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여주시

여주시 중앙동, ‘제9주년 중앙동민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운동회’ 성료

2022.09.27 15:34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여주시 중앙동(동장 정이화)은 지난달 24일 여주실내체육관에서 제9주년 중앙동민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충우 여주시장, 김선교 국회의원,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도의원, 중앙동 기관 단체장과 통장 및 마을 주민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정이화 중앙동장은 “4년 만에 제9주년 중앙동민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운동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중앙동 생일에 참석하신 동민 여러분이 주인공인 만큼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 식전행사로 줌바댄스, 태권도 시범 공연이 펼쳐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기념식 행사에서는 중앙동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 봉사한 15명의 동민에게 표창 및 감사장을 전달했으며, 한마음 운동회에서는 경품추첨행사, 주민노래자랑 등 다촘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한편, 신만환 체육회장은 “오늘 참석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맛있는 음식과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다.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사회

여주시

여주시 시립 폰박물관, 2024년 상설전시실 개편 개막식 개최

여주시 시립 폰박물관, 2024년 상설전시실 개편 개막식 개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립 폰박물관(시장 이충우)에서는 2024년도 4월 18일(목)에 정보통신의 날을 맞이하여 라는 주제로 상설전시실 개편 개막식을 개최하였다. 여주시립 폰박물관은 전화기와 정보통신 관련 유물과 자료를 전시하여 박물관을 방문해 주시는 관람객에게 통신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를 구성· 개편하여 많은 참석자분의 축하 속에 개막되었다. 개막식에는 조정아 여주시 부시장과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여주시 우체국 등 협조 기관에서 참석하였다. 개막 축하 공연으로는 여주시..

여주시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 현장방문

여주시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 현장방문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6일 능현동에서 진행 중인 산불 예방 및 미세먼지 발생량 저감을 위한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파쇄지원단을 방문하여 작업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은 영농부산물을 소각하는 대신 파쇄하여 토양에 되돌리는 자원순환 농업을 확산하고, 농업 부분 미세먼지 발생량 저감 및 봄·가을철 산불 발생 빈도를 낮추기 위한 목적에서 비롯된 사업이다.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 운영은 봄철 산..

여주시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자살예방 위한 여주시생명사랑협의체 ‘운영간담회’개최

여주시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자살예방 위한 여주시생명사랑협의체 ‘운영간담회’개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와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는 여주시보건소에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협의체 ‘운영간담회’를 지난 17일 개최했다. 이날 운영간담회는 조정아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지역 의료기관, 경찰, 소방,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장으로 구성된 생명사랑협의체 위원 28명이 참석했다. 이번 운영간담회에서는 2023년 생명사랑협의체 토론회의 대표제안에 대한 여주시 자살예방 추진현황, 2024년 여주시 자살예방 주요사업 안내(생..

여주시  세종도서관 기획 전시전  ‘다르게 말하기  다르게 읽기’ 개최

여주시 세종도서관 기획 전시전 ‘다르게 말하기 다르게 읽기’ 개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5월 7일 화요일부터 5월 31일 금요일까지 세종도서관에서 홍예지 독립 큐레이터가 기획하고 나혜령 시각예술가가 참여한 ‘다르게 말하기, 다르게 읽기’ 기획 전시전을 연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홍예지 큐레이터는 경기도 여주 출생으로 여주초등학교, 여주여자중학교, 여주고등학교를 나왔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미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한 뒤, 현재는 출판사 아름다움과 예술 연구소 하얀정원의 대표이자 미술비평가,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

여주시 세종문화관광재단,  사진 공모전 개최

여주시 세종문화관광재단, 사진 공모전 개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여주도자기축제를 방문한 여주시민과 여주를 찾은 관광객들이 축제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고, 추억할 수 있도록 5월 3일부터 24일까지 22일간 여주도자기축제와 함께한 모습을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축제장에서 즐긴 도자체험, 전시장 모습, 공연 등 2024년 여주도자기축제와 관련된 모습이 담긴 사진이면 출품이 가능하다. 단, 축제장을 알 수 없는 도자기 사진(작품 및 도록용 사진 포함)은 출품이 불가하며 응모는 남..

여주시 오학동 지사협, 「오학, 물고기로 교감을 잇다」

여주시 오학동 지사협, 「오학, 물고기로 교감을 잇다」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상윤,송춘석)는 지난 17일, 「오학, 물고기로 교감을 잇다」라는 주제로 저소득 1인 장년가구에게 어항세트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가운데, 특히 고독사 위험율이 가장 높은 1인 장년가구를 대상으로 관리가 어렵지 않고,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물고기와 어항세트를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오학동 지사협 위원들은 저소득 장년 1인가구 10명을 ..

여주시 고기 먹는 날, ‘우리동네 나눔가게’ 13호점 현판 전달

여주시 고기 먹는 날, ‘우리동네 나눔가게’ 13호점 현판 전달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17일 여주시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심우봉·김부열)가 고기 먹는 날(대표 이창호)에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고기 먹는 날에서는 월 1회 2~3인분의 고기 5세트를 중앙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취약계층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고기 먹는 날 이창호 대표의 배우자 윤정은 대표는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자발굴분과 장으로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대표는 현판 전달식에서 “지역사회 이웃분들과 함께 나누기에 뜻깊고, 고기 5..

여주시 도시안전국, 행복도시 구현에 한걸음 다가가다

여주시 도시안전국, 행복도시 구현에 한걸음 다가가다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도시안전국은 2024년 4월 16일(수), 시민의 민원을 더욱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한 전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시안전국(국장 손계운) 소관 8개 부서를 순회하며 국 전직원을 대상으로, 시청 도시안전국을 내방하는 민원인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되었다. 손계운 도시안전국장은 “민원 방문 시 신속한 민원 해결을 위한 노력뿐 아니라 대기 안내부터 내방 시민의 편의를 챙기는 등 ‘2024년 여주시 친절운..

여주시 친절 동참 캠페인 큰 호응 얻어

여주시 친절 동참 캠페인 큰 호응 얻어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친절이 지역의 이미지를 바꾸고, 도시의 경쟁력이 된다는 인식 아래 지난해부터 여주시 58개 기관단체와 친절 다짐 릴레이 캠페인을 벌이는 등 친절 문화 정착을 위한 시민 운동을 펼쳐온 여주시가 지난 4월 16일 ‘2024 시민 걷기 축제’를 기점으로 올해 첫 친절 홍보 캠페인을 시작했다. ‘친절로 다함께 더 행복한 여주 만들기’란 캐치프레이즈로 시민 걷기 축제장에 홍보 부스를 차린 여주시는 포토 존을 만들어 “나부터 친절을 실천하면 여주가 행복해집니다”라는 친절 운동 동참 ..

여주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제1차 기획회의 개최

여주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제1차 기획회의 개최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4월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성공적인 준비를 위해 ‘안전한국훈련 제1차 기획 및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효율적 시행과 실효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재난대응 13개 헙업부서를 비롯하여 여주소방서, 여주경찰서, 육군 제7기동군단, 한국전력공사 여주지사,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여주시자율방재단, 여주시 의용소방대, 여주시해병전우회, 행정안전부 컨설팅 전문위원 등이 ..

여주시 2024년 시민 걷기 축제 『여주 같이 걸어 봄!』 성료

여주시 2024년 시민 걷기 축제 『여주 같이 걸어 봄!』 성료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월 16일 9:00부터 금은모래강변공원(구 갑돌이와 갑순이 공원)에서 『여주 같이 걸어 봄』 시민 걷기 축제를 성황리에 추진하였다. 어린이와 장애인, 어르신까지 지역주민 720여명이 참여하는 걷기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여주시장, 시의원등 30여명의 내빈들이 자리해주었고, 여주시장애인복지관, 여주소방서, 여주시노인복지관, 여주시 착한이웃,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여강길, 여주시청 시민소통담당관,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 내일로직업훈련센터, 정신보건센터, 대..

여주시 대신면 지사협, 제7차 2024년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 추진

여주시 대신면 지사협, 제7차 2024년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 추진

Apr 17, 2024 | Q기자

 

지난 15일(월) 대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장홍기,송태연)와 대신면 적십자 봉사회(회장:박윤옥)는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40가구를 대상으로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금회 “어르신 한끼뚝딱 밑반찬 지원사업”은 적십자회(회장 박윤옥) 회원들과 협의체 위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밑반찬을 함께 모여 정성껏 하여 관내 40세대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달을 통해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였다. 이에 송태연 지사협 민간위원장은 ”독거어르신께 밑반찬을 건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