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여주시

여주시 강천면 새마을지도자회, 부녀회 사랑의 고구마캐기 행사

2022.09.28 15:32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여주시 강천면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손호천)와 부녀회(회장 이희수)인원 20여명이 27일 강천면 이호리 일원에서 사랑의 고구마캐기 행사를 가졌다

손호천 강천면 새마을협의회장과 이희수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수확에 구슬땀을 흘리며 적극참여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하며, 고구마 수확으로 얻은 수익금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

고구마캐기 행사에 참여한 김주남 강천면장은 “바쁘신 가운데 시간을 내어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해주신 회원분들 정말 고생이 많으셨고 항상 주민들을 위한 헌신봉사에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한편, 강천면 새마을지도자회와 강천면 새마을부녀회는 반찬나눔봉사, 방역등 꾸준한 이웃사랑 봉사활동에 앞장서며 지역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사회

여주시

여주시 세종문화관광재단,  사진 공모전 개최

여주시 세종문화관광재단, 사진 공모전 개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여주도자기축제를 방문한 여주시민과 여주를 찾은 관광객들이 축제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고, 추억할 수 있도록 5월 3일부터 24일까지 22일간 여주도자기축제와 함께한 모습을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축제장에서 즐긴 도자체험, 전시장 모습, 공연 등 2024년 여주도자기축제와 관련된 모습이 담긴 사진이면 출품이 가능하다. 단, 축제장을 알 수 없는 도자기 사진(작품 및 도록용 사진 포함)은 출품이 불가하며 응모는 남..

여주시 오학동 지사협, 「오학, 물고기로 교감을 잇다」

여주시 오학동 지사협, 「오학, 물고기로 교감을 잇다」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상윤,송춘석)는 지난 17일, 「오학, 물고기로 교감을 잇다」라는 주제로 저소득 1인 장년가구에게 어항세트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가운데, 특히 고독사 위험율이 가장 높은 1인 장년가구를 대상으로 관리가 어렵지 않고,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물고기와 어항세트를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오학동 지사협 위원들은 저소득 장년 1인가구 10명을 ..

여주시 고기 먹는 날, ‘우리동네 나눔가게’ 13호점 현판 전달

여주시 고기 먹는 날, ‘우리동네 나눔가게’ 13호점 현판 전달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17일 여주시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심우봉·김부열)가 고기 먹는 날(대표 이창호)에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고기 먹는 날에서는 월 1회 2~3인분의 고기 5세트를 중앙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취약계층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고기 먹는 날 이창호 대표의 배우자 윤정은 대표는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자발굴분과 장으로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대표는 현판 전달식에서 “지역사회 이웃분들과 함께 나누기에 뜻깊고, 고기 5..

여주시 도시안전국, 행복도시 구현에 한걸음 다가가다

여주시 도시안전국, 행복도시 구현에 한걸음 다가가다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도시안전국은 2024년 4월 16일(수), 시민의 민원을 더욱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한 전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시안전국(국장 손계운) 소관 8개 부서를 순회하며 국 전직원을 대상으로, 시청 도시안전국을 내방하는 민원인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되었다. 손계운 도시안전국장은 “민원 방문 시 신속한 민원 해결을 위한 노력뿐 아니라 대기 안내부터 내방 시민의 편의를 챙기는 등 ‘2024년 여주시 친절운..

여주시 친절 동참 캠페인 큰 호응 얻어

여주시 친절 동참 캠페인 큰 호응 얻어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친절이 지역의 이미지를 바꾸고, 도시의 경쟁력이 된다는 인식 아래 지난해부터 여주시 58개 기관단체와 친절 다짐 릴레이 캠페인을 벌이는 등 친절 문화 정착을 위한 시민 운동을 펼쳐온 여주시가 지난 4월 16일 ‘2024 시민 걷기 축제’를 기점으로 올해 첫 친절 홍보 캠페인을 시작했다. ‘친절로 다함께 더 행복한 여주 만들기’란 캐치프레이즈로 시민 걷기 축제장에 홍보 부스를 차린 여주시는 포토 존을 만들어 “나부터 친절을 실천하면 여주가 행복해집니다”라는 친절 운동 동참 ..

여주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제1차 기획회의 개최

여주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제1차 기획회의 개최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4월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성공적인 준비를 위해 ‘안전한국훈련 제1차 기획 및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효율적 시행과 실효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재난대응 13개 헙업부서를 비롯하여 여주소방서, 여주경찰서, 육군 제7기동군단, 한국전력공사 여주지사,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여주시자율방재단, 여주시 의용소방대, 여주시해병전우회, 행정안전부 컨설팅 전문위원 등이 ..

여주시 2024년 시민 걷기 축제 『여주 같이 걸어 봄!』 성료

여주시 2024년 시민 걷기 축제 『여주 같이 걸어 봄!』 성료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월 16일 9:00부터 금은모래강변공원(구 갑돌이와 갑순이 공원)에서 『여주 같이 걸어 봄』 시민 걷기 축제를 성황리에 추진하였다. 어린이와 장애인, 어르신까지 지역주민 720여명이 참여하는 걷기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여주시장, 시의원등 30여명의 내빈들이 자리해주었고, 여주시장애인복지관, 여주소방서, 여주시노인복지관, 여주시 착한이웃,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여강길, 여주시청 시민소통담당관,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 내일로직업훈련센터, 정신보건센터, 대..

여주시 대신면 지사협, 제7차 2024년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 추진

여주시 대신면 지사협, 제7차 2024년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 추진

Apr 17, 2024 | Q기자

 

지난 15일(월) 대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장홍기,송태연)와 대신면 적십자 봉사회(회장:박윤옥)는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40가구를 대상으로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금회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은 적십자회(회장 박윤옥) 회원들과 협의체 위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밑반찬을 함께 모여 정성껏 하여 관내 40세대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달을 통해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였다. 이에 송태연 지사협 민간위원장은 ”독거어르신께 밑반찬을 건네며 ..

여주시 여흥동 바르게살기 협의회 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여주시 여흥동 바르게살기 협의회 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여흥동 바르게살기협의회는 지난 15일 여흥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 서 여흥동 바르게살기협의회 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김선교 국회의원 당선인, 정병관 여주시의회의장 및 박두형 여주시의회 의원, 장보선 여주시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장, 여흥동 기관단체장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장보선 회장은 5대 남기철 신임위원장에게 인준장을 전달하며 축하하였고, 남기철 신임 위원장은 여흥동 신임회원 15명에게 ..

여주시 도로명 상세주소 이렇게 신청하세요

여주시 도로명 상세주소 이렇게 신청하세요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에서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상세주소에 대해 알리고자 4.16. ~ 5.20일까지 집중홍보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세주소 신청은 다가구주택이나 상가 등의 건물 소유자 혹은 소유자의 동의를 얻은 임차인이 가능하며, 건물의 동·층·호에 대한 배치도와 건물의 임차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여주시 행복민원과 주소팀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정부24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상세주소란 다가구주택, 원룸, 상가 등 도로명주소의..

여주시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입니다

여주시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입니다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4년도 4월 한 달간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운영한다. 신고대상은 2023년 12월 결산법인으로 영리법인, 수익사업을 영위하는 비영리법인, 국내원천소득이 있는 외국법인 등이며, 4월 30일까지 위택스를 통해 전자신고하거나 사업장 소재지인 여주시청 세정과를 통한 서면신고 또는 우편신고도 가능하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대상인 법인은 결손금 및 납부세액 여부와 상관없이 신고대상이 되며, 유의사항으로는 둘 이상의 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

여주시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여주시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Apr 15, 2024 | Q기자

 

지난 4월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여주시 흥천면에서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위원회(위원장 이인묵)” 주관으로 흥천면 귀백리 일원 일직선 도로에서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가 개최돼 역대 최고 인파인 약 35만명이 방문하여 대성황을 이뤘다. 축제위원회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축제를 일주일 연기하여 만개한 벚꽃을 둘러본 상춘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축제는 ‘즐겨 봄, 느껴 봄, 함께해 봄’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 한마당, 벚꽃요정 선발대회, 어린이 동시쓰기 대회, 흥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