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여주시

여주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드리는 아름다운 당남리섬 핑크뮬리와 코스모스 꽃밭

2022.09.29 14:12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여주시(시장 이충우)가 조성하고 있는 여주시 대신면 당남리섬 경관농업단지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꽃과 자연이 어우러진 야외활동 지역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8월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로 당남리섬은 매년 선보였던 드넓은 메밀꽃밭은 올해 피해를 입어 볼 수는 없지만, 빠른 복구작업으로 코스모스와 핑크뮬리 꽃밭은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당남리섬 경관농업단지는 인근 천서리막국수촌, 파사성, 이포보 등과 함께 방문코스가 이루어져 지역경제에 활기를 주고 있다.

정건수 기술보급과장은 “당남리섬은 화창한 가을하늘에 남한강 물결과 함께 여주 멋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가을 나들이에는 좋은 장소가 될 것”이라며 추천하면서 “당남리섬 경관농업단지와 함께 여주의 다른 남한강 수변 공간도 보다 많은 시민과 방문객들이 찾을 수 있는 쾌적하고 여유로운 시민들의 여가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사회

여주시

여주시 행복한동행 이웃돕기 현물  유아용 자전거 46개 기탁

여주시 행복한동행 이웃돕기 현물 유아용 자전거 46개 기탁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행복한동행(회장 김동석)에서 지난 27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한 이웃돕기 현물 유아용 자전거 46개를 기탁하였다. 행복한동행은 평소에 봉사활동을 하던 지인들이 봉사활동을 확대하고자 금년 1월 설립한 자원봉사단체로, 대통령학원과 ㈜에브리휠의 후원을 받아 회원들이 직접 조립한 자전거를 기탁하였다. 행복한동행 김동석 회장은 “회원들이 가진 다양한 재능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구, 노후화된 주택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구의 ..

여주시 (주)이오니스, 이웃돕기 현물  플러그형 공기청정기 2,000개 기탁

여주시 (주)이오니스, 이웃돕기 현물 플러그형 공기청정기 2,000개 기탁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이오니스(대표 장석운)에서 지난 27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이웃돕기 현물 플러그형 공기청정기 2,000개(5,320만원 상당)을 기탁하였다.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위치한 ㈜이오니스는 공기청정기 제조 및 판매 업체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오니스 장석운 대표는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시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꾸준..

여주시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여주시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영성)는 지난 22일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흥천면에 있는 이태리 회관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전 직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지역사회 치매극복을 위해 앞장서는 업소로 실종치매(의심)노인 발견 시 신고 및 임시보호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사업장을 방문하는 어르신들에게 치매 조기검진을 권유하고 치매극복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치매극복을 위한 실천도 수행..

여주시 2024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여주시 2024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추진에 따라 2024년 여주시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하여 시 홈페이지 및 지역고용정보네트워크에 공시한다고 밝혔다. 14년째 시행하고 있는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가 각 지역별 특성을 반영하여 스스로 주도적인 고용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서 지역 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제시하고 그 추진성과를 확인·공표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정책의 하나이다. 자치단체장의 임기와 연계하여 수립한 종합계획 및 연차별 ..

여주시 2024년 수선유지급여사업 추진

여주시 2024년 수선유지급여사업 추진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저소득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자가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2024년 수선유지급여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수선유지급여 사업은 기준 중위소득 48%(4인가구 기준 275만358원) 이하 기초주거급여 수급자 가구 중 자가가구를 대상으로 한 집수리 사업으로,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5일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남부지역본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장기관인 여주시는 주택 개·보수에 필요한 사업비를 부담하고 전담기관인 LH는..

여주시  구제역 일제접종 및 럼피스킨 보강접종 추진

여주시 구제역 일제접종 및 럼피스킨 보강접종 추진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오는 4월 1일부터 소·염소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상반기 구제역 일제접종 및 럼피스킨 보강접종을 추진한다. 이번 구제역 일제접종 및 럼피스킨 보강접종은 4월 14일까지 2주간 실시하며, 소·염소 사육 614 농가 35,000여 마리가 대상이다. 다만 소 50마리 또는 염소 300마리 미만을 사육하는 소규모 농장은 공수의사 등 지원 인력을 고려해 4월1일~28일까지 4주간 실시한다. 또한 럼피스킨은 지난해 첫 발생이후 긴급 백신접종을 했으나 소의 ..

여주시  2024년도 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여주시 2024년도 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저소득 취약계층과 미취업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2024년도 제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 만 18세 이상 75세 미만의 여주시민 중 세대 재산이 4억원 이하, 중위소득 기준 85%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지원사업, 환경정화사업 및 기타사업 등으로 총 42개 사업장을 운영하게 된다. 사업기간은 5월 7일부터 8월 16일까지로 연령, 재산상황, 세대주·부양가족 등을 고려하여 참여자를 확..

여주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주민과의 첫발을 내딛다

여주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주민과의 첫발을 내딛다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6일 여주역세권 개발 등 대내외 여건변화에 따라 영향을 받는 원도심을 진단하고 원도심의 핵심 기능 쇠퇴에 따른 패싱 현상 등을 미리 예측하여 원도심의 쇠퇴 대응을 위해 “여주시 원도심 활성화방안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여주시청사 이전 및 여주초교가 역세권 주변으로 이전이 예상됨에 따른 기존 지역의 유동인구가 역세권 구역으로 이동될 것으로 예측되는 인구유동 및 상권 변화 등의 분석은 원도심 재생 방향 설정을 위하여 중요..

여주시 오학동 4월 20~21일 ‘제2회 행복 오학동 싸리산 축제’ 개최

여주시 오학동 4월 20~21일 ‘제2회 행복 오학동 싸리산 축제’ 개최

Mar 28, 2024 | Q기자

 

여주시 오학동(동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26일 성공적인 제2회 싸리산 축제 개최를 위해서 오학동 단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상윤 오학동장과 간광복 노인분회장 등 오학동 18개 기관ㆍ단체장, 축제 추진위원회 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천둔치 시민공원 조성사업 등 오학동 주요 현안 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제2회 행복 오학동 싸리산 축제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하였다. 제2회 행복 오학동 싸리산 축제위원회 강종남 위원장은 “오학동의 명산 싸리산의..

여주시 금사면지사협, 「사랑愛 음식꾸러미사업」 실시

여주시 금사면지사협, 「사랑愛 음식꾸러미사업」 실시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금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거수, 민간위원장 오경자)는 지난 26일, 관내 독거노인 및 장애인 20가구에 음식꾸러미를 지원했다. 금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간편조리식품, 라면, 김 및 까페에서 후원받은 갓구운 식빵 등으로 음식꾸러미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 금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매월 2회 관내 독거노인 및 장애인 20가구에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나, 반찬이 제공되지 않는 기간에도 식사를 드실 수 있도록 음식꾸러미를 제작하여 작년..

여주시 함께 걷는 즐거움! 두발로(路) 행복한 여주!

여주시 함께 걷는 즐거움! 두발로(路) 행복한 여주!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는 지난 3월 26일 여주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15개 유관기관 대상 시민 걷기축제 「여주 같이 걸어 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보건소 외 15개소 유관기관과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한 행사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여주 같이 걸어 봄!」 시민 걷기 축제는 오는 4월 16일 9시부터 11시 30분까지 금은모래 강변공원에서 ▶개막식 ▶건강체험부스 운영 ▶건강걷기 등으로 다양하게 운영한다. 최영성 보건소장은 “유관기관의 간담회를 ..

여주시 4-H지도교사 및 연합회 협의회 개최

여주시 4-H지도교사 및 연합회 협의회 개최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지난 3월 26일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화상회의실에서 4-H 지도교사 및 연합회 임원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4-H지도교사 및 연합회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개최된 협의회에서는 과제교육 보조금 협의 및 실적 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한 교육과 2024년도 4-H 행사와 야외교육 추진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정건수 기술기획과장은 “이번 4-H지도교사 및 연합회 협의회는 학생4-H 회원과 청년4-H회원간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