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구리시

연말을 맞아 광주시에 성금 기탁 줄이어

2021.12.03 18:31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연말연시를 맞아 광주시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려는 기업과 단체들의 성금이 줄을 잇고 있다
.


3일 시에 따르면 지난 1광주지역건축사회는 광주시청을 방문,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으며 같은 날 대보건설에서도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이날 초월농협 원로청년회에서도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성금을 기탁한 후원자들은 요즘 날이 추워지고 있는데 전달되는 성금으로 어려운 이웃의 겨울이 따뜻해지기를 바란다며 기부동기를 밝혔다.


이에 대해 신동헌 시장은 따뜻한 연말의 시작을 알려주셔서 감사드린다기탁 받은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관련기사

사회

구리시

구리시, 2024년 환경리더 마을활동가 양성 기본 과정 운영

구리시, 2024년 환경리더 마을활동가 양성 기본 과정 운영

Apr 25,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4년 환경리더 마을활동가 양성 기본 과정’ 수강생을 오는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 환경실천단 양성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시민들의 환경 인식 개선과 환경 교육을 통해 환경 교육 분야의 전문 인력을 배양해 향후 환경 교육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5월 23일부터 구리시 환경교육센터(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주제는 기후 위기 시대의 환경 교육 방향 등으로 전문 강..

구리시, 2024년 지구의 날 행사 진행

구리시, 2024년 지구의 날 행사 진행

Apr 25,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구의 날(4.22.)을 맞아 환경 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4월 20일부터 4월 22일까지 환경 교육, 소등 행사,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구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추진했다. 시는 4월 20일 구리시환경교육센터(장자 호수체험관)에서 초등학교 3, 4학년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매직 이야기책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여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4..

구리문화재단, 기획전시 [내 마음 속 상상정원] 개최

구리문화재단, 기획전시 [내 마음 속 상상정원] 개최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은 오는 5월 8일부터 6월 30일까지 구리아트홀 아트갤러리에서 기획전시 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이정윤, 이슬로, 홍은표’ 작가가 과거 개인의 독특한 경험과 감정, 그리고 특별한 순간들을 시각화해 관람객들과 이야기를 공유하는 전시이다. 회화, 설치미술, 미디어아트 등 다촘운 현대미술을 선보이는 3명의 작가와 함께 시각예술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이정윤 작가는 코끼리가 왜 하이힐을 신을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다양한 상상력과 궁금증을 유발하며,..

구리시, 갈매평생학습센터 상시 설문조사 실시

구리시, 갈매평생학습센터 상시 설문조사 실시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갈매평생학습센터 개관 이후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이용자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 및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수렴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갈매평생학습센터를 보완·발전시킬 계획이다. 설문조사는 총 18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리시청 홈페이지, 구리시 공식 SNS, 생생문자, 그리고 구리시평생학습관 네이버 밴드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링크(https..

구리시, 2024년 제1회 방정환과 어린이 행사 개최

구리시, 2024년 제1회 방정환과 어린이 행사 개최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간 유대감 확대 및 시민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5월 한 달간 교문방정환도서관에서 다촘운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교문방정환도서관이 리모델링 후 재개관과 명칭 변경으로 새롭게 재탄생함에 따라 방정환 선생의 철학 이념인 어린이를 비롯해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해 특화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가정의 달 행사는 ‘제1회 방정환과 어린이’라는 타이틀로 ▲(5.1) 방정환 선생의 업적과 어린이..

구리시, 2024년도 구리시-위생단체 간담회 개최

구리시, 2024년도 구리시-위생단체 간담회 개최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8일 관내 한 음식점에서 ‘2024년도 구리시-위생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구리시지부, 한국유흥음식점중앙회 구리시지부, 한국식용유지고추가공협회 구리시지부, 한국농산물가공식품산업협회 구리시지부, 대한미용사회 구리시지부 등 5개 지부 단체장과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간담회를 통해 ▲2024년도 구리 100대 맛집 지정계획 ▲2024년도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모집 계획 ▲식품접객업소 옥외영업 신고 안내 ▲개식..

구리시 인창동 새마을부녀회, 밑반찬 나눔 행사 개최

구리시 인창동 새마을부녀회, 밑반찬 나눔 행사 개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인창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정선) 주관으로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아 봄철 밑반찬 부족으로 인한 영양 지원을 위해 기획된 인창동 민관협력 맞춤형 복지사업으로, 인창동 새마을부녀회 자체 기금과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남정자)의 후원을 통해 추진됐다. 인창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손수 담근 봄김치와 직접 조리한 불고기, 멸치볶음 등 밑반찬을 정성..

구리시  갈매평생학습센터 상시 설문조사 실시

구리시 갈매평생학습센터 상시 설문조사 실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갈매평생학습센터 개관 이후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이용자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 및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수렴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갈매평생학습센터를 보완·발전시킬 계획이다. 설문조사는 총 18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리시청 홈페이지, 구리시 공식 SNS, 생생문자, 그리고 구리시평생학습관 네이버 밴드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링크(h..

구리시  2024년 제1회 방정환과 어린이 행사 개최

구리시 2024년 제1회 방정환과 어린이 행사 개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간 유대감 확대 및 시민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5월 한 달간 교문방정환도서관에서 다촘운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교문방정환도서관이 리모델링 후 재개관과 명칭 변경으로 새롭게 재탄생함에 따라 방정환 선생의 철학 이념인 어린이를 비롯해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해 특화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가정의 달 행사는 ‘제1회 방정환과 어린이’라는 타이틀로 ▲(5.1) 방정환 선생의 업적과..

구리시   2024년도 구리시-위생단체 간담회 개최

구리시 2024년도 구리시-위생단체 간담회 개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8일 관내 한 음식점에서 ‘2024년도 구리시-위생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구리시지부, 한국유흥음식점중앙회 구리시지부, 한국식용유지고추가공협회 구리시지부, 한국농산물가공식품산업협회 구리시지부, 대한미용사회 구리시지부 등 5개 지부 단체장과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간담회를 통해 ▲2024년도 구리 100대 맛집 지정계획 ▲2024년도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모집 계획 ▲식품접객업소 옥외영업 신고 안내..

구리시 구리문화재단, 기획전시  개최

구리시 구리문화재단, 기획전시 개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은 오는 5월 8일부터 6월 30일까지 구리아트홀 아트갤러리에서 기획전시 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이정윤, 이슬로, 홍은표’ 작가가 과거 개인의 독특한 경험과 감정, 그리고 특별한 순간들을 시각화해 관람객들과 이야기를 공유하는 전시이다. 회화, 설치미술, 미디어아트 등 다촘운 현대미술을 선보이는 3명의 작가와 함께 시각예술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이정윤 작가는 코끼리가 왜 하이힐을 신을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다양한 상상력과 궁금증을..

구리시  경기도 지방세 세무조사 실적 평가 장려상 수상

구리시 경기도 지방세 세무조사 실적 평가 장려상 수상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4년 경기도 세무조사 실적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3년 법인 세무조사 추진 실적, 이행률 및 직무환경 개선 노력에 대해 평가한 것으로, 구리시는 3그룹 3위로 장려에 해당해 전년도 수상에 이어 연속으로 기관표창을 받았다. 시가 지난해 ▲지식산업센터 감면 사후관리 ▲ 과점주주 취득세 ▲상속 취득세 신고 누락 ▲ 공동사업자 등 관련 감면 사후관리 ▲법인 등록면허세(등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