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양평군

양평수중환경안전협회, 양평군에 해피나눔성금 기탁

2022.09.28 15:25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지난 27일 양평군(군수 전진선)을 찾은 양평수중환경안전협회(회장 박미경)는 해피나눔성금 백만원과 쌀 400kg을 기탁했다.

양평수중환경안전협회(회장 박미경)의 회원들은 스킨스쿠버 자격증이 있어 전문적으로 잠수를 하며 수중쓰레기 수거와 수변 환경정화 등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수중정화활동 시 수중환경안전협회와 소방서 수난구조대, 수중핀수영협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9월 17일과 18일 대전에서 열린 2022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스킨스쿠버대회에 경기도 대표 감독으로 이진호 코치와 함께 양평군 선수 5명 타시군선수 17명 총 22명의 선수와 함께 대회에 참가하여 경기도가 종목별 및 단체전 1위 다수로 종합우승을 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양평수중환경안전협회 박미경 회장은 “우리 협회가 수변정화, 실종자 수색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어 이번에는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도움이 되고자 해피나눔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함께 동참해준 회원들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역내에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에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수중환경안전협회야말로 아무나 할 수 없는 수중정화 등 봉사활동을 하면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과 물품을 기탁해주셔 감사하다”며 기부해주신 분들의 마음을 담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에서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하여「해피나눔성금」을 모아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사회

양평군

양평군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양동면분회, 제11대 박영관 분회장 ‘취임’

양평군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양동면분회, 제11대 박영관 분회장 ‘취임’

Apr 23, 2024 | Q기자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양동면분회는 22일 양동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제11대 박영관 분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은 양평군의회 윤순옥의장, 경기도의회 이혜원의원, 관내 32개소 경로당 회장,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취임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영관 신임 분회장은 “관내 32개 경로당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경로당을 더욱 활성화시켜 노인복지에 이바지하는 노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양평군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양평군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Apr 23,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23일 ‘2024년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과 지방을 줄이자”를 슬로건으로 하며 물맑은양평시장과 쉼터에서 펼쳐졌다. 비만은 심장병과 만성질환, 암 등 각종 합병증의 원인이 되며 비만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은 최근 10년 사이 2배 증가했다. 이에 양평군 보건소는 군민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갖고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건강생활 홍보와 상담 등을 진행하..

양평군  한강유역환경청과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 한강유역환경청과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Apr 23,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한강유역환경청(청장 김동구)과 22일 군수 집무실에서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정홍기·한재숙 매력양평 군수, 김동구 한강유역환경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의 절약 및 재사용 촉진으로 지속 가능한 순환경제사회 전환”이라는 환경부 정책에 양 기관이 뜻을 같이하며 성사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지역축제에 대한 정보공유 △축제장 내 다회용기 활성화 등 지역축제의 원활한 운영에 노력 △일회용품 ..

양평군 전진선 군수, 새마을회와 국도변 주요교차로 청소…깨끗한 매력양평 만들기 ‘앞장’

양평군 전진선 군수, 새마을회와 국도변 주요교차로 청소…깨끗한 매력양평 만들기 ‘앞장’

Apr 23,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22일 오전 7시 국도6호선 일원에서 새마을회 회원 250여 명과 함께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제14회 새마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군과 새마을회가 협력해 실시됐으며 국도변 주요 교차로와 쓰레기가 많은 구간이 깨끗한 도로로 거듭났다. 국도6호선은 수도권과 강원도를 연결하는 도로로, 평소 차량 통행이 많고 무분별한 쓰레기 투척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었다. 이에 군과 새마을회는 교차로와 도로를 꼼꼼히 청소하며 깨끗하고 매력있는 양평을 만들기 위..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선사업 준공식 개최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선사업 준공식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022년부터 추진한 군민회관 교통환경개선사업을 완료하고 22일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전진선 양평군수, 정홍기·한재숙 매력양평 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김기동 양평경찰서장, 이천우 양평소방서장, 지역주민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2022년 12월 착공한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선사업은 군민회관 사거리에서 상평교차로까지 총연장1.3km, 폭 35m로 기존의 왕복 4차선 도로를 6차선 도로로..

양평군 노인대학 3개소, 2024년 개강식 열려

양평군 노인대학 3개소, 2024년 개강식 열려

Apr 22, 2024 | Q기자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 부설 노인대학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차례로 동부노인대학, 명문노인대학, 서부노인대학 개강식을 열었다. 2년제 학사 일정으로 진행되는 노인대학은 지난해 입학한 학생들이 긴 겨울방학을 지내고 다시 개강해 첫 수업이 시작됐다. 양평군 노인대학은 명문대학을 시작으로 노인들의 평생교육을 통한 사회 참여와 활동능력을 배양하고 존경받는 노인상 정립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 하고자 설립됐다. 교양, 노인건강과 여가선용, 교통안전 및 폭력 예..

양평군 새마을회,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양평군 새마을회,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행사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양평군 새마을회(회장 김성은)는 지난 19일 11시 양평파크골프장 주차장에서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나눔장터를 열고 3R 재활용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3R은 폐기물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감량(Reduce)의 약자로 새마을회는 3R의 의미를 실현해 자원순환사회로 나아가고자 2009년부터 자원을 수집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를 위해 각 읍·면의 새마을회 회원들은 마을에 자원이 될 수 있는 폐기물을 모으는 운동을 연초부터 지속해서 진행해 왔다...

양평군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 세척·소독 시범 사업 실시

양평군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 세척·소독 시범 사업 실시

Apr 22, 2024 | Q기자

 

양평군(양평군수 전진선)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 세척·소독 시범사업을 시행한다. 군은 사전현장실사를 통해 공동주택이 밀집된 양서면을 대상지로 선정했으며, 3개 구역으로 나눠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월 2회 전문업체가 방문해 공동주택에서 배출되는 약 300여 개의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120L)를 전문세척용액으로 세척하고 내부에 소독액을 분무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세척 시범..

양평군  한센병 조기발견 피부질환 무료 이동검진 실시

양평군 한센병 조기발견 피부질환 무료 이동검진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8일 양평물맑은시장에서 군민과 5일장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한센병 조기발견 무료 이동검진을 실시했다. 한센병은 나균에 의해 발생하는 2급 법정 감염병으로 만성 전염성 질환이다. 주로 피부와 신경에 침범하여 증상을 나타내며 적절히 치료하지 않을 경우 신경계 합병증으로 사지의 무감각 등 여러 가지 장애를 남길 수 있어 빠른 발견 및 치료가 중요하다. 이번 피부질환 무료 이동검진은, ‘한국한센복지협회 경기·인천지부’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현장을 찾아 관..

양평군 전진선군수,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로 주민 화합 도모

양평군 전진선군수,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로 주민 화합 도모

Apr 1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8일 양평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전입자들에게 양평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2024.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민선 8기 비전 중 하나인 ‘소통하는 민원 플랫폼’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전입자를 포함한 군민 8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양평군 어울림공동체 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갈사모(갈산공원을 사랑하는 모임)의 하모사랑, 버디즈 2팀의 신명나는 공연을 시작으로 양평읍의 역사·문화 설화에 대한 ..

양평군 ‘제54회 지구의 날’맞아 22일 소등행사 진행

양평군 ‘제54회 지구의 날’맞아 22일 소등행사 진행

Apr 1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오는 22일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오후 8시부터 10분간 군청사 등 관내 공공기관과 공동주택 등을 대상으로 소등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지구의 날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원유 유출사고를 계기로 1970년 상원의원과 대학생을 중심으로 개최된 기념행사에서 유래한 민간중심 환경보호 실천 운동이다. 우리나라는 1995년부터 민간에서 행사를 추진하다가 지난 2009년부터 기후변화주간을 지정해 홍보하고 있다. 올해 지구의 날 소등 행사는 전국적으로 같..

양평군 부추축제 포함 3개 축제, 경기도 작은축제 선정

양평군 부추축제 포함 3개 축제, 경기도 작은축제 선정

Apr 1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경기도 주관 ‘2024년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사업’ 공모에 3개 축제가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2024년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사업’은 경기도에서 지역 상권 활성화, 향토자원 특화 등을 위해 축제를 주관하는 비영리 법인과 단체에 경비 일부를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3월 14일부터 16일간 진행됐으며 경기도 비영리 법인과 단체 총 252개소에서 신청해 56건의 축제가 선정됐다. 군은 △양평 부추축제(3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