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수원시

수원시, 6월 30일까지 공중화장실 전수 점검

2023.03.31 16:3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수원시가 6월 30일까지 공중화장실 620개소를 전수 점검한다.

수원시 공직자와 공중화장실 시설 담당자가 현장을 방문해 ▲비상벨(경광등) 정상작동 여부, 신속한 대응체계 가동 여부 ▲공중화장실 시설물 관리 상태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 등을 점검한다.

비상벨 버튼·경광등·경광벨 등의 정상 작동 여부와 소변기·대변기·세면대·기저귀 교환대·손 건조기 등의 관리 상태를 확인한다. 불법촬영 카메라(구멍)도 탐지한다. 설치 기준에 부적합한 시설을 발견되면 즉시 조치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공중화장실을 체계적으로 관리·운영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화장실 문화를 만들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수원시

수원시  현대자동차·KCL과 협력해 수원에 친환경자동차 배터리시스템 시험평가 기반 구축한다

수원시 현대자동차·KCL과 협력해 수원에 친환경자동차 배터리시스템 시험평가 기반 구축한다

Apr 23,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현대자동차,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협력해 수원델타플렉스 내에 친환경자동차 배터리시스템 시험평가 기반을 구축한다. 수원시, 현대자동차, KCL은 23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친환경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원시에 친환경자동차 배터리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현대자동차와 KCL의 친환경자동차 배터리시스템 개발·평가에 필요한 행정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해 수원시에 현대자동차·..

수원시 권선구치매안심센터, 평동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수원시 권선구치매안심센터, 평동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Apr 23, 2024 | Q기자

 

수원 권선구치매안심센터가 4월부터 6월까지 청구2차아파트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기억반짝! 마음활짝!’을 연다.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은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사업담당자가 치매 예방 콘텐츠를 교육하는 것이다.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청구2차아파트 경로당에서 총 8회 진행한다. 치매예방체조,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노래 부르기 등 활동으로 어르신들의 인지기능을 올리고, 고립감·우울감을 해소한다. 권선구치매안심센터는 평동..

수원시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수원여성문화공간 休와 함께 ‘자녀들을 위한 아빠들의 문답’운영

수원시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수원여성문화공간 休와 함께 ‘자녀들을 위한 아빠들의 문답’운영

Apr 23,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 수원여성문화공간-휴(休)와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가정 내 양성평등 육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세 기관은 22일 수원여성문화공간-休에서 ‘자녀들을 위한 아빠들의 문답’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여성자문위원회는 저출생 극복사업을 위한 사업비 780만 원을 전달했다. ‘자녀들을 위한 아빠들의 문답’ 사업은 저출생 극복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독려하는 힐링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5월 9..

수원시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7곳 추가 선정

수원시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7곳 추가 선정

Apr 23,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수원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선정위원회’ 회의를 열고, 7개 업체를 답례품 공급업체로 추가 선정했다. 수원시는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에게 제공하는 답례품을 공급할 업체를 지난 3월 공개 모집했고, 업체 공익성, 지역 연계성, 업체 신뢰도, 운영·유통 관리, 정체성·우수성·시장성, 수행능력 등을 심의해 7개 업체를 추가 선정했다. 선정 업체는 ▲달래리(코디얼·수제고) ▲㈜일공일오컴퍼니(상투과자·케이크 세트·원데이클래..

수원시 일제가 파괴했던 화성행궁, 119년 만에 완전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수원시 일제가 파괴했던 화성행궁, 119년 만에 완전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Apr 23, 2024 | Q기자

 

일제강점기에 철거됐던 수원 화성행궁이 119년 만에 완전한 모습으로 복원됐다. 화성행궁 우화관·별주 복원사업이 완료되면서 1989년 시작된 화성행궁 복원사업이 35년 만에 마무리됐다. 정조대왕은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소를 수원부 읍치 자리(화성시 융릉)로 이장하고, 신읍치를 팔달산 기슭으로 옮기면서 1789년(정조 13년) 화성행궁을 건립했다. 평상시에는 관청으로 사용하다가 임금이 수원에 행차할 때는 임금과 수행 관원들이 머무는 궁실(宮室)로 이용했다. 화성행궁은..

수원시의원 4명, 시민단체로부터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

수원시의원 4명, 시민단체로부터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

Apr 22,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최원용 의원, 정종윤 의원, 배지환 의원, 윤경선 의원이 19일, 수원시민사회단체협의회에서 선정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수상했다. 수원시민사회단체협의회는 시민모니터단을 구성하여 2023년 수원특례시의원의 행정사무감사를 현장 방청과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하여 상임위원회별로 우수의원을 선정하였다. 이에, 기획경제위원회에서는 최원용 의원,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정종윤 의원, 문화체육교육위원회에서는 배지환 의원, 복지안전위원회에서는 윤경선 의원이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되..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유족을 위한 추모 행사 ‘제9회 마음에 피는 꽃’ 개최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유족을 위한 추모 행사 ‘제9회 마음에 피는 꽃’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수원시자살예방센터가 20일 권선구 행복한우리동네의원에서 세상을 떠난 이들을 추모하고, 그들의 유가족을 위로하는 추모행사 ‘제9회 마음에 피는 꽃’을 열었다. 2015년부터 매년 4월 셋째 주에 열리는 ‘마음에 피는 꽃’은 자살을 비롯한 여러 가지 이유로 사별을 경험한 유가족을 위로하고, 세상을 떠난 이를 추모하는 행사다. 대면·비대면(수원시자살예방센터 유튜브 채널) 병행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자살자 유가족을 위한 자조모임, 추모와 애도 공간 운영, 추모·애도 ..

수원시·한국지역난방공사·YMCA, ‘환경수도 수원만들기 공동환경 선언’

수원시·한국지역난방공사·YMCA, ‘환경수도 수원만들기 공동환경 선언’

Apr 22, 2024 | Q기자

 

수원시와 한국지역난방공사(수원지사, 광교지사), 수원 YMCA가 제54회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환경수도 수원만들기 공동환경선언’을 했다. 이엽희 수원시 환경정책과장, 윤지현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원지사장, 박창규 한국지역난방공사 광교지사장, 라영석 YMCA 부장은 19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원지사 회의실에서 공동환경선언을 했다. 환경수도 수원만들기 공동환경 선언은 ▲맑은 수원 가꾸기 사업에 적극 동참 ▲안전한 수원, 깨끗한 수원 만들기에 적극 앞장 ▲지구를 위..

‘탄소중립 수원시’ 조성, 대학생이 앞장선다

‘탄소중립 수원시’ 조성, 대학생이 앞장선다

Apr 22,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경기대학교 학생들과 대학내 친환경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지구로운 캠퍼스 조성 추진단’을 위촉한다. 위촉식은 제54회 지구의 날 행사가 열린 20일 행궁광장에서 진행됐다. 경기대학교 학생 17명을 지구로운 캠퍼스조성 추진단으로 위촉했다. 경기대학교 지구로운 캠퍼스 조성 추진단은 5월 2일 ‘친환경 캠퍼스 조성을 위한 수원시-경기대학교 업무협약’, 탄소중립 캠페인 활동, 대학 내 탄소중립 아이디어 경진대회, 환경교육 등에 참여해 주도적 역할을 하..

수원시 여성경영인협의회,  수원시 여성이동노동자·한부모 가정 지원 사업비 500만 원 후원

수원시 여성경영인협의회, 수원시 여성이동노동자·한부모 가정 지원 사업비 500만 원 후원

Apr 22, 2024 | Q기자

 

수원시 여성경영인협의회가 “수원시 여성이동노동자와 한부모 가정 지원에 사용해 달라”며 수원시에 사업비 500만 원을 전달했다. 수원시 여성경영인협회 김정회 회장과 임원진은 19일 영흥수목원 느티나무홀에서 이재준 시장에게 사업비를 전달했다. 사업비는 방문요양보호사, 학습지 교사, 간병인 등 여성이동노동자를 위해 새롭게 조성된 쉼터에서 사용할 물품(혈압계·안마기 등) 구입비, 한부모 가정의 양육 지원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수원시여성경영인협의회는 여성 노동자의 근로 환..

이재준 수원시장, “기후행동, 일상을 바꿔나가는 데서 시작된다”

이재준 수원시장, “기후행동, 일상을 바꿔나가는 데서 시작된다”

Apr 22, 2024 | Q기자

 

이재준 수원시장은 “기후행동은 우리 일상을 조금씩 바꿔나가는 데서 시작한다”고 말했다. 수원시가 20일 화성행궁광장에서 연 제54주년 지구의 날 기념행사 ‘우리가 지구다!’에 참석한 이재준 시장은 “우리시는 2050년까지 온실가스 40% 감축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는데, 시민이 함께 해주셔야 실현할 수 있다”며 “일상에서 일회용품 안 쓰기, 텀블러 사용 등으로 기후행동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원시와 수원도시재단, 수원하천유역네트워크, 수원환경교육네트워크, 수원도시..

수원시, 자원봉사 실적 있는 구직자 우대하는 기업 발굴한다

수원시, 자원봉사 실적 있는 구직자 우대하는 기업 발굴한다

Apr 22,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와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 실적이 있는 구직자를 채용할 때 우대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ESG 경영’을 확산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선다. 수원시는 19일 수원시청에서 수원시 중소기업인 ㈜갭텍과 ‘ESG경영실천·일자리나눔 친화기업 1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갭텍은 신규 인력을 채용할 때 자원봉사실적이 있는 구직자에게 가점을 부여하고, 기존 직원이 자원봉사활동을 하면 인사고과에 반영한다. 수원시는 사회공헌, 탄소중립 실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