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가평군

가평군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3년 1월 신년 정기회의 개최 및 연탄봉사 활동 실시

2023.01.20 14:54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월 18일(수)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3년 1월 신년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에 앞서 한강지키기운동 가평지역본부와 저소득층 5개 가구에 연탄 배달 봉사를 실시하였으며, 이후 회의는 전임·신임 공공위원장 인사, ‘22년 12월 운영실적, ‘23년 1월 운영계획, 사업 심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영재 민간위원장은 명심보감의의 문구를 소개하며, “우선 1년 9개월 동안 설악면에서 봉사와 이웃사랑 실천으로 애쓰신 이범주 설악면장에게 감사를 드린다. 소개한 문구처럼 행복한 삶은 욕심을 내려놓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봉사하는 데에서 싹튼다.”라고 신년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시작하는 포부를 밝혔다.
추운천 설악면장은 “다른 부서에서 근무하며 부모님이 거주하시던 설악면에 근무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이렇게 근무하게 되어 매우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하며, “앞으로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으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응원과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화답하였다.

이어진 「행복끼니 행복릴레이」에서는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방문하여 후원물품 전달과 함께 설맞이 위문인사를 전하였다.

관련기사

사회

가평군

가평군 힐링이 있는 ‘숲의 약속’ 재방문 호감도 높아

가평군 힐링이 있는 ‘숲의 약속’ 재방문 호감도 높아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잣나무 숲에서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 및 명상 등 실내외 프로그램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힐링 되는 시간이 되었다. 가족들과 다시 찾아오고 싶습니다.”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소통과 치유의 공간인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숲의 약속’이 경기도 공무원들로부터 재차 방문하겠다는 호감도를 얻었다. 28일 군에 따르면 최근 경기도인재개발원과 함께 25개 시군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 공무원 역량 강화 과정’ 현장학습을 숲의 약속에서 진행해 큰 호응을..

가평군-춘천시 공동현안 조속히 해결한다

가평군-춘천시 공동현안 조속히 해결한다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과 춘천시가 공동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 등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을 이뤄 나가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최근 서태원 가평군수를 만나 두 기관의 협력 현안 사업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사업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북한강 수변 관광특구 지정 연대 ▲북한강 뱃길 관광지 조성 협력 ▲GTX 노선 연장사업 공동 대응 ▲제2 경춘국도 신속 추진 대응 ▲북부 내륙권 주민 춘천안식원 이용 우대 ..

가평군 청평 여울 시장, 전국적인 시장으로 거듭난다

가평군 청평 여울 시장, 전국적인 시장으로 거듭난다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관내 전통 시장 상인회와 원-팀을 이뤄 각종 성과를 도출하고 있는 가운데 청평 여울 시장이 온라인 진출을 통한 전국적인 시장으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했다. 27일 군에 따르면 전통 시장의 지속 가능한 온라인 진출 역량향상을 위한 온라인 입점, 육성 전략구축, 인프라 등을 종합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2024년 전통 시장 특성화시장 육성(디지털 전통 시장) 사업에 청평 여울 시장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청평 여울 시장은 앞으로 2년간 국·도비 4억여 원을 확보해 디..

가평군 청평내수면연구소 개발 구상(안) 눈길

가평군 청평내수면연구소 개발 구상(안) 눈길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청평면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내수면연구소 이전 부지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청춘역 1979가든’과 ‘청년 문화혁신 타운’ 개발 구상(안)이 제시돼 눈길을 끈다. 군은 옛 국립수산과학원 중앙내수면연구소(이하 청평내수면연구소) 부지활용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서에서 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최상의 대안으로 이 같은 결과물이 도출됐다고 26일 밝혔다. 용역사는 청평내수면연구소 개발 전략으로 청평역 연계 관광거점으로의 새로운 관광상품을 구성하고 ..

제320회 가평군의회 임시회 개회

제320회 가평군의회 임시회 개회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의회(의장 최정용)는 3월 25일(월) 10시 제32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4월 2일까지 총 9일 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임시회 첫날인 오늘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인 ▲「가평군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원중 의원 대표발의) ▲「가평군 장애인 및 그 보호자의 알 권리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조례안」(이진옥 의원 대표발의) ▲「가평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양재성 의원 대표발..

가평군 80여 년간 끊어진 가평 보납산~늪산 복원된다.

가평군 80여 년간 끊어진 가평 보납산~늪산 복원된다.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지역주민 숙원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가평읍 보납산과 늪산을 잇는 생태통로 연결 사업이 85년 만에 복원될 전망에 있어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가평군은 도로개설로 수십 년간 단절된 가평읍 읍내8리 산 91-4번지 일원, 보납산~늪산의 생태통로 연결에 따른 개발 방식을 교량(합성형 라멘교)으로 결정하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올해 말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에 이 구간에는 도·군비 등 사업비 약 43억 원이 투입돼 길이 28m, 폭 15m의 생태통로 연결..

가평군 ‘탄소 중립 지원센터’ 내달 본격 운영

가평군 ‘탄소 중립 지원센터’ 내달 본격 운영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지역사회 탄소 중립 이행 정책을 지원할 전담 조직으로 가평군 ‘탄소 중립 지원센터’ 지정기관이 선정돼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가평군은 탄소 중립 실현의 실질적 이행 주체인 지방자치단체의 주도적 역할이 강화됨에 따라 올해 첫 탄소 중립 지원센터 지정기관으로 대진대학교 산학협력단을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최근 탄소 중립 지원센터 지정 재공모를 거쳐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지정기관을 최종 선정했으며, 앞으로 사업계획 승인 및 민간 위탁금 지급에 이어 4월 중 군청 인근에 ..

가평군 자라섬에 영상미디어센터 들어선다

가평군 자라섬에 영상미디어센터 들어선다

Mar 21,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문화 도시 조성에 속도를 내고 가운데 영상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영상미디어센터’가 들어서는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군은 최근 경기도 영상미디어센터 조성 사업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 상반기까지 도비 14억 등 총사업이 28억 원을 투입해 자라섬 수상레포츠센터 내에 영상미디어센터를 조성한다고 21일 밝혔다. 영상미디어센터가 들어서면 지역주민들의 미디어 활용 능력 강화 및 영상문화 활성화 등 문화 예술의 핵심지역을 추구하는 가평군의 특화된 콘텐츠 생산 및 유통..

가평군 다양한 인센티브로 국내외 관광객 유입한다

가평군 다양한 인센티브로 국내외 관광객 유입한다

Mar 21,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여행의 즐거움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이달부터 주민등록상 관외 거주자인 가평 여행객을 대상으로 관내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15만 원 이상 사용 시 인센티브로 1만 원을 최대 4회에 걸쳐 지급하는 ‘가평 맛집·멋집 챙겨 투어’ 사업을 벌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용 방법은 가평 맛집·멋집 챙겨 투어 홍보용 QR코드에 접속해 지역화폐 카드를 신청 발급받아야 한다. 이후에는 카드 수령 및 등록..

가평군 인구감소 위기 극복, 적극 요청

가평군 인구감소 위기 극복, 적극 요청

Mar 20, 2024 | Q편집부기자

 

“인구감소에 이어 소멸 지역으로 지정받은 가평군은 수도권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정부가 추진하는 관련 제도에 많이 배제된 상황이다. 지역 특성을 감안한 제도가 반드시 적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 서태원 가평군수가 최근 인구감소 지역 정부-지자체 토론회에 참석해 인구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건의했다. 토론회에서 서 군수는 정부가 인구감소 지역 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 온 ‘소규모 관광단지 지정’ 기준을 재정이 어려운 지자체 현실에 ..

가평군 경기도 대규모 음악 축제 가평군에서 연다.

가평군 경기도 대규모 음악 축제 가평군에서 연다.

Mar 20,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약 10억 규모의 ‘경기 뮤직 페스티벌’ 개최지로 가평군이 확정되는 등 음악·문화 도시로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마련하고 있다. 가평군은 도민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에서 주관하는 대규모 음악 축제인 2024년 경기 모아(more) 뮤직 페스티벌 공모사업에 최종적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수도권 대표 관광명소인 가평 자라섬에서는 오는 6월 중, 도비 7억5000만 원 등 총사업비 9억5000만 원..

가평군 가평역 터널, 모두가 안전한 공간으로 탈바꿈

가평군 가평역 터널, 모두가 안전한 공간으로 탈바꿈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수많은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찾고 있는 가평역 주변 터널 3개소가 두려운 공간에서 모두가 안전한 구간으로 탈바꿈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가평군은 올해 상반기 안에 가평전철역으로 통하는 인근 터널 3개 구간에 대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곳은 가평역 전철을 이용하는 이용객과 보행자의 주요 동선 내 위치 하고 있으나 보행 안전시설 등이 없어 사고위험이 늘 존재하고 어둡고 좁은 보행로로 인해 범죄 유발 요소가 곳곳에 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