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양평군

양평군 양평읍새마을회, 설명절 사랑의 전 판매 행사

2023.01.25 15:05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양평읍새마을회(협의회장 김주철, 부녀회장 강미수)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불우이웃 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전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양평농협하나로마트에서 개최한 이번 전 판매 행사는 추운 날씨임에도 온정을 나누려는 인파로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매년 양평읍새마을회 회원들이 재료 손질부터 전 부치기까지 직접 참여하고 있다.

강미수 부녀회장은 “설을 맞아 우리 주변 저소득층 가정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판매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올해도 다양한 활동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조근수 양평읍장은 “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새마을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 설 명절에는 정성 가득한 새마을회의 전과 함께 따뜻한 명절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양평군

양평군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동이네 사랑애(愛) 꾸러미 전달

양평군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동이네 사랑애(愛) 꾸러미 전달

Apr 24, 2024 | Q기자

 

양평군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학두)는 지난 23일 저소득 아동,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 복지 취약계층 6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애(愛) 꾸러미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독거 어르신, 저소득 아동 가정 등 복지 취약계층의 생계지원과 안부 확인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과일, 즉석 식품류, 반찬류, 간식 등 총 11가지로 꾸려진 꾸러미를 복지 취약계층 60가구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으며 △사랑애 꾸러미 전달 △취약계층 ..

양평군 유도 김민종, 2024 아시아유도선수권대회 2위 쾌거

양평군 유도 김민종, 2024 아시아유도선수권대회 2위 쾌거

Apr 24,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8일 홍콩 카이텍 스타홀에서 개최된 2024 아시아유도선수권대회에 양평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유도선수 김민종이 국가대표로 출전해 개인전 체급(+100kg)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김민종은 22일 개인전 체급(+100kg)에 출전해 2회전에서 CHOTCHAEV, Azamat(BRN)에게 허벅다리걸기 되치기 절반, 다시 업어치기 절반을 따내 한판승으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또 김민종은 준결승전에서 ODKHUU, Tsetsentsengel(MGL)에게..

양평군  제1회 추가경정예산 590억 원 편성

양평군 제1회 추가경정예산 590억 원 편성

Apr 24,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본예산 대비 590억원(6.35%) 증가한 9천885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했다. 군은 지난 23일 양평군의회의 의결을 받아 이와같이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했으며 일반회계는 366억원 증가한 7천743억원, 특별회계는 244억원 증가한 2천 142억원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일반회계 세입재원은 세입증대 노력을 통해 지방세 25억원, 세외수입 2억 7600만원, 지방교부세 103억 439만원, 국도비 증가분 68억 2791만원, 내부거래와..

양평군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양동면분회, 제11대 박영관 분회장 ‘취임’

양평군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양동면분회, 제11대 박영관 분회장 ‘취임’

Apr 23, 2024 | Q기자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양동면분회는 22일 양동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제11대 박영관 분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은 양평군의회 윤순옥의장, 경기도의회 이혜원의원, 관내 32개소 경로당 회장,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취임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영관 신임 분회장은 “관내 32개 경로당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경로당을 더욱 활성화시켜 노인복지에 이바지하는 노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양평군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양평군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Apr 23,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23일 ‘2024년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과 지방을 줄이자”를 슬로건으로 하며 물맑은양평시장과 쉼터에서 펼쳐졌다. 비만은 심장병과 만성질환, 암 등 각종 합병증의 원인이 되며 비만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은 최근 10년 사이 2배 증가했다. 이에 양평군 보건소는 군민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갖고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건강생활 홍보와 상담 등을 진행하..

양평군  한강유역환경청과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 한강유역환경청과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Apr 23,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한강유역환경청(청장 김동구)과 22일 군수 집무실에서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정홍기·한재숙 매력양평 군수, 김동구 한강유역환경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의 절약 및 재사용 촉진으로 지속 가능한 순환경제사회 전환”이라는 환경부 정책에 양 기관이 뜻을 같이하며 성사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지역축제에 대한 정보공유 △축제장 내 다회용기 활성화 등 지역축제의 원활한 운영에 노력 △일회용품 ..

양평군 전진선 군수, 새마을회와 국도변 주요교차로 청소…깨끗한 매력양평 만들기 ‘앞장’

양평군 전진선 군수, 새마을회와 국도변 주요교차로 청소…깨끗한 매력양평 만들기 ‘앞장’

Apr 23,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22일 오전 7시 국도6호선 일원에서 새마을회 회원 250여 명과 함께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제14회 새마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군과 새마을회가 협력해 실시됐으며 국도변 주요 교차로와 쓰레기가 많은 구간이 깨끗한 도로로 거듭났다. 국도6호선은 수도권과 강원도를 연결하는 도로로, 평소 차량 통행이 많고 무분별한 쓰레기 투척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었다. 이에 군과 새마을회는 교차로와 도로를 꼼꼼히 청소하며 깨끗하고 매력있는 양평을 만들기 위..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선사업 준공식 개최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선사업 준공식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022년부터 추진한 군민회관 교통환경개선사업을 완료하고 22일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전진선 양평군수, 정홍기·한재숙 매력양평 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김기동 양평경찰서장, 이천우 양평소방서장, 지역주민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2022년 12월 착공한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선사업은 군민회관 사거리에서 상평교차로까지 총연장1.3km, 폭 35m로 기존의 왕복 4차선 도로를 6차선 도로로..

양평군 노인대학 3개소, 2024년 개강식 열려

양평군 노인대학 3개소, 2024년 개강식 열려

Apr 22, 2024 | Q기자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 부설 노인대학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차례로 동부노인대학, 명문노인대학, 서부노인대학 개강식을 열었다. 2년제 학사 일정으로 진행되는 노인대학은 지난해 입학한 학생들이 긴 겨울방학을 지내고 다시 개강해 첫 수업이 시작됐다. 양평군 노인대학은 명문대학을 시작으로 노인들의 평생교육을 통한 사회 참여와 활동능력을 배양하고 존경받는 노인상 정립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 하고자 설립됐다. 교양, 노인건강과 여가선용, 교통안전 및 폭력 예..

양평군 새마을회,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양평군 새마을회,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행사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양평군 새마을회(회장 김성은)는 지난 19일 11시 양평파크골프장 주차장에서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나눔장터를 열고 3R 재활용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3R은 폐기물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감량(Reduce)의 약자로 새마을회는 3R의 의미를 실현해 자원순환사회로 나아가고자 2009년부터 자원을 수집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를 위해 각 읍·면의 새마을회 회원들은 마을에 자원이 될 수 있는 폐기물을 모으는 운동을 연초부터 지속해서 진행해 왔다...

양평군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 세척·소독 시범 사업 실시

양평군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 세척·소독 시범 사업 실시

Apr 22, 2024 | Q기자

 

양평군(양평군수 전진선)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 세척·소독 시범사업을 시행한다. 군은 사전현장실사를 통해 공동주택이 밀집된 양서면을 대상지로 선정했으며, 3개 구역으로 나눠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월 2회 전문업체가 방문해 공동주택에서 배출되는 약 300여 개의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120L)를 전문세척용액으로 세척하고 내부에 소독액을 분무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세척 시범..

양평군  한센병 조기발견 피부질환 무료 이동검진 실시

양평군 한센병 조기발견 피부질환 무료 이동검진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8일 양평물맑은시장에서 군민과 5일장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한센병 조기발견 무료 이동검진을 실시했다. 한센병은 나균에 의해 발생하는 2급 법정 감염병으로 만성 전염성 질환이다. 주로 피부와 신경에 침범하여 증상을 나타내며 적절히 치료하지 않을 경우 신경계 합병증으로 사지의 무감각 등 여러 가지 장애를 남길 수 있어 빠른 발견 및 치료가 중요하다. 이번 피부질환 무료 이동검진은, ‘한국한센복지협회 경기·인천지부’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현장을 찾아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