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군포시

군포시, 군포역세권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 단체 모집

2023.01.20 09:23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군포시는 군포역세권의 도시재생과 주민공동체의 자치력 향상을 위한 ‘군포역
세권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이란 군포역세권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지역문제를 찾아보고 개선하면서 군포역세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주민참여 기반의 도시재생사업이다.

대상 지역은 129,000㎡ 이르는 군포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이다.

전체 사업비는 5,000만 원으로 단체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일반공모와 주제공모로 나누어 공모 중이며 일반공모는 공동체, 지역안전, 지역축제 등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역 발전을 위한 사업을, 주제공모는 지역경제 활성화, 돌봄·인권, 도시환경 분야 중 하나를 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군포시에 소재하면서 도시재생을 목적으로 하는 5인 이상의 비영리기관, 또는 단체이며, 신청은 군포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문 및 센터 블로그를 참조하여 서류 지참 후 오는 2월 6일까지 군포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군포시 군포로 548, 3층. 031-390-3287)를 방문해서 접수하면 된다.

이어 서류심사, 전문가 심사를 거쳐 3월 중순 최종사업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사업은 4월 중순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추진될 계획이다.

군포시는 자세한 사업 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오는 30일(월) 오후 2시 군포역세권 도시재생 주민커뮤니티시설(군포시 군포로 528번길 16)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올해 공모사업은 일반공모뿐만 아니라 주제공모라는 새로운 요소를 도입하였으며 주제공모의 주제는 군포역세권 도시재생 활성화에 우선적 으로 필요한 분야로 선정 하였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서 각 분야의 역량 있는 단체들의 신청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군포역세권 도시재생사업의 핵심
사업인 상생드림플라자 조성사업 공사를 앞두고 있으며 당말멀티파크 조성사업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2024년까지 군포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하여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신성장전략과 도시재생팀(031-390-328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사회

군포시

군포 바이오 기업 ㈜톡시온, 지역 어르신 위한 통증 완화 마사지겔 기부  하은호 군포시장

군포 바이오 기업 ㈜톡시온, 지역 어르신 위한 통증 완화 마사지겔 기부 하은호 군포시장

Mar 29, 2024 | Q기자

 

지난 28일 주식회사 톡시온은 연구 개발한 제품 베녹스50ml 300개(600만원 상당)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군포시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톡시온 최은호 대표, 이석진 군포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최영훈 대표는 “톡시온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기업의 기술이 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제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석진 군포산업진흥원장은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지원사업을 통해 ..

하은호 군포시장,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하은호 군포시장,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Mar 29, 2024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28일 시장집무실 회의실에서 ‘친절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며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석자는 시민들로부터 칭찬을 받아 표창을 수상한 민원담당 공무원들이다. 간담회는 지난 3개월간 표창을 수상한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민원을 응대하며 겪었던 고충 사항을 털어놓고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의 효율적..

군포시,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갖고 30개 사업 검토

군포시,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갖고 30개 사업 검토

Mar 29, 2024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3월 27일 시장 주재로 2024년 주요 현안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주요 현안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 점검하고 추진현황을 공유하여 조기에 성과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민선 8기 공약사항 및 현안사업 중 2024년 중점 추진계획이 있는 30개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과 문제점을 점검하고 대책 등에 대하여 논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하시장은 ▲대야미역 확장 및 현대화 사업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조성사업 ▲금정역통합역사 개발 ▲..

군포시, 반월호수 주차타워 공영주차장 준공식 개최

군포시, 반월호수 주차타워 공영주차장 준공식 개최

Mar 28, 2024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3월 27일 군포시 반월호수에 건립한 주차타워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은 하은호 시장, 시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그간 반월호수 주변 순환산책로 조성에 따라 증가하는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2022년 12월에 착공한 반월호수 주차타워가 2024년 1월, 진입도로는 3월에 준공함에 따라 반월호수 주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 편의 개선과 이에 따른 인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제7기 군포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실시

제7기 군포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실시

Mar 27, 2024 | Q기자

 

군포시는 3월 27일부터 4월 26일까지 제7기 군포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군포시민, 군포시 소재 기업 및 기관 재직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후 주민참여예산 사전교육을 이수하여야 최종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사전교육은 직장인들을 위해 주말·야간 시간대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신청서 안의 교육일정 중 가능한 시간을 선택 후 교육이수가 가능하다. 공개모집 절차에 따라, 1차 신청자격 적격여부 심사 이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47명을 선정할 예정..

군포시, 2024년 아동친화도시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군포시, 2024년 아동친화도시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Mar 26, 2024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22일 군포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군포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아동친화도시추진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정책의 기본방향 및 전략, 기본계획의 수립 및 시행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심의·자문하는 기구로써 시장을 위원장으로 경찰서, 교육지원청, 육아종합지원센터, 대학교수 및 학부모 대표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아동 분야 전문가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아동친화 6개 영역 30개전략사업에 ..

군포시,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주택 ‘가입 주의’ 당부

군포시,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주택 ‘가입 주의’ 당부

Mar 26, 2024 | Q기자

 

군포시는 최근 한 협동조합이 당동772-14번지 일원을 대상으로 시로부터 인허가를 받지 않은 사업계획(안)으로 홍보관을 열고 인터넷과 현수막 등을 통해 민간임대주택 사업을 홍보하며「협동조합기본법」에 따른 조합원(발기인)을 모집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민간임대주택에관한특별법」제5조의3에 따르면,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주택은 해당 대지의 80%이상 토지사용권원 확보 및 도시관리계획 상 건축기준 및 건축제한 등이 사업 목적에 부합해야 조합원 공개 모집신고 수리가 가능하다...

군포시,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개최

군포시,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개최

Mar 25, 2024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21일 군포시 청년들의 시정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청년정책을 발굴 제안하는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1월 29일부터 2.19일까지 군포시 내 활동중인 청년(19세~39세) 대상으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모집해 최종적으로 24명을 선발하였으며 이 날 발대식에서 위촉장 수여, 협의체 위원장 및 분과장 선출 및 정책제안 포럼으로 향후 활동 방향 논의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위촉된 협의체 위원들의 임기는 2년이며, 청년일자리..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Flying) 민간위탁 기관 선정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Flying) 민간위탁 기관 선정

Mar 25, 2024 | Q기자

 

군포시가 7월 개관 예정인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구 I-CAN 플랫폼)의 운영을 맡길 기관을 선정하고 개관 준비에 속도를 낸다. 군포시는 13일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약칭: 청플)의 민간위탁 기관 선정을 위한 민간위탁기관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19일 민간위탁 기관으로 ‘한세대학교’를 선정했다. 한세대학교는 1953년 설립 이후 글로벌 강소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대학일자리본부 운영으로 청년고용정책 전달 및 고용촉진 사업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였고 경기창조경제혁신..

군포시,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진행

군포시,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진행

Mar 25, 2024 | Q기자

 

군포시는 폐지수집 노인의 생활실태 및 복지욕구 파악을 위해 3월 말까지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를 집중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수조사는 지역 고물상과 동행정복지센터 및 통장, 명예복지공무원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구축된 지역네트워크를 활용해 폐지수집 노인의 인적 사항을 파악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시행된다. 시는 지난 2월 확보된 관내 고물상 23개소에 방문하여 폐지수집 어르신 전수조사 사업 안내 및 폐지수집 노인 명단확보를 위한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군포시자살예방센터 자살 고위험시기(3~5월) 집중관리 홍보

군포시자살예방센터 자살 고위험시기(3~5월) 집중관리 홍보

Mar 22, 2024 | Q기자

 

군포시자살예방센터는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관리를 위해 자살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매년 3~5월은 겨울철의 상대적으로 낮은 자살률이 봄철에 증가하는 ‘스프링피크’ 현상으로 계절적·사회적 요인이 연관되어 발생하는 경향을 보여 이를 대비하기 위해 밀착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군포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 고위험시기(3~5월) 집중관리를 위해 삶의 위기 상황에 놓여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 즉, 잠재적 자살 고위..

군포시치매안심센터 산본동 경원빌딩 8층으로 이전  3월 20일 업무개시

군포시치매안심센터 산본동 경원빌딩 8층으로 이전 3월 20일 업무개시

Mar 21, 2024 | Q기자

 

군포시치매안심센터가 3월 20일부터 산본동에 위치한 경원빌딩 8층으로 이전하여 운영을 시작했다. 2018년 5월 개소 운영한 군포시치매안심센터는 그동안 당동 군포새마을금고 3층에 임차하여 운영됐으나 임대료 등 소모성 예산 절감 및 장기적 안정적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군포시 공공시설인 산본동 경원빌딩 8층으로 이전하게 됐다. 새롭게 단장한 치매안심센터는 검진실, 교육실, 치매환자 쉼터, 카페 등을 갖추고 있으며 간호사, 작업치료사, 사회복지사 등 치매 전문인력 16명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