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양평군

양평군, 양평 쌀 소비 촉진 위한 네이버‘해피빈 펀딩’오픈

2022.09.28 15:25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양평 쌀 가공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관내 쌀 가공제품을 홍보하고 양평 쌀 소비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9월 27일부터 11월7일까지 40일 간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진행한다.

양평 쌀 가공산업 육성사업(2020년~2024년)은 주식용 쌀 소비에 의존하는 쌀 생산기반의 안정화를 위하여 가공에 활용되는 쌀소비 확대로 쌀 소비시장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양평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네이버 해피빈 펀딩에 참여하는 양평 쌀 가공업체는 총 3개소로 온라인 시장확대가 필요한 ▲농업회사법인 풀로윈(꽃셰프가 유기농퓨레) ▲농업회사법인 숲속정원(양평유기농 오분도누룽지) ▲농업회사법인 그린맥스(쌀쌀생면)이다.

이번 펀딩을 통해 양평 쌀을 사용하는 가공업체의 제품을 홍보하고 소비자들에게 펀딩 리워드로 건강하고 안전한 가공품을 제공하며 모집금액의 일부는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양평군 농업기술센터 주성혜 농업경영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양평쌀 가공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양평 물맑은 쌀의 소비 촉진 및 대중의 가치 소비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양평군

양평군  ‘2024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 선정

양평군 ‘2024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 선정

Apr 17,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에서 실시한 ‘2024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경기도 시군의 역사·문화·생태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해 제안된 것으로 신규 관광콘텐츠 개발 분야에 양평군이 선정됐다. 군은 대표 관광지인 두물머리를 거점으로 세미원, 양수리전통시장 등 관광자원을 연결한 ‘두물머리 물래길 인생(인문+생태) 트래킹’을 기획, 운영한다. 해당 콘텐츠는 인문·생태 해설사와 함께 두물머리 물래길을 ..

양평군 전진선군수,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단 격려

양평군 전진선군수,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단 격려

Apr 17,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제5회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에 참가한 유림과 청소년을 격려했다.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단은 지난 12일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행사 개막식을 마치고 서울 경복궁에서 출발해 25일 안동 도산서원까지 퇴계선생의 귀향길 노정에 따라 약 250㎞를 걷게 된다. 재현행사 5일차를 맞이한 16일 이른 아침, 전진선 양평군수와 유영표 몽양기념관장, 양평지역 유림들은 국수역에서 출발하기 위해 모인 김병일 도산서원 원장, 김덕현 몽양기념관 前 관장, 이광호..

양평군  문화체육·관광 분야 ‘사통팔달 간담회’ 개최

양평군 문화체육·관광 분야 ‘사통팔달 간담회’ 개최

Apr 17,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6일, 양평군 보훈회관 4층 다목적실에서 ‘사통팔달 간담회(문화체육·관광업분야)’를 개최했다. 관내 사회단체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통팔달 간담회는 ‘사회단체와 소통하는 민선 팔기 매달 정기간담회’의 줄임말로 지역을 대표하는 분야별 사회단체장을 초청해 진행되며, 이번 간담회에는 지역 문화체육과 관광분야의 사회단체장 및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관련 부서장의 현안사업과 홍보사항 안내, 전진..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양평군가족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양평군가족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Apr 16, 2024 | Q기자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는 지난 15일, 양평군 관내 영유아 및 양육자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양평군가족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 어린이집지원·관리와 영유아 자녀 가정양육지원 등 지역 내 원스톱 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평군가족센터는 개인과 사회의 안녕은 바로 ‘건강한 가족’으로 부터 시작된다는 기본 취지를 바탕으로 설립된 기관이며, 지역사회의 모든 가족이 평등하고..

양평군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워크숍 개최

양평군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워크숍 개최

Apr 16,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5일 양평헬스투어센터에서 기업과 단체 관광객 모객을 위해 관내 숙박 및 대관업, 체험업, 식음료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4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양평을 찾는 기업과 관광객들의 관광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민 주도로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군은 워크숍을 통해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참여 업체 간 협력함으로써 자제적으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

양평군  내달 23일까지 축산농가 동물용 폐의약품 수거

양평군 내달 23일까지 축산농가 동물용 폐의약품 수거

Apr 16,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이달 22일부터 오는 5월 23일까지 축산농가에서 사용한 동물용 폐의약품을 수거한다고 밝혔다. 축산농가에서 사용한 항생제, 호르몬제, 예방백신 등 동물용 폐의약품은 축사에서 방치되거나 자체 소각, 종량제 봉투를 통해 처리할 경우 환경오염과 가축전염병 전파의 위험이 높다. 이에 군은 전문업체를 통해 축산농가에서 사용한 주사기, 백신공병 등을 수거해 처리할 계획이며 동물용 폐의약품 외에 다른 폐기물은 수거하지 않는다. 축산농가는 사용한 백신공병..

양평군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시작

양평군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시작

Apr 16,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23일부터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는 양평의 정체성과 뿌리를 찾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인문학 강연이다. 양평의 역사·문화에 정통한 명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해 양평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지역의 인문학적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연내 총 10회의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강연자는 ‘지평리를 사랑하는 모임’의 대표 김성수 변호사로 ‘지평리 전투와 몽클라르’를 주제로 ..

양평군  12개 읍면서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 개최

양평군 12개 읍면서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 개최

Apr 16,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8일 양평읍을 시작으로 12개 읍면에서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군은 군민과 소통하는 민원플랫폼을 조성한다는 민선8기 공약사항에 발맞춰 전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양평살이 설명회를 지난해 2월부터 매월 1회 정기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올해는 새롭게 12개 읍면에서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설명회를 진행한다. 18일 오전 10시, 양평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처음 선보이는 이번 설명회는 양평 어울림공동체..

양평군 아신갤러리, ‘2024 책과함께 장서표展’ 선보여

양평군 아신갤러리, ‘2024 책과함께 장서표展’ 선보여

Apr 15, 2024 | Q기자

 

양평군 아신갤러리는 28일까지 기획 전시 ‘2024 책과함께 장서표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11일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한국장서표협회 회원과 지역 예술인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전식이 개최됐다. 올해 첫 기획으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4월 한국장서표협회(대표 손기환)의 판화 작품 123점을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진선 군수는 “올해 아신갤러리가 서적의 소유를 명시하기 위해 책에 붙이는 장서표전을 시작으로 기획 전시의 막을 열었다”며 “앞..

양평군  개 식용 종식법 시행에 따른 신고서 접수

양평군 개 식용 종식법 시행에 따른 신고서 접수

Apr 1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개 식용 종식법) 시행에 따라 5월 7일까지 운영신고서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27년 2월 7일부터 식용 목적으로 개를 사육, 증식, 도살하거나 개 또는 개를 원료로 조리가공한 식품을 유통한매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에 처해진다. 이에 식용을 위해 개를 사육하는 농장주(개사육농장), 도살·유통하거나 식용을 목적으로 개를 원료로 사용해 만든 ..

양평군  도시재생 시범 사업 ‘리버마켓@127테라스’ 진행

양평군 도시재생 시범 사업 ‘리버마켓@127테라스’ 진행

Apr 1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13일, 양평읍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매입한 부지(양근리329-1) 일원에서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 공모 시범사업인 ‘리버마켓@127테라스’를 선보였다. 127테라스는 군민들이 강변을 조망하며 안전하고 편안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양근1·2·7리를 중심으로 양근강변길에 조성할 보행 데크이다. 이번 ‘리버마켓@127테라스’는 문호리 리버마켓과 127테라스가 협업해 지역 활성화를 위해 추진할 다양한 프로그램의 효과를 시험하고 ‘경기 더드림 재..

양평군  세미원-두물머리 잇는 배다리 개통

양평군 세미원-두물머리 잇는 배다리 개통

Apr 1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남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와 연꽃정원으로 알려진 세미원 사이를 가로지르는 배다리를 12일 개통했다고 밝혔다. 세미원 배다리는 지난 2012년 7월 처음 설치됐다. 배다리는 조선후기 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를 참배하기 위해 서용보, 정약용에게 지시해 한강에 설치됐던 주교를 재현한 것으로, 선박 44척을 다리 형태로 연결했다. 특히 이번 배다리 공사는 예산 27억 9600만원이 투입됐으며 3년 간의 공사 끝에 목선 재질로 인한 내구연한 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