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두천시

동두천시 상패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밑반찬 나눔 실천

동두천시 상패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밑반찬 나눔 실천

Apr 20, 2024 | Q기자

 

동두천시 상패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백은희)는 18일, 상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30여 가구에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했다. 부녀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재료를 손질하고, 정성스럽게 만든 메추리알 장조림, 도라지무침 등을 만들었고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특히 이번 밑반찬 행사는 동두천시 장애인 보호작업장에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콩나물을 후원해 주어 보다 따뜻한 행사로 진행됐다. 백은희 부녀회장은 “장애인 보호작업장에서 콩나물을 후원해 주셔서 ..

동두천시 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스우파’프로그램 진행

동두천시 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스우파’프로그램 진행

Ap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17일 동두천종합운동장 풋살경기장에서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민자들로 구성된 동아리 자조 모임 ‘스우파(스포츠 우먼 파워) 동아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모임은 스포츠 종목 중 풋살의 경기 진행 방식을 배우고 직접 편을 나누어 경기를 진행했다. 동두천시가족센터 이정숙 센터장은 결혼이민자들이 “스포츠 동아리 모임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의 건강한 교류와 소통을 하며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동두천시 가족센터,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는 ‘전통 장 만들

동두천시 가족센터,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는 ‘전통 장 만들

Ap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가족센터는 18일,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는 ‘일곱 색깔 무지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생연1동 전통 장 만들기’ 사업에 관내 다문화가족 10명을 연계했다. 해당 사업은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동두천시 양성평등기금사업을 공모 지원해 최종 선발된 사업이다. 특히 전통 장 만들기라는 생연1동만의 고유 특화사업을 널리 알리고자 했으며 동두천시가족센터에서는 관내 다문화가족에게 전통 장 만들기 체험을 처음 연계해 전국 최초로 시행됐다. 동두천시가족센터 이정숙..

동두천시  제54주년 지구의 날 기념해 기후변화주간 운영

동두천시 제54주년 지구의 날 기념해 기후변화주간 운영

Ap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제54주년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22일부터 28일까지 제16회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 특히 지구의 날인 4월 22일에는 저녁 8시부터 10분간 불을 끄고 탄소중립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등행사’를 추진한다. 소등행사는 민·관이 전국적으로 참여하고 매년 추진되는 기후변화주간의 대표적인 캠페인이다.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에너지 절약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돼 오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공동주택, 상가 등 누구나 자율적으로 ..

생연1동, 동두천시자살예방센터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간담회’

생연1동, 동두천시자살예방센터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간담회’

Ap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호성)는 17일, 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와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관련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고위험군 발굴․개입․연계, 자살예방 인식개선캠페인, 생명지킴이 교육 이수, 고위험군 맞춤형 서비스 지원 관련 역할 및 목표 설정 등 생명 존중 안심마을 조성을 위해 뜻을 모았다. 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이번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 관련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와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연1동 통..

동두천시 소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계란이 왔어요~’사업으로 고독사 예

동두천시 소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계란이 왔어요~’사업으로 고독사 예

Apr 18, 2024 | Q기자

 

소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진숙)는 16일, 관내 고독사 예방을 위한 ‘계란이 왔어요~’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계란이 왔어요~’는 외부 활동이 거의 없는 독거노인, 은둔형 청년 등의 가구를 소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방문해 계란을 전달하고 안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고독사 예방 사업이다. 이번 달에는 총 14가구에 대해 방문을 실시했으며, 이진숙 소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다양한 고독사 예방 사업에 관심을 갖고 노력해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 정기총회 개최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 정기총회 개최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주요 현안 사업의 강력한 추진을 위해 구성된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심우현, 이하 범대위)’는 16일, 동두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범대위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동두천시 주요 지역 현안 사항을 점검하고 시민 활동 계획에 대한 논의를 펼쳤다. 특히 범대위원들은 창립 1주년을 맞아 그간 국회, 중앙정부를 여러 차례 방문하며 주요 인사와의 만남과 대화를 통해 정당한 목소리를 냈다..

동두천시치 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 봉사 모임‘기억 뜨기’ 결성

동두천시치 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 봉사 모임‘기억 뜨기’ 결성

Apr 16, 2024 | Q기자

 

동두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024년 치매파트너 봉사 모임 ‘기억 뜨기’를 결성해 운영을 시작했다. ‘기억 뜨기’는 치매파트너 7명으로 구성된 재능기부 봉사 모임이다. 특히 정기적으로 뜨개 수세미를 만들어 치매안심센터로 전달하고 있다.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뜨개 수세미는 향후 치매안심센터 행사에 두루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장홍석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센터장은 “치매파트너의 배려와 따듯함에 감사드린다”라며 “치매파트너의 보람과 가치가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대상자들에..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한마음 가족봉사단, 꽃 심기 활동 펼쳐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한마음 가족봉사단, 꽃 심기 활동 펼쳐

Apr 16, 2024 | Q기자

 

사)동두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는 13일, 제20기 한마음 가족봉사단 60여 명이 모여 배드민턴 전용 체육관 초입 공터에서 꽃 심기 활동을 실시했다. 이른 아침부터 부모님 손을 잡고 봉사활동에 참여한 아이들은 처음 심어보는 꽃 심기 활동을 매우 재미있어하면서 다른 가족과 협력해 비올라, 팬지, 데이지 등 다양한 꽃을 심어 나갔다. 한윤철 한마음 가족봉사단 회장은 “아이들과 꽃을 심는 색다른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고 보기 싫었던 공터가 가족의 손길로 예쁜 꽃..

동두천시  2024년 ‘동두천 꿈이룸 동아리 5개팀’ 최종 선발

동두천시 2024년 ‘동두천 꿈이룸 동아리 5개팀’ 최종 선발

Ap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15일, 2024년 ‘동두천 꿈이룸 동아리’ 5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 올해 공모에 신청한 15개팀 중 외부 교육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높은 점수 순으로 ‘투탁투탁 구텐 탁’, ‘빛 & KCM 스튜디오’, ‘자연탐사반’, ‘ButterStar’, ‘신흥 독사’ 5개 팀이 선정됐다. 이에 각 팀은 최대 5천 6백만원까지 국내외 견학 활동비를 지원받게 된다. 먼저 동두천고등학교 소속 동아리인‘투탁투탁 구텐 탁’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동두천시만의 교육발전특..

동두천시  산불 특별대책기간 민관합동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 산불 특별대책기간 민관합동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Ap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동두천경찰서 경우회 자문위원회와 함께 13일, 소요산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산불특별 대책 기간을 맞아 동두천시 공원녹지과 직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동두천경찰서 경우회 자문위원회 등 총 35명이 참여했다. 주요 캠페인 내용으로는 입산 시 화기물 소지 금지, 소각금지, 담뱃불 조심 등이 해당됐다. 동두천경찰서 경우회 자문위원회 송진경회장은 “동두천의 소중한 자산인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노력..

동두천시 사회단체 어수회, 2024년 별자리 천체 관측소 개관

동두천시 사회단체 어수회, 2024년 별자리 천체 관측소 개관

Ap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14일, 자동기상관측소(기상대)에서 사회단체 어수회 주관하에 ‘별자리 천체 관측소 개관식’을 개최했다. 14일 개소한 별자리 교실은 오는 11월까지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에는 천체 영상물 관람, 교구 제작, 관측소 내 천체 망원경을 활용한 별자리 관측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단체 및 청소년은 네이버 밴드 ‘동두천 별자리 관측소’에 가입 후 선착순으로 접수해 참여할 수 있다. 이진상 어수회장은 “관내 청소년들이 우주 ..

동두천시 2014년 정부 약속 이행 촉구, 동두천시민 총궐기 예고

동두천시 2014년 정부 약속 이행 촉구, 동두천시민 총궐기 예고

Ap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심우현)는 다가오는 4월 18일, 동두천시 보산동에 위치한 미2사단 (캠프 케이시) 앞에서 동두천 지원 대책 이행을 촉구하는 대규모 대정부 시민 총궐기를 전격 예고했다. 범대위에 따르면 “주한 미군 기지가 평택으로의 이전이 결정되면서 지역 발전이 기대됐지만, 2014년 정부가 일방적으로 잔류 결정 발표하면서 시민들이 큰 상실감을 가지고 분노하며 10년 전에 미2사단에 모였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부는 곧장 동두천시 대정부 건의안을 전격 ..

동두천시  2024년 지적재조사사업 지구 지정

동두천시 2024년 지적재조사사업 지구 지정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12일 2024년도 지적재조사사업(하봉암1지구)이 경기도 지적재조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지정 고시(경기도 고시 제2024-126호)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하봉암1지구’는 지적공부의 등록 사항과 실제 이용되고 있는 토지 현황이 일치하지 않아 토지의 이용 가치가 떨어졌던 지역으로, 하봉암동 204-10번지 일원 110필지(약 4만 6천㎡)이다. 지구 지정 신청 요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적재조사사업 지구 내 토지 소유자의 동의다. 이에 동두천시는..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열망과 비전 7개 지자체 중 가장 돋보여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열망과 비전 7개 지자체 중 가장 돋보여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태릉 국제스케이트장 이전 후보지 선정이 진행 중인 가운데 유독 빙상의 도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조건에서 매우 뛰어난 것으로 드러났다. 대한체육회의 태릉 국제스케이트장 이전 공모에 동두천시를 비롯한 7곳의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했다. 이중 동두천시는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염원하는 시민의 뜨거운 열망과 차별화된 운영 비전이 가장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두천시에 따르면 몇 가지 강점과 전략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첫째, 교통의 편리성이다. 전철 1호선 동두..

동두천시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을 위한 로드맵과 비전 마련

동두천시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을 위한 로드맵과 비전 마련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 몇 가지 있는데, 그중 하나가 안전이다. 2022년과 2023년 우리나라에서 연이어 발생한 대규모 재난과 안전사고로 인해 안전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안전이 중요한 이유는 작은 방심이 사고로 이어져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순식간에 잃을 수 있어서이다. 오늘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모든 활동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강조하고 있다. 특히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안전 제일주의를 내세웠다. 박 시장은“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누구나 살기 좋은 동두천을 만드..

동두천시  ‘2024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벚꽃맞이 야간개장’ 준비 완료

동두천시 ‘2024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벚꽃맞이 야간개장’ 준비 완료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8일, ‘2024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벚꽃맞이 야간개장’에 맞춰 경관과 시설물 준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은 야간개장을 위해 야외전시장 및 주차장, 진입로 일대에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경관 조명과 포토존 등을 설치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벚꽃 축제가 소셜미디어 및 지역신문, 입소문 등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늦게 개최되는 벚꽃 행사(벚꽃 엔딩)라고 소문이 나, 행사 시작일(9일)..

동두천시 익명의 기부 천사, 동두천시에 소 양념불고기 100kg(200만

동두천시 익명의 기부 천사, 동두천시에 소 양념불고기 100kg(200만

Ap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3일 익명의 기부 천사로부터 소 양념불고기 100kg(200만원 상당)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익명의 기부 천사는 “최근 좋은 일이 생겨 우리 시 어려운 이웃들과 마음을 나누고 싶어 기부하게 됐다”라며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돼 따뜻한 밥 한 끼 드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시는 기부받은 음식을 기부자의 요청에 따라 관내 독거노인 100가구에 전달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 주신 기부자께 진..

동두천시  ‘2024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벚꽃맞이 야간개장’ 실시

동두천시 ‘2024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벚꽃맞이 야간개장’ 실시

Ap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은 진입로와 야외전시장 주변에 심어진 벚꽃 개화기를 맞아 4월 9일(화)부터 4월 14일(일)까지 6일간 개관 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운영한다. 또한 야간개장 기간 동안 시민과 일반 관광객을 대상으로 벚꽃이 만개한 박물관 진입로에 포토존, 에어바운스, 버스킹 공연 등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더불어 박물관 실내에 설치된 탱크와 헬기 등 AR·VR 체험 등도 야간에 참여할 수 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타 지자체 벚꽃 행사 중 가장..

동두천시  제79회 식목일 행사 개최

동두천시 제79회 식목일 행사 개최

Ap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4일 식목일을 맞아 기후 위기에 대처하는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제79회 식목일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후 2시에 안흥동 산 170번지에서 박형덕 동두천시장을 비롯한 관내 공무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직접 자작나무 3,000본을 식재했다. 시 관계자는 “나무 심기를 통해 산불의 위험과 산림훼손에 따른 지구온난화, 황사, 사막화 등 피해의 경각심을 높이고, 산림보호와 녹지 공간 확대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이 됐다”라고 행사 취지와 소감을 전..

동두천시, 제79회 식목일 기념 ‘반려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 개최

동두천시, 제79회 식목일 기념 ‘반려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 개최

Ap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4일, 생연지구 문화공원에서 「반려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는 79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내 나무를 갖고·심고·가꾸는 일에 대한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복숭아나무와 대추나무 묘목 1인당 2주씩 시민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배부했으며, 나무 심는 요령도 소개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반려 나무 나눠 주기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각 가정 마다 나무를 심고 가꿔 나무와 숲의 소중함에 대해 느끼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동두천시 보건소, 구급차 운용상황 및 관리실태 현장점검

동두천시 보건소, 구급차 운용상황 및 관리실태 현장점검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관내에서 운영 중인 구급차의 운용 상황과 관리 실태 현장점검을 1일부터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점검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는 정기 점검으로 점검 대상 구급차는 동두천시 관내 등록된 일반구급차 8대, 특수구급차 5대 등 총 13대이다. 구급차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응급환자 이송, 응급의료를 위한 혈액, 진단용 검사대상물 및 진료용 장비 등의 운반, 응급의료를 위한 응급의료종사자의 운송 등 정해진 용도..

동두천시 성균관유도회 동두천지부, 삼충단 춘기제향 진행

동두천시 성균관유도회 동두천지부, 삼충단 춘기제향 진행

Apr 04, 2024 | Q기자

 

성균관유도회 동두천지부는 3일, 동두천시향토유적 제9호로 지정된 삼충단에서 춘기제향을 지냈다. 이날 춘기제향은 김재만 前성균관유교회 동두천지부장의 집례로,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초헌관, 김승호 시의회장이 아헌관, 정경철 동두천문화원장이 종헌관으로 참석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삼충단 제향은 삼충신의 넋과 충정의 뜻을 기려 제를 올리는 우리 전통을 잇는 대표 행사다. 앞으로도 전통문화 계승 및 문화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충단제향은 조선시..

동두천시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미생물제 공급

동두천시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미생물제 공급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축산악취로 인한 시민 불편을 개선하고자 축산농가에 미생물제를 지원한다. 미생물제는 악취발생 시기(4월~10월)에 사료와 혼합해 가축에 배부하면 장내 소화를 촉진하고 사료의 흡수율을 높여 성장에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가축 분뇨에 유기물이 줄어 냄새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시는 지난 2월 23일부터 28일까지 약 5일간 미생물제 공급에 대한 신청을 받았으며 4월 중 배부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이번에 약 19,000천원의 예산을 투입해 돼지, 닭 등 18..

동두천시  ‘무료 세무 상담의 날’ 운영

동두천시 ‘무료 세무 상담의 날’ 운영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3일, 시청 민원봉사실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세무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 무료 세무 상담의 날은 4월 3일을 시작으로 연중(공휴일 제외) 지속적으로 운영되며 국세 및 지방세에 대해 세무사가 직접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영세사업자 및 취약계층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마을 세무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양도, 증여, 상속 등 세금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각종 세금의 신고 기간, 방법 등 시민 맞춤형 상담을..

동두천시  2024년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 설명회 참석

동두천시 2024년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 설명회 참석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3일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2024년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 설명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는 경기도에서 지정한 경기북부 한국어 집중교육 거점기관으로 중도입국 가정과 다문화가정 자녀의 한국사회 조기 적응 및 공교육 진입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4월 8일 학교 개강을 앞두고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를 초대해 2024년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동두천시는 전국 최초로 교육청 및 지역 학교와 협력해 한..

동두천시  적극 노력으로 소요산 주차장 불법 노점상 30년 만에 철거

동두천시 적극 노력으로 소요산 주차장 불법 노점상 30년 만에 철거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오늘, 소요산 주차장 및 오행로 입구에 있는 불법 노점상 3곳을 정비했다고 밝혔다. 소요산 노점상은 입구 통행로에 20여 곳, 주차장 내 5곳 등이 길게는 30여 년 동안 불법으로 운영 해오던 곳으로 지난 2일을 끝으로 1개소(4월 중순 철거)를 제외하고 전부 철거 완료했다. 전철 개통 이후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노점상 또한 같이 증가해 불법 상행위로 인한 관광객 및 이용객들의 불편 초래와 기존 상가들과의 마찰로 인해 지속적으로 민원이 발생해 왔던 곳이다. 이..

동두천시 ‘2024년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 보고회’개최

동두천시 ‘2024년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 보고회’개최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3일, 박형덕 동두천시장 주재로 ‘2024년 동두천시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기간(4월 22일 ~ 6월 21일)을 맞아 각 부서별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과 방향을 검토하고 점검 결과에 따른 후속 조치 관리계획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올해 동두천시 집중안전 점검 대상은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자체 선정한 67개소다. 이에 민간 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실시해 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고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

동두천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확충

동두천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확충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등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성 향상을 위해 특별교통수단과 대체 수단 차량을 확충했다. 시에 따르면 교통약자 이용자는 2022년 2만 4천 건, 2023년 2만 9천 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2024년 들어 대체수단 차량인 임차택시를 4대 증차하고 4월부터 휠체어 리프트 차량 3대를 추가로 도입해 총 28대의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특별교통수단 차량은 장애인 휠체어 리프트, 슬로프가 탑..

동두천기독교연합회, 「2024년 부활절 연합 감사 예배」 개최

동두천기독교연합회, 「2024년 부활절 연합 감사 예배」 개최

Apr 03, 2024 | Q기자

 

동두천시 기독교연합회(회장 신영백목사)는 지난 31일, 동두천 성결교회에서 박형덕 시장, 김승호 시의회 의장, 이상훈 장로연합회장, 권순익 동두천 경찰서 경목위원장, 이상길 동두천CBMC 지부장, 동두천 관내 목사·장로·성도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활절 연합 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날 예배는 신영백 기독교연합회장의 인도로 동두천 성결교회 성가대의 찬양, 양준혁 청년, 경안대학원 김신호 교수의 특송과 성결교회 장헌익 목사의 ‘부활의 능력으로 충만하라’라는 말씀 선포..

동두천시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 봄맞이 쓰레기청소 및 화단가꾸기로 깨끗

동두천시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 봄맞이 쓰레기청소 및 화단가꾸기로 깨끗

Apr 02, 2024 | Q기자

 

동두천시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상수)는 30일,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겨우내 적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 등을 수거하며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동참했다.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은 생연1동 구석구석을 걸으며 장기간 방치되어 미관을 해치고 악취를 유발하는 각종 생활 쓰레기들을 수거했다. 또한 화단에 초화류를 심으며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섰다. 김상수 생연1동장 주민자치위원회장은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동두천시  2024년 4월 중 월례조회 개최

동두천시 2024년 4월 중 월례조회 개최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대수(동두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 명예시장과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중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먼저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자원봉사활동 유공 시민 1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전수하고, 시정발전유공 시민 4명과 3월 중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 5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훈시사항으로 새봄맞이 환경 정화활동에 참여해 준 시민들과 지난 20일 산업통상자원부 최남호 2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동원연탄과 에너지 이용환경..

동두천시청 빙상단, 2024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3명 발탁

동두천시청 빙상단, 2024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3명 발탁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청 빙상단이 2023년 재창단 후 1년 만에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 3명을 배출하며 2025 하얼빈 아시안게임과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메달 획득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2001년 국내 첫 실업 빙상단 창단 이후 한국 빙상계를 이끌어 온 동두천시청 빙상단은 박형덕 동두천시장의 강력한 재창단 의지로 2023년 1월 이인식 전 국가대표 감독, 김영호, 차민규, 김윤지 선수를 영입하며 재창단했다. 또한 2024년에는 안현준 국가대표 선수까지 영입하며 더욱..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시 유치’응원 이벤트 개최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시 유치’응원 이벤트 개최

Mar 29,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4월 1일부터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시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응원 이벤트’를 개최한다. 총 12일간 진행되는 이번 응원 이벤트에는 동두천시와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국제스케이트장의 동두천 유치 염원을 전국에 알리기 위함이다. 참여방법은 동두천시청 본관 입구에 마련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응원’ 현수막 앞에서 시민들이 본인만의 스타일이 담긴 사진을 촬영하여 개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 후..

동두천시 미8군 지원단 제2중대, 상패동 경로당에 방역 봉사 실시

동두천시 미8군 지원단 제2중대, 상패동 경로당에 방역 봉사 실시

Mar 29, 2024 | Q기자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현병호)는 27일, 미8군 지원단 제2중대 소속 20여 명이 경로당 10곳을 대상으로 방역 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는 현재 리모델링 진행 중인 1곳을 제외하고 모든 경로당을 대상으로 진행된 것이다. 특히 미8군 지원단 제2중대는 상패동 행정복지센터와 2022년 12월부터 민관 협력 복지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연탄 봉사, 어버이날 행사 자원봉사 등 지역복지 증진과 이웃사랑 실천에 기여해 오고 있다. 현병호 상패동장은..

동두천시 송내동 주민자치위원회, 우리동네 핫플레이스에 초화류 심고  20

동두천시 송내동 주민자치위원회, 우리동네 핫플레이스에 초화류 심고 20

Mar 29, 2024 | Q기자

 

송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정열)는 27일 2024년 주민자치 특색사업인 ‘우리동네 핫플! 우리 손으로!’ 사업을 재개했다.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송내동 핫플레이스인 대풍당 골목 화단에 식재된 철쭉나무 200본과 펜지, 데이지 꽃 등 150주를 심었다. 한편, 송내동의 특색사업은 작년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도심 화단에 꽃을 심고 디디씨 조형물을 재배치해 포토존을 활성화했다. 이로써 송내동의 공간을 아름답고 쾌적하게 재정비하고 시민과 함께 즐기는 공간 조..

동두천시  2024년 애향 및 주거지원 장학생 확대 선발

동두천시 2024년 애향 및 주거지원 장학생 확대 선발

Mar 29, 2024 | Q기자

 

동두천시가 작년 대비 장학금 예산을 80% 증액해 2024년 고등학생 100명과 대학생 175명 총 275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 5억 6천만원을 확대 지원한다. 고등학생은 다자녀 장학생으로 100명 선발해 50만원을 지급하며, 대학생은 애향 장학생 115명과 주거지원 장학생 60명을 선발해 각각 최대 350만원과 200만원을 지급한다. 신청 자격으로 먼저, 대학교 등록금을 지원하는 장학금인 애향 장학금은 본인이 2023년 4월 2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동두천시에 계속..

동두천시 이디야커피  중앙역점, 행복이음나눔가게에 동참하며 선행활동 펼쳐

동두천시 이디야커피 중앙역점, 행복이음나눔가게에 동참하며 선행활동 펼쳐

Mar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태화)는 최근 이디야커피 동두천중앙역점이 행복이음나눔가게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동두천중앙역점(대표 강명관)은 2023년 5월부터 현재까지 관내에 있는 복지사각지대 가구와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위해 계란 50판을 매달 꾸준히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오고 있다. 강명관 이디야커피 동두천중앙역점 대표는“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분들에게 나눔 활동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살기 좋은 사회를 만..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우리동네보안관, 방범활동 개시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우리동네보안관, 방범활동 개시

Mar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6일,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추진하는 ‘범죄예방 활동단 우리동네 보안관’의 2024년 방범 활동을 개시했다. 이날 활동은 도시재생 거점 공간인 제일문화플랫폼(어수로 77-11)에서 동두천시 관계자,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생연·중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등 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한 해의 인사를 나누고 활동을 다짐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특히 우리동네보안관은 안전한 마을 환경 조성이라는 목표를 위해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치안 불안..

동두천시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동두천시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Mar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정하고 체납징수 활동에 들어간다. 특히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자진 납부 기간으로 정해 체납액 납부고지서를 일제히 발송하고 집중 징수 활동 기간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납세 의식 고취와 자진 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는 집중 징수 활동 기간을 운영해 체납자의 확인된 모든 재산(부동산, 자동차 등)을 적기에 압류 조치할 뿐 아니라 적극적인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동두천시  2024년 상반기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점검 추진

동두천시 2024년 상반기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점검 추진

Mar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2일 동두천시 종합운동장에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계 부처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합동점검은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담당하고 있는 동두천시청 여성청소년과뿐만 아니라 동두천경찰서·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 자동차 안전단속팀·동두천시 교통행정과 등의 관계 부처로 구성된다. 특히 점검에는 어린이 통학버스 미신고 등 현장 점검이 필요한 어린이집 차량에 대해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내용, 안전 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실시 여부..

동두천시 한 권의 책이 되어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동두천시립도서관

동두천시 한 권의 책이 되어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동두천시립도서관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사람이 책이 되어 삶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는 "사람책 도서관(휴먼북 라이브러리)"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람책(Humanbook)은 사람이 책이 되어 삶의 지혜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에서‘책’을 빌리는 대신‘사람’을 빌리는 것이다. 독자들은 읽고 싶은 책(사람)을 선택하여 대화를 통해 사람책의 인생 지혜와 경험, 재능을 대화로 나눌 수 있다. 동두천시립도서관에서는 먼저 자신의 삶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어줄..

동두천시 보건소, 찾아가는 금연사업 운영 실시

동두천시 보건소, 찾아가는 금연사업 운영 실시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금연을 희망하는 대상자의 시간과 거리의 제약을 없애고 보다 많은 시민이 금연교육과 금연클리닉 등록·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금연사업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금연사업은 관내 학교, 사회복지시설, 공공기관 및 사업장에 전문인력이 직접 방문하여 대상자별 맞춤형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참여 인원 중 금연 희망자에게는 현장에서 금연클리닉 상담 및 등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연클리닉 등록 대상자는 ▲ 니코틴 의존도 평가 ▲..

동두천시  새봄맞이 쾌적한 공중화장실 만들기 대청소 실시

동두천시 새봄맞이 쾌적한 공중화장실 만들기 대청소 실시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새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관내 51개소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겨우내 쌓인 먼지와 묵은 때, 냄새 등을 제거하는 대청소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동파가 우려되어 동절기 동안 폐쇄했던 화장실을 개방하고 있으며 화장실 내·외부 청소 및 주변 쓰레기 수거와 잡초, 거미줄을 제거하는 등 청결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조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화장실 문 잠금장치, 변기·세면대 등 시설 파손 여부를 살피고 화장실 내 안심 비상벨 정상 작동 유무와 불법 촬영 ..

동두천시  생연·중앙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간담회 개최

동두천시 생연·중앙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간담회 개최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새롭게 구성된 생연·중앙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이하 주민협의체) 운영위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박형덕 시장, 시 관계자, 주민협의체 운영위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시장이 직접 운영위원들의 건의사항을 듣고 답변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우리동네주민쉼터 조성사업(빈집 정비사업) 현황, 행복드림센터 건립후 상권 활성화 방안, 생중계 상생플랫폼 및 생연 공유누리센터 건립 현황 등 ..

동두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유관기관 대책회의 및

동두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유관기관 대책회의 및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26일 여름철 자연재난(호우, 태풍 등)에 대비하여 관내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대책 회의를 진행하고 도상훈련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를 주재한 박형덕 동두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지난해 여름 호우 및 태풍으로 인해 타 지역에서 지하차도 침수 등으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한 만큼,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자들과 유관기관 참석자들에게 철저한 사전대피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특별히 이날 동두천시 재난안전대..

동두천시 불현동 새마을지도자·새마을부녀회, 독거어르신댁‘사랑의 집 고쳐주

동두천시 불현동 새마을지도자·새마을부녀회, 독거어르신댁‘사랑의 집 고쳐주

Mar 26, 2024 | Q기자

 

불현동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윤수정)와 새마을부녀회(회장 문숙자)는 25일 불현동 관내 주거환경이 취약한 어르신 가정에 ‘사랑의 집 고쳐주기’ 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한 사업에는 LED 전등과 주방 싱크대 교체, 집안 정리 등이 해당됐다. 사업 대상 어르신은 “평소 등이 어두워 생활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환해진 집안을 보니 마음마저 환해진 것 같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윤수정 새마을지도자회장과 문숙자 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조금 더 편하게 생활..

동두천시  ‘2023년도 재난관리 실태’ 공시

동두천시 ‘2023년도 재난관리 실태’ 공시

Mar 26,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7일(수), 전년도에 추진한 재난관리 실태에 대해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시한다고 밝혔다. 전년도에 추진한 사항에는 △재난관리기금 적립 현황 △현장조치 행동 매뉴얼 작성·운용 현황 △국가기반시설 관리 등 총 13종에 대한 내용이 해당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재난 대응 조직구성 및 정비, 재난 대비 교육·훈련, 재난자원의 관리, 재난유형별 현장 조치 행동 매뉴얼 작성 등이 있다. 또한, 재난 예방을 위해 캠페인과 안전 점검 등을 실시했..

동두천시  낡고 오래된 폐형광등 분리수거함 교체 설치  ‘폐형광등 수거함

동두천시 낡고 오래된 폐형광등 분리수거함 교체 설치 ‘폐형광등 수거함

Mar 26,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환경오염 예방 및 재활용품 수거 활성화로 깨끗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폐형광등 수거함을 교체 설치했다. 이는 기존 8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폐형광등 수거함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거쳐 미관·기능상 교체가 필요한 수거함을 교체한 것이다. 시는 노후 수거함 교체를 통해 도시미관 개선과 재활용품 배출 관련 시민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폐형광등은 인체에 해로운 수은이 포함되어 있고 환경에도 유해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반드시 분리배출돼..

동두천시 무궁화라이온스클럽,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파스 나눔”

동두천시 무궁화라이온스클럽,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파스 나눔”

Mar 26, 2024 | Q기자

 

국제라온스협회 354-H지구 동두천 무궁화라이온스클럽(회장 이수진)은 26일, 시청 시장실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파스 150상자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서 인도주의 활동 지원 기회를 제공하는 국제라이온스협회의 ‘임팩트 교부금’을 통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수진 회장은 “관내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고 싶어 이번 기부를 추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이에 박형덕 동두천시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