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강원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 시즌2…무관중 공연 지원으로 코로나 위기 극복

2020.07.02 14:53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줄어든 문화예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공연 동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 시즌2’를 1일부터 9월 19일까지 운영한다.

 

예술방송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을 못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시군 문화예술단체에 비대면(무관중) 공연 무대를 마련해 공연비를 지급하고, 공연 동영상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도는 지난 4월 16일부터 6월 7일까지 예술방송국 시즌1을 운영, 경기아트센터 소극장․대극장․국악원 등에서 도내 245개 공연팀이 무관중 공연을 진행했다. 도는 공연비 9억600만원을 지원했으며 1,000여명의 일자리가 창출됐다.

 

시즌2에서는 시군 예술인 공모사업 선정단체 약 400팀이 도내 7개 권역별 공연장에서 무관중 공연을 펼친다.

 

공연팀에게는 출연비를 도․시군 매칭사업으로 지원하는 한편 참여단체에 대해 완성도 높은 공연 동영상을 촬영․편집해 제공한다. 영상은 경기아트센터 유튜브(꺅!티비!!)와 공연단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상시 게시된다.

 

이를 통해 도는 문화예술단체에 공연기회 제공과 동시에 인건비 지급으로 1,400여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태석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문화예술인들에게 일자리와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도민들도 집에서 좋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프로젝트”라며 “시즌1에 이어 시즌2에도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강원

강원특별자치도, 해수욕장 방사능 검사 실시

강원특별자치도, 해수욕장 방사능 검사 실시

Mar 27,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일본 원전 처리수 방류에 따른 해수욕장 방문객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해수욕장 방사능 검사를 실시한다. 해수욕장 방사능 검사는 지난해 7월부터 금년 2월까지 해양수산부에서 실시해 왔으며, 이번달부터는 도에서 실시하게 되었다. - 이에 따라 앞으로 도에서는 검사기관으로 선정된 부산대 방사능분석센터에 해수욕장 성수기인 6월부터 9월까지는 매주 1회, 해수욕장 비성수기에는 격주 2회 세슘 134, 세슘 137, 삼중수소 등 3..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안전보안관 제도 확대 운영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안전보안관 제도 확대 운영

Mar 26,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대형 화재, 사고발생 등 안전에 대한 도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2024년 안전보안관 제도를 확대 운영한다.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안전보안관은 일상생활 속 위험요소 발굴・신고와 안전문화캠페인에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지역주민으로, 등산시 화기・인화물질 소지, 비상구 폐쇄 및 물건적치 등 7대 안전 무시 관행에 대한 안전신고는 물론 안전문화캠페인 동참으로 지역사회 내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도내 18개 시군 안전보..

강원특별자치도, 지역특화형 비자로 외국인 우수 인재 모집

강원특별자치도, 지역특화형 비자로 외국인 우수 인재 모집

Mar 25,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3월 25일부터 9월 13일까지 ‘지역특화형 비자 전환 사업에 참여할 외국인(지역우수인재, 지역특화동포)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지난 1월 법무부의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 공모에 횡성군과 고성군이 선정되었으며, 지역우수인재 210명(횡성 35, 고성 175), 지역특화동포(고성) 20명을 모집하기 위하여, 강원특별자치도 지역특화형 비자 전환 추천을 3월 25일 공고할 예정이다. 모집 유형은 지역우수인재와 지역특화동포로 구분된다. 지역우수인..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상반기 조직개편안 마련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상반기 조직개편안 마련

Mar 25,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민선8기가 후반기에 접어듦에 따라 도정목표의 구체적 실현 및 기능·인력 재배치를 통한 실무차원의 조직개편안을 마련, 제328회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편안은 김진태 지사의 ‘지역내총생산 확대’, ‘사통팔달 수도권 강원시대’ 등 강원특별자치도의 도정목표 실현을 뒷받침하는데 역점을 두고, 강원특별법 본격시행에 따른 신규 행정수요, 지방재정위기, 인구소멸위기 등 각종 지역위기에 선제적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앞으로 ..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참석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참석

Mar 23, 2024 | Q기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22일 11시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 기념식은 강원특별자치도 재향군인회 주관으로 김 지사를 비롯해 권동용 강원특별자치도재향군인회장,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김동욱 강원지방병무청장, 이희정 강원서부보훈지청장,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등이 참석했다. 김진태 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먼저 서해수호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유가족과 생존장병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고 시작하며, “최근 북한은 대한민국을 제1..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춘천 서면 1년7개월만에 아기 탄생에 축하 편지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춘천 서면 1년7개월만에 아기 탄생에 축하 편지

Mar 22, 2024 | Q기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21일 춘천 서면에서 1년 7개월 만에 탄생한 아기의 출생소식을 듣고 이춘재·응우옌티탄 부부에게 축전을 보내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들 부부는 지난 3월 14일 출산해 어여쁜 딸 아이를 품안에 안게 되었고 예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정미라는 이름을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진태 지사는 축전에서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찾아온 늦둥이 딸 정미의 탄생은 강원특별자치도에는 큰 희망”이라면서, “아름다운 이름처럼 세상을 밝고 아름답게 만드는 사..

강원특별자치도, 민생토론회 논의된 안건 신속 추진

강원특별자치도, 민생토론회 논의된 안건 신속 추진

Mar 22, 2024 | Q기자

 

보건복지부는 오늘(3. 21.) 윤석열 대통령, 보건복지부장관 등이 참여하는 스물두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강원 원주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주제로 개최하였다. 토론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주요말씀을 살펴보면 원주를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중추로 만들어 가고 원주의 보건의료데이터를 글로벌혁신특구와 연계해 첨단 보건의료산업 거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으며, 원주를 기회발전특구로 지정 시 다양한 지원책도 제시하였다. 교육면에서는 원주고를 자율형 공립고등..

강원특별자치도, 한우 품질 경쟁력 향상 위해 45억원 투입

강원특별자치도, 한우 품질 경쟁력 향상 위해 45억원 투입

Mar 21,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사육두수 증가와 소비 둔화로 인한 한우가격 하락, 고물가로 인한 경영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의 경영 안정과 한우산업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24년 한우 품질고급화사업 7개 분야에 45억 원을 투입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강원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 주요사업을 살펴보면, 우량 번식기반 조성을 통한 고급육 생산, 저능력우 도태를 통한 수급조절을 위해 한우 암소 유전체분석, 암소검정사업, 수정란이식, 저능력 암소 도태..

강원특별자치도, 해빙기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강원특별자치도, 해빙기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Mar 20,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해빙기 대비 결빙되었던 지표면이 녹아 지반 약화로 인한 옹벽, 석축, 절개지 사면 등 위험시설 7,379개소에 대해 3월 말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이상기후의 영향으로 겨울철 많은 양의 강우‧강설로 해빙기 기간 낙석, 붕괴 등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어, 도내 급경사지, 절토사면‧옹벽, 산사태 취약지역 등에 대해 현장을 중심으로 해빙기 안전사고 발생 및 예방 추진실태를 점검하며, 각 시군에서도 자체 재난취약시설에 ..

강원특별자치도, 송전선 주변 위험목 제거 사업 본격 추진

강원특별자치도, 송전선 주변 위험목 제거 사업 본격 추진

Mar 19,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가 동해안 전력설비 주변 위험수목 제거를 위한 사업비 7억 9천여만 원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확보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2023년 4월 강릉시 난곡동 도심형 산불 후속 조치의 일환 중 하나로 당시 산불의 주 원인이 강풍에 쓰러진 나무에 의한 전선 단선임이 밝혀짐에 따라, 사전에 산불발생의 원인을 원천 차단코자 추진하게 되었다. 당시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전신주 지중화, 위험목 제거 등 산불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강구할 것을 주문하였고, 도에서는 산림..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춘천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현장 방문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춘천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현장 방문

Mar 19, 2024 | Q기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3월 18일(월) 오후 춘천시 남산면 광판리 일원의 춘천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대상지를 찾았다.  현장 방문에는 육동한 춘천시장과 앵커기업인 더존비즈온 김용찬 정밀의료 도시개발사업단 대표도 함께하였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난 3월 11일 있었던 민생 토론회의 후속조치 중 하나로 김 지사는 민생토론회에서 논의된 강원 현안사업을 직접 점검해 나갈 방침이다.  또한, 김 지사는 민생토론회에서 언급된 첨단, 관광, 도민행복..

강원특별자치도-강원지방조달청, 속도감 있는 재정집행으로 민생활력 제고

강원특별자치도-강원지방조달청, 속도감 있는 재정집행으로 민생활력 제고

Mar 15, 2024 | Q기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장이 3월 13일 (수) 도청에서 만나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경기회복의 가속화를 높이기 위해 상반기 재정신속 집행 등 주요 조달 현안업무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장은 “강원권 민생경제 활력을 위해 조달청의 정책역량을 집중할 계획”임을 강조하며, 상반기 조달사업의 신속집행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과 나라장터 쇼핑몰을 이용 시 도내 조달기업의 물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