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동두천시

동두천시, ‘우량기업’ 기업인과의 간담회 개최

2022.11.24 15:33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3일 시청 시장실에서 관내 우량기업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박형덕 동두천시장을 비롯해 경제문화국장, 일자리경제과장 등 시 관계자 및 신흥문구공업(대표 이창재), 제일금속(김동윤), 원진금속(회장 이성철)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형덕 시장은 “‘동두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기업과 시민이 모두 만족하는 경제도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오는 2023년도에는 생산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동환경 개선사업, 기업 임차료 지원사업 등 기업지원 정책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사회

동두천시

동두천시 이디야커피  중앙역점, 행복이음나눔가게에 동참하며 선행활동 펼쳐

동두천시 이디야커피 중앙역점, 행복이음나눔가게에 동참하며 선행활동 펼쳐

Mar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태화)는 최근 이디야커피 동두천중앙역점이 행복이음나눔가게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동두천중앙역점(대표 강명관)은 2023년 5월부터 현재까지 관내에 있는 복지사각지대 가구와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위해 계란 50판을 매달 꾸준히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오고 있다. 강명관 이디야커피 동두천중앙역점 대표는“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분들에게 나눔 활동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살기 좋은 사회를 만..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우리동네보안관, 방범활동 개시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우리동네보안관, 방범활동 개시

Mar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6일,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추진하는 ‘범죄예방 활동단 우리동네 보안관’의 2024년 방범 활동을 개시했다. 이날 활동은 도시재생 거점 공간인 제일문화플랫폼(어수로 77-11)에서 동두천시 관계자,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생연·중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등 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한 해의 인사를 나누고 활동을 다짐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특히 우리동네보안관은 안전한 마을 환경 조성이라는 목표를 위해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치안 불안..

동두천시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동두천시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Mar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정하고 체납징수 활동에 들어간다. 특히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자진 납부 기간으로 정해 체납액 납부고지서를 일제히 발송하고 집중 징수 활동 기간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납세 의식 고취와 자진 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는 집중 징수 활동 기간을 운영해 체납자의 확인된 모든 재산(부동산, 자동차 등)을 적기에 압류 조치할 뿐 아니라 적극적인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동두천시  2024년 상반기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점검 추진

동두천시 2024년 상반기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점검 추진

Mar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2일 동두천시 종합운동장에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계 부처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합동점검은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담당하고 있는 동두천시청 여성청소년과뿐만 아니라 동두천경찰서·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 자동차 안전단속팀·동두천시 교통행정과 등의 관계 부처로 구성된다. 특히 점검에는 어린이 통학버스 미신고 등 현장 점검이 필요한 어린이집 차량에 대해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내용, 안전 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실시 여부..

동두천시 한 권의 책이 되어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동두천시립도서관 사람책 모집

동두천시 한 권의 책이 되어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동두천시립도서관 사람책 모집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사람이 책이 되어 삶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는 "사람책 도서관(휴먼북 라이브러리)"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람책(Humanbook)은 사람이 책이 되어 삶의 지혜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에서‘책’을 빌리는 대신‘사람’을 빌리는 것이다. 독자들은 읽고 싶은 책(사람)을 선택하여 대화를 통해 사람책의 인생 지혜와 경험, 재능을 대화로 나눌 수 있다. 동두천시립도서관에서는 먼저 자신의 삶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어줄..

동두천시 보건소, 찾아가는 금연사업 운영 실시

동두천시 보건소, 찾아가는 금연사업 운영 실시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금연을 희망하는 대상자의 시간과 거리의 제약을 없애고 보다 많은 시민이 금연교육과 금연클리닉 등록·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금연사업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금연사업은 관내 학교, 사회복지시설, 공공기관 및 사업장에 전문인력이 직접 방문하여 대상자별 맞춤형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참여 인원 중 금연 희망자에게는 현장에서 금연클리닉 상담 및 등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연클리닉 등록 대상자는 ▲ 니코틴 의존도 평가 ▲..

동두천시  새봄맞이 쾌적한 공중화장실 만들기 대청소 실시

동두천시 새봄맞이 쾌적한 공중화장실 만들기 대청소 실시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새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관내 51개소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겨우내 쌓인 먼지와 묵은 때, 냄새 등을 제거하는 대청소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동파가 우려되어 동절기 동안 폐쇄했던 화장실을 개방하고 있으며 화장실 내·외부 청소 및 주변 쓰레기 수거와 잡초, 거미줄을 제거하는 등 청결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조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화장실 문 잠금장치, 변기·세면대 등 시설 파손 여부를 살피고 화장실 내 안심 비상벨 정상 작동 유무와 불법 촬영 ..

동두천시  생연·중앙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간담회 개최

동두천시 생연·중앙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간담회 개최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새롭게 구성된 생연·중앙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이하 주민협의체) 운영위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박형덕 시장, 시 관계자, 주민협의체 운영위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시장이 직접 운영위원들의 건의사항을 듣고 답변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우리동네주민쉼터 조성사업(빈집 정비사업) 현황, 행복드림센터 건립후 상권 활성화 방안, 생중계 상생플랫폼 및 생연 공유누리센터 건립 현황 등 ..

동두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유관기관 대책회의 및 도상훈련 실시

동두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유관기관 대책회의 및 도상훈련 실시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26일 여름철 자연재난(호우, 태풍 등)에 대비하여 관내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대책 회의를 진행하고 도상훈련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를 주재한 박형덕 동두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지난해 여름 호우 및 태풍으로 인해 타 지역에서 지하차도 침수 등으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한 만큼,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자들과 유관기관 참석자들에게 철저한 사전대피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특별히 이날 동두천시 재난안전대..

동두천시 불현동 새마을지도자·새마을부녀회, 독거어르신댁‘사랑의 집 고쳐주기’ 진행

동두천시 불현동 새마을지도자·새마을부녀회, 독거어르신댁‘사랑의 집 고쳐주기’ 진행

Mar 26, 2024 | Q기자

 

불현동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윤수정)와 새마을부녀회(회장 문숙자)는 25일 불현동 관내 주거환경이 취약한 어르신 가정에 ‘사랑의 집 고쳐주기’ 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한 사업에는 LED 전등과 주방 싱크대 교체, 집안 정리 등이 해당됐다. 사업 대상 어르신은 “평소 등이 어두워 생활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환해진 집안을 보니 마음마저 환해진 것 같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윤수정 새마을지도자회장과 문숙자 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조금 더 편하게 생활..

동두천시  ‘2023년도 재난관리 실태’ 공시

동두천시 ‘2023년도 재난관리 실태’ 공시

Mar 26,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7일(수), 전년도에 추진한 재난관리 실태에 대해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시한다고 밝혔다. 전년도에 추진한 사항에는 △재난관리기금 적립 현황 △현장조치 행동 매뉴얼 작성·운용 현황 △국가기반시설 관리 등 총 13종에 대한 내용이 해당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재난 대응 조직구성 및 정비, 재난 대비 교육·훈련, 재난자원의 관리, 재난유형별 현장 조치 행동 매뉴얼 작성 등이 있다. 또한, 재난 예방을 위해 캠페인과 안전 점검 등을 실시했..

동두천시  낡고 오래된 폐형광등 분리수거함 교체 설치  ‘폐형광등 수거함의 산뜻한 변신!’

동두천시 낡고 오래된 폐형광등 분리수거함 교체 설치 ‘폐형광등 수거함의 산뜻한 변신!’

Mar 26,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환경오염 예방 및 재활용품 수거 활성화로 깨끗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폐형광등 수거함을 교체 설치했다. 이는 기존 8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폐형광등 수거함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거쳐 미관·기능상 교체가 필요한 수거함을 교체한 것이다. 시는 노후 수거함 교체를 통해 도시미관 개선과 재활용품 배출 관련 시민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폐형광등은 인체에 해로운 수은이 포함되어 있고 환경에도 유해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반드시 분리배출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