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시흥시

‘수원시 재난재해봉사단’, 안성시 일죽면 복구작업 지원

2020.08.09 15:45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수원시 재난재해 봉사단9일 수해 지역인 안성시 일죽면 일원을 찾아가 복구작업에 힘을 보탰다.

 

재난재해봉사단원 17, 왕철호 수원시 자치행정과장 등 공직자 8명 등 25명은 이날 오전 9시부터 17시까지 침수된 집의 가재도구를 정리하고, 곳곳에 쌓인 토사를 치우는 봉사활동을 했다.

 

수원시 재난재해봉사단은 의료봉사·집수리·교통봉사·이재민 구호 등 11개 분야 단체 회원과 자원봉사자로 구성된다.

 

정부는 7일 안성시를 비롯한 7개 지자체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경기도에서는 안성시가 유일하다. 안성시는 폭우로 주택 침수, 농경지 침수, 산사태 등 큰 피해를 봤다.

 

수원시는 전국 수해 상황을 확인하고, 피해 지자체의 의견을 들은 후 사랑의 밥차’(이재민·자원봉사자 식사 지원) 운영, 수해 가구·농경지 복구, 구호물품 지원 등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한편 수원시와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9일 오후, 수해 지역인 전남 구례군, 화순군에 생수, 하면, 즉석밥, 치약·칫솔 등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수원시·수원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가 구례군청과 화순군 화순읍사무소를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다.

지난 7일에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충남 천안·아산시, 예산군에 7일 장화 300켤레, 생수 2000통 등 수해복구 물품을 긴급 지원한 바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자원을 동원해 앞으로도 수해 지역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겠다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시흥시

시흥도시공사, 2024년 시민명예감사단 위촉식 개최

시흥도시공사, 2024년 시민명예감사단 위촉식 개최

Mar 28, 2024 | Q기자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27일 공사 본사에서 2024년 시민명예감사단을 위촉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총 3명의 시민명예감사단이 위촉되었으며, 공사의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운영계획과 감사방향 등을 공유하고 주요사업인 B10BL 사업현장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명예감사단은 전문자격을 취득하고 실무경력이 있거나 공사 업무에 대해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시민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위촉된 시민명예감사단은 올해 공사에서 실시하는 ..

시흥시 학교급식지원센터, 취약계층에 학교급식 예비식 나눔 실현 앞장

시흥시 학교급식지원센터, 취약계층에 학교급식 예비식 나눔 실현 앞장

Mar 2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학교급식 예비식 지역사회 기부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학교급식지원센터(이하, 센터) 주관으로 지난 27일 능곡어울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시흥교육지원청, 학교급식지원센터,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 시흥시목감종합사회복지관, 시흥시정왕종합사회복지관, 시흥시오이도문화복지센터, 흥부네책놀이터 및 관내 초ㆍ중ㆍ고 17개 학교 대표가 참석했다. 각 기관은 예비식 기부사업의 성공적인 진행을 ..

시흥시, ‘누구나 쉽게, 데이터 챌린지 대회’서 행안부 장관상 수상

시흥시, ‘누구나 쉽게, 데이터 챌린지 대회’서 행안부 장관상 수상

Mar 2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주최한 ‘누구나 쉽게, 데이터 챌린지 대회’에서 시의 2개 과제가 최우수 과제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데이터를 ‘누구나 할 수 있고, 누구나 해야 하는 분야’로 인식하고 데이터를 활용해 정책 현안을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모으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소속 산하기관 포함)를 대상으로 하여 정책 활용도와 실현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

시흥시, 2024년 착한가격 업소 신규 모집

시흥시, 2024년 착한가격 업소 신규 모집

Mar 27,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소비자물가가 급등하고,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서민 경제생활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물가 안정에 이바지하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착한가격 업소를 신규 모집한다. 현재 시흥시에는 14곳의 착한가격 업소가 지정돼 있으며, 연내에는 6곳을 추가 지정해 총 20곳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착한가격 업소는 저렴한 가격과 청결한 위생, 고품질 서비스 등 행정안전부의 지정 기준에 부합하는 업소로, 지역의 물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 ..

시흥시 영아와 정서적 유대감 형성하는 베이비 마사지 교실 운영

시흥시 영아와 정서적 유대감 형성하는 베이비 마사지 교실 운영

Mar 2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주 양육자와 영유아의 정서적 유대감 형성과 영아의 성장 발달 촉진을 위해‘ 베이비 마사지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위해 ‘시흥맘 건강드림(Dream) 학교’의 프로그램을 체험형으로 확대했다. 신설된 프로그램으로는 ▲영아의 성장 발달 촉진을 위한 ‘베이비 마사지’를 비롯해 ▲전문가와 일대일 개별상담이 가능한 ‘모유수유 클리닉’ ▲유아의 감각 및 사회정서 발달을 위한 ‘부모와 오감놀이’ ▲임산부의 올바른 걷기 방법으로 ..

시흥시 신천동, ‘협동조합 위드’와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업무 협약

시흥시 신천동, ‘협동조합 위드’와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업무 협약

Mar 26, 2024 | Q기자

 

시흥시 신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송현수)는 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동조합 위드와 지난 25일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송현수 신천동장, 정미순 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서무숙 협동조합 위드 이사장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신천동 마을건강복지계획 중 ‘행복주택’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해 총 5가구에 집수리(도배, 장판)를 지원할 예정이다. 협동조합 위드는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협력해 수년간 지역사회의 저소득 가구 주거 환..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가치증진 실천 활동 활발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가치증진 실천 활동 활발

Mar 26, 2024 | Q기자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활성화 및 올바른 자원봉사 문화 정착을 위해 인정 보상 기준을 확대하고 더 많은 자원봉사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활동 인증제’를 2025년부터 도입할 목표로 추진 중이다. 기존의 우수자원봉사자 선정 방식은 자원봉사 인정 시간을 기준으로만 선정됐으나, 전국 최초로 도입되는 ‘활동 인증제’는 이러한 인정기준을 확대해 자원봉사 활성화 유공자나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 참여자도 우수자원봉사자로 대상에 포함해 선정한다. 또한,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자..

시흥시 새 학기 감염병 주의보... 개인위생 수칙 준수 당부

시흥시 새 학기 감염병 주의보... 개인위생 수칙 준수 당부

Mar 2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3월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인플루엔자 등의 감염병 발생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에서 보건교육을 강화하고,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새 학기에는 유행성 감염병이 영ㆍ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많이 발생하며, 주로 매년 3월부터 6월까지, 10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발생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발열, 기침, 발진 등 유행성 감염병의 의심..

제3회 시흥시 해로토로 국제 환경창작동요제 공모

제3회 시흥시 해로토로 국제 환경창작동요제 공모

Mar 2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해로토로 국제 환경문화사업단이 주관하는 ‘제3회 시흥시 해로토로 국제 환경창작동요제’ 공모가 시작됐다. 생태문화도시와 환경교육도시인 시흥시를 알리고, 우수한 창작동요를 널리 보급하기 위해 마련된 창작동요제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서 추진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생명의 호수로 거듭난 ‘시화호 조성 30주년’을 맞아,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경보호를 장려하고자 총 12곡을 선정해 진행된다. 작년에는 노랫말..

시흥시, 관내 군부대와 상호협력체계 구축

시흥시, 관내 군부대와 상호협력체계 구축

Mar 2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각종 재해ㆍ재난 및 비상 상황에 대비해 군부대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5일 관내에 있는 7578부대를 방문했다. 이날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관내 정비대대인 7578부대를 찾아 최근 발생한 각종 자연재해 및 사회재난, 불안한 안보 상황 등에 대비해 시와 군이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시민의 일상을 지키는 선제적인 대응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비상 상황 발생 시 유기적인..

시흥시 상반기 직무특화 행정체험 인턴 사업 참가자 15명 모집

시흥시 상반기 직무특화 행정체험 인턴 사업 참가자 15명 모집

Mar 2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4년 상반기 직무특화 행정체험 인턴(구 아르바이트) 사업’을 4월 22일부터 6월 16일까지 8주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참가 대상을 대학생에서 청년으로 확대해 시흥시에 주민등록을 둔 2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본 사업은 지원자를 무작위 추첨 후 일괄 배치하지 않고, 참가자가 직접 사업별 근무 내용과 근무 장소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어 본인이 평소에 관심이 있던 분야의 일을 골라 지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흥시 ‘가스열펌프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비용 90% 지원

시흥시 ‘가스열펌프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비용 90% 지원

Mar 2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내구연한 15년 미만인 가스열펌프 냉난방기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저감장치 부착 비용의 90%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가스열펌프는 전기 대신 도시가스(액화천연가스나 액화석유가스) 동력을 이용해 에어컨 실외기를 가동하는 냉난방기기로, 가동 시 질소산화물과 총탄화수소 등의 대기오염물질을 내뿜는다. 이에 따라 2022년 6월 30일에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이 개정돼 2025년부터는 대기배출 시설 신고가 의무화됐다. 단, 2024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