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남양주시

양주시,‘2022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태조 이성계 어가행렬 재현

2022.10.03 10:42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1일 양주 회암사지 일원에서 열린 ‘2022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의 서막을 여는 태조 이성계 어가행렬이 회암사지박물관에서 출발, 회암사지 잔디마당에 마련된 축제 메인무대로 이동하고 있다.

이날 조선시대 양주목사로 분장한 강수현 양주시장은 어가행렬을 맞이했으며 ‘2022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강수현 시장은 “올해 경기도를 대표하는‘2022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된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가 태조 이성계의 치유의 궁궐이자 조선 초 최대 왕실사찰이었던 양주 회암사지의 가치를 홍보하는 동시에 그간 코로나로 불안했던 시민들에게 치유와 힐링을 선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대면 축제로 찾아온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는 오는 10월 2일까지 양주소놀이굿, 양주농악, 양주상여와 회다지소리, 양주들노래, 문화재 퀴즈대회 ‘청동금탁을 울려라’, 창작뮤지컬 ‘하늘을 받들다’, DMZ 그림책 콘서트, 대가람의 문양 패션쇼, 폐막 축하공연 등 다촘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사회

남양주시

남양주시, 해빙기 상수도 누수 대비 간담회 개최

남양주시, 해빙기 상수도 누수 대비 간담회 개최

Mar 28,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6일 남양주시 8개 상수도 누수복구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해빙기 상수도 누수 복구공사 철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해빙기 상수도 누수를 대비해 △야간 및 휴일 긴급복구 비상연락망 구축 △작업자 안전교육 및 현장 안전조치 철저 △단수 진행시 사전홍보 철저 등을 당부했고, 해빙기 상수도 누수사고 대처방안에 대해 협력업체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수도 누수복구 협력업체 ㈜◯◯건설 ..

남양주시, 무한상상 캠퍼스 레이스(상반기) 참가자 모집

남양주시, 무한상상 캠퍼스 레이스(상반기) 참가자 모집

Mar 28,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4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 남양주시 관내 초중등학생(초등4학년~중등3학년)을 대상으로 ‘무한상상 캠퍼스 레이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래교육과에서 운영 중인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는 대학생 멘토의 진로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동기 부여하고, 경험의 폭을 넓히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 프로그램에서 청소년들은 다음 달 20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21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를 방문해 대학생 멘토들과 대학의 ..

남양주시 별내동, 쓰담데이봄맞이 별내역 대청소 추진

남양주시 별내동, 쓰담데이봄맞이 별내역 대청소 추진

Mar 28, 2024 | Q기자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유회근)는 다가오는 별내선 개통을 맞아 지난 26일 별내역 일대에서‘별내동 쓰담데이(쓰레기를 주워담는 날)’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는 별내동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별내역 인근에 버려진 각종 생활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신경석 별내동 통장협의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동네를 깨끗하게 정리하니 보람되다”라며 “앞으로도 별내동 환경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회근 별내행정..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남양주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체육진흥 후원금 전달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남양주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체육진흥 후원금 전달

Mar 27, 2024 | Q기자

 

대한민국 재향군인회는 지난 22일 남양주시 생활체육 진흥을 위해 후원금 300만 원을 남양주시체육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안병호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문화콘텐츠사업단장 및 전형민 사업부장을 비롯한 용석만 시청 문화교육국장, 심원철 남양주시체육회 전무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지난해 9월 생활체육 진흥을 위해 3자 간(남양주시 ‧ 재향군인회 ‧ 남양주시체육회)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의해 추진됐다. 재향군인회는 남양주시 생활체육 프로그램..

남양주시, ‘기부1004 프로젝트’ 정기후원 동참

남양주시, ‘기부1004 프로젝트’ 정기후원 동참

Mar 27,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5일 시청 복지국 소속 직원들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1004 프로젝트’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1004 프로젝트’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004명의 기부자들을 발굴, 다수‧소액‧정기기부를 활성화하는 서부희망케어센터의 후원 프로그램이다. 월 1만 원 이상 후원을 약정한 기부자에게는 부여된 천사 번호와 이름을 각인한 키링, 에코백, 감사편지 등이 담긴 웰컴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

양주시  불법 중개행위 근절을 위한‘중개보조원 명찰’ 제작·배부

양주시 불법 중개행위 근절을 위한‘중개보조원 명찰’ 제작·배부

Mar 26,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3월 말까지 중개보조원을 고용 중인 관내 중개업소에 ‘중개보조원 명찰’을 제작해 배부한다. 시에 따르면 공인중개사에게 소속되어 현장 안내 등 단순 업무만을 할 수 있는 중개보조원은 공인중개사와 구분이 어려워 전세 사기 등에 악용되는 사례가 전국에 걸쳐 발생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중개의뢰인이 중개업소에 출입 시 ‘중개보조원 명찰’ 패용을 통해 해당 업소에 중개보조원이 근무하고 있음을 확인하여 무자격자의 불법 중개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주시, ‘2024년 3월 문화가 있는 날’ 다양한 문화 혜택 제공

양주시, ‘2024년 3월 문화가 있는 날’ 다양한 문화 혜택 제공

Mar 26,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27일 ‘2024년 3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시민의 일상 속 문화 향유권 확대를 통한 문화적 삶의 실현을 목적으로 문화표현과 활동에서 차별받지 않고 자유롭게 문화를 창조하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안상철미술관 무료입장, ▲양주시립도서관 대출 두배로데이, ▲미술..

남양주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취약계층 위해 ‘농산물 꾸러미’기부

남양주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취약계층 위해 ‘농산물 꾸러미’기부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정완규)은 지난 25일 남양주시 취약계층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위해 농산물꾸러미 400박스(2,000만 원 상당)를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심우만)에 전달했다. 과일류·채소류·고추장·된장 등 우리 농산물로 구성된 후원 물품은 남양주시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정완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이사장과 심우만 남양주시복지재단 대표이사,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정완규 이사장은 “다양한 ..

남양주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90명 모집

남양주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90명 모집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청년들의 구직의욕을 끌어올리기 위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마감 시까지 수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심리적 지원을 위한 △밀착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등과 취업준비를 위한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4월 말부터 11월까지 총 5개 기수로 운영될 예정이다. 1인당 1개의 프로그램만 참여 가능하며, 프로그램은 △단기(5주 이상, 참여수당 50만 원) △중기(15주 이상, 참여수당 150만 원..

남양주시 “전동킥보드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 공동관리단 발대식 및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남양주시 “전동킥보드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 공동관리단 발대식 및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2일 안전한 전동킥보드 이용문화 조성을 위해 도농역 일대에서 관내 공유 전동킥보드(PM) 대여업체와 ‘공유 전동킥보드 공동관리단’ 발대식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에서 운영 중인 더-스윙, 빔모빌리티, 알파카, 지쿠, 디어코퍼레이션 관계자 및 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집중 공동 관리 출발을 위한 발대식과 도농역 이용자 및 동화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안전수칙 및 기기반납구역 안내문을 배부하는 홍보캠페인도 함께 진행했..

남양주시  2024 박물관·미술관 지원 보조사업자 선정

남양주시 2024 박물관·미술관 지원 보조사업자 선정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5일 ‘2024년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 보조사업자를 최종 선정·안내했다.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은 지역문화 거점을 통해 시민들에게 차별화된 콘텐츠·프로그램 및 지역 문화행사 등을 제공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시·도비 보조금을 투입해 관내 등록 박물관과 미술관 7곳에 프로그램 기획, 학예사 및 해설사 인건비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으로 관내 박물관·미술관에서는 다양한 전시 연계 교..

남양주풍양보건소, 결핵예방의 날 관내 대학교·고등학교 현장 캠페인 실시

남양주풍양보건소, 결핵예방의 날 관내 대학교·고등학교 현장 캠페인 실시

Mar 26, 2024 | Q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이정미, 이하 보건소)는 올해 제14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를 시작으로 3월 21일과 22일 관내 고등학교인 광동고등학교, 오남고등학교에서 결핵예방을 위한 현장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남양주풍양보건소 내소객 150여 명, 대학생 500여 명, 고등학생 1,200여 명 등 총 2,000여 명이 현장 캠페인에 참여했다. 보건소는 관내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법정 감염병 중 발생률과 사망률이 높은 결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