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안성시

안성시, 2022년 집중 안전점검 추진상황 현장점검

2022.10.04 14:23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을 위한 2022년 집중 안전점검(국가안전대진단)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9월 29일 안성시 공공하수처리시설과 매립장을 방문해 관계 공무원, 분야별 민간전문가와 함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집중 안전점검은 9월 13일부터 10월 14일까지 대형공사장, 급경사지, 전통시장 등 주요 안전취약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굴, 해소하기 위해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국민 등이 함께 참여하는 재난 예방 활동이다.

이에 안성시는 재난 및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43개소의 주요 취약 시설물을 점검 대상으로 선정하고 해당 시설물에 대해 건축, 소방, 전기 등 분야별 특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 결함이나 위험요인 발견 시에는 보수보강 및 사용금지, 철거 등 긴급 안전조치할 방침이다.

또한 안성시는 시민들의 재난 예방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가정과 다중이용시설에는 자율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자율 안전점검표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날 현장 안전점검에 참여했던 임병주 안성시 부시장은 “이번 집중 안전점검을 통해 시설물의 위험요소를 조기에 발굴,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안성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안성시

안성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 완료

안성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 완료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는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 심의를 위하여 “안성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안성시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제시되었고, 전년 대비 증감한 개별공시지가의 적정성, 비교표준지 선정 및 인근 가격 균형 유지 여부 등을 심의되었다. 또한 의견제출이 접수된 필지에 대하여 정밀하게 심의되었다. 이 날 결정되는 개별공시지가 대상은 273,133필지이며, 개별공시지가 변동률은 1.6%로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개별공시지가 현실..

안성시  민원실 통합 순번대기시스템 설치

안성시 민원실 통합 순번대기시스템 설치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가 민원실에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업무별 민원 창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통합 순번대기시스템’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안성시에 설치한 통합 순번대기 시스템은 키오스크 순번 발행기에서 여권, 주민등록, 가족관계, 부동산, 지적 등 9개 업무에 대해서 통합으로 번호표를 발행한 후 대기인 수를 안내하고 각 창구에서 음성으로 호출하는 방식이며, 민원실 2개 출입구에 정면으로 보이도록 설치하여 접근이 용이하다. 그동안 안성시 민원실에..

안성시 공공텃밭 지난 주말 개장, 텃밭을 일구며 힐링해요

안성시 공공텃밭 지난 주말 개장, 텃밭을 일구며 힐링해요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에서 운영하는 도시농업공동체 공공텃밭이 안성맞춤랜드, 공도읍 용두리 2곳에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가 12월 8일까지 도시 텃밭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 운영 공공텃밭은 지난 3월 공공텃밭 분양신청을 받은 결과 580구좌 모집에 1,764가구가 접수해 3대 1의 경쟁률로 공공텃밭에 대한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으며 안성맞춤랜드 236구좌, 공도텃밭 344구좌로 총 580구좌를 추첨을 통해 분양했다. 개장식은 ▲텃밭 가꾸기 교육 ▲개장식 ▲모종..

안성시  2024년도 개별공시지가 결정 · 공시

안성시 2024년도 개별공시지가 결정 · 공시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는 2024년도 개별공시지가를 4월 30일자로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273,133필지로 전년대비 평균 1.6% 소폭 상승하였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올해 1월부터 개별필지에 대한 토지특성을 조사하고 지가를 산정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토지소유자의 열람 및 의견제출과 안성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되었다. 4월 30일부터 안성시청 토지민원과 및 읍·면·동사무소에 직접방문하거나 인터넷(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으로 확인..

안성시  민·관이 함께하는 체납차량 야간 일제단속 실시

안성시 민·관이 함께하는 체납차량 야간 일제단속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23일 안성시 해병전우회 및 안성시 중앙 어머니 자율방범대와 체납차량 단속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야간 체납차량 일제단속을 벌였다. 이번 협약은 체납차량 단속 시 발생할 수 있는 교통혼잡과 일부 체납자들의 폭력적인 행동으로 인한 마찰 분쟁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민간단체인 해병전우회와 어머니 자율방범대가 참여하여 교통안전 계도, 단속 취약지역 방범 순찰을 통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이날 협약 체결 후 합동으로 체납차량 야간 일제단속을..

안성시  서운산 자연휴양림 전래놀이 체험 부스 운영

안성시 서운산 자연휴양림 전래놀이 체험 부스 운영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는 4월부터 11월까지 서운산 자연휴양림에서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인 전통놀이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은 휴양림에서 전래놀이 한마당 체험 부스를 통해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적어진 요즘, 공기 좋고 꽃이 핀 아름다운 서운산 자연휴양림에서 체험 부스를 통해 가족의 화합이 기대된다. 주말에 운영되는 전래놀이 한마당 체험 부스와 숲해설 프로그램은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안성시 불법 주정차 단속 시간 완화

안성시 불법 주정차 단속 시간 완화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경찰서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안성시의 불법 주정차 단속 시간을 완화하기로 하였다. 안성시는 경제적 불황 속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주·정차 단속 유예 시간 조정(안)을 도출 2023년 제4회 안성경찰서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2023.12.15.)에 상정 보류되었으나, 2024년 1회 안성경찰서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2024.04.18.)에 재심의 상정하여 가결되었다. 주·정차 단속 유예 시간은 점심시간 11:30~14:00, 저..

안성시 시설관리공단, 주민참여예산제 제안 운영계획 공고

안성시 시설관리공단, 주민참여예산제 제안 운영계획 공고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4월 22일 월요일부터 5월 31일 금요일까지 약 1달간 안성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예산편성 과정, 내용 등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들이 원하는 사업을 반영하는 직접민주주의 제도의 하나이다. 즉, 집행부의 예산편성 권한을 주민과 공유하여 주민의 공공서비스 수요와 선호, 그리고 각종 행정활동에 대한 의사와 의견을 예산에 반영하는 것으로 주민자치의 이념을 재정분야에서 구현하는 지방 거버넌스의 ..

안성시 한길학교- 우리의 소박한 미술전

안성시 한길학교- 우리의 소박한 미술전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지역 기반 장애인의 역량을 개발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통합 평생교육 지원을 통해 지역 내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 평생 학습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일환으로 한길학교에서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역량강화를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우리의 예술이야」를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 청년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고,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자아실현과 사회참여의 기회를 갖고자 진행된 ..

안성시  2024년 상반기 체육시설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안성시 2024년 상반기 체육시설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9일,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하고 어린이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성경찰서와 합동으로 ‘2024년 상반기 체육시설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은 끊임없이 발생하는 통학버스 안전사고의 선제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여 어린이의 안전을 확보하고, 관련 규제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관내 체육시설 어린이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자동차 안전기준에 규정된 통학버스 요건 구비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

안성시  노후 건물번호판 무상 교체 사업 완료

안성시 노후 건물번호판 무상 교체 사업 완료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는 내구연한 10년 이상 된 노후 건물번호판 2,324개를 무상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완료하였다. 이번 교체 사업은 보개면 지역의 2013년 12월 31일 이전 설치한 건물번호판을 대상으로 추진되었으며, 장기간 햇빛 노출로 탈색되거나 훼손돼 미관을 해치고 주소 확인이 어려워 우편물 오배송등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체된 건물번호판은 바탕색을 남색에서 청색으로 변경하여 시인성을 개선하였다. 아울러, QR코드를 삽입하여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도로명주소 ..

안성시  2024년 안성맞춤박물관대학 시민강좌 개강

안성시 2024년 안성맞춤박물관대학 시민강좌 개강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 안성맞춤박물관은 5월 21일부터 7월 9일까지 ‘2024년 안성맞춤박물관대학’ 강좌를 운영한다. 시민들에게 안성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안성시의 대표적인 역사·문화강좌로 2023년부터 운영돼 올해 2기를 맞이했다. ‘2024년 안성맞춤박물관대학’은 5월 21일에서 7월 9일까지 8주 동안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낮시간에 강의가 진행된 작년과는 달리, 올해는 직장인들에게도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저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