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동두천시

동두천시,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2022.11.25 15:44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기관으로 재인증됐다.

지난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처음 인증을 받고, 올해 연속해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재인증되는 성과를 이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 시·도 교육청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편의 및 서비스 품질을 높인 우수 민원실을 선정하여 3년간 「국민행복민원실」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시는 지난 6월 민원실을 자연친화적인 색감으로 도색하고 색약자를 위한 민원창구 안내 번호판 부착, 민원실 바닥 유도선 등을 구축했다.

또한 시청을 찾는 교통약자를 배려하여 임산부·어르신·휠체어 동반자를 위한 배려주차 공간 확보, 아기 쉼터, 북 카페 등 민원 중심의 동선과 시설 등을 조성하여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았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청의 얼굴인 민원실이 정부가 인정한 「행복민원실」로 재인증된 것은 시민의 행복과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가 향상되고, 시민을 힘나게 하는 ‘올 맛 나는 민원실’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사회

동두천시

동두천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사각지대 가정에 밑반찬 나눔

동두천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사각지대 가정에 밑반찬 나눔

Apr 25, 2024 | Q기자

 

동두천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황미자)에서는 24일 복지 사각지대 소외계층 20가구에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장과 회원들은 생활고에 놓인 복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조리실에 모여 여러 가지 밑반찬을 직접 만들며 참된 봉사를 실시했다. 이 밖에도 정성과 영양이 가득 담긴 음식을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협력을 통해 방문해 전달했고, 안부를 살폈다. 황미자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활동에 참여하며 긍지와 보람을 느끼고 있다. 이웃들 ..

동두천시 보건소, 비타민D 무료검사 실시

동두천시 보건소, 비타민D 무료검사 실시

Apr 25, 2024 | Q기자

 

동두천시 보건소는 오는 5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장기·조직 기증 및 사전 연명의료의향서를 등록하는 동두천 시민에 한해 비타민D 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비타민D는 인체의 각종 생리적 기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영양소로 체내 면역기능 유지에 관여하며, 골다공증을 비롯한 뼈·관절 질환을 예방해 준다. 또한 심혈관질환과 암의 위험성을 낮춰주며, 우울증 등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통계에 의하면 한국 성인 남성의 86%, 여성의 93%가 비타민D..

동두천시  ‘우리동네 보안관’ 활동 격려를 위한 간담회 진행

동두천시 ‘우리동네 보안관’ 활동 격려를 위한 간담회 진행

Apr 25, 2024 | Q기자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23일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범죄 예방 활동단 ‘우리 동네 보안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우리동네 보안관, 시 관계자,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동두천시 구도심의 안전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관심과 노력을 보여준 ‘우리동네 보안관’ 단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 방범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한편 우리동네 보안관들은 지난 4월 2일 오후 6시 50분경 생연2동에서 ..

동두천시 자연휴양림, ‘2024 자자숲 나무 페스티벌’ 개최

동두천시 자연휴양림, ‘2024 자자숲 나무 페스티벌’ 개최

Apr 25, 2024 | Q기자

 

동두천 자연휴양림은 5월 4일부터 5일 이틀 동안 나무를 주제로 한 ‘2024 자자숲 나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2024 자자숲 나무 페스티벌’은 목재 문화 활성화와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홍보 행사다. 5월 4일은 동두천 자연휴양림 내 방문자센터 앞에서, 5월 5일은 동두천 어린이날 축제 현장인 시민 평화공원 일대에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 목재로 만든 친환경 생활용품을 소개하는 전시존 ▲ 다양한 목공 도구를 체험해 보는 목수 체험존 ▲ 자투리 나무를 활용해 ..

동두천시 무궁화라이온스클럽과 블랙앤젤봉사단, 함께하는‘한 끼 든든 짜장면’ 봉사

동두천시 무궁화라이온스클럽과 블랙앤젤봉사단, 함께하는‘한 끼 든든 짜장면’ 봉사

Apr 2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4일, 국제라이온스클럽협회 354-H지구 동두천 무궁화라이온스클럽(회장 이수진)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한 끼 든든 짜장면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짜장면 봉사는 오랜 기간 경기북부 소외계층 및 노인들을 위해 봉사한 블랙앤젤봉사단(단장 이상빈)과 함께 동두천시 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됐으며, 700인분의 짜장면을 만들어 관내 어르신에게 대접했다. 이수진 무궁화라이온스클럽 회장은 “블랙엔젤봉사단과 함께 관내 어르신들에게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대접해 드릴..

박형덕 동두천시장,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회장 이취임식 참석

박형덕 동두천시장,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회장 이취임식 참석

Apr 25, 2024 | Q기자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23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이취임식에 참석해 제17대 최근수 회장의 노고에 감사하고 제18대(박종서)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동두천시장을 비롯해 경기북부 시군 기관장 및 국회의원, 기업인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경제발전과 고용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상공인의 공로를 치하하고 상호 간 유대 관계 증진의 시간을 가졌다. 최근수 회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3년간 무사히 임기를 마칠 수..

동두천시  관내 회전교차로 및 교량 난간 등 꽃배지셀 설치

동두천시 관내 회전교차로 및 교량 난간 등 꽃배지셀 설치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경관 조성을 위해 관내 회전교차로 3개소, 교량 난간 5개소(소요교, 상패교, 동광교, 신천교, 광암교), 휴양림 입구 교량 난간에 꽃배지셀 설치를 완료했다. 금번 설치한 꽃배지셀 수종 웨이브페츄니아는 호광성 품종으로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풍성하고 잘 자라는 특성이 있다. 또한 혹서기와 장마철에 내성이 강하고 다양한 색채를 보유하고 있어 밝고 화려한 도시 경관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꽃배지셀 설치로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

동두천시 의사회, 지역 출신의 우수인재 장학생에 장학금 후원

동두천시 의사회, 지역 출신의 우수인재 장학생에 장학금 후원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의사회(회장 조황래)는 24일, 동두천시청 시장실에서 지역 출신의 우수 인재 명수경(경희대학교 의과대학,2학년)학생에게 장학금 2백만원씩 총 3년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식에는 동두천시의사회 조황래 회장과 동두천 중앙성모병원 김성연 부원장이 참석해 학생의 앞날을 응원했다. 조황래 동두천시의사회 회장은 “동두천시의 인재가 지역의 동량(棟梁)으로 자랄 수 있도록 우리 의사들도 한마음으로 응원하겠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우수 인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

동두천시  제28회 산불진화 순직자 추도식 개최

동두천시 제28회 산불진화 순직자 추도식 개최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3일, 시청 앞 산불진화 순직자 추도탑(생연동 산 49)에서 ‘96.4.23일 동두천시 걸산동 밤나무골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 도중 순직한 故 이강욱 산림팀장, 김태훈, 곽정근, 박종식, 윤상희, 김동환, 박명신 산림 공익 근무 요원의 추도식을 가졌다. 이날 추도식은 유가족을 비롯해 박형덕 동두천시장, 시의회 김승호 의장, 임상오 도의원, 관계 공무원 및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등 60여 명이 참석해 고인들의 희생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추도..

㈜제이쎄노, 동두천시 체육 발전 육성을 위한 기금 전달

㈜제이쎄노, 동두천시 체육 발전 육성을 위한 기금 전달

Apr 24, 2024 | Q기자

 

㈜제이쎄노에서는 22일, 동두천시 체육 발전을 위한 기금 300만원을 동두천시에 기탁했다. ㈜제이쎄노(대표 장지윤)는 동두천 KOREA 50K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 주최 및 주관사다. 특히 오는 27일 1,800여 명의 국내외 선수가 참가하는 ‘제10회 KOREA 50K 동두천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를 동두천시 종합운동장, 놀자숲, 보산동 한미 우호의 광장 등에서 개최한다. (주)제이쎄노 대표 장지윤은 “(주)제이쎄노는 동두천시의 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동두천시, 5월부터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단계 하향으로 완전한 일상회복 안내

동두천시, 5월부터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단계 하향으로 완전한 일상회복 안내

Apr 23, 2024 | Q기자

 

정부는 5월 1일부터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단계를 현행 경계에서 가장 낮은 단계인 관심으로 낮추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 첫 확진자가 발생한 지 약 4년 3개월여 만에 코로나19 이전 사태로의 완전한 일상을 회복하게 되었다. 지난해 8월 31일부터 코로나19 법정 감염병 등급이 2급에서 4급으로 조정되면서 대부분의 방역조치는 해제되었으나, 병원과 감염취약시설에서의 마스크 착용과 감염취약시설 입소자 선제검사 등의 의무는 남아있었다. 하지만 5월부터는 이러한 방역조치도 해..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지역작가 릴레이 강연 성료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지역작가 릴레이 강연 성료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3월 21일부터 4월 18일까지 총 5회차‘지역작가 릴레이 강연’을 125명의 시민과 함께 성료했다. 첫 번째 릴레이 강연은 이강석 작가의 "한글자로 삶의 의미를 얻자"라는 주제로 단어 속의 또 다른 단어를 살펴보면서 한글자 속에 담긴 다양한 삶의 의미를 알아보았다. 두 번째 강연은 손유찬 작가의 "여행하는 인간 호모트래블쿠스"였다. 지리학자인 작가는 일상에서 만나는 지리학, 독일과 한국의 지리 등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