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경기

고양시, 2022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 우수기관 선정

2022.11.26 09:17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환경부 주관 2022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환경부는 경쟁력 있는 하수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공공하수도 관리 기관의 운영관리 실태를 점검·평가하고 있다.

올해 전국 161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는 총인구수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분류해 공통 분야, 운영관리 분야, 정책 분야 등 4개 분야 38개 항목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다.

고양시는 인구 30만명 이상 대도시 그룹에서 3년 연속 평가점수를 향상해 발전상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 하수도 정책과 하수도시설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고양시민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하수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경기

동두천시  관내 회전교차로 및 교량 난간 등 꽃배지셀 설치

동두천시 관내 회전교차로 및 교량 난간 등 꽃배지셀 설치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경관 조성을 위해 관내 회전교차로 3개소, 교량 난간 5개소(소요교, 상패교, 동광교, 신천교, 광암교), 휴양림 입구 교량 난간에 꽃배지셀 설치를 완료했다. 금번 설치한 꽃배지셀 수종 웨이브페츄니아는 호광성 품종으로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풍성하고 잘 자라는 특성이 있다. 또한 혹서기와 장마철에 내성이 강하고 다양한 색채를 보유하고 있어 밝고 화려한 도시 경관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꽃배지셀 설치로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

동두천시 의사회, 지역 출신의 우수인재 장학생에 장학금 후원

동두천시 의사회, 지역 출신의 우수인재 장학생에 장학금 후원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의사회(회장 조황래)는 24일, 동두천시청 시장실에서 지역 출신의 우수 인재 명수경(경희대학교 의과대학,2학년)학생에게 장학금 2백만원씩 총 3년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식에는 동두천시의사회 조황래 회장과 동두천 중앙성모병원 김성연 부원장이 참석해 학생의 앞날을 응원했다. 조황래 동두천시의사회 회장은 “동두천시의 인재가 지역의 동량(棟梁)으로 자랄 수 있도록 우리 의사들도 한마음으로 응원하겠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우수 인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

동두천시  제28회 산불진화 순직자 추도식 개최

동두천시 제28회 산불진화 순직자 추도식 개최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3일, 시청 앞 산불진화 순직자 추도탑(생연동 산 49)에서 ‘96.4.23일 동두천시 걸산동 밤나무골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 도중 순직한 故 이강욱 산림팀장, 김태훈, 곽정근, 박종식, 윤상희, 김동환, 박명신 산림 공익 근무 요원의 추도식을 가졌다. 이날 추도식은 유가족을 비롯해 박형덕 동두천시장, 시의회 김승호 의장, 임상오 도의원, 관계 공무원 및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등 60여 명이 참석해 고인들의 희생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추도..

신계용 과천시장, ‘한국잡월드’ 방문해 협력 방안 논의

신계용 과천시장, ‘한국잡월드’ 방문해 협력 방안 논의

Apr 24, 2024 | Q기자

 

신계용 과천시장은 23일, 진로 교육 지원 관계부서 공무원, 관내 학교 진로 담당 교사 등 10여 명과 함께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지역 청소년의 진로 및 직업 체험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견학하고, 두 기관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에 앞서, 과천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하고 자신의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국립 직업체험관인 한국잡월드와 지난 2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한국잡월드에서 운영되고 있는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이병균..

안성시 원곡면,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 청렴 결의대회 개최

안성시 원곡면,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 청렴 결의대회 개최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 원곡면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는 지난 23일 청렴의식 고양 및 청렴 일상화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청렴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 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다짐을 위한 청렴 서약서 작성 및 결의문 낭독을 통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 문화를 공직내부 뿐만 아니라 민간 부분까지 확산하고자 한마음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원곡면은 2024년 청렴메시지..

평택시 용이동 경로당 체조교실 운영

평택시 용이동 경로당 체조교실 운영

Apr 24, 2024 | Q기자

 

평택시 용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전문 강사가 경로당을 방문해 스트레칭, 체조 등을 강습하는 ‘2024년 용이동 경로당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관내 경로당 9개소를 대상으로 주 1회, 회당 90분으로 운영하며 7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용이동 체조교실은 일반시민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및 활기찬 여가생활을 위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제안해 추진하게 됐다. 처음 체조교실에 참여하신 어르신은 “코로나 이전에는 이런 수업이 많았는데, 그동안 못해서 아쉬웠던 차에 경로당에 와서 수업을..

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 ‘신장동 마을 꽃길 조성사업’ 추진

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 ‘신장동 마을 꽃길 조성사업’ 추진

Apr 24, 2024 | Q기자

 

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동민)에서는 지난 23일 ‘신장동 마을 꽃길 조성사업’을 실시해 신장동 주택가에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장동에는 오래된 단독주택으로 이루어진 골목길과 노인가구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2024년도 신장1동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주택 소유자 및 거주 주민들의 협조하에 통장, 주민자치 위원과 화분 설치 위치를 선정해 주택가 철제담장에는 화분걸이로, 철제담장이 없는 곳은 바닥용 화분으로, 골목 중간에 ..

평택시  대형사업장 취득세 신고 사전 안내제 추진

평택시 대형사업장 취득세 신고 사전 안내제 추진

Apr 24,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납세 과정에서 전문성 부족으로 발생하는 문제점을 줄이기 위해 ‘대형사업장 취득세 사전 안내제’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지금까지 대부분 공동주택 등 대형사업장(도시개발․재개발․재건축, 건물 연면적 1만㎡ 이상)의 취득법인은 지방세법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취득세 자진 신고 때 취득 물건의 ‘사실상 취득가액(직접비용+간접비용)’을 과소신고한 사례가 다수 발생해 왔다. 이 경우 상급기관 감사에 적발돼 과소신고된 금액에 더해 가산세..

수원시 화훼연구회, 지역 취약계층에 쌀 160kg 기부

수원시 화훼연구회, 지역 취약계층에 쌀 160kg 기부

Apr 24, 2024 | Q기자

 

수원시화훼연구회가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평동행정복지센터에 2kg 들이 쌀 80포대(총 160kg)를 기부했다. 수원시화훼연구회는 지난 3월 29일~4월 7일 고색동 골든다육 농장에서 수원 다육이 문화페스타를 열었고, 행사 수익금으로 쌀을 구매해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하기로 했다. 23일 평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김양숙 평동장, 수원시화훼연구회 회원 한승규 씨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화훼연구회 관계자는 “수원 다육이 문화페스타 수익을 지역사회에 나눌 ..

수원시  외국인 주민과 함께 지역사회 합동방범 순찰

수원시 외국인 주민과 함께 지역사회 합동방범 순찰

Apr 24,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경찰, 외국인 주민 등과 합동순찰반을 구성해 23일 저녁 안전 취약지역인 행궁동·지동 일원을 순찰했다. 합동순찰반은 수원시 다문화정책과 공직자, 수원중부경찰서·행궁파출소 경찰, 수원중부경찰서 생활안전연합회,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외국인 주민, 삼일공고 경찰사무행정학과 학생 등 80여 명으로 구성됐다. 2개 조로 나누어 행궁동과 팔달문·재래시장 일대를 방범 순찰했다. 도로파손, 보안등 고장 여부 등 안전 위험 요인도 함께 점검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

수원시 ‘수원 통닭거리 축제’준비, 상인들이 힘 모은다

수원시 ‘수원 통닭거리 축제’준비, 상인들이 힘 모은다

Apr 24,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3일 행궁동행정복지센터에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행궁문화거리상인회장을 비롯해 상인회원 9명으로 구성됐다. 수원 통닭거리 축제의 구체적인 방향 등을 수원시와 협의하며 축제를 준비할 예정이다. 발대식에는 양승억 행궁문화거리상인회장 등 상인회원과 최종진 수원시 경제정책국장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행궁문화거리에 있는 다양한 상점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위원회..

수원시 ‘셰어하우스 CON’ 6호에 자립준비청년 3명 입주

수원시 ‘셰어하우스 CON’ 6호에 자립준비청년 3명 입주

Apr 24, 2024 | Q기자

 

수원시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 CON’ 6호에 자립준비청년 3명이 입주했다. 수원시는 23일 입주식을 열고, 청년들의 입주를 환영했다. 셰어하우스 CON 6호(권선구 세류2동)는 전용 면적 84.92㎡ 규모로 방 3개, 화장실 2개가 있다. 아동양육시설·그룹홈을 퇴소한 여성 자립준비청년들이 입주했다. 수원시는 지난 3~4월 셰어하우스 CON에 입주할 자립준비청년을 모집했고, 가구를 설치하는 등 입주 준비를 했다. 입주 청년들을 대상으로 4월 9일, 11일 두 차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