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군포시

MG군포새마을금고, 군포시에 좀도리쌀 15톤 전달

2023.01.20 09:23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MG군포새마을금고(이사장 이강무)가 올해도 군포시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좀도리쌀 지원 행사를 이어갔다.

사랑의 좀도리쌀 행사는 MG군포새마을금고와 군포시가 함께 하는 지역희망공헌사업으로 198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5회째이며, 올해는 전년보다 5,000㎏ 증가한 15톤(15,000㎏)을 지원하여 더 많은 이웃에게 사랑의 나눔을 전달하게 되었다.

좀도리쌀 전달식은 1월 19일 MG군포새마을금고 본점에서 하은호 군포시장을 비롯해 이강무 군포새마을금고 이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사랑의 좀도리쌀 15,000㎏(10㎏ 1,500포)은 군포시 12개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기초수급자 등 어려운 이웃 1,50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하은호 시장은 “해마다 지역주민들을 위해 훈훈한 사랑을 실천해온 군포새마을금고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 겨울철 어려운 이웃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강무 이사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올해도 어김없이 사랑의 좀도리쌀을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우리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을 좀 더 높이기 위해 올해에는 지원량을 늘렸다. 군포 시민과 언제나 함께하고 곁에서 힘이 되는 군포새마을금고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좀도리쌀은 절미(節米)라고도 하며 밥할 때마다 한줌씩 덜어내어 모은 쌀을 뜻하는 말로 예로부터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는 쌀을 의미한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행정지원과(031-390-010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사회

군포시

군포시 송부동, 1인가구 어르신 안부살핌 지킴이 ‘따르릉 송부콜~’

군포시 송부동, 1인가구 어르신 안부살핌 지킴이 ‘따르릉 송부콜~’

Apr 25, 2024 | Q기자

 

군포시 송부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월부터 1인가구 어르신들에게 ‘따르릉 송부콜’ 안부살핌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고령화 사회에 1인가구 및 사회적 고립가구 증가로 우리 주변에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매일 안부살핌을 통하여 안타까운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고자 한다. 또한 ‘따르릉 송부콜~’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의 안전을 살피고 선풍기 고장이나 형광등 교체, 밑반찬지원 등 생활의 불편함도 찾아내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해결해 드리고 있다. 양치민 동..

군포시 그림책꿈마루, 생태작가 이태수 원화전 개최

군포시 그림책꿈마루, 생태작가 이태수 원화전 개최

Apr 25, 2024 | Q기자

 

군포시 그림책꿈마루(관장 안병훈)는 4월 20일부터 6월 2일까지 우리나라 대표적인 생태세밀화가 이태수 작가의 원화전 "늦은 날개 짓, 새잎 틔우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이태수 작가의 그림책 "늦어도 괜찮아 막내 황조롱이야", "알록달록 무당벌레야"의 원화 31점과 작가의 작업 스케치, 작업 도구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늦어도 괜찮아 막내 황조롱이야’는 2001년 봄 군포시 산본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황조롱이가 둥지를 틀었다는 소식을 듣고 작가가 직접 찾아가 ..

군포시 철쭉축제 역대급 방송노출...축제홍보 신기원 이뤄

군포시 철쭉축제 역대급 방송노출...축제홍보 신기원 이뤄

Apr 25, 2024 | Q기자

 

군포철쭉축제가 역대급 방송노출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일 축제가 시작되고 공중파 KBS,SBS와 종편 OBS,YTN,연합뉴스TV 케이블방송 Btv에 연달아 소개되고 있다. 단신으로는 뉴스에 언급되는 수준에서 축제소개는 물론 군포소개 프로그램까지 이어져 군포시 브랜드 제고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간 현장 날씨방송 중계나 1,2개 방송노출은 있었지만 올해처럼 공중파와 종편 등 주요방송사 대부분이 군포철쭉축제를 소개한 것은 처음이다. 이같은 성황은 군포문화재단이..

군포시  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

군포시 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

Apr 24, 2024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기업의 판로 개척 및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관내 중소기업 및 소공인을 대상으로 ‘2024년 해외지사화(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본 사업은 산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등이 수행하는 ‘2024년 해외지사화 사업’ 참가기업의 참가비 중 기업부담금의 70%(최대 190만원)를 10개사 내외로 지원할 예정이다. 산자부 주관 해외지사화 사업은 해외 지사 설립여건이 부..

군포시 산본도서관 5월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 운영

군포시 산본도서관 5월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 운영

Apr 23, 2024 | Q기자

 

군포시 산본도서관은 23일부터 메이커스페이스 5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비기초교육인 , 은 메이커 장비를 처음 접해보는 시민들이 사용법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우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원데이 가족 프로그램인 는 성인을 포함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장비를 활용하여 사진이나 직접 그린 이미지를 에코백에 승화전시할 수 있는 체험활동이다. 정기 강좌로는 로 의류 제작 및 재봉틀 사용법 학습, 의류 소품 제작해 볼수 있으며 5월 3일..

군포시  군포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개소

군포시 군포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개소

Apr 23, 2024 | Q기자

 

군포시는 22일 한세대학교 본관에서 한세대 산학협력단 주관 ‘군포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백인자 한세대학교 총장을 비롯하여 이길호 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한 약 60여명이 참석해 베이비부머 세대의 성공적인 재도약을 위한 2024년 군포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의 첫걸음을 함께 했다. 개소식에 앞서 중장년 세대의 인문학적 교양 향상을 위하여 ‘슬기로운 사회의 이해’라는 주제로 약 2시간의 입문특강도 편성되었다. 하은호 군포시..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솔루션회의 가져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솔루션회의 가져

Apr 22, 2024 | Q기자

 

군포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8일 오전 10시 군포시청 중회의실에서 고난도 사례에 대한 효율적인 개입방안 모색을 위한 솔루션회의를 진행했다. 솔루션회의는 동에서 통합사례회의등을 진행하였으나, 심각한 문제가 복합적으로 얽혀 있어 동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고 전문적 개입 또는 슈퍼비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례를 시에 의뢰하는 것으로, 이번 회의에서는 ▲아동학대로 인해 분리조치 되었던 가정에 ▲기존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촘 ▲시설에서 일방적으로 아동을 원가정 복귀시킨 사..

깨끗한 광정마을 만들기 군포철쭉축제 앞두고 봄맞이대청소

깨끗한 광정마을 만들기 군포철쭉축제 앞두고 봄맞이대청소

Apr 22, 2024 | Q기자

 

군포시 광정동은 지난 4월 17일 10개 직능단체와 함께 산본로데오거리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등 직능단체 회원 1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환경정화 활동으로 특히 군포철쭉축제를 앞두고 방문객이 많이 올 것으로 예상되는 산본로데오거리를 중심으로 쓰레기줍기, 바닥 껌딱지 제거 등 청소를 실시하여 마을 환경을 정비하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마을환경 가꾸기 실천을 유도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연선희 광정동장은 “직능단체들의 솔선수범과 적..

5월 5일 어린이날,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으로 놀러 가자

5월 5일 어린이날,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으로 놀러 가자

Apr 22, 2024 | Q기자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은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축하 기념하기 위해 정상 운영한다. 1,2,3층 자료실, 2층 실감형 체험관 및 휴게실도 평일과 다름없이 이용 및 대출이 가능하며,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 상영, 체험행사 운영, 원화 전시도 실시될 예정이다. 2층 실감형 체험관은 4면 체험존과 AR컬러링 존, AR터치 북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디지털 가상현실에서 프로그램과 상호작용하며 신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3층 소극장에서는 어린이와 가족..

군포시 오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가정 초등생 10명에 상품권 전달

군포시 오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가정 초등생 10명에 상품권 전달

Apr 19, 2024 | Q기자

 

군포시 오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입학 또는 새학기를 출발하는 행복한 첫걸음을 응원하기 위해 저소득 초등학생 10명에게 상품권(5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이 사업은 오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 차상위계층 저소득층 초등학생들을 격려하고 후원하는 사업으로 2년째 추진 중이다. 지난해는 학용품꾸러미를 지원했으나 올해는 학생들의 취향과 다양성을 고려해 개인 취향에 따라 필요한 물품(학용품, 책가방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상품권(5만원)을..

군포시 궁내동 ,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군포시 궁내동 ,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Apr 19, 2024 | Q기자

 

군포시 궁내동 행정복지센터는 4월 18일 관내 일원에서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한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2024년 군포시 ‘철쭉축제’ 개최에 따른 손님맞이 및 지역환경을 깨끗하게 정비하기 위한 궁내동 주민자치사업 ‘지역민과 함께하는 Clean day’의 일환으로 사업 시작을 알리는 ‘새봄맞이 대청소’에는 궁내동 7개 직능단체로 구성된 궁내사랑자원봉사대와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8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참여자들은 주민들을 위해 조성된 묘향어린이공원 앞 화단 및 ..

군포시  4기 공무원 유튜브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군포시 4기 공무원 유튜브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Apr 19, 2024 | Q기자

 

군포시가 기존 공무원 문법을 깨고 젊은 감성으로 유쾌한 시정 홍보를 펼쳐 나갈 ‘군포시 공무원 유튜브 서포터즈’ 4기 발대식을 지난 16일 개최했다. 군포시 공무원 유튜브 서포터즈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시정을 홍보하고 시민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SNS 콘텐츠를 제작해 왔으며 올해로 4기를 맞이했다. 지난 3기는 ▲인기 예능을 패러디하여 체지방과의 이별을 결심하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홍보영상 ‘환승연애’, ▲9급 공무원들의 단체 대화방에서 숨은 시장님을 찾아 내는 ‘가짜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