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양평군

양평군 양동면, 설맞이 대청결운동 실시

2023.01.25 15:05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지난 20일, 양동면사무소(면장 김윤호)은 면내 5개 기관단체 회원들과 면사무소 직원 약 80명이 참석해 설맞이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정화활동은 양동면 새마을회, 적십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 청년회가 참여해, 양동면 시가지 일대 및 석곡천 산책로, 고속도로IC일원, 회전교차로와 양동레포츠 공원 일원 등 각 구역으로 나눠 진행했다.

김윤호 양동면장은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이 깨끗하게 정비된 고향에서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청소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눈이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깨끗한 양동 만들기에 참석해 고생해 주신 모든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들 전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양평군

양평군, 유기동물과 함께하는 사회정서교감 프로그램  운영

양평군, 유기동물과 함께하는 사회정서교감 프로그램 운영

Mar 2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관내 3개 중학교(용문중학교, 양동중학교, 청운중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회정서교감 프로그램을 27일부터 유기동물보호센터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평군 유기동물보호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자원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을 갖고 동물사랑 문화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정서교감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오전에 진행되며 학사 일정 등을 고려해 2학기까지 확대 운영할..

양평군 증동1리·망미2리, 경기도 시민참여형 마을정원 사업 선정

양평군 증동1리·망미2리, 경기도 시민참여형 마을정원 사업 선정

Mar 2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경기도 시민참여형 마을정원사업에 양서면 증동1리 에코허브 마을정원과 지평면 망미2리 어우렁더우렁 마을정원이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증동1리 에코허브 마을정원은 사업비 1억 5천만원(도비 4천 5백만원, 군비 1억5백만원)이 투입되며 증동1리 대아교회 옆 유휴지(증동리 524-1번지 옆) 약300평 면적에 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고 정원교육 프로그램과 체험행사 등을 추진한다. 망미2리 어우렁더우렁 마을정원은 사업비 2억원(도비 6천만..

양평군, 세미원 정원 내 창포원 기념정원 조성한다

양평군, 세미원 정원 내 창포원 기념정원 조성한다

Mar 2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6일 경남 거창군으로부터 꽃창포 모종 4,000본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맺은 우호결연과 12월 세미원, 창포원 지방정원 우호교류협약에 이어 경기도 제1호 지방정원인 세미원과 경상남도 제1호 지방정원인 거창 창포원의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다지기 위해 추진됐다. 거창군에서 전달한 꽃창포, 붓꽃 모종은 세미원 내 열대수련 연못 인근 200㎡에 식재해 지방정원 우호교류를 기념하는 정원으로 가꿔나갈 계획이다. 또한, 세미원에..

전진선 군수, 양평관광 글로벌화 ‘총력’

전진선 군수, 양평관광 글로벌화 ‘총력’

Mar 28,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27일 중국 상해 현지 여행사 2개소(상해망고국제여행사上海芒果国际旅行社有限公司, 강쑤성 천마 국제관광유한공사 江苏天马国际旅游有限公司上海分公司)에 방문해 양평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 여행사 관계자들과 미팅에서 전 군수는 ‘꼭 가야할 양평핫플’을 주제로 K-컬쳐, 역사·문화, 인문, 뷰카페, 맛집 등을 소개하고 양평 관광 코스를 서부·중부·동부권으로 나눠 설명하며 한국 방문코스에 양..

동두천시 이담양평해장국과 낙원교회,  독거 어르신 해장국 후원 및 차량 이동 봉사 실시

동두천시 이담양평해장국과 낙원교회, 독거 어르신 해장국 후원 및 차량 이동 봉사 실시

Mar 27, 2024 | Q기자

 

동두천시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이담양평해장국 마익수 대표와 낙원교회 권은혁 목사가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해장국 후원과 차량 이동 봉사를 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이담양평해장국을 운영하는 마익수 대표가 이른 아침부터 직접 버스를 운행하여 어르신들이 해장국을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권은혁 낙원교회 목사 역시 어르신들의 거동을 도우며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참된 봉사를 실천했다. 현병호 상패동장은 “결식 위험이 있는 어르신들께 매월 해장국 한 그릇과 이웃..

양평군 단월면 새마을회, 보룡2리 경로당서 봄 제철 진지상 제공

양평군 단월면 새마을회, 보룡2리 경로당서 봄 제철 진지상 제공

Mar 27, 2024 | Q기자

 

양평군 단월면 새마을회(협의회장 신경철,부녀회장 강복순)는 지난 11일과 25일 2회에 걸쳐 보룡 2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진지상 도우미 사업’을 진행했다. 올해 단월면 진지상 도우미 사업에는 명성1리와 보룡2리 경로당이 참여 중이며 매월 둘째주, 넷째주 월요일마다 경로당으로 찾아가 정성껏 준비한 한끼를 대접할 예정이다. 새마을회 회원들은 11일 잔치국수와 굴전, 과일을, 25일에는 보리 비빔밥을 준비해 봄 맞이 제철 음식을 통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식사를 경로..

양평공사, ‘환경지킴이 ING 챌린지’ 운영

양평공사, ‘환경지킴이 ING 챌린지’ 운영

Mar 27, 2024 | Q기자

 

양평공사는 오는 4월부터 양평 어린이건강놀이터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환경지킴이 ING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환경지킴이 ING 챌린지’는 I(아이)&G(지킴이)의 약자로 “아이들과 함께 환경지킴이 활동을 ING(진행) 한다”는 의미이며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탄소 중립 생활습관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챌린지는 어린이들이 환경보호를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의 사진이나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식으..

양평군 기업 제품, 조장시 라이브커머스센터 전시 ‘눈길’

양평군 기업 제품, 조장시 라이브커머스센터 전시 ‘눈길’

Mar 27, 2024 | Q기자

 

중국을 방문중인 양평군청 대표단과 기업대표들이 26일 조장시 라이브커머스센터에 관내 기업 7곳의 제품을 전시하고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센터 제품 전시에 참여한 업체는 케이지랩 주식회사, 주식회사 미쁨, 증안리약초마을, 그린맥스, 미디안농산(주), 농업회사법인리뉴얼라이프(주), ㈜해나눔이며 35종의 제품이 전시됐다. 개막식은 조장시 관계자, 무역촉진위원회 회장, 라이브커머스 관계자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군 기업대표단은 개막식 후 라이브커머스 ..

양평군, 우리 쌀 가공 전문가 양성

양평군, 우리 쌀 가공 전문가 양성

Mar 26,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이달 25일부터 오는 5월 20일까지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인 ‘퓨전 떡 요리 제작사 3급’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에서 가공 창업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과 쌀 가공 창업에 관심이 있는 군민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양평 쌀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 쌀 소비 촉진을 주도할 전문 인력 양성 차원에서 추진됐다. 8회에 걸친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은 쌀가루와 퓨전 떡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전통 떡을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하..

전진선 양평군수, 조장시 첫 공식일정으로 좌문 부시장과 환담

전진선 양평군수, 조장시 첫 공식일정으로 좌문 부시장과 환담

Mar 26,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를 필두로한 군청 대표단과 관내 기업 대표들이 조장시 방문 첫 공식 일정으로 좌문 부시장과 환담을 가졌다. 양평군은 25일 오후 6시30분(현지시각) 좌문 부시장과 환담 자리에서 상윤강 조장시무역촉진위원회 회장과 왕명성 교육국 부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관광·교육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군은 조장시 방문 4개월 만에 기업대표단과 재방문을 추진해 중국과의 교류 협력을 지속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확고한 의지를 피력했다. 환담 자리에서 전진선 군..

양평군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3개소 초등학교 입학생 도서 지원

양평군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3개소 초등학교 입학생 도서 지원

Mar 25, 2024 | Q기자

 

양평군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금숙, 이하 협의체)는 지난 22일 관내 초등학교(양서초등학교, 양수초등학교, 대아초등학교) 3개소를 방문해 추천도서 56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도서를 지원해 입학을 축하하고 독서 능력을 향상시켜 사고의 틀을 넓히는 데 기여하고자 2021년부터 추진돼왔다. 올해 관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모두 56명으로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는 도서 2권을 1세트로 구성..

㈜정금에프엔씨, 양평군 취약계층에 닭개장 5000개 기탁

㈜정금에프엔씨, 양평군 취약계층에 닭개장 5000개 기탁

Mar 25, 2024 | Q기자

 

양평군 개군면에 소재한 ㈜정금에프엔씨(회장 정창교)는 지난 20일 환절기 취약계층의 몸 보신을 위해 양평서울닭개장 5000개(20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정금에프엔씨는 컵해장국, 설렁탕등 다양한 식품을 개발·판매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가공 기업이다. 매년 취약계층을 위해 소고기장터국밥, 해장국 등 물품 지원과 연탄 성금을 아끼지 않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정금에프앤씨는 지난 1월에도 취약계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