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수원시

광주시, 온라인 중개 플랫폼 등록 식품위생업체 안전관리 강화

2022.05.23 15:59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광주시는 온라인 중개 플랫폼에 등록된 식품위생업소의 안전관리를 위해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위생점검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식품을 구매하는 수요자가 증가함에 따라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점검 대상은 관내 식품제조업체 및 일반음식점 중 온라인 중개 플랫폼에 등록된 업체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보관 및 유통기준 준수 여부 ▲위생적 취급 및 표시기준 준수 여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시설기준 및 제품 표시기준 등 관련 법령 준수 여부이다. 또한, 제품 배송과 관련된 실태조사(배송제품의 종류, 배송 수단, 지역, 시간, 포장방법 등)도 병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을 통해 식품을 구매하는 수요자가 급증함에 따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되는 식품을 조리‧제조하는 식품위생업소에 대해 위생점검을 실시해 관내 업소에서 생산‧판매되는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 식품 안전사고를 사전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수원시

ESG 경영을 선도하는 수원도시공사,  나눔가치 실천 위해‘나눠드림 봉사단’발족

ESG 경영을 선도하는 수원도시공사, 나눔가치 실천 위해‘나눠드림 봉사단’발족

Mar 28, 2024 | Q기자

 

수원도시공사(사장 허정문)는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 이행과 나눔 가치 실천을 위해 ‘나눠드림 봉사단’을 발족했다 28일 밝혔다. ‘나눠드림’은 가진 것을 나누고(나눠) 꿈을 나눈다(드림)는 의미를 뜻한다. 한장수 상임이사(경영기획본부장)를 단장으로 한 봉사단은 기금 조성을 담당하는 총무 파트, 시설 개보수 봉사지원 등을 담당하는 시설보수 봉사 파트, 일반 봉사 파트 등 150여 명으로 구성됐다. 발족식은 전날 오후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공사 전 직원이 참석..

수원 영통구보건소, 한의사와 함께하는 한방 기공체조 교실 운영

수원 영통구보건소, 한의사와 함께하는 한방 기공체조 교실 운영

Mar 28, 2024 | Q기자

 

수원시 영통구보건소가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10월까지 한의사와 함께 하는 한방 기공체조 교실을 제공한다. ‘한의사와 함께하는 한방 기공체조 교실’은 한의사가 직접 영통구 관내 8개 경로당을 방문해 근골격계·만성퇴행성 질환이 있는 어르신에게 한방 기공체조를 교육하는 것이다. ▲명상 체조·단전호흡 ▲기혈 순환운동과 치매 예방에 좋은 동작 ▲한방 뇌졸중 예방 수칙 등을 교육한다. 3월 27일 한국1차 아파트 경로당에서 첫 교육을 했는데, 어르신 20여 명이 참석해 ..

수원시  용담 안점순 6주기 추모제, 3월 30일 연화장에서

수원시 용담 안점순 6주기 추모제, 3월 30일 연화장에서

Mar 28, 2024 | Q기자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이자 평화운동가였던 고 용담(龍膽) 안점순 6주기 추모제가 3월 30일 오전 10시 수원시 연화장 추모의 집에서 열린다. 수원평화나비가 주최하는 이날 추모제는 추모사 낭독, 제배·헌화, 추모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1928년 태어난 안점순은 1941년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가 끔찍한 고통을 겪었다. 해방 후 1946년 고향(마포구 복사골)으로 돌아와 홀로 지내던 안점순은 1992년 조카와 수원으로 이사 와 세상을 떠날 때까지 수원에서 지냈다. 19..

황구지천변에서‘수원 다육이 문화페스타’ 열린다

황구지천변에서‘수원 다육이 문화페스타’ 열린다

Mar 28, 2024 | Q기자

 

‘수원 다육이 문화페스타’가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황구지천변에 있는 다육이 농장 ‘골든다육’(권선구 매송고색로 634-54)에서 열린다. 수원시화훼연구회가 주최하는 다육이 문화페스타에는 ‘다육이’(다육 식물)를 사랑하는 화훼인 70여 명이 참여해 다육이 전시·판매, 플리마켓, 도자기 만들기 체험, 먹거리 장터 등 다촘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다육 식물 전문가가 관리법을 무료로 상담해 주고, 반려견이 목줄을 하지 않고 뛰어놀 수 있는 운동장도 개방한다. 행사는 ..

수원시 과수공원에서 과일 수확하고, 오감체험 하세요

수원시 과수공원에서 과일 수확하고, 오감체험 하세요

Mar 28,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수원시 과수공원 수확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4월 1일부터 5일까지 모집한다. 과수공원 수확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 청소년과 취약계층 시민이 수원시 과수공원(호매실동 1382 일원)에서 과일을 수확하고, 맛보는 오감체험 프로그램이다. 6월부터 10월까지 64차례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월 체리 체험을 시작으로 매실(6~7월), 자두(6~8월), 복숭아(7~8월), 포도(8월), 배(9월), 사과(9~10월) 체험이 이어진다. 6세 ..

수원시,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 참가 기업 모집

수원시,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 참가 기업 모집

Mar 28,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수원기업새빛펀드와 연계한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을 열어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은 수원시의 유망 중소·벤처·창업기업을 발굴해 IR 역량 강화,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4월 8일까지 1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IR(Investor Relations)은 기업이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치를 홍보하는 활동이다. ‘수원.판’이라는 이름에는 수..

전남도, 국립 바둑연수원 유치 잰걸음

전남도, 국립 바둑연수원 유치 잰걸음

Mar 28, 2024 | Q기자

 

전라남도는 27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영암군, (재)한국기원, (사)대한바둑협회와 국립 바둑연수원 유치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와 우승희 영암군수, 강찬원 영암군의회 의장, 한상열 한국기원부총재, 정봉수 대한바둑협회장, 한국바둑의 전설 이창호 프로기사, (재)한국기원 프로기사 13명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국립 바둑연수원 건립이 국가 정책사업으로 선정돼 전남지역에 성공적으로 유치되도록 굳건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식에서 한상열..

수원시 정책홍보, 외국인 홍보단 ‘다(多)누리꾼’이 앞장선다

수원시 정책홍보, 외국인 홍보단 ‘다(多)누리꾼’이 앞장선다

Mar 27, 2024 | Q기자

 

수원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들이 수원시정 홍보에 앞장선다.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외국인주민 시정홍보단 ‘다(多)누리꾼’첫 좽회의를 26일 행궁동 어울림센터에서 개최했다. 좽회의는 올해 3~5월 수원시 주요시정 소식·다문화사업 홍보, 새빛톡톡 가입홍보 및 토론방 운영 안내, 다문화정책에 대한 의견수렴,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다(多)누리꾼은 다문화를 상징하는 ‘다(多)’와 사이버공간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뜻하는 ‘누리꾼’의 합성어다. 수원에 거주하는 10개국..

수원시 이충환 수원못골종합시장 회장, 제9대 전국상인연합회장에 당선

수원시 이충환 수원못골종합시장 회장, 제9대 전국상인연합회장에 당선

Mar 27, 2024 | Q기자

 

경기도상인연합회장인 이충환(51) 수원시 못골종합시장 상인회장이 제9대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에 당선됐다. 이충환 신임회장은 지난 25일 대전에서 진행된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선거에서 3명의 후보자 가운데 전국 대의원 과반수 이상의 지지를 받아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충환 회장은 ‘전국상인연합회의 변화와 혁신 그리고 개혁’을 대표 공약으로 내걸고 ▲연 20억 원 중소벤처기업부 예산 확보 ▲공설시장의 임대, 기업승계 문제 등 현안 사안 개선 ▲역사 홍보관 설립 ▲시..

수원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신청자 추가 모집

수원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신청자 추가 모집

Mar 27,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024년 경기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에 참여할 임산부 361명을 4월 25일까지 추가로 모집한다. 경기도와 수원시에서 지원하는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은 친환경 농산물, 유기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임산부 거주지로 배송해 주는 것이다. 선정된 임산부는 12월 15일까지 공급업체 쇼핑몰에서 48만 원(자부담 9만 6000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구매할 수 있다. 1회당 3~10만 원 상당 농산물을 월 4회(총 16회)까..

수원시 영통구보건소, 우리동네 운동기구 1000% 활용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수원시 영통구보건소, 우리동네 운동기구 1000% 활용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Mar 27, 2024 | Q기자

 

수원 영통구보건소가 운동처방사가 교육하는 ‘우리동네 운동기구 1000% 활용 방법’의 참여자를 4월 9일까지 모집한다. 우리동네 운동기구 1000% 활용 방법은 공원 운동기구를 안전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운동처방사가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4월 9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된다. 공원 운동기구의 올바른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 운동기구별 효능과 효과적인 활용 방법 등을 교육한다. 걷기 프로그램인 ‘아름다운 동행, 함께 걸어요’ 프로그램도 함께 참여할 ..

수원시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 참여자 모집

수원시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 참여자 모집

Mar 27,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 참여자를 모집한다.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는 가정·상업시설 등에서 에너지(전기·상수도·도시가스) 사용량을 줄이면,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가정과 상업시설이 참여할 수 있다. 에너지 사용량을 5% 이상 감축하면 감축률에 따라 연간 2회(6월, 12월) 포인트를 부여한다. 1포인트당 최대 2원이 지급되며 현금·기부·그린카드·지역화폐 등 4가지 유형의 인센티브를 선택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