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인천

인천시, 올해 예산성과금 신청 접수 … 내달 28일까지

2023.01.27 16:11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예산을 절감하거나 세수를 늘리는 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낸 시민과 공무원에게 성과금을 지급하고자, 2023 예산성과금 지급 신청을 오는 2월 28일(화)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예산성과금 제도는 예산의 집행방법과 제도개선 등으로 예산을 절약하거나 수입을 증대시킨 경우 절약된 예산 또는 증대된 수입의 일부를 기여자에게 성과금으로 지급하는 제도다.

이번 예산성과금의 대상기간은 2022회계연도(2022.1.1. ~ 12.31.)로 신청 대상은 인천시 공무원, 시 산하 공사․공단 임직원 및 예산낭비를 신고하거나 지출절약이나 수입증대에 관한 제안을 제출한 일반시민 등이다.

예산성과금을 지급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예산절약, 창의성 및 노력도 등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준비해 담당부서(시 예산담당관실)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자체 심사를 통해 지급 타당성 등을 검토하고, 예산성과금 심사위원회에서 기여자의 창의성, 노력정도, 재정개선 효과 및 파급효과 등을 심사해 성과금 지급 대상자를 상반기 중 최종 결정한다.

성과금 지급 대상자에게는 지출절약액과 수입증대액의 일정 비율 범위 내에서 1인당 최고 2천만 원까지 성과금을 지급한다.

지난해에는 총 16건을 접수해 ‘공유재산 경계 복원측량 직접수행’ 등 총 3건에 대하여 1천5백만 원의 성과금 지급을 결정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인천시 예산담당관실(☎ 032-440-2259)로 문의하면 된다.

시현정 시 예산담당관은 “예산을 절약하거나 수입이 늘어나는데 기여한 공무원, 공사·공단 직원을 비롯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인천

인천교통공사,‘2024년 집중안전점검’맞아 기관장 현장점검 실시

인천교통공사,‘2024년 집중안전점검’맞아 기관장 현장점검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는 지난 23일 행정안전부 주관 ‘대한민국 안전大 전환’ 2024년 집중안전점검에 기관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4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실시하는 ‘대한민국 안전 大 전환’ 집중안전점검은 정부와 공공기관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사회전반에 대한 안전관리실태를 집중점검하고 안전 위험요소를 진단, 조치하기 위한 재난 사전 예방 활동이다. 이번 현장점검은 철도시설 중 인천 1호선 계양역의 신호시설물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강화군 화도면, 봄꽃 식재로 향기 가득한 면사무소 조성

강화군 화도면, 봄꽃 식재로 향기 가득한 면사무소 조성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 화도면(면장 박수연)이 지난 17일 면사무소 청사 주변 쉼터와 화단 곳곳에 봄꽃을 식재했다. 면 직원들이 합심해 수국 등의 봄꽃 300여 본을 식재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그네 의자도 설치했다. 박수연 면장은 “면사무소를 방문한 주민들이 화사하게 식재된 봄꽃을 보며 삶의 여유를 갖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면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화도면의 경관을 잘 정비하고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길상면 적십자부녀봉사회, 화재 피해 가구에 도움의 손길

강화군 길상면 적십자부녀봉사회, 화재 피해 가구에 도움의 손길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적십자부녀봉사회(회장 염순덕)가 지난 22일 최근 주택 화재로 피해를 입은 가구를 방문해 복구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구호 물품 전달과 함께 화재로 전소된 잔존물을 제거하고, 그을음이 가득한 식기와 생활용품을 정리하며 피해 노부부에 따뜻한 손길을 보냈다. 길상면사무소도 주거지에서 나온 2.5톤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힘을 보탰다. 염순덕 회장은 “구호 물품을 전달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강화군 불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행복 가구 지원

강화군 불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행복 가구 지원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 불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염명희, 유섭섭)가 지난 22일 고난도 사례관리 대상자로 관리 중인 위기 가구 청소년에게 책상과 침대 등의 필수 가구를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통해 실시됐으며, 불은면을 비롯한 강화군, 강화경찰서, 청소년 상담 센터 등 여러 기관이 개입해 지원할 수 있었다. 유섭섭 민간위원장은 “자라나는 청소년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면서 “아이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더욱 뿌듯하다”고 ..

강화군 선원면 주민자치위원회, 감자.옥수수 파종 행사

강화군 선원면 주민자치위원회, 감자.옥수수 파종 행사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태석)가 지난 19일 이웃 돕기 및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감자와 옥수수 파종 행사를 가졌다. 이에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참여해 선원면 연리 580번지 일원(500여 평)에 씨감자와 옥수수를 파종했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 3개월간 정성껏 관리하고 수확해 연말에 온정이 필요한 이웃 돕기 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태석 위원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침체됐던 주민자치 활동이 오늘을 계기로 활성화되기 바란다”면서 “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강화군  봄맞이 초화 6만여 본 식재 완료

강화군 봄맞이 초화 6만여 본 식재 완료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이 봄을 맞아 강화읍 소재 5개의 공원(남산근린공원, 관청근린공원, 갑룡공원, 북산역사공원, 강화산단 체육공원)에 데이지 외 10종의 계절 초화 6만여 본을 식재했다고 밝혔다. 등하교 시 많은 학생이 오가는 관청근린공원에는 구절초 단지 보식부터 꽃양귀비·금어초·데이지 등을 식재했고, 강화읍 최고의 도시 전망 및 야경 명소로 불리는 남산근린공원에는 팬지를 식재했다. 또한, 벚꽃길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북산역사공원에는 벚꽃축제 행사기간 신규 화단을 조성하고 산책로 방면 꽃..

강화군  어르신 무상교통 사업 순항 중...지원금 24일 첫 지급

강화군 어르신 무상교통 사업 순항 중...지원금 24일 첫 지급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이 올해 1월 처음 시행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의 지원금을 오는 24일 지급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은 만 70세 이상 관내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버스요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분기별 정산을 통해 교통카드 발급 시 등록한 계좌로 사용한 금액만큼 교통비가 지급된다. 지원 금액은 분기별 최대 4만 5천 원으로, 연간 최대 18만 원이 지급되며, 관내 버스요금에 한해 지원된다. ‘24년 1분기 지원 대상자는 총 5,310명으로, 지원 금액..

강화군  “2024년 개별공시지가 열람하세요!”

강화군 “2024년 개별공시지가 열람하세요!”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이 오는 30일, 2024년 1월 1일 기준 252,131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한다고 밝혔다. 열람 희망자는 군청 민원지적과 및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강화군 홈페이지(http://www.ganghwa.go.kr) 및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https://www.realtyprice.kr)를 통해서도 24시간 열람 가능하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토지 소유자나 이해 관계인..

인천 중구 율목동 “만수무강 관절 팔팔”

인천 중구 율목동 “만수무강 관절 팔팔”

Apr 23, 2024 | Q기자

 

인천 중구 율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미란, 엄영숙)는 지난 18일 관내 만 88세 이상의 저소득 어르신 10가구를 대상으로 관절 영양제를 전달하는 ‘만수무강 관절팔팔’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령의 독거노인이 많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기획됐다. 특히 관절 영양제 전달과 함께, 건강상담과 고독사 위험 가구 모니터링을 병행했다. 영양제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외로운 일상에 이웃들이 이렇게 직접 찾아와 선물과 함께 안부도 확인해주니 힘이 나고..

인천 동구 금창동, 세대공감센터 건립공사 준공식

인천 동구 금창동, 세대공감센터 건립공사 준공식

Apr 23,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9일 금창동 세대공감센터 건립공사 준공식과 제10회 공유마켓을 세대공감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찬진 구청장을 비롯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주민들은 새롭게 준공된 센터 공간을 활용한 각종 체험과 먹거리 부스, 그리고 무대공연 등 다촘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구는 총 20여억원을 투입해 지상4층, 연면적 497.72㎡ 규모로 세대공감센터를 건립했다. 1층은 사회적 경제 상품 전시 및 판매공간, 2층은 공유주방, 3층은 금창동..

인천 서구, 봄철 비산먼지 다량발생사업장 민, 관 합동 점검 실시

인천 서구, 봄철 비산먼지 다량발생사업장 민, 관 합동 점검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봄철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시기에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비산먼지 다량 발생사업장 42개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 특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특별관리 대형공사장(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대상 최소규모의 10배 이상 공사장)을 포함하여 아스콘 제조업체·폐기물처리업체 등 미세먼지 주요원인인 비산먼지 다량 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점검의 투명성과 객관성 유지..

인천 미추홀구 인천향교에서 전통문화로 교감하는 ‘가족 캠프’와 함께!

인천 미추홀구 인천향교에서 전통문화로 교감하는 ‘가족 캠프’와 함께!

Apr 23, 2024 | Q기자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 이하 문화원)은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가족 간 교감을 나누는 ‘전통문화 교감 가족 캠프’를 오는 27일, 5월 18일, 5월 25일에 진행한다. 가족 캠프는 인천향교의 곳곳을 탐방하며 공간과 친해지는 시간으로 시작되며, 입교식을 통해 공자에게 향교에 온 것을 고하는 ‘고유례’가 진행된다. 이후 참여자들은 다례, 다식 체험과 예절교육으로 전통 음식문화와 절 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인천향교의 건축 구조를 알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