 자체 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반윤명 오학동 통장협의회장은 “지난 단합대회로 오학동 통장협의회가 더욱 견고해졌다. 서로 신뢰하고 응원하는 분위기 속에서 제2회 싸리산 축제까지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면 좋겠다. 통장님들의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상윤 ..

여주시  시민과 공무원은 문자메시지로 소통한다.

여주시 시민과 공무원은 문자메시지로 소통한다.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가 공직자와 시민이 문자메시지로 소통할 수 있는 “양방향 문자 전송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기존에 여주시는 시민들에게 발송했던 문자메시지는 수신자(시민)가 답변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없었지만, 최근 여주시가 구축한 “양방향 문자 전송서비스”는 여주시가 시민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시민은 메시지를 확인한 후 문자로 답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현재 여주시는 행정전화에서 양방향 문자 전송서비스가 가능하며, 주민들은 각종 민원(사진첨부), 지방세, 세외수입, 농업인 수당 ..

여주시 보건소, 치카푸카! 꾸러기 구강교실 운영

여주시 보건소, 치카푸카! 꾸러기 구강교실 운영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치카푸카! 꾸러기 구강교실」을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보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치카푸카! 꾸러기 구강교실」은 미취학어린이 대상으로 치아관리에 대한 교육 및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등을 실시하는 무료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양치생활습관과 치아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달하고 치아의 중요성과 역할, 충치의 원인과 예방법 등을 알려준다. 또한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형성할 수 있도록 치아관리꾸러미 및 ..

여주시 대신면 지사協, 2024년  어르신 한끼뚝딱! 제4차 밑반찬 지원사업 운영!

여주시 대신면 지사協, 2024년 어르신 한끼뚝딱! 제4차 밑반찬 지원사업 운영!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26일(화) 대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홍기,송태연)와 대신면 새마을 부녀회(회장 강정애)는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40가구를 대상으로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을 운영했다. 금회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은 새마을 부녀회 회원들과 협의체 위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밑반찬을 함께 모여 정성껏 하여 관내 40세대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달을 통해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였다. 이에 장홍기∙송태연 지사協 공동위원장은 ”무엇보다 자신의 시간을 나누어..

여주시 보건소, 어린이 먹거리 안전을 위해 학교·유치원 등 합동점검 실시합니다.

여주시 보건소, 어린이 먹거리 안전을 위해 학교·유치원 등 합동점검 실시합니다.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지난 3월 11일~ 3월 27일까지 봄 신학기 대비하여 학교·유치원의 식중독 예방 및 급식 위생을 강화하고자 여주소방서, 여주교육지원청과 합동 점검을 실시하였다. 점검 대상은 총 53개소(학교·유치원 등 집단급식소 46개소, 집단급식소 식재료 납품업체 7개소)이며, 주요 점검 내용은 ▲조리시설 환경, ▲개인위생관리(마스크, 위생모, 건강진단 실시 등) ▲원료사용 ▲공정관리 ▲보관·운송 ▲보존식 보관 여부 ▲기타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등이다. ..

여주시  2024년 상반기 체납차량 합동 일제 단속 실시

여주시 2024년 상반기 체납차량 합동 일제 단속 실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27일 여주IC출구, 차량밀집장소 등에서 경기도청,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와 함께 자동차세, 과태료, 통행료 등의 체납차량 일제 단속을 실시했다. 이 날 시와 유관기관은 “2024 상반기 체납차량 일제 단속의 날”을 합동으로 운영하면서, 자동차세, 과태료, 통행료 등의 체납차량 13여대를 단속하는 성과를 거뒀다. 자동차 등록번호판의 영치 단속은 자동차세 또는 과태료를 일정 금액 이상 체납한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하며, 관외차량이라도 3회 이상..

여주시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 중간보고회 개최

여주시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 중간보고회 개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4년 3월 28일(목)에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 중간보고회를 이충우 시장 주재하에 여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축제를 주관하는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과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협조하는 여주시청 관계부서의 부서장 및 읍면동장이 모여, 지난 준비보고회에서 협의한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도출된 문제점 및 추가 건의사항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는 5월 3일(금) ~ 5월 12일(일)까지 열흘..

여주시 행복한동행 이웃돕기 현물  유아용 자전거 46개 기탁

여주시 행복한동행 이웃돕기 현물 유아용 자전거 46개 기탁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행복한동행(회장 김동석)에서 지난 27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한 이웃돕기 현물 유아용 자전거 46개를 기탁하였다. 행복한동행은 평소에 봉사활동을 하던 지인들이 봉사활동을 확대하고자 금년 1월 설립한 자원봉사단체로, 대통령학원과 ㈜에브리휠의 후원을 받아 회원들이 직접 조립한 자전거를 기탁하였다. 행복한동행 김동석 회장은 “회원들이 가진 다양한 재능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구, 노후화된 주택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구의 ..

여주시 (주)이오니스, 이웃돕기 현물  플러그형 공기청정기 2,000개 기탁

여주시 (주)이오니스, 이웃돕기 현물 플러그형 공기청정기 2,000개 기탁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이오니스(대표 장석운)에서 지난 27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이웃돕기 현물 플러그형 공기청정기 2,000개(5,320만원 상당)을 기탁하였다.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위치한 ㈜이오니스는 공기청정기 제조 및 판매 업체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오니스 장석운 대표는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시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꾸준..

여주시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여주시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영성)는 지난 22일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흥천면에 있는 이태리 회관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전 직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지역사회 치매극복을 위해 앞장서는 업소로 실종치매(의심)노인 발견 시 신고 및 임시보호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사업장을 방문하는 어르신들에게 치매 조기검진을 권유하고 치매극복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치매극복을 위한 실천도 수행..

여주시 2024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여주시 2024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추진에 따라 2024년 여주시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하여 시 홈페이지 및 지역고용정보네트워크에 공시한다고 밝혔다. 14년째 시행하고 있는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가 각 지역별 특성을 반영하여 스스로 주도적인 고용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서 지역 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제시하고 그 추진성과를 확인·공표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정책의 하나이다. 자치단체장의 임기와 연계하여 수립한 종합계획 및 연차별 ..

여주시 2024년 수선유지급여사업 추진

여주시 2024년 수선유지급여사업 추진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저소득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자가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2024년 수선유지급여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수선유지급여 사업은 기준 중위소득 48%(4인가구 기준 275만358원) 이하 기초주거급여 수급자 가구 중 자가가구를 대상으로 한 집수리 사업으로,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5일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남부지역본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장기관인 여주시는 주택 개·보수에 필요한 사업비를 부담하고 전담기관인 LH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