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안산시

안산시, 영양플러스 조리실습 프로그램 온라인 운영

2022.10.04 14:18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달 14일까지 ‘영양플러스 조리실습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영양플러스 사업에 등록한 80가정(상록수 40, 단원 40)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EBS육아학교 영양플러스 교육을 온라인으로 시청 후 제공된 보충식품 꾸러미로 요리를 완성해 사진으로 전송하고 피드백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정재훈 단원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취약계층 영유아와 임산부의 건강한 식습관이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안산시

안산시 우리 동네 방역은 내가!  방역 지킴이 발대식 개최

안산시 우리 동네 방역은 내가! 방역 지킴이 발대식 개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보건소 3층 단원문화실에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안산시 새마을회(회장 임충열, 협의회장 고태영, 부녀회장 박국희)와 함께 ‘2024년 우리동네 방역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2000년대 초부터 진행돼 온 우리동네 방역지킴이는 안산시 새마을회의 참여로 관내 25개 동에서 자율적으로 활동하는 주민참여형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은 정영란 단원보건소장과 안산시 새마을회 자율방역단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  지역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 예방한다… 사업 설명회 실시

안산시 지역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 예방한다… 사업 설명회 실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환경교통국 대회의실에서 ‘사회적 고립 예방과 관리를 위한 중장년 발굴·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련 공무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사회적 고립의 우려가 있는 중장년을 발굴해 욕구를 파악한 뒤 해결 방안을 찾아 일상생활 회복을 도와주는 사회관계망 형성을 위한 사업으로, 안산시는 2023년부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진행해 왔다. 올해는 지난해..

안산시  제54주년‘지구의 날’기념 기후변화주간 운영

안산시 제54주년‘지구의 날’기념 기후변화주간 운영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제54주년 지구의 날을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 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 환경보호의 날을 매년 4월 22일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안산시는 매년 지구의 날을 맞아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올해 기후변화주간은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 아래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탄소중립 필요성..

안산시 “ 통합축제 명칭 무엇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 실시

안산시 “ 통합축제 명칭 무엇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 실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4일까지 안산시 통합축제 명칭 공모전 1차 심사 결과 선정한 10개의 후보작을 대상으로 대시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안산만의 특색을 반영하고 개별 축제 및 행사 통합에 걸맞은 참신한 명칭을 짓기 위해 지역·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명칭 공모전을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 바 있다. 공모 결과 총 535건이 접수됐으며, 지역별 참여율을 살펴보면 안산 관내 거주자가 28.5..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도시 안산 만든다… 기본전략 수립 연구 착수보고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도시 안산 만든다… 기본전략 수립 연구 착수보고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환경교통국 5층 대회의실에서 현세대를 비롯해 미래 세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안산시의 향후 20년간 지속가능 기본전략과 이에 따른 추진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 있어 시와 시의회, 시민단체 등에 본 연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는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 및 안산시의회 유재수 도시환경위원장, 현..

안산시  청년 정책토론회 용역 착수보고… 맞춤형 청년정책 발굴 주력

안산시 청년 정책토론회 용역 착수보고… 맞춤형 청년정책 발굴 주력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하는 ‘2024년 청년 정책토론회’의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청년 정책토론회는 단순히 청년 문제를 논의하는 자리를 넘어, 청년들이 직접 토론회를 기획하고 의제를 발굴하며 진행까지 도맡는 등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책 주도성을 갖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위원들이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해 청년들의 실질적인 의견과 요구가 정..

안산시  분야별 전문가‘민간안전점검단’위촉… 선제 예방 주력

안산시 분야별 전문가‘민간안전점검단’위촉… 선제 예방 주력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집중안전점검 기간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민간안전점검단(이하 ‘점검단’)을 신규 위촉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안전관리자문단과 관계기관 등의 추천을 받은 ▲건축 ▲전기 ▲가스 ▲소방 등 분야별 2명씩 도합 8명으로 신규 위촉된 점검단은 위촉식을 갖고 향후 구체적인 활동 계획 등을 공유했다. 점검단은 오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노후·고위험시설, 어린이이용시설, 다중이용시설..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이민근 안산시장)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0여 개에 달하는 제조업체에 15만 2천여 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 산업단지가 노후화하고 있는 만큼 안전사고 위험 또한 높아지고 있어 사..

안산시 ‘여성이 안전한 안산’민·관·경 함께 시민 안심 도시 구축

안산시 ‘여성이 안전한 안산’민·관·경 함께 시민 안심 도시 구축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최근 여성 1인 가구 증가 등의 요인으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안산시를 주축으로 민·관·경이 힘을 모아 ‘여성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는 도시 만들기’에 착수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오후 여성 안전 도시 실현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는 ‘여성 안전 도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각종 폭력 및 범죄에 다소 취약할 수 있는 여성의 안전 및 사고 예방에 선제 대응하고 보다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자는 게 이번 선포식의 핵심 사안..

안산시 단원구, 제28기 외식사업 아카데미 입교식 개최

안산시 단원구, 제28기 외식사업 아카데미 입교식 개최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조용대)는 지난 16일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미래관 컨벤션홀에서 제28기 외식사업 아카데미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산시가 2006년 전국 최초로 추진한 외식사업 아카데미는 관내 외식 업소를 대상으로 경영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특히 물가 및 임대료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업자의 경영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까지 총 27기의 교육생들이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가운데, 현재 1천2백여 명에 이르는 수료생..

안산시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교체 비용 최대 90% 지원

안산시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교체 비용 최대 90% 지원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노후주택 상수도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녹물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급수관 노후로 인해 ▲녹물 출수 ▲수압 저하 ▲누수 등으로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준공 후 20년 이상 경과 된 130㎡ 이하의 단독 및 공동주택이다. 다만, 재개발 및 재건축, 리모델링 등에 의한 사업 승인 인가를 받거나 최근 5년 이내 지원을 받아 개량한 주택은 제외된..

안산시 유니온 페스티벌 위해 뭉쳤다… 다시 하나 되는 안산 5개 대학

안산시 유니온 페스티벌 위해 뭉쳤다… 다시 하나 되는 안산 5개 대학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회 안산 유니온 페스티벌’(이하 ‘제2회 AUF’)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안산 대학 연합 학생 축제추진단’(이하 ‘축제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축제추진단은 안산에 소재한 5개 대학(서울예술대학교, 신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한양대학교 에리카)의 학생 대표 12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오는 11월 2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제2회 AUF를 기획·운영·홍보하는 역할을 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