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성남시

Moving On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프로젝트 추진상황 보고회 열어

2020.09.25 19:04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기업과 시민을 위한 미래 공간 조성

- 다양성과 혁신적 변화를 추구하는 긍정의 도시 성남

 

성남시는 925일 오후 비대면 영상회의를 통해 ‘Moving On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추진상황 보고회(2)’를 열었다

 

지난 61차 추진상황 보고회 이후 3개월 만이다.

 

시는 아시아실리콘밸리 조성을 위해 공정한 기회와 혁신의 도시’ 17개 사업, ‘창의인재와 시민이 함께하는 도시’ 11개 사업, ‘다양한 가치가 존중받는 도시’ 10개 사업의 총 38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단계 사업개발계획 이후 2단계에서는 사람과 도시·나눔과 소통·혁신과 미래 공간 조성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창조도시 정책 추진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 판교권역, 백현 MICE, 산성대로 도심재생, 성남하이테크밸리, 복합문화예술공간 조성 등 권역별 중점 추진사업을 위주로 현재까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코로나19 및 한국판 뉴딜 정책을 반영한 사업의 재구조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아시아실리콘밸리 지원협의체 자문위원의 중점사업 전략 세미나도 진행되었다.

 

지원협의체 도시계획분과는 한국판 뉴딜정책과 추진사업의 연계강화 방향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정책연구의 필요성을 제시하였으며, 도시문화분과는 한국판 뉴딜과 연계한 문화뉴딜 사업과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콘서트 및 각종 페스티벌 등 문화행사에 대한 대책 방안으로 언택트 기반 온택트 문화사업 개발에 대해 제안하였다.

 

8월 기준 현재 13개 부서에서 추진 중인 38개 사업의 전체 추진율은 48.9%이며, 사업의 진행 과정 및 성과에 대해 시민과 공유하고 시민의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8월 개발된 프로젝트 네이밍 Moving OnBI 디자인을 활용한 프로젝트 홍보를 2021년도에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Moving On은 성남의 탄생 배경과도 부합되어, 다양성과 혁신적 변화를 추구하는 긍정의 무한 가치와 포용을 지닌 도시 성남을 상징하는 네이밍으로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의 단계로 발전하는 혁신 클러스터로서의 역할도 내포한다.

 

시는 앞으로 기업과 시민을 위한 미래 공간 조성을 위해서 전문 자문위원들과 긴밀한 교류를 통해 아시아실리콘밸리 프로젝트 각 사업의 진행 상황 점검과 정기적인 회의 개최 등을 통해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사회

성남시

신상진 시장, 스페인 스마트시티 엑스포 연사 초청 받아

신상진 시장, 스페인 스마트시티 엑스포 연사 초청 받아

Apr 23, 2024 | 편집부기자

 

- 올해 11월 세계 최대 규모 스마트시티 전시회에서 성남시 우수사례 발표신상진 성남시장은 23일 오전 10시 성남시청을 방문한 ‘2024 스페인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 SCEWC) 주최사인 피라 바르셀로나 우고 발렌티 사장으로부터 올해 스마트시티 엑스포 연사로 공식 초청을 받았다.바르셀로나 시청과 피라 바르셀로나가 주관·주최하는 SCEWC는 매년 약 140개국, 700여 도시와 800여개 기업, 연구센터 등이 ..

장애인의 날 기념해 성남시 기업에서 후원물품 전달

장애인의 날 기념해 성남시 기업에서 후원물품 전달

Apr 22, 2024 | 성남자원봉사센터기자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성남시에 본사를 둔 기업들이 함께 라면, 김치 등 3천5백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성남시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권예숙)에 전달된다. 성남시(시장 신상진)산하 자원봉사센터 연계로 4월 19일 성남시장애인단체연합회 회의실에서 열린 1차 전달식에는 후원에 참여한 ㈜HL만도, ㈜HL클레무브, 카포스, 한국조선해양, 하이크비전코리아, 현대사이트솔루션, 희망스토어 기업관계자들과 권예숙 연합회장,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후원물품 가운데 김치 5k..

성남시수정도서관, ‘버려진 책들의 꿈 이야기’ 전시회 개최

성남시수정도서관, ‘버려진 책들의 꿈 이야기’ 전시회 개최

Apr 22, 2024 | 편집부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박민우, 이하 공사) 수정도서관은 3층 모두의 공간에서 ‘버려진 책들의 꿈 이야기’ 팝업북 전시회를 4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팝업북이란 책을 펼치면 책 내용이 입체적으로 튀어나오도록 만든 책으로, 수정도서관은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보는책, 노는책, 만드는책’ 특강을 운영하며 성남시민들과 함께 팝업북을 제작했다.특히 이번 전시회는 버려진 그림책을 활용해 시민들이 팝업북을 만들고 직접 업사이클링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

성남도시개발공사, 장애인의 날 기념 물품 기증 및 바자회 참여

성남도시개발공사, 장애인의 날 기념 물품 기증 및 바자회 참여

Apr 22, 2024 | 편집부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박민우, 이하 공사)는 지난 19일 한마음스토어 특별 바자회에 참여해 후원물품 기부 및 판매 수익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바자회는 성남시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개최한 행사로, 공사는 3,383점의 물품 기부 및 현장에서 기부 물품 판매에 참여했다.앞서 공사는 미사용 물품 재활용을 통한 착한소비 활성화를 위해 2017년부터 매년 물품 기증 캠페인을 펼쳐왔으며, 올해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복지 증진을 위해 성남시..

성남시-미국 조지아주 풀턴 카운티, 우호 교류 의향서 교환

성남시-미국 조지아주 풀턴 카운티, 우호 교류 의향서 교환

Apr 22, 2024 | 편집부기자

 

- 롭 피츠 의장 “성남 중소 벤처기업들과 산업 교류 희망” 성남시는 미국 조지아주 풀턴 카운티 대표단(단장 롭 피츠 의장, 총 6명)이 우호 교류 의향서 교환을 위해 시청을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의향서 교환은 이날 오후 2시 시청 4층 상황실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롭 피츠 미국 조지아주 풀턴 카운티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의향서는 ▲성남시와 풀턴 카운티 간 행정, 경제, 문화, 관광, 교육 분야의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민간 교류 확장을 위한 양 도시 행정 주..

신상진 성남시장, GTX 성남역 개통 시민과 함께 축하하는 시간 가져

신상진 성남시장, GTX 성남역 개통 시민과 함께 축하하는 시간 가져

Apr 20, 2024 | 편집부기자

 

- ‘2024 파이팅성남 콘서트’ 올해 13차례 열기로 신상진 성남시장은 20일 오후 4시 보평초등학교에서 열린 ‘파이팅성남 콘서트’에 참석했다.신 시장은 “GTX-A 성남역 개통을 시민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2024년 파이팅성남 콘서트 첫 공연을 보평초등학교에서 시작했다”면서 “성남시 소속 시립예술단과 오디션으로 선발된 청년프로예술단이 준비한 특별공연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콘서트는 ▲시립교향악단의 ‘그리그 홀베르그 모음곡’, ‘웰컴투 동막..

성남도시개발공사, ‘성남시 스마트도서관 투어 프로그램’ 운영

성남도시개발공사, ‘성남시 스마트도서관 투어 프로그램’ 운영

Apr 18, 2024 | 편집부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박민우, 이하 공사) 수정·중원도서관은 관내 스마트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5월 12일까지 ‘성남시 스마트도서관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성남시 스마트도서관 투어 프로그램은 관내 스마트도서관에서 3권 이상 대출 후, 인쇄된 대출 영수증을 리플릿에 부착하면 단계별 인센티브를 제공한다.운영 방식은 3개의 대출 영수증을 리플릿에 붙여 제출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개인정보 지우개를 제공하며, 6개를 붙여 제출하면 선착순 30명에게 무선충전 패드를..

성남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하는 1차 문화힐링데이 행사 열려

성남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하는 1차 문화힐링데이 행사 열려

Apr 17, 2024 | 성남자원봉사센터기자

 

성남시(시장 신상진) 지원으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가 주최한 <자원봉사와 문화가 있는 날, 문화힐링데이> 1차 행사가 4월 17일 오후 2시 성남시 분당구 CGV 야탑점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에는 지난해 봉사실적이 연간 20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들의 참여 신청을 받아 최종 140여명 자원봉사자와 동반 가족 등 200명이 참석 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과 김낙종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운영위원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관람한 영화 ‘..

성남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센터 방문, K의료기기의 매력을 세계에 알려...

성남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센터 방문, K의료기기의 매력을 세계에 알려...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KOTRA(사장 유정열)의 붐업코리아 K-Hospital Biz Partnership 행사를 협업하여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붐업코리아는 소부장, 에너지, ICT, 바이오 등의 분야에서 국내 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연결해 기술 및 제품을 홍보하고 수출상담회, 전시 쇼케이스 등을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KOTRA 주관 행사로, 올해 바이오 분야에서는 성남산업진흥원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와 연계해 K-Hospital Biz Partn..

성남시,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 공모…내달 31일까지

성남시,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 공모…내달 31일까지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 전 국민 대상 “창의적이고 체감도 높은 정책 발굴” 성남시는 오는 5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자유이고,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저출산 극복, 첨단산업 육성, 재건축·재개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성남지역의 현안 해결이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면 된다.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3명 이내 팀을 이뤄 응모할 수 있다.성남시 홈페이지(시정소식→새소식)에 있는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

성남시중원도서관, 시민들과 함께한 국악예술공연 성료

성남시중원도서관, 시민들과 함께한 국악예술공연 성료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박민우, 이하 공사) 중원도서관은 지난 13일 1층 시민의 서재에서 열린 국악예술공연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16일 밝혔다.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성남시립국악단이 공연을 맡아 아름다운 동행, 군밤타령, 아름다운 나라, 경기민요, 라라라 등 전통 국악과 현대 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공연을 선보였다.중원도서관은 온 세대가 어울리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을 제공하며, 시민들과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한편 중..

신상진 성남시장,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환경 개선 위해 최선 다할 것”

신상진 성남시장,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환경 개선 위해 최선 다할 것”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 16일, 산성공원 숲속커뮤니티센터건립 기공식 참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2시 ‘산성공원 숲속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에 참석했다.신 시장은 “산성공원은 연간 190만여 명이 찾는 성남의 대표 명소지만 낡은 시설물, 주차장 부재 등 시민들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다”라며 “숲속커뮤니티센터는 공연장, 소극장, 갤러리, 도서관, 체육시설 등 성남시민의 높은 문화 수준에 부합하는 시설과 첨단도시 성남에 맞는 4차산업 체험센터로 자리 잡을 것”이라 말했다. 이어 “원도심의 부족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