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구리시

농업인 학습단체, 이웃사랑 나눔 행사

2021.12.23 11:02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광주시 농업인 학습단체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관내 소외계층을 향한 나눔을 실천했다
.


생활개선광주시연합회(회장 이성자)와 농업경영인광주시연합회(회장 강창구), 2021년 전통 장() 담그기 체험자(개인 및 단체)들은 22일 광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홀몸어르신,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 관내 소외계층 50가구에 쌀과 장류 및 생활용품(45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이성자 회장은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이웃에 보탬이 되는 일들을 찾아 꾸준히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정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직접 생산한 된장, 간장, 쌀과 생필품으로 매년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농업인 학습단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우리 사회가 조금 더 따뜻해지는 작은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구리시

구리시 토평도서관, 상반기 시민교양 및 특화 프로그램 운영

구리시 토평도서관, 상반기 시민교양 및 특화 프로그램 운영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토평도서관에서 오는 4월 19일부터 6월 27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시민교양 및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시민교양 프로그램은 ▲봄, 꽃으로 말하다! 보태니컬 아트 ▲동화작가수업 ▲챗GPT를 활용한 취업 전략 등 3개 강좌이며, 문화예술 분야의 취향을 발견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정기 강좌와 구리시 청년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디지털 미디어 활용 능력 및 문해력 증진을 위한 미디어 독서교육 ..

구리시 백경현시장, 제51회 상공의 날 행사 참석

구리시 백경현시장, 제51회 상공의 날 행사 참석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백경현 구리시장은 지난 28일 경기동부상공회의소(회장 문한경)가 주최하는 ‘2024년 제51회 상공의 날’ 행사에 참석해 구리시의 경제성장을 주도하는 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백경현 구리시장과 문한경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주요내빈과 지역 중소기업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유공자 표창,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는 기업하기 좋은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구리시  치매 어르신‘똑똑! 방문 인지강화 프로그램’지원 시작

구리시 치매 어르신‘똑똑! 방문 인지강화 프로그램’지원 시작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거동이 불편한 재가 경증 치매 노인 120명을 대상으로 치매돌봄 전문 기억사랑지킴이들이 진행하는 ‘똑똑! 방문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이 사업은 노인일자리사업 중 사회서비스형 사업으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실버인력뱅크, 시니어클럽과 협력하여 진행되고 있다. 사업 내용은 치매 돌봄 전문 인력인 기억사랑지킴이를 양성하여 지역의 치매환자 말벗, 인지강화 활동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구리시의 대표적인 ‘노(老)노(老)케어 사업’으로 자리매김한 ..

구리시  자원순환 해설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 개최

구리시 자원순환 해설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 개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8일 구리시 자원순환교육센터 교육장에서 자원순환 해설사 양성과정 1기 수강자 30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개최했다. 시는 올해 자원순환 시민 실천 확산 및 자원순환의 선순환 구조 확립을 위해 자원순환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5기수 150명을 모집했으며, 지난 2월 1일에 자원순환 해설사 1기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2개월간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자원순환 이론교육과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체험 교육 등을 통해 제1기 자원순환 해..

구리시  ‘쓰레기 무단투기·불법소각’ 야간 집중단속 실시

구리시 ‘쓰레기 무단투기·불법소각’ 야간 집중단속 실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4월 1일부터 쓰레기 무단투기 및 불법소각 집중 야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원룸지역 주택가에 생활쓰레기 무단투기가 증가하고 봄철을 맞아 영농폐기물과 부산물을 포함한 생활쓰레기 불법소각 행위가 증가함에 따라, 시청 자원순환과 직원 18명으로 편성된 자체단속반 4개조가 주 1회 관내 8개 동 무단투기 상습지역 및 불법소각 ․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야간 순찰과 집중단속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중점단속대..

구리시 치매안심센터,‘치매예방표지판 따라 산책가봄?’스탬프 투어 실시

구리시 치매안심센터,‘치매예방표지판 따라 산책가봄?’스탬프 투어 실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치매 예방을 위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4월 12일까지 2주간 ‘치매예방표지판 따라 산책가봄’걷기 스탬프 투어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가지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치매예방표지판 찾기 챌린지’는 모바일 앱 ‘워크온’에서 ▲구리시 공식커뮤니티 ▲치매극복 커뮤니티 ▲구리 치매안심마을커뮤니티 등 총 3곳의 커뮤니티를 활용한 챌린지에 참여해 공원과 왕숙천변 산책로 등 19곳에 위치한 치매예방표지판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구리시 수택3동, 관내 후원업체에 기부 인증 현판 전달

구리시 수택3동, 관내 후원업체에 기부 인증 현판 전달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종민)는 지난 28일 수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영행)와 함께 관내 후원업체인 무왁(대표 임서연)를 방문해 ‘정♡나눔가게’ 기부인증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무왁는 수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 특화사업인 ‘정♡나눔마켓’에 2022년 2월부터 매주 1회 베이커리 30~40점을 후원해 오고 있다. ‘정♡나눔마켓’은 매주 1회 중·장년 1인 가구에게 식료품, 밑반찬 등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안부 확인과 영양상태 개선..

구리시 갈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첫 찾아가는 행복가득&드림냉장고 운영

구리시 갈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첫 찾아가는 행복가득&드림냉장고 운영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8일 갈매동 아이파크 아파트에서 갈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찾아가는 행복가득&드림냉장고’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나눔을 통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부문화를 정착하고 확산하는 사업으로 ‘더 행복한 갈매동 만들기’를 위한 특화사업의 일환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갈매동 주민들은 아파트 단지를 직접 찾아 현장에서 물품을 접수했다. 접수된 후원품은 갈매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냉장고에 비치하여 한 끼 식사가 어려운 주민들이 이용..

구리시, 2024년 제1회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개최

구리시, 2024년 제1회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개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7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경제, 사회, 환경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024년 제1회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올해 추진 중인 「구리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의 착수 보고를 청취하고, 구리시 실정에 맞는 지속가능발전지표(SDGs) 마련을 위한 정책 방향과 현안 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SDGs란,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의 줄임말로, 17..

백경현 구리시장,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인명피해 우려지역 현장점검

백경현 구리시장,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인명피해 우려지역 현장점검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백경현 구리시장은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를 위해 지난 27일 관내 인명피해 우려지역인 토평교 하부에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백경현 시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해 다가오는 여름철 호우, 태풍 등 자연재난 시 왕숙천의 수위 상승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재시스템을 점검하고, 호우특보 시의 통제체계를 점검했다. 특히, 토평교 하부의 음성경보시설 및 재해홍보전광판, 하천변에 위치한 둔치주차장의 차량 대피 신속 알림 시스템, 세월교 및 하상도로의 자동차단 시설 ..

새마을지도자 구리시협의회, 제6회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개최

새마을지도자 구리시협의회, 제6회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개최

Mar 29,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7일 구리시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구리시협의회(회장 배상은) 주관으로 ‘제6회 사랑의 손잡기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들을 비롯하여 학부모, 새마을지도자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태극기 달기 수익금 등으로 마련한 장학금 총 4백만 원을 각 동을 대표하는 모범 학생 4명에게 각 10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 배상은 협의회장은 “새마을 장학금을 지원받은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여 주..

구리시  ‘망우4색  근대 위인을 만나다’ 프로그램 진행

구리시 ‘망우4색 근대 위인을 만나다’ 프로그램 진행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4월부터 11월까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해설 프로그램인 ‘망우4색, 근대 위인을 만나다’를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진행한다. 망우역사문화공원은 구리시와 서울시 중랑구의 경계에 위치한 곳으로 1933년 ‘경성부립묘지"로 시작됐다. 1973년까지 묘지 조성이 중단될 때까지 우리나라 근대 역사를 연 선구자와 개척자들이 이곳에 다수 안장되었다. 그래서 최근에는 근현대사의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근현대사의 보고(寶庫)‘로 주목받고 있다. 해설 코스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