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여주시

여주시, 2020년 제5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2020.11.25 14:35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되어 비대면 영상회의(ZOOM)으로 진행 -


여주시는 24일 2020년 제5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당초 대면회의로 개최예정이었으나 11월 24일 0시 기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되면서 코로나19 총력 대응하고자 비대면(ZOOM) 영상회의로 실시했다.


이날 회의는 민간원장인 이석자 노인복지관장의 주재로 사보장의 각 분야 민·관 전문가인 대표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해 제4기 지역사회보장 2021년 시행계획과 2021년 여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의했다.


2021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은 4개 전략 28개 사업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수행전반의 모니터링,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인적안전망 확충 및 운영, 협의체 활성화 및 지역주민 참여계획 등을 반영했다.


이석자 민간위원장은 “올 한해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각 사업별 추진이 어려웠으나 그럼에도 민관이 협력하여 사회보장사업에 대하여 큰 책임감을 갖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있다. 2021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이 잘 추진 될 수 있도록 협의체가 구심점이 되어 모니터링과 점검을 실시하겠으며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복환 복지행정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경제 등 위기이웃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어려운 이웃에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며 민관협력으로 촘촘한 지역사회를 보호하고 복지공동체를 실현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여주시

여주시 2024년 4월 명성황후기념관 문화가 있는 날   진행

여주시 2024년 4월 명성황후기념관 문화가 있는 날 진행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4월 24일(수), 명성황후기념관 4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전통염색으로 만드는 복담은 보자기’를 진행한다. 명성황후기념관은 여주에서 태어나고 자란 명성황후를 기념하고 조선시대의 문화를 전시, 연구하는 박물관으로 매달 여주시민을 위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 그램 을 진행하고 있다. 은 ‘전통의 경험과 발견’이라는 주제로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우리의 전통문화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세 번째 시간은 전통염색 ..

여주시 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4년 제3차 회의 개최

여주시 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4년 제3차 회의 개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22일(월) 제3차 회의를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회의에서는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지원사업”을 이번달부터 시작하게 되는데 지원할 품목의 종류와 배분활동 일정을 논의하였고, 4월 30일(화) 첫 배분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또한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가정의달 특화사업을 논의하였다. 5월 5일 “어린이날 선물꾸러미 지원사업”, 5월 8일 “행복건강 삼계탕 나눔사업”,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지원사업”을 추진함에 있..

여주시 2024년 임업직불금 신청, 4월 30일 마감

여주시 2024년 임업직불금 신청, 4월 30일 마감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4월1일부터 2024년 임업직접지불금 신청을 받고있으며, 오는 30일 마감된다고 밝혔다. 임업직접지불금은 전년도에 직불금을 수령한 사람이라도 마찬가지로 신청을 해야만 올해도 직불금을 수령할 수 있는 만큼, 신청하지 못한 지급대상 임업인은 기한 내 신청을 완료할 수 있도록 서둘러야 한다. 신청은 산지 소재지를 관할하는 읍ㆍ면ㆍ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등록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는데, 올해부터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 ‘임업직불금 신청 누리집(https:..

여주시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워크숍 진행,  독도 수호 및 평화통일 의지 다져

여주시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워크숍 진행, 독도 수호 및 평화통일 의지 다져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회장 김영자, 이하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가 독도를 방문해 국토 수호 및 평화통일 의지를 다졌다.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민주평통 자문위원 28명이 울릉도 및 독도로 ‘2024 자문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다녀왔다. 이번 워크숍에는 이충우 여주시장과 관계공무원도 동행했다. 민주평통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독도의 역사과 지정학적 의미를 이해하고 애국심과 평화통일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자 협회회장은 인사말에서 ..

여주시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여주시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Apr 23, 2024 | Q기자

 

금사면(면장 박거수)에서는 지난 18일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충북 제천에 위치한 의림지를 방문하여 역사적 의미를 고찰하고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한방 담금주 만들기, 한방 웰니스 홉 핸드테라피 체험으로 진행했다. 의림지에서는 삼한 시대에 농사에 이용하기 위해 저수지를 축조한 우리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었으며, 한방엑스포공원에서는 황기를 재료로 한방 힐링 담금주 만들기와 한방 웰니스 홉 핸드테라피 등 지역..

여주시, 2024년 보육교직원 연찬회 개최

여주시, 2024년 보육교직원 연찬회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여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지난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제주도에서 1차 원장을 대상으로 여주시 보육교직원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를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어린이집 원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지원과 함께 보육교직원의 처우 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주도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연찬회는 특히 여주시에도 우수한 보육 환경을 접목할 수 있도록 정원 95명 규모에 장애통..

여주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4월 문화가 있는 날   진행

여주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4월 문화가 있는 날 진행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4일 세종국악당에서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가가호호 음악당-한빛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개최한다. 재단의 시리즈 공연인 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대중적인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4월의 무대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단원 모두가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한빛예술단이 출연해’ 그들만의 색다른 음악회로 벅찬 감동을 선사한다. ..

여주시 제2기 가남읍 주민자치회 출범

여주시 제2기 가남읍 주민자치회 출범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가남읍(읍장 이복환)은 4월 19일 금요일 가남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복환 가남읍장이 주민자치회 위원 3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주민자치회 2기 임원진 선출 회의를 진행하였다. 제2기 주민자치 회장으로는 고광만 회장이 연임되었다. 고광만 가남읍 주민자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주민자치회 35명의 위원들이 자치활동을 통한 강화된 주민자치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자치분권 실현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역할과 ..

여주시  ‘디자인 월(Design Wall)’로  새로운 도시경관 선보여

여주시 ‘디자인 월(Design Wall)’로 새로운 도시경관 선보여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가 세종도서관의 노후된 옹벽을 디자인월로 새롭게 단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조성된 디자인 월은 고풍스러운 전통건축물 형태의 입면에 남한강, 도자기, 세종대왕릉 등 여주시를 상징하는 이미지의 조형물을 채워넣어 세련됨을 더하였다. 특히 일몰부터 23시까지는 조형물에 조명이 켜지며 어두운 경관을 은은하게 밝혀 준다. 디자인 월이 조성된 장소는 이천~여주를 연결하는 도로(국도 42호선)의 시가지 진입 초입부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역사문화자원..

여주시 시립 폰박물관, 2024년 상설전시실 개편 개막식 개최

여주시 시립 폰박물관, 2024년 상설전시실 개편 개막식 개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립 폰박물관(시장 이충우)에서는 2024년도 4월 18일(목)에 정보통신의 날을 맞이하여 라는 주제로 상설전시실 개편 개막식을 개최하였다. 여주시립 폰박물관은 전화기와 정보통신 관련 유물과 자료를 전시하여 박물관을 방문해 주시는 관람객에게 통신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를 구성· 개편하여 많은 참석자분의 축하 속에 개막되었다. 개막식에는 조정아 여주시 부시장과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여주시 우체국 등 협조 기관에서 참석하였다. 개막 축하 공연으로는 여주시..

여주시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 현장방문

여주시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 현장방문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6일 능현동에서 진행 중인 산불 예방 및 미세먼지 발생량 저감을 위한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파쇄지원단을 방문하여 작업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은 영농부산물을 소각하는 대신 파쇄하여 토양에 되돌리는 자원순환 농업을 확산하고, 농업 부분 미세먼지 발생량 저감 및 봄·가을철 산불 발생 빈도를 낮추기 위한 목적에서 비롯된 사업이다.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 운영은 봄철 산..

여주시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자살예방 위한 여주시생명사랑협의체 ‘운영간담회’개최

여주시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자살예방 위한 여주시생명사랑협의체 ‘운영간담회’개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와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는 여주시보건소에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협의체 ‘운영간담회’를 지난 17일 개최했다. 이날 운영간담회는 조정아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지역 의료기관, 경찰, 소방,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장으로 구성된 생명사랑협의체 위원 28명이 참석했다. 이번 운영간담회에서는 2023년 생명사랑협의체 토론회의 대표제안에 대한 여주시 자살예방 추진현황, 2024년 여주시 자살예방 주요사업 안내(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