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군포시

군포시 주차난 해소위해 주차장 102면 개방

2022.09.29 14:19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군포시가 도심지역 "개방주차장"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주택가 민간시설과 공공기관 주차장을 야간과 주말 여유가 있는 시간대에 인근 주민에게 주차장을 개방하는 사업을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다.

군포시에 따르면 지난 해 관내 흥진초·중·고 학교시설에 80면을 주차공간이 부족한 주민에게 개방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는 민간·공공기관의 부설주차장을 대상으로 총 102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하여 주차난이 심한 지역 주민에게 전면 개방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방하는 지역 부설주차장 4개소는 군포농협본점 25면,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45면, 보훈회관 24면, 부곡동 사회복지시설 임시주차장 8면 등 총 102면을 주민들에게 무료 개방하기로 협약을 체결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민·관이 상호 협력하여 결실을 맺어 의미가 크다.

이같이 부설주차장 조기 개방에는 지역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 소통과 배려를 보여준 군포농협과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군포시도시공사의 참여가 크게 작용했다. 시는 시민들의 주인의식과 성숙한 시민의식까지 더해진다면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8월에 주차관제시스템과 CCTV 등 주차장 개방에 필요한 공사를 마치고 9월중 사전 임시개방 후 10월부터 주민에게 전면 개방할 예정이며 이용을 희망하는 분은 군포시 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매 분기별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군포농협, 늘푸른노인복지관, 보훈회관은 저녁 8시부터 익일 0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부곡동 임시주차장(사회복지시설)은 연중 상시 개방하게 된다. 다만, 정해진 이용시간은 준수하지 않는 경우 이용이 불가하며 등록된 차량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한 점은 유의할 사항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개방주차장 사업이 도심속 부족한 주차공간 문제를 푸는 열쇠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최근 산본시장 인근의 심각한 주차난을 해소를 위해 산본 제2공영주차장(구 논뜰어린이공원)을 조성하여 주차면 24면을 확보하여 9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오전8시부터 밤12시까지 유료다.

기타 문의는 군포시 차량관리과 031-390-0147, 군포도시공사 주차관리팀 031-390-7688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사회

군포시

군포시 24년 5월 23일 일자리 박람회 개최

군포시 24년 5월 23일 일자리 박람회 개최

Apr 18, 2024 | Q기자

 

군포시는 오는 5월 23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군포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내 외 기업체 20여개가 참여하여 현장에서 면접이 진행되며 이력서용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구직자의 취업에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4월 17일부터 5월 9일까지 기업체를 대상으로 박람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여 희망 기업은 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팩스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당일 행..

군포시 산본1동, 2024년 새봄맞이 대청소 및 마을정원 정비

군포시 산본1동, 2024년 새봄맞이 대청소 및 마을정원 정비

Apr 17, 2024 | Q기자

 

군포시 산본1동은 지난 4월 12일 쾌적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7개 직능단체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민관이 협력한 이날 대청소에는 산본1동 전역에 무단으로 방치된 불법투기 쓰레기들을 수거했을 뿐만 아니라 여름철 우기를 대비하여 빗물받이 내 낙엽 및 담배꽁초 제거, 해충 퇴치를 위한 맨홀 소독 등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특히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주택가 골목길 사이, 금정역삼거리 등의 화단에 ..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 주민과 함께하는 수리산걷기 성황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 주민과 함께하는 수리산걷기 성황

Apr 17, 2024 | Q기자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석원)은 지난 4월 13일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리산 자락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오금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23년부터 주민들의 화합과 유대감 향상을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세 번째를 맞는 오금동의 대표 행사이다. 화창한 봄날을 맞아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모인 가운데 하은호 군포시장, 이학영 국회의원, 김귀근 군포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신금자 행정복지..

군포시  공중화장실에 안심비상벨 추가설치 추진

군포시 공중화장실에 안심비상벨 추가설치 추진

Apr 17, 2024 | Q기자

 

군포시는 시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 환경조성을 위해 공중화장실 7개소에 안심비상벨을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다. 시는 군포경찰서와 협의하여 이용객이 많은 화장실 중 위치가 외곽에 있고 어두워범죄 등 각종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 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하는 안심비상벨은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비명소리, 살려주세요 등 특정단어를 인식하는 이상음원 감지 기능이 있어 112 종합상황실로 자동 연결되고 음성통화도 가능해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해주는 시..

군포시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군포시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Apr 17, 2024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13일 군포시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제4기 군포시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하은호 군포시장을 비롯해 아동참여위원 및 관계자 등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위원 위촉장 수여 ▲아동권리교육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어린이날 행사 관련 의견 수렴 및 향후 활동 계획 안내 등 순서로 진행됐다. 제4기 군포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9일까지 공개모집을 거쳐 9세~15세 아동 3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아동 관련 행사 의견 제..

군포시 산본도서관, 문학프로그램 운영 상주작가 모집

군포시 산본도서관, 문학프로그램 운영 상주작가 모집

Apr 17, 2024 | Q기자

 

군포시산본도서관은 국비지원사업인 ‘2024년 산본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을 함께할 상주작가 1명을 모집한다. 지난 3월, 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주관한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천500만원을 확보했다. 이에 상주작가를 채용해 안정적인 집필활동 지원은 물론 시민들에게는 문학프로그램 운영으로 문학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상주작가 모집은 17일부터 24일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매칭박람회 홈페이지..

군포시 수리산역 모퉁이 돌면 온 산 가득 철쭉이...20일 군포철쭉축제

군포시 수리산역 모퉁이 돌면 온 산 가득 철쭉이...20일 군포철쭉축제

Apr 16, 2024 | Q기자

 

4호선 수리산역 군포철쭉동산에서 20일부터 제10회 군포철쭉축제가 펼쳐진다. 16일 현재 20% 개화한 철쭉은 20일 만개할 것으로 보인다. 군포시(시장 하은호) 최대 축제인‘군포철쭉축제’가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지하철 타고 떠나는 봄꽃 여행, 핑크빛 세상 군포철쭉축제’를 슬로건으로 오는 20~28일 9일간 철쭉동산,철쭉공원,초막골생태공원에서 펼쳐진다. 2017년 한국관광공사 주관 ‘봄에 가고 싶은 명소’로 소개된 이후 2018년과 2019년, 2023년 경기관광대표축..

군포시 도서관, 책 검색하면 있는 곳 지도 나온다

군포시 도서관, 책 검색하면 있는 곳 지도 나온다

Apr 16, 2024 | Q기자

 

군포시도서관이 경기도 최초로 책을 검색하면 책이 있는 서가번호와 지도가 출력되는 서비스를 본격 운영하기 시작했다. 군포시도서관은 이용자들이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서관 홈페이지 내 기존 검색 시스템을 개선해 서가 번호를 부여하고 각 자료실별 지도를 추가한 서비스를 시범운영해왔다. 지난 해 12월부터 시범운영을 마치고 2월부터는 전 도서관으로 확대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경기도 31개 시·군 최초 시행으로 ‘책 읽는 군포’ 이미지를 강화하고 이용자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

군포시 ‘취약계층 거주 APT 방역지원 협약’ 체결

군포시 ‘취약계층 거주 APT 방역지원 협약’ 체결

Apr 16, 2024 | Q기자

 

군포시는 15일 취약계층 밀집 거주시설인 산본매화1, 산본가야2, 산본주몽1 단지와 방역지원 협약을 체결하였다. 위 단지는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경제적으로 취약계층이 입주한 영구 임대주택 단지의 특성상 거동 불편자, 장애인 등이 다수 거주하여 쓰레기 등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등 위해 해충이 증가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소독 의무 대상 시설인 아파트 단지는 민간 소독업체를 통해 연 3회 소독을 진행하고 있으나 지속적인 악취 및 해충 발생 민원으로 인하여 보..

군포시 수리·곡란중학교 부설주차장, 지역주민에게 무료개방

군포시 수리·곡란중학교 부설주차장, 지역주민에게 무료개방

Apr 16, 2024 | Q기자

 

군포시 수리·곡란 중학교 부설주차장을 오는 5월 1일부터 인근 주민들에게 개방한다. 개방하는 주차공간은 수리중학교 30면, 곡란중학교 24면 모두 54면으로 4월 16일부터 28일까지 군포도시공사 공영주차장 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이용 시간은 학생들이 하교한 이후로 한정된다. 평일은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40분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금요일 오후 6시부터 월요일 아침 7시40분까지, 공휴일은 전날 오후 6시부터 공휴일 다음날 아침 7시40분까지이..

군포시  지역문화진흥계획 수립위한 토론회 개최

군포시 지역문화진흥계획 수립위한 토론회 개최

Apr 16, 2024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지난 12일 ‘모두가 누리는 지역문화’를 주제로 지역문화진흥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군포생활문화센터에서 열린 이번 토론회는 군포시 지역문화진흥 시행계획 수립에 따른 정책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으며, 중앙정부와 경기도의 지역문화정책 현황을 공유하고 이를 지역에서 활성화할 수 있는 방향과 실효성 있는 대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차재근 전 지역문화진흥원장의 ‘문화예술환경 및 지역문화진흥 흐름과 이슈’ 주제발표로 시작된 이번 토론회는 최..

군포시 시민의교회 군포사랑장학회에 기금 500만원 기부

군포시 시민의교회 군포사랑장학회에 기금 500만원 기부

Apr 15, 2024 | Q기자

 

군포시 궁내동에 있는 시민의교회가 4월 11일 군포시장실에서 (재) 군포사랑장학회에 장학금으로 5백만 원을 전달하였다. 시민의교회는 지난해에도 장학기금 500만 원을 기부하는 등 4년 연속 군포시 장학금 조성에 기여 해오고 있다. 김성철 (재)군포사랑장학회 이사장은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후원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잘 쓰도록 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학회 명예 이사장인 하은호 군포시장은 모두가 어려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