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시흥시

시흥시 114만 글로벌 유튜버의 ‘바스켓 버스킹’이 거북섬에 뜬다

2023.06.05 09:19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14만 글로벌 유튜버이자, 바스켓 드러머인 ‘고도(Gordo)’가 오는 10일 17시 거북섬에서 시민과 함께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고도는 세계 각지 길거리에서 폐드럼통 및 폐바스켓을 악기 삼아 현란한 드럼연주를 선보이는 호주 출신 유튜버다. 길거리 드럼 버스킹(거리공연)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파란 물결이 넘실대는 거북섬 웨이브파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번 ‘바스켓 버스킹’에서는 고도가 바스켓 드럼 연주를 신명나게 선보인다. 아울러, 시흥 홍보송 ‘I SEE 흥!’을 시민들과 함께 연주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이날 공연은 기존에 진행하던 거북섬 버스킹 공연(16시 밴드민하 공연, 16시 30분 윈썸밴드 공연)에 이어 약 30분간 펼쳐진다.

바스켓 버스킹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10일 오후 5시 거북섬 웨이브파크 앞 광장(동측 출입구)에 현장 방문하면 된다. 고도와 함께하는 ‘I SEE 흥!’ 연주에 특별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링크(https://naver.me/5zoh2uWU)를 통해 신청하고, 당일 현장에 안 쓰는 냄비나 바가지 등을 가져오면 된다.

신경희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시민들이 거북섬에서 즐기는 색다른 드럼 공연을 통해 더위를 날리고, 활력을 채우기를 바란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풍성한 문화 행사를 마련해 거북섬 상권 활성화의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시흥시

시흥시 거북섬동, 관계기관 합동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시흥시 거북섬동, 관계기관 합동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 거북섬동(동장 박용주)은 지난 18일 민원실에서 시흥시경찰서 및 보안업체와 합동으로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 특이민원으로 인한 비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직원들의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특이민원 대응 전담반을 편성하고 각각의 역할에 따른 임무 수행을 연습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특이민원이 발생한 경우, 민원 담당 공무원과 일반 민원인을 보호하는 2차 피해 예방에 중점을 뒀다. 또한 비상벨 정..

시흥시 ‘시민이 함께하는 우리 동네 방역’ 2024년 마을방역단 모집

시흥시 ‘시민이 함께하는 우리 동네 방역’ 2024년 마을방역단 모집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민이 직접 참여해 동네의 집중 방역을 전개하는 ‘마을방역단’의 단원을 모집한다. 마을방역단은 시흥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6월부터 10월까지 모기가 가장 많아지는 기간에는 참여자 본인이 거주하는 동네의 물웅덩이, 하천 등 모기 유충의 주요 서식지에 대한 집중 방역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마을방역단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실비가 지급되며,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된다. 마을방역단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4월 30일까지 거..

시흥시  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심야 합동 순찰

시흥시 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심야 합동 순찰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신천권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범죄예방 합동 순찰을 진행했다. 합동 순찰에는 각 동 자율방범대 및 외국인방범대 대원 230여 명이 참여해 대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합동 순찰은 범죄예방을 목적으로 시행된 것으로, 순찰대는 상가 밀집 지역, 근린공원, 학교 주변 등 범죄가 우려되는 곳을 도보로 이동하면서 방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신호등 및 보안등 파손 여부와 도로 위험사항 등 취약 시설물 점검도 병행했다. 시흥시 자율방..

시흥시  “수돗물 이상 없다”  1년간 수돗물 필터 변색 점검 ‘총력’

시흥시 “수돗물 이상 없다” 1년간 수돗물 필터 변색 점검 ‘총력’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022년 말에 발생한 가정 내 필터 변색 민원과 관련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상시 점검 체계를 구축해 1년간 운영한 결과 ‘수돗물에 이상 없음’을 확인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시흥시 상수도과는 지난해 2월부터 시흥시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3개 정수장(노온, 연성, 시흥)별 급수계통 각 1개소에 냉수, 온수 필터를 각각 설치해 변색 정도를 점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정 내 필터 변색 민원 발생 시 빠른 원인 파악이 가능해져 적..

시흥시 갯골축제,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 선정

시흥시 갯골축제,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 선정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의 대표 축제인 ‘시흥갯골축제’가 2024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년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이하, ‘과제 지원사업’)"에 선정된 3개 축제가 발표됐다. 이번 과제지원 사업은 전국 65개 문화관광축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3개 축제를 선정했다. 심사 과정에서는 ▲각 축제가 제안한 과제의 실행 가능성 ▲..

시흥시 청년동아리 10개 선정, 사전설명회 열어

시흥시 청년동아리 10개 선정, 사전설명회 열어

Apr 1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올 한 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관내 청년동아리 10개를 최종 선정하고, 지난 16일 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 앞서 지난 4월 5일까지 ‘2024 시흥시 청년 동아리지원사업’ 공모에 총 16개의 청년동아리가 신청한 가운데, 시는 동아리 활동계획과 지역사회와의 연계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한 결과 최종 10개의 동아리를 선정했다. 선정된 10개 동아리는 로봇, 연극, 뮤지컬, 웹툰,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있..

시흥시 ‘삶이 행복한 도시 살고 싶은 시흥’ 만드는 인구정책위원회, 분과별 학습모임 시작

시흥시 ‘삶이 행복한 도시 살고 싶은 시흥’ 만드는 인구정책위원회, 분과별 학습모임 시작

Apr 1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6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다양한 인구 문제에 대응하고 정책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시흥시 인구정책위원회 분과별 학습모임’을 시작했다. 이번 학습모임은 4월 16일부터 5월 23일까지 ‘삶이 행복한 도시, 살고 싶은 시흥 만들기’라는 주제로 시흥시 인구정책위원회와 해당 부서가 함께 모여 ‘저출생’, ‘일ㆍ육아’, ‘교육 청년’, ‘변화 대응’이라는 총 4개 분과로 나눠 각 3회차씩 진행한다. 58만 대도시인 시흥시는 도시개발을 통한 인구성장을 ..

시흥시 정왕역 일원 자전거 주차 질서 확립 캠페인 추진

시흥시 정왕역 일원 자전거 주차 질서 확립 캠페인 추진

Apr 1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최근 역사 주변의 무질서한 자전거 주차 증가로 인해 우려되는 보행자 및 시각장애인의 보행권 침해와 안전사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17일부터 18일까지 정왕역 일원에서 자전거 주차 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시흥시 도로시설과와 정왕본동 및 정왕1동 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정왕역을 오가며 자전거로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자전거 거치대를 이용해 주차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시흥시는 자전거 이용 안전 수칙과 자전거 안전사..

시흥시 신현동 새마을회,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 ‘훈훈’

시흥시 신현동 새마을회,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 ‘훈훈’

Apr 17, 2024 | Q기자

 

시흥시 신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고영란)는 지난 13일 신현동 새마을회와 함께 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이웃 65가구를 돕기 위해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현동 새마을협의회 회원뿐만 아니라, 시흥시 새마을협의회 회원 등 30여 명이 함께해 수제 고추장을 만들었다. 고추장은 취약계층 65가구에 직접 전달됐으며, 이를 통해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마련됐다. 김태성 신현동 새마을회 지도자회장과 이인숙 ..

시흥시 배곧한울공원 따라 만끽하는 봄, 걷기 한마당 27일 개최

시흥시 배곧한울공원 따라 만끽하는 봄, 걷기 한마당 27일 개최

Apr 17,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걷기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시흥시민 걷기 한마당’을 진행하고 있다. 4월의 걷기 한마당은 오는 27일 오전 10시에 배곧한울공원에서 개최된다. 앞서, 지난 3월 30일 갯골생태공원에서 시작된 ‘2024년 시흥시민 걷기 한마당’에는 시민 300여 명이 참가해 봄을 만끽하며 걷기 행사를 즐겼다. 시는 앞으로 매월 1회 걷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걷기 한마당에서는 걷기에 대한 흥미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포토..

시흥시 2040 공원녹지기본계획(안) 주민공청회, 26일 개최

시흥시 2040 공원녹지기본계획(안) 주민공청회, 26일 개최

Apr 17,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쾌적한 도시환경과 건강한 여가 활동에 대한 시민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연과 함께 살아 숨 쉬는 여유로운 생태ㆍ문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4월 26일 오후 2시에 시청 늠내홀에서 ‘2040 시흥시 공원녹지기본계획(안) 수립 공청회’를 개최한다. 공원녹지 보전ㆍ확충ㆍ관리ㆍ이용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공청회는 2040년을 목표로 한 시흥시 공원녹지기본계획(안)에 대한 설명 이후, 전문가 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전문가 토론에는 한경대학교 염성..

시흥시 일년내내 흥나는 거북섬, 사계절 축제 개최

시흥시 일년내내 흥나는 거북섬, 사계절 축제 개최

Apr 17,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올해 시화호 조성 30주년을 맞이해 시화호 거북섬에서 사계절 축제를 개최한다. 백종만 경제국장은 1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언론브리핑을 열고, 봄맞이 ‘달콤축제’, 여름 ‘해양축제’, 가을 ‘그린 페스타’, 겨울 ‘산타 페스타’로 이루어진 ‘거북섬 사계절 축제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거북섬 사계절 축제는 △환경오염을 극복한 시화호의 지역적 특색과 정체성을 살리고 △관내 제조업체, 소상공인과 연계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최대 다수가 즐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