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인천

인천시 인천대공원에 만 송이 가을꽃 핀 키다리아저씨 조형물 설치

2022.10.04 14:30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 인천대공원에 새로운 볼거리가 시민들을 맞는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일상에 지친 시민들의 심신을 달래고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인천대공원에 자전거 타는 키다리 아저씨 모자이크 컬처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높이 7m, 화단길이 10m에 달하는 키다리아저씨 꽃 조형물은 어린이 동물원 앞 광장에 설치돼 공원을 찾는 아이들과 어르신들에게 놓칠 수 없는 포토존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인천대공원 남문 쪽으로 들어가면 키다리아저씨가 손을 흔들며 반겨주는 형상으로 제작된 이 조형물에는 만 송이의 가을꽃이 피어있다. 임파첸스로 자전거를 표현하고 밀렛, 클레오레, 댑사리, 팜파스그라스 등 다양한 가을꽃들이 가을의 분위기를 흠뻑 고취시킨다.

가족 연인과 함께 행복한 황금빛 찰나의 순간을 기억할 포토존으로 설치한 키다리아저씨 꽃 조형물은 오는 10월 말까지 전시된다.
허홍기 인천시 녹지정책과장은 “고물가와 코로나 등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조형물을 준비했다.”며 “공원을 찾는 시민들께서 키다리 아저씨 조형물과 함께 행복한 가을 나들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인천

인천시,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및 화재예방 활동 홍보

인천시,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및 화재예방 활동 홍보

Mar 29,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화재 안전을 도모하고자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에 걸쳐 상인연합회 교육장에서 전통시장 상인회를 대상으로 화재공제 가입 지원 사업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인천시가 처음 도입한 전통시장 화재공제 지원사업의 가입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아울러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도 실시해 평소에 시설 안전을 위한 예방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설명회에서는 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인천경기북부지역본부)가 함께 전통시장 화재공제 제도와 지..

인천 옹진군, “대이작도 명소화 사업 관광종합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인천 옹진군, “대이작도 명소화 사업 관광종합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Mar 29, 2024 | Q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28일, 옹진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대이작도 명소화 사업 관광종합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문경복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추진경과 점검과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등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군은 대이작도 앞바다에 펼쳐진 신비의 모래섬 풀등과 영화 ‘섬마을 선생(1967)’촬영지 등 대이작도만의 자원을 활용하여 관광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더 많은 관광객이 더 오..

인천시, 농식품 해외시장 개척 활기

인천시, 농식품 해외시장 개척 활기

Mar 29,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가 지역 농산물뿐만 아니라 농식품 가공류까지 수출을 확대하면서 해외시장 개척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지난 2022년 10월, 강화군 ․ 갤러리아 KFT(캐나다 토론토 유통물류업체)와 3자 간 지역 농산물 캐나다 수출협약을 체결한 인천시는 현재까지 6회에 걸쳐 강화섬 쌀 총 110톤을 캐나다에 수출했다. 수출된 강화섬 쌀이 토론토 현지 마켓에서 교민들과 현지인들에게 호응을 얻자, 수출 품목을 확대했다. 지난 3월 12일 강화섬 쌀 20톤이 캐나다로 향하기 위..

강화군 보건소, 임신·출산·육아 한 번에 해결!

강화군 보건소, 임신·출산·육아 한 번에 해결!

Mar 29, 2024 | Q기자

 

강화군보건소가 내달 2일부터 임신에서 출산, 육아까지 통합적인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유 수유 교실’과 ‘해피맘 육아교실’을 운영한다. 모유 수유 교실은 임산부 및 수유부를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10시~12시)마다 운영되며, 모유 수유 전문가가 ▲태교의 중요성 ▲분만을 위한 준비와 진행 과정 ▲모유 수유의 장점 ▲산후 건강관리 등을 강의한다. 해피맘 육아교실은 생후 4개월부터 24개월까지의 영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며, 매주 수요일(9시 30분 ~12시 30분..

강화군  4월 벚꽃은 강화에서…북문 벚꽃길 야간 개장

강화군 4월 벚꽃은 강화에서…북문 벚꽃길 야간 개장

Mar 29, 2024 | Q기자

 

강화군이 오는 10일까지 고려궁지~북문 구간에서 벚꽃길 야간 관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벚꽃은 전년 대비 일주일가량 일찍 개화할 것으로 예상돼 행사 시작 기간도 작년보다 6일 앞당겼다. 이곳 북문 벚꽃길은 대한민국 북단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늦은 벚꽃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숨은 명소이다. 이에 군은 벚꽃길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야간 경관조명을 점등하며 벚꽃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행사 기간 중 5일..

강화군 화도면 새마을지도자회, 봄맞이 소루지 쉼터 정비

강화군 화도면 새마을지도자회, 봄맞이 소루지 쉼터 정비

Mar 28, 2024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규경)가 지난 27일 봄맞이 소루지 공원 일원의 쉼터를 정비했다. 새마을 협의회원 17명이 참석해 관광객 방문이 많은 소루지 공원 및 쉼터 주변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더불어, 산불방지를 위한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며 불법소각 예방에 힘썼다. 이날 활동이 끝난 뒤 이규경 협의회장은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청결하고 쾌적한 화도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박수연 화도면장은 “이번 환경 정비를 통해 쾌적한 공원 ..

강화군 선원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하천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강화군 선원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하천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Mar 28,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문현석, 부녀회장 유갑희)가 지난 27일 삼동암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관내 도로변 쓰레기를 수거하고, 하천에 오래 방치되어 묵은 쓰레기를 제거했다. 활동을 계획한 유갑희 새마을 부녀회장은 “봄을 맞아 깨끗한 마을 환경을 위해 하천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니 보람차다”고 말했다. 이에 서광석 선원면장은 “궂은 날씨에도 선원면을 위해 환경정화에 나서주신 협의회원들께 감사드리..

강화군  농식품 상품 판매 경쟁력 제고

강화군 농식품 상품 판매 경쟁력 제고

Mar 28, 2024 | Q기자

 

강화군이 상품 차별화와 제품 판매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오는 4월 5일까지 농식품 포장 디자인 개발 및 포장재 제작 지원 사업을 신청받는다. 신청 대상은 강화군 소재 식품 제조·가공업체(단, 즉석판매제조·가공업은 제외)이며, 3개소를 선정해 포장 디자인 개발과 포장재 제작을 지원한다. 군은 신청자에 대해 현장 실태조사 후 강화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와 각 읍·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농업기술..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엄마의 따스한 손길로 전하는 ‘엄마의 주방’ 봉사활동 펼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엄마의 따스한 손길로 전하는 ‘엄마의 주방’ 봉사활동 펼쳐

Mar 28, 2024 | Q기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7일, 관내 학부모회 15명과 함께 주민 참여 특화 프로그램인 ‘엄마의 주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회원들은 카레와 장조림. 양파장아찌 키트를 직접 만들어 관내 소외계층 및 강화읍 나눔존 등 50여 세대에 전달하며 온기를 나눴다. 키트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가족도 없이 혼자 지내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있는 반찬으로 끼니를 채우는 것이 일상이었는데, 이렇게 정성스레 만든 반찬을 먹게 되니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

강화군  봄철 산불방지 행정력 총동원

강화군 봄철 산불방지 행정력 총동원

Mar 28, 2024 | Q기자

 

강화군이 봄철 건조한 날씨와 청명·한식을 앞두고 행좌을 총동원해 산불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부산물 등의 소각이 많아지고, 강한 바람과 건조한 날씨로 산불발생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봄철 산불방지 공무원 담당구역제」를 추진하며, 빈틈없는 감시로 산불예방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강화군은 현재 13개 읍*면에 산불감시원 58명과 산불예방 전문진화대 21명 등을 산불취약지에 전진 배치해 집중 감시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본청*사업..

강화군  야생동물 피해 예방 위해 최대 300만 원 지원

강화군 야생동물 피해 예방 위해 최대 300만 원 지원

Mar 28, 2024 | Q기자

 

강화군이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 방지를 위해 ‘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강화군에 농경지를 두고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있거나 예상되는 농‧임업인으로, 오는 5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번 ‘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은 농가당 최대 300만 원 한도에서 사업비의 60%를 지원하며, 40%는 지원자가 부담해 책임 있는 사후관리를 도모한다. 군은 지난 2006년부터 철선 울타리, ..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 봄맞이 영농폐비닐 집중 수거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 봄맞이 영농폐비닐 집중 수거

Mar 27, 2024 | Q기자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단장 한종서)이 지난 22일 봄을 맞아 농경지에 방치된 영농 폐비닐을 집중 수거했다. 이장단은 연초부터 경작지에 방치된 영농 폐비닐과 비료포대 14톤가량을 수거해 마을 공동 집하장에서 관리해왔다. 한종서 이장단장은 “영농폐기물 수거 사업으로 우리 면이 깨끗해져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농촌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영 양사면장은 “이번 수거 활동이 노천 소각 근절로 이어져 미세먼지 절감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양사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