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연수구

인천 연수구, 알코올 중독자 대상 설 명절 행사 진행

2023.01.20 15:02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0일 연수새누리 정신재활시설을 이용하는 알코올 중독자를 대상으로 설 명절 행사 ‘반가운 설날 맞이’를 개최했다.

이번 설 명절 행사에서는 명절 음식(떡국, 전 등)을 직접 요리해 나누고 윷놀이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을 진행해 행사에 참여한 모두가 다 함께 어울려 즐거운 명절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은 “예전에 설날이 되면 혼자 술을 마시며 시간을 보내고 명절이 다른 날보다 더 외로웠었는데, 이번에는 많은 사람과 추억을 쌓을 수 있어 기쁘고 행복했다.”라고 전했다.

연수구 관계는 “알코올 중독자는 중독으로 인해 가족 관계가 단절된 경우가 많은데 ‘반가운 설날 맞이’를 통해 중독에서 벗어나 지역사회에서 즐겁고 건강하게 명절을 보내며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알코올 중독자 및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에 위치한 연수새누리 정신재활시설은 알코올 중독자를 대상으로 한국형 치료공동체 모델을 적용해 상담, 사회 재활, 사례관리, 직업재활 등 다양한 중독회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코올 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관(☎032-813-476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사회

연수구

인천 연수구 옛 송도역사 재현 공원화…내년 6월 시민 개방

인천 연수구 옛 송도역사 재현 공원화…내년 6월 시민 개방

Mar 27,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수인선 증기기관차의 운영시스템과 송도역사를 그대로 재현해 시민들을 위한 문화공원으로 조성하는 옛 송도역사 복원 사업을 시작한다. 비류대로 205 일대 2천630㎡에 옛 송도역사와 전차대, 급수탑, 객차 등을 이전 복원하고, 혀기 증기기관차 복제모형을 제작 전시해 이 일대를 관광 자원화하는 사업이다. 송도역세권구역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 도시개발과 동시에 진행되는 사업으로 조만간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올 상반기 중 사업에 들어가 도시개발 종료 시..

인천 연수구, 드림캔버스로 금요영화마당 ‘알라딘’ 상영 큰 호응

인천 연수구, 드림캔버스로 금요영화마당 ‘알라딘’ 상영 큰 호응

Mar 26,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2일 구청 로비 송죽원에서 어린이와 가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수드림캔버스’를 활용해 금요영화마당 ‘알라딘’을 성황리에 상영했다. 이날 금요영화마당은 535인치 LED전광판에서 블루레이급 고화질 영상으로 선보였으며, 가족 단위 관람객의 편안한 관람을 위해 그늘막 텐트, 빈백 소파 설치 등 캠프닉 분위기를 연출하며 가족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상영에 앞서 오후 6시부터 관람객들의 사전 분위기 유도를 위해 어린이들을 위한 ..

인천 연수구, 불법옥외광고물 야간단속 일제정비 실시

인천 연수구, 불법옥외광고물 야간단속 일제정비 실시

Mar 16,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4일 지역 내 현수막, 전단지, 명함, 입간판, 에어라이트 등 불법옥외광고물 야간단속 일제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차량 및 주민 통행량이 많은 도로변, 상가 주변, 먹자골목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정비했으며, 교통 및 보행에 방해가 되는 불법광고물에 대해서는 즉시 철거했다. 또한, 불법광고물 표시 업소 대상으로 사전 계도를 통한 자진정비를 유도했으며, 이면도로 내 전단지와 명함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함으로써 시민 통행 불편 감소와 도..

인천 연수구 송도2동, “독거세대 안부확인 똑똑” 사업 시작

인천 연수구 송도2동, “독거세대 안부확인 똑똑” 사업 시작

Mar 16,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 송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수·김종순)는 가족과의 단절 등으로 안부확인이 필요한 지역 내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위한 “독거세대 안부확인 똑똑” 사업을 시작했다. “독거세대 안부확인 똑똑 사업”은 송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을 사용해 3월부터 11월까지 정기적으로 홀몸어르신 10가구에 주 3회 건강음료를 제공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고독사 위험이 있는 어르신에게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고, 변화하는 어르신들..

인천 연수구, 송도5동에 아이사랑꿈터 10호점 개관

인천 연수구, 송도5동에 아이사랑꿈터 10호점 개관

Mar 13,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1일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생활밀착형 가정 육아지원시설 아이사랑꿈터 10호점 개관식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재호 연수구청장을 비롯해 편용대 구의회 의장, 구의원, 시의원, 지역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 내외빈이 참석해 아이사랑꿈터 개관을 함께 축하했다. 아이사랑꿈터는 가정육아 활성화를 목표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고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육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아이사랑꿈터 10호점은 송도..

인천 연수구,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접종

인천 연수구,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접종

Mar 13,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지난 11일부터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의 감염 이후 몸 안에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돼 발생하는 질병으로, 극심한 통증과 신경통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병이나 예방접종을 받으면 미접종자 대비 발병 빈도가 51% 감소하고 합병증 또한 66%가 감소한다. 연수구는 2019년부터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지원을 시행했으며, 의료기관에서 접종 후..

인천 연수구가족센터, 어울림이끌림 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인천 연수구가족센터, 어울림이끌림 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

Mar 12, 2024 | Q기자

 

연수구가족센터(센터장 주영신)는 지난 5일 어울림이끌림 사회적협동조합과 다문화 이해 교육 등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다문화 및 비다문화 교육·문화 사업 프로그램 교류 협력, 기관협력 활동을 통한 사업 홍보, 사회 공헌사업 공동 추진 등을 약속했다. 앞으로도 두 기관은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협력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해 협력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주영신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어울림이끌림 사회적협동..

인천 연수구, 경쟁력 강화 위한 ‘지역생산식품 중점 홍보업소’ 모집

인천 연수구, 경쟁력 강화 위한 ‘지역생산식품 중점 홍보업소’ 모집

Mar 12,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역 내 우수한 생산식품의 가치 창출과 판로개척 등을 통한 지역생산식품업소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달 11일부터 22일까지 ‘지역생산식품 중점 홍보업소’를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연수구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captplanet@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 후 사업장 위생 수준, 법정 서류 완비도, 온라인 스토어 판매실적 충족 여부 등을 고려해 현장 평가와 서면 평가를 통해 최종 20여 곳이 선정될..

인천 연수구, 학생문화체험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 모집

인천 연수구, 학생문화체험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 모집

Mar 08,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재)연수큰재장학재단(이하 장학재단)의 해외문화체험 장학사업으로 추진 중인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 학생 참가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는 해외문화체험을 통한 지역 우수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국외우호도시인 몽골 칭길테구 학생 교류를 통해 국제도시에 걸맞은 글로벌 리더 양성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지난해 12월 이재호 구청장이 연수능허대문화축제 답방 차원에서 방문단을 꾸려 몽골 울란바토르 칭길테구를 방문해 체결한..

인천 연수구 해돋이도서관, 2024 상반기 ‘테마인문고전’ 운영

인천 연수구 해돋이도서관, 2024 상반기 ‘테마인문고전’ 운영

Mar 01,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해돋이도서관은 인천대학교 인문대학과 함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4 상반기 "테마인문고전 특강"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3월 21일부터 4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총 5회로 운영하며 ‘사회의 심층을 추리하다’라는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의 심층을 추리하다’는 추리소설 ▲주홍색 연구 ▲수상한 라트비아인 ▲라쇼몬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최후의 증언 등 총 5권의 책을 다룰 예정이며 이를 인문학 시선으로 되짚어 보는 ..

인천 연수구, ‘생활 주변 위험수목 정비지원사업’ 대상 모집

인천 연수구, ‘생활 주변 위험수목 정비지원사업’ 대상 모집

Mar 01,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3월 4일부터 15일까지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생활 속 위험 수목을 정비하는 ‘생활 주변 위험수목 정비지원사업’ 대상을 모집한다. 생활권 주변 위험수목은 고사목, 위험목, 불량목을 비롯해 뿌리가 약한 나무, 집중호우나 태풍 발생 시 쓰러짐이 우려되는 나무 등 장기적인 피해를 줌으로써 긴급히 처리해야 하는 나무를 말한다. 이에 따라, 구는 안전상의 문제가 우려되는 수목을 사전에 정비해 구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예산 2..

인천 연수구, 2024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인천 연수구, 2024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Feb 26,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3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2024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해 10월 구성된 대표협의체는 공공위원장을 포함한 당연직 위원과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법인, 단체, 시설의 대표자 등 위촉직 위원으로 총 3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변경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보장조사 및 지역사회보장지..